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중류에서 물을 치고 파도가 배를 멈추는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중류에서 물을 치고 파도가 배를 멈추는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이 말은' 주진티' 라는 책의' 중류' 에서 유래한 것이다.

주추' 종육경' 의 이야기는 동진 초년에 일어났다. 서진 말년, 16 년의 팔왕의 난란, 국력쇠약, 서북 흉노선비 등 소수민족이 기회를 틈타 침입하여 세력이 장강 북쪽 해안에 도달하여 서진이 멸망하였다.

3 17 년, 사마예는 강남에 동진 왕조를 세웠다. 조상은 중원을 수복하여 국가에 공헌하기로 결심하였다. "중육기" 는 늘 부축침몰을 표현하고 고국의 결심을 회복하는 데 쓰인다.

말에서 마오쩌둥은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혁명 동지들과 함께 국가의 앞날의 운명을 주재하는 중대한 책임을 떠맡겠다는 결심을 표명했다. 전어는 이것으로 끝나고, 내용에서' 누가 주심이 가라앉았는가' 라는 질문에 답하고, 형식상 반문에 답하며 혁명력에 대한 전투호정과 자신감이 충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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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모 주석의 첫 번째 문장은 우리에게 장려한 가을 풍경을 보여 주었다. 미학적으로, 숭고한 아름다움은 외적인 면에서 구체적으로 높고, 광활하며, 웅장하고, 장려한 등 장려한 장면으로 나타난다. 독일 철학자 칸트는 숭고함을 두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수학적으로 숭고하다. 예를 들면 산의 부피와 같다. 역학의 숭고함은 폭풍의 운동량과 같다.

러시아의 저명한 문학평론가 체르니셰프스키도 "그에 비해 훨씬 큰 것은 숭고하다" 고 말했다. 공자도' 위대함' 을 숭고함과 연결시켜' 위대함! 야오는 왕이다.

하늘만 크고, 야오 만 크다. 이런 숭고하고 넓으며 장엄한 아름다움은 모 주석시의 산천 묘사에 잘 나타나 있다. "진원춘 창사" 가 그 중의 가작이다.

이 단어의 전반부는 풍경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독립 한추, 강북, 오렌지 대륙." 작가는 처음부터 자신을 가을물의 긴 하늘의 광활한 배경에 두었다. 동시에 독자들을 늦가을의 숭고한 경지로 끌어들였다. 멀리서 바라보다: "산이 온통 빨갛고 숲이 전부 물들었다."

작가는 눈앞의 악록산의 단풍숲을 보았을 뿐만 아니라 베이징 향산의 황채와 조국의 수많은 산 중 녹색에서 붉게 변한 우반투, 삼나무, 단풍나무, 참나무, 황련목을 떠올렸다. 산천나무는 자연의 신을 색필로 만지게 하고, 2 월 봄꽃보다 더 현란하고, 6 월 노을보다 더 아름답게 날린다.

클로즈업: "강물이 범람하여 백 명이 다투었다." 가을은 맑고, 강벽파는 가을에 있고, 발밑의 강강은 가을에 더욱 맑고 투명하며, 푸른 에메랄드, 투명한 수정과 같다.

강에서 천돛이 다투고, 건너고, 소리 없이 생기발랄하다. 고개를 들어 바라보니,' 독수리가 하늘을 직격한다',' 구름 한 점 없는 가을 하늘',' 독수리는 깃털이 강하고 자유롭게 날아간다.

멀리 바라보니,' 물고기가 얕은 바닥을 날고 있다', 강물의 투명성과 얕은 바닥 때문에 물고기가 지느러미를 흔들며 마음대로 헤엄친다. 작가는 짧은 네 편의 시에서 입체적으로 광활한 만리강남, 오색찬란한 가을색을 묘사하는데, 마치 당대의 유명한 영남 화가 관산월처럼 산수가 알록달록하다.

역시' 해산하해정' (이백' 조연소부 분화산수가') 과' 만리에 가까워야 한다' (두보' 왕재화산수도의 노래') 의 걸작이다. 저자의 또 다른 단어인' 진원춘 눈' 에 묘사된' 천리 얼음, 만리눈' 의 북방 풍경과 고전시 중 유례없는 파노라마 풍경이다.

이 단어는 다사다난한 가을을 목격했다. 숭고한 아름다움은 내면적으로 표현되는데, 그것은 위대하고 고상한 마음의 반영이다. 고대 로마의 랑지누스는' 숭고에 대하여' 라는 글에서 숭고함을' 위대한 마음의 메아리' 라고 제기했다. 이 단어의 후반부는 서정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런 위대한 정신적 호응의 표현이다. 이런 표현은 우선 추억을 통해 얻어진다.

"나는 100 쌍의 커플을 데리고 여행을 가서 지난 세월을 회상했다." 작가는 그해 학우들과 함께 산책하고, 수영하고, 세계 대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 잊을 수 없는 다사다난한 가을을 회상했다.

이 단어는 1925 의 늦가을에 쓰여졌다. 마오쩌둥 동지가 호남을 떠나 광저우로 갔을 때 당시 광저우는 혁명의 중심지였다. 마오 쩌둥 동지는 19 1 1 부터 1925 까지 창사에서 여러 차례 공부하고 일하고 혁명 활동에 종사했다.

이 기간 동안 국내외에서 신해혁명, 제 1 차 세계대전, 러시아 10 월 혁명, 오사운동, 중국 * * * 산당 설립 등 많은 중대한 사건이 발생했다. 세계 상황에 영향을 미치는 큰 변화입니다. 이런 세월은 역사 산속의 우뚝 솟은 산봉우리와 같다.

