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인과응보 의지
인과응보 의지
-202 1-2- 19
명사의 해석은 정불교대사전에서 따온 것이다.
인과 관계: 태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열매가 탄생하다. 모든 이유마다 그 결과가 있다. 모든 과일에는 이유가 있다. 인과입니다. 불교는 세 가지 선악을 함께 다스려야 한다고 말한다. 헤아릴 수 없는 수경을 바라보며 말했다.' 인과를 믿고 대승을 비방하지 않는다.' ♫ 다섯 차례의 관찰 끝에 그는' 열매를 끌어들이면 열매가 있다' 고 말했다 12 일, 저는 피포에 살면서' 알았기 때문에 해냈어요. 과일 때문에, 과일 이라고 합니다. ""
3 대 인과: 과거, 현재, 후손 중에서 인과를 찾는다. 인과경은' 전생의 원인을 알고 싶으면, 그 금과를 보아라' 고 말했다. 만약 네가 미래의 결과를 알고 싶다면, 그것의 현재 원인을 보러 가라. "고대에는 이 문장 () 가 인과고전의 말로 곳곳에서 인용되었는데, 지금의 순환고전에는 이미 이 문장 () 가 없다. 《열반경》진품은' 선악에 대한 보답은 그림자처럼 따라다닌다' 고 말했다. 3 대 인과 관계, 순환은 깨지지 않는다. 이생은 공허하여 후회해도 늦지 않다. ""
인과응보: 좋은 인과응보는 행복한 결과를 낳을 수 있다. 악업은 나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46 세인 페네예는' 놀라운 인연은 멀지만 서로 연결될 수 있다' 고 말했다. 과일이 익으면 빼기가 어렵다. ""
의지: 맹세의 힘. 의지력이라고도 합니다. 육유는 시에서' 향로는 고공을 내리고 고공을 내리려 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 일곱 번째 지혜론은' 장엄한 불계에 큰일 있다. 공덕만으로는 할 수 없고, 의지가 필요하다' 고 말했다. `
소원: 중생은 모두 죽고, 수행자의 생각으로 생각하지 않고, 아미타불의 본의로, 자연히 죽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응?
-응?
-응?
선에는 선보가 있고, 악에는 악보가 있어, 영원히 상쇄할 수 없다.
보살 석가모니 (제 1 1 집합) 1998/5 싱가포르 순종사 파일명14-0/Kloc-
불교가 일리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너는 일찍이 이 수행의 씨앗을 영원히 시켰는데, 너는 오늘도 네가 수행이 좋다고 말하지 않을 것이다. 이런 선은 죄악을 상쇄할 수는 있지만, 죄악을 상쇄할 수는 없다. 선에는 선보가 있고, 악에는 악보가 있어, 영원히 상쇄할 수 없다. 그러나 범죄가 심하여 이 죄는 보고 결정을 내렸다. 당분간은 이런 악보를 당하고 싶지 않다. 나는 이 좋은 성적을 올리고 싶다. 이 줄은 할 수 있다. 진실은 어디에 있습니까? 인연은 오늘부터 모든 악업을 끊고 악업을 끊을 것이다. 악업의 씨앗은 있지만 그것 없이는 효과가 없다. 나의 선은 매우 적지만, 나는 선의 가장자리를 강화하여 먼저 꽃이 피게 하고, 먼저 열매를 맺게 한다. 이것은 할 수 있고, 합리적이며, 정말 합리적이고, 합법적이고, 합리적이다. 그러므로 오늘부터 모든 악을 타파하고 모든 선을 길러야 한다. 모든 악을 끊는 것은 악인을 멈추는 것이다. 과거에 극심한 악인을 만들었지만 악인이 없으면 악인은 결실을 맺지 못할 것이다. 선은 약하지만 선행은 적다. 이것은 약간의 선의이다. 지금부터 강화하면 돼, 그래야 선업이 성장하고 선과가 먼저 올 거야.
열매를 맺으려는 데에는 이유가 있기 때문이다. 이유가 없고, 이유가 있지만, 결과는 제시할 수 없다.
