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현주록》소개

《현주록》소개

종합 색인 제목' 도장' 왕 편집장' 현제록' 대효편집장 권호: 권 2 정통 도장: 태현부 별명' 한분루본' 권 725' 신문풍' 권 39 삼서 23' 도장' 요약: 제/KLOC-0 전진선집 제 26 권? 주헌록' 은 당대의 도사 왕현이 쓴 것으로 제자 왕대효가 편찬했다. 그것은 고종과 무후시대에 쓰여졌다. 두 권, 수입' 정통 도장' 태현학부. 이 책은 왕선 120 여조를 인용해 도, 공, 마음, 성과 같은 철학 화제를 주로 논술하며 수련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의 이론은 해공경의 영향을 받아 불교와 인간성을 흡수했다. 예를 들어, 저자가 설교와 사물의 관계는 도처가 어디에나 있고, 사물이 거짓이 없고, 진실과 거짓이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도로와 항도는 생으로 죽고, 생으로 아무것도 없고, 죽어서 아무것도 없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도로 속의 모든 것이 인토와 같다. 진흙 속에는 숫자가 없지만 목판은 줄어들지 않는다. 진흙 속의 글자는 인쇄된 글자와 같다. 옛말 구름: "도는 만물을 관통할 수 있다. 즉, 사물은 도이다. 생물은 멸망하고, 도생은 멸망한다. 이 책은 또한 "모든 방법은 자의적이지 않고 합성과 의존한다" 고 말했다. 법은 자성이 없기 때문에 바꿀 수 있다. 비록 그것은 변화무쌍하지만, 결코 자연을 떠나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도의 본성은 법중의 중생의 본성과는 다르다. 즉 도체는 비록 비어 있지만 사물에 반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중생은 모두 텅 비어 있고, 자아성이 없기 때문에, 늘 대응할 수 있다. 중생은 모두 도를 부여하고, 중생은 바로 도를 이룬다. "바로 길이니 연습해야 한다." \ "타오 는 모든 존재의 섹스 이며, 성별 은 볼 수 없습니다. 그들은 원인을 볼 수 없기 때문에 가장 신비로운 것과 같을 수 있다. 작가는 도와 모든 중생의 변증관계에서 출발하여 모든 중생이 수련하기만 하면 도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논증하였다. 이 책은 또한 마음과 사물의 관계, 그리고 모든 마음을 고치는 방법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아는 것은 다 하고, 말은 다 하고, 바나나를 까는 것처럼 진실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진심을 알고 무심하다. 무의식적이지만 빠져나갈 길을 얻을 수 있다. 그래서 말했다: "마음은 법을 낳고, 마음은 법을 파괴합니다. 증거가 무심코 이루어진다면, 무생무멸이다. " 또 말했다: "마음이 생기게 하지 않고, 마음이 무심하게 하지 않고, 그 속에 억제되지 않는다. 지금 보면 옳다. 이른바' 정심' 이란 당대의 도가 현학의 정수이다.

임, 편집장:' 종교사전' (상해: 상해사전출판사, 1998), 933 면. "중국도교사" (청두: 쓰촨 인민출판사, 1992), 제 2 권, 205-225 면. "중국도교" (상하이: 지식출판사, 1994), 제 2 권, 93-94 면. 후 편집장:' 중국도교대사전' (베이징: 중국사회과학출판사, 1995), 페이지 338-339. 이: 도교개론 (베이징: 중화서국, 1989), 123 부터 124 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