\ "그냥 동급생 소년, Fenghua zhengmao; 수재는 크게 화를 내며 욕설을 퍼부었다. " 이런 다사다난한 가을, 저자와 그의 급우들, 예를 들면 채화삼, 하숙형, 장쿤디 등 나라를 구하기로 결심한 지식청년들은 청춘이 빛나고, 재능이 넘치고, 생기발랄하며, 열정이 고조되었다.

시인은' 장자 논자방' 에서' 인간으로서 하늘을 우러러보고 무덤에 잠입해 팔극을 휘두르며 정신이 변하지 않는다' 는 의경을 교묘하게 활용해 새 시대 청년들이 낡은 관념의 속박에서 해방된 자유분방한 마음을 묘사한다.

"강산, 호언장어, 거름이 그 해 만 가구에 있었다." 이것은' 세월을 꾸짖는 것' 과' 견책방규' 의 진일보한 구체화이다. 만산홍전' 의 아름다운 풍경에 직면하여, 그들은 금수강산의 장엄함에 감탄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강산이 파괴된 것을 탄식한다. 그래서 그는 난잡한 문장, 어둠을 비난하고, 진리를 선포하고, 당시의' 만호후' 인 군벌을 똥같이 경멸하는 것을 발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이 기간 동안 동지는 창사에서 호남 학생연합회와 신민학회를 조직하여 호남에 서민야학, 문화서점, 자습대학을 개설하고, 원세카이에 반대하는 활동에 참여하며 장, 등 군벌을 추방하는 것을 이끌었다. 특히' 강평론' 과 마르크스주의 연구회 설립은 192 1 중국 * * * 산당의 설립을 상징한다.

나는 호남에서 사상 준비와 조직 준비를 했다. 이들은 "강산을 가리키고, 격려의 말을 하고, 똥은 그해 만호였다" 는 구체적인 내용이자 이 단어를 쓴 배경이다. 이 배경을 이해하면 어작에서 빛나는 혁명가의 숭고한 마음의 아름다운 빛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단어는 또한 정중격수, 구름 한 움큼의 가슴을 직접 표현했다. "젊은이들은 구름을 마음에 두어야 한다. 클릭합니다 시인과 동료의 승운의 근심은' 백 쌍의 부부를 데리고 유람하다' 에서' 만 호우 지난 일' 에 이르기까지 단도직입적으로 장강처럼 세차게 내려와 파란만장하고 기세가 넘친다고 할 수 있다.

결국' 중류에서 물을 치고, 배를 멈추고 날지 않는다' 는 것은 상징적인 방법으로, 한 세대의 혁명 청년의 원대한 포부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중류 타수" 는 "중류 타수" 의 개조이다. "진서 줄루전":' 조상은 중원을 맑게 할 수 없고, 남을 돕는 자는 큰 강과 같다! "나중에," 중육경 "은 조국의 부흥을 맹세하는 대명사가 되었다.

여기서 시인은 새로운 시대의 조류에서 파도를 헤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서 중화의 의욕을 진흥시키겠다고 다짐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읽은 후, 사람들은 마치 애국애향의 마음을 듣고 두근거리면서 위대한 마음에 굴절된 숭고한 아름다움을 느끼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중국 고전시의 예술적 표현은 정경 융합을 매우 중시한다. 리우웬은 "맛이 희미하면 맛이 싱겁다" 고 말했다 ("문심조각용") 사개암은 "풍경은 시의 매개체이고, 사랑은 시의 배아이다" 고 말했다. 시입니다. 몇 글자가 통일되어 생명력이 무궁무진합니다. " ("시 사체") 라는 단어는 이미 잘 융합된 정경의 경지에 이르렀다.

상반기에 그는 풍경에 초점을 맞추었지만 풍경에는 감정이 가득했다. 산이 붉고 숲이 물들다' 는 주변 단풍림의 묘사이자 시인의 뜨거운 혁명 정서의 구현이다. 빨간색은 혁명, 불, 빛을 상징한다. 만산홍전' 은 작가의' 별의 불, 그슬릴 수 있다' 는 사상을 생동감 있게 표현한 것으로 혁명과 조국의 미래에 대한 낙관적인 동경이다.

독수리가 하늘을 치고, 물고기가 얕고, 만종이 서리가 자유를 쟁취한다' 는 것은 작가가 자유해방에 대한 동경과 추구이다. 서글픈, 망망한 대지에 묻자, 누가 주흥이 가라앉았는가' 는 감탄이 직접 풍경쓰기에서 서정으로 옮겨져 자연스럽게 후반부의 서정적 악장을 가져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글픈, 서글픈, 서정적, 서정적, 서정적)

후반부는 서정적이지만 풍경도 적지 않다. 지난날을 회상하다' 는 다사, 신기, 이미지의 수법으로 세월을 묘사하며 무형의 평범하지 않은 세월을 유형적인 우뚝 솟은 봉우리로 만들어 숭고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중류는 물을 치고, 파도는 배를 막는다' 는 것도 용감하게 파도를 돌파하는 장려한 그림이다.

말하자면,' 진원춘 창사' 의 숭고한 아름다움은 정을 경경으로 하고, 경치를 위사로 엮어 만든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우리로 하여금 장려한 가을 풍경의 예술적 즐거움을 누리게 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격앙된 혁명의 정서에서 자신감과 힘을 얻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