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등왕각 서문의 지식 포인트에 대한 해설
등왕각 서문의 지식 포인트에 대한 해설
<등왕각 서문>은 당나라 문필가 왕보(王伯)가 쓴 평행 산문이다. 이 기사는 홍주의 지형, 재능, 연회, 등왕각의 웅장함, 광활한 경치, 가을의 생생한 풍경을 다루고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등왕각 서문에 대한 몇 가지 지식을 공유하겠습니다. 여러분 환영합니다! p>
등 왕자의 서문에 대한 지식 포인트
1. 문학 상식:
1 . 서문, 문학 스타일의 일종. 책 서문, 선물 서문, 연회 모음 서문 등이 있습니다. 서문은 남조의 양효동(梁孝同)이 지은 『선선』서문과 같이 작품이나 시 앞에 설명하거나 평가하는 글이다. 선물 서문은 한우의 "이원귀반고 작별 서문", 리안의 "동양 마생 이별 서문" 등 이별, 소망, 격려를 표현하기 위해 친척과 친구 사이에 선물을 쓰는 것을 말합니다. 명나라와 송나라 등 연회집의 서문은 고대인들이 연회 중에 함께 시를 지은 경우가 많았음을 의미하며, 이러한 서문을 왕(王)과 같이 한 사람이 서문을 쓰도록 권유하였다. Xizhi의 "Lanting 컬렉션 서문". 이 글은 이별의 서문, 즉 이별의 메시지로 서문의 범주에 속합니다.
2. 병행 산문은 위 진 왕조 이후 등장한 새로운 글쓰기 스타일로, 평행 산문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남북조는 병행산문의 전성기였다. 병행 산문의 표현 방식은 일반 산문과 다릅니다. 언어에는 세 가지 특성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문장 특성, 즉 "사육"이고 두 번째는 발음 특성입니다. 세 번째는 어법의 특징, 즉 인유와 조류의 사용이다.
3. 당나라 시인 왕보. 한 국적, Zi'an이라는 이름. 장저우(江州) 용문(현 산서성 허진) 출신. 왕보와 우용은 시와 산문으로 동등하게 유명하며, 총칭하여 "왕우"와 "당나라 초기의 두 영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왕박은 양종, 노조림, 낙빈왕과 함께 '당나라 초기 4대 영웅'으로 통칭되며, 그 중 왕박은 '초당 4대 영웅' 중 으뜸이다. 당나라'.
2. 핵심 단어
1. Taihuang은 Yi와 Xia(동사, 기대다, 의존하다)의 교차점에 있습니다. 2. Shiwei September(전치사, in)
3. 순서는 산추(명사, 시간순)에 속함 4. 길을 달리는 듯(형용사, 높음)
5. 수놓은 대문(열린, 작은 문) 6. 그 산은 넓고 시야가 가득하다 (형용사, 멀다)
7. 행양푸(명사, 물가) 소리 8. 거리가 평탄하다 (부사, 그냥, 갑자기)
9. Yixingtun Fly(부사, 빠르게) 10. Qi Ling Pengze의 병(동사, 초과)
11. 하늘과 땅은 매우 다릅니다(형용사, 멀다) 12. 가득 차고 빈 수를 안다 (명사, 한정수)
13. 어려운 운명 (형용사, 비뚤어진, 불순종) 14. 공슈 짧은 인용문 (글, 작문, 서문)
3. 단어의 다중 의미
1 , 그러므로:
① 옛 옥장현, 홍저의 새 저택(형용사, 낡은)
② 그러므로 하늘이 큰 책임을 주리라 to people (접속사, 그래서)
③환허는 사람들에게 왜(부사, 특별) 물어보라고 했다
④패배한 이후 대중은 그에게 왜(명사, 이유)
2. 피로 :
①손님과 주인이 남동쪽의 아름다움을 즐긴다(부사,모두,모두)
②물이 고갈되고 차가운 수영장 isclear (동사, 없어짐, 말랐다)
③현자가 최선을 다한다 Plan (동사, 모두 사용)
④Liao 곱셈 to end (동사, 끝, 끝)
3. 속성:
①시간 차원 9월, 순서는 Sanqiu에 속함(동사, is, 속함)
②비옥한 들판,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와 대나무 (명사, 분류)
③골수에서 명령은 (동사) , in, 담당)
4. 즉,