석가모니보살 (제 12 회)' 1998/5 싱가포르 순종사 파일명14-012-00/Kloc-;
이 중생들은 과거에 끝없는 범죄를 저질렀다. 왜 그는 지금 삼해고보를 떠날 수 있습니까? 이런 견해는 인과를 위반합니까? 악을 만들 때 응당한 보응을 받지 못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인과 관계를 위반하지 않기로 결정하다. 왜 그는 그가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을 얻지 못했습니까? 그의 나쁜 관계는 오늘 끝났다. 알다시피, 열매를 맺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유가 없고, 이유가 있지만, 결과는 제시할 수 없다. 예를 들어 호박씨는 씨앗으로 나중에 열매를 맺을 수 있지만 인연, 토양, 비료, 햇빛, 수분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충분한 조건을 가지고 있으며, 씨앗은 앞으로 싹이 나고, 자라고, 열매를 맺을 것이다. 만약 네가 이 씨앗의 가장자리를 깨뜨리고 찻잔에 100 년 동안 놓아도, 그것은 열매를 맺지 못할 것이다. 즉, 과거에 네가 이런 죄를 저질렀고, 아비지옥의 죄를 저질렀으니, 너는 아비지옥에 가야만 보응을 받을 수 있다. 오늘 부처님께서 너에게 악업을 타파하도록 가르쳐 주셨다. 비록 너는 인과응보가 있지만, 너는 지금 탈출할 수 있다. 이것은 매우 합리적이다. 인연을 깨기 위해서다. 오늘부터 나는 인과 관계를 굳게 믿고, 욕심을 내지 않고, 쓸데없는 말을 하지 않고, 말을 잘 하지 않고, 대승을 찬양하고, 운명은 곧 역전된다. 그것은 과거의 죄악입니까? 자, 만약 씨앗이 알라예의 지식에 있다면, 찻잔에 넣으면 씨앗이 사라지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너는 선악의 씨앗이 영원히 소멸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것이 운명을 만났을 때, 그것은 효력을 발휘할 것이다. 그것이 운명을 만나지 못했을 때, 그것은 항상 알레예 지식 속에 숨어 있을 것이다. 알레예 지식은 창고에 소장되어 있는 창고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응? 그것은 영원히 파괴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나중에 부처가 된다면? 성불씨가 참 좋아요. 너는 아코 지옥의 씨앗을 가지고 있으니, 나중에 아코 지옥에 가서 중생을 도태시킬 수 있다. A 코지옥은 씨앗도 없고 지옥도 나눠지지 않아 보이지 않는 거 아세요? 그래서 과거에 한 모든 선악의 인연은 제불일, 구법계의 모든 선악중생이 되었다. 그때는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혼란스럽지 않았다. 너는 무슨 지옥에 빠졌니? 중생을 재다. 지옥에서 진실을 말하고, 고난도 없고, 표현한다. 그래서 배고픈 귀신의 운명이 없었다면 어떻게 배가 고팠을까? 너는 동물의 운명이 없다. 너는 동물이 될 수 없다. 우리는 부처님이 삼악도에 나타나는 것을 보았다. 이전에 그는 중토 삼악도를 창조했는데, 지금은 삼악도를 사용할 수 있다. 그는 그것을 사용했고, 그는 보답을 구하지 않았다. 그는 중생을 도모할 것이다. 그러므로 과거에 저지른 모든 죄를 후회하지 말고 성불 이후 큰 역할을 할 것임을 알아야 한다. 만약 부처가 되지 않는다면, 그것은 너무 무섭다. 지금 또 악업을 더하면, 삼악도의 고통은 반드시 보응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깨달음을 얻은 후에 깨달음의 역할을 했다. 깨달음은 삼악도에 가서 고생하는 중생을 돕는 것이다. 이것이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이다.
소원과 인연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오공 노법사' 48 대 소원' 번호에서 발췌: 02-37-03/news/603.html
자비로운 동수들이 있는데, 차라리 내세에서 법사가 되고, 중생을 잘 대하고, 서구극락세계에 가기를 원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이런 사람을 우리는 탄복해야 하는데, 다음 생에 그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까? 너무 어려워요. 내세에서 나는 주인이 될 수 없고, 업장벽이 주인이다. 나는 내세에서 한 사람이 되고 싶지 않다. 나는 법사가 되고 싶다. 나는 왕이 되고 싶다. 잘됐네요. 정말 만족 스럽습니다. 어려운 것은 이른바' 뜻대로 되지 않는 일은 늘 있다' 는 것이다. 이 세상의 각종 법은 네가 생각하는 그런 것이 아니다. 너는 전혀 주님을 할 수 없다. 부처님은 우리에게도 주님이 아니며, 신도 주님도 아니고, 인연이 주님이다. 인과응보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내면과 말에서 비롯된 것이며, 그것은 주재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여섯 범부 중 어느 누구도 인연에 의해 통제되지 않았다. 인연에 의해 통제되지 않고, 6 도에 있지 않다. 적어도 6 도가 아닌 4 성법계에서는 이 사람들이 진정으로 깨달음을 얻어 정각의 목표를 향해 전진하고 있다. 그들은 인연을 따르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다. 즉, 불가가 늘 말하는' 소원대로 돌아오라' 는 것이다. 그들은 인연을 따를 수 있다. -응? 소원과 인연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차이점은 살기를 원하는지 아닌지에 있다. 정말 금강경에서 말하는 것처럼' 외부는 굴복할 수 없고, 내면은 마음을 움직일 수 없다' 는 것이다. 육근이 육진의 경지를 건드리자 금강경은 "이별하지 않으면 움직이지 않으면 이미" 라고 말했는데, 이 천부적인 재능은 정말 소원대로 다시 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우리가 색깔을 보고 소리를 맡는다면 차이가 있을 것이고, 생각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인연이지 의지가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다른 말로 하자면, 저는 제가 정말로 그것을 꿰뚫어보고, 정말로 내려놓기를 바랍니다. 업력은 간파하지도 않고 내려놓지도 않았다. 이것은 다르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의 이 성구를 주의 깊이 연구해야 합니다. 우리는 서양의 극락세계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어떻게 현재에서 공부하여 전생의 조건을 만족시키고 전생의 자격을 얻을 수 있는지를 알고 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업력을 초과하기를 바라는 것은 희망을 통해 돌아오는 것이다.
-청로법사' 48 대 소원' 번호에서 발췌: 02-37-11www.fotuojiaoyu.cn/news/602 ..
그저께, 한 동수가 나에게 돌아와서, 만약 내가 돌아오고 싶다면, 서방극락세계에 가서 우리 세상으로 돌아가 환생할 필요가 있느냐고 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가 그에게 준 대답은' 잘 못한다' 였다. 우리 생활에서 이 몸은 그런대로 괜찮지만, 그래도 쓸 수 있다. 너는 가능한 한 그것을 이용하고, 그것을 충분히 이용할 수 있다면, 너는 정토가 될 것이다. 정토를 얻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너는 언제든지 죽을 수 있다. "나는 급하지 않다. 나는 돌아가서 모든 사람을 돕겠다." 는 소원으로 돌아오는 것이다. 모든 중생이 이 세상에 와서 태어나는 것은 모두 인연에 의해 지배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제 우리는 부처님을 염원하고, 인연을 능가하고자 하는 것은 너무 지나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염원, 염원, 염원, 염원, 염원) 우리가 소원을 빌고 다시 오겠다는 것입니다. 극락세계에 가서 몸을 바꾸는 것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우리는 이 번거로움을 찾을 필요가 없다. 이직이란 우리의 염원이다. 건곤을 진정으로 역전시키는 사람은 이 세상의 중생을 교육하는데, 순경이든 역경이든 언제나 담담하게 처신한다. 그래서 이런 상황은 다른 사람이 모른다. 그들은 잘 알고 있다. 육근이 육진의 경지에 닿았는데, 불설처럼 금강경이 "상을 받지 않으면 움직이지 않으면 이미" 라고 하면, 너는 지금 떠나고 싶지 않다는 것을 알고, 너는 이미 업장을 돌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육근이 육진의 경지에 닿으면 여전히 마음이 움직인다. 순경에는 탐욕, 역경, 혐오, 그리고 그들은 여전히 약간 불행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행복명언) 너는 아직 뒤돌아보지 않았는데, 너의 인연은 여전히 너의 운명을 지배하고 있다. 이것은 사실이니, 반드시 경계해야 하며, 이 생에 원만한 성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이 구절에서 "열방 중생, 내 이름 냄새" 라는 말은 모든 사람이 기회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응?
업력을 의지로 바꾸는 것이 중요하다.
-스님 경청이 말한' 무량수경' /news/5220.html 에서 발췌한 것이다
이 말은 그의 범죄이며, 천지귀신도 기재되어 있고, 모두 기재되어 있다. 그의 사악한 업력의 견인력으로 인해 업력은 항상 전방을 주도한다. 보살, 성문, 인연을 포함한 9 계 중생은 모두 6 도를 따른다. 구법계의 모든 중생, 이 모든 것은 인과로 인한 것이고, 업계는 두 가지일 뿐이다. 하나는 업이고, 하나는 소원이다. 아로한 위에 있는 삼계 성인은 우리 여섯 길로 화신하여 우리를 돕고 모든 중생을 해방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기꺼이 올 것이고, 원할 때 다시 올 것이다. 육도의 중생, 자신은 주님이 될 수 없고, 인연에 의해 지배된다. 우리는 어떤 방식으로 환생하고 어떤 방식으로 태어났는지 생각할 능력이 없다. 그렇지 않다면 인과응보가 결정한다. 우리는이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이 진리를 알고 있습니다. 부처는 우리에게 큰 소원을 빌도록 가르쳤는데, 인연을 초월할 수 있다. 이런' 화엄경-보살기도문' 처럼, 만약 네가 정말 이 10 대 소원을 빌었다면, 국왕이 죽었다면, 반드시 온갖 방법을 강구해서 너를 서방세계로 인도할 것이다. 이런 악행을 저지른 사람들, 그는 의지가 없다. 그는 악업이다. 악업이 너를 어디로 인도하는가? 나는 세 가지 해를 갔다. 선업은 너를 선도로 인도하고, 악업은 너를 삼악도로 인도한다. 이것은 악업에 대한 견인이며, 네가 어쨌든 벗어날 수 없는 것이다. 그것은 당신 앞에서 당신을 인도합니다. 어디로 통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