①구이뎬란 궁, 즉 언덕과 산의 자세(동사, 붙어 있음)
②후티안 8월에 눈이 올 것이다(부사, 지우)
③강한 남자 죽지 않으면 괜찮을 것이고, 죽으면 유명해질 것이다(접속사, 그렇다면, 지우)
5. 인용문:
①산가시를 제어하고 오우웨를 이끈다 (동사, 연결)
②공서 짧은 인용(명사, 서문)
③사마의가 이십만 대군을 이끌었다(동사, 리드)
④인치 강북(동사, 연결) , 퇴각, 퇴각)
6. 가난:
①가난한 섬의 여운(동사, 탈진)
②가난하고 강해지는(명사, 괴로움, 어려운 상황)
③해질녘에 (동사, 차단됨)
④Can't bear to end things (동사, 조사하다, 끝까지 추구하다)
7. 수 :
A. shù
① 일정한 수의 지식이 있다(명사, 한정수)
② 붉은 비단 한 조각은 셀 수 없다 ( 명사, 수량)
③이제 게임은 숫자, 소수(명사, 기술)에 관한 것입니다.
B. shō
Lu Shi Meng의 삼촌과 조카를 Ni로 계산
① 날마다 법정에 다가온다(동사, 빠르게 걷는다)
② 천천히 들어가며 추세를 보인다(동사, 작은 걸음으로 빠르게 걷다, 존경을 표한다)
③이제 원점으로 돌아가서 끝까지 달려간다(동사, 추세, 향해 달려가다)
④사자가 도사에게 알리려고 달려간다(동사, '촉진하다', 촉구하다)
⑤인봉을 취소하라는 명령('신속하다'라는 뜻의 부사, 서둘러)
9. 그리고:
①가난하고 강건하여 구름에 빠지지 말라(접속사) , 그러나)
②북쪽의 유공은 구십살이다(부사,거의)
③살아남은 사람은 살아남지만 죽은 사람은 오래 전에 없어질 것이다(부사, 잠정적으로, 당분간)
④목사님이 돌아가시니 피하지 말고 술로 만족하겠습니다(접속사, 스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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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그렇지 않다면 모두에게 속해 포착된다면(부사, 될 것이다)
4. 추가된 단어의 변곡점 유형을 지적하라
1. 세 강을 함께 가다 다섯 호수(의미 사용, 옷깃으로 사용, 벨트로 사용...)
2. Xu Ru가 Chen Fan의 소파에서 내렸습니다(사용) 의미, 사용... 내려놓다)
3. Teng Jiao Qi Feng (방법을 사용하여... 공중으로 솟아오르게 하다, ... 춤추게 하다)
4. 창사의 굴가이(법을 사용하여... 부당함을 당하게 함) p>
5. 양홍위하이취(용법을 사용하여 ... 도망치게 함)
6. Xiongzhou는 안개가 자욱하고 잘 생겼으며 별은 질주합니다 (명작처럼, 유성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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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Chang'an이 태양 아래에서 안전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Wu는 구름 속에서 만날 것이라고 (이름의 동작은 "look", "look"을 의미합니다)
8. 손님과 호스트는 남동쪽의 아름다움을 즐깁니다 (두 번째 부분의 동작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둘 다; 행동의 형태) 유명함, 재능 있음)
5. 고전 중국어 문장 패턴을 지적합니다:
1. 소년은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앞에 있는 물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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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길 위의 말처럼, 청아의 풍경을 방문하다(전치사 구조의 조사문)
3. 장안이 태양 아래 있기를 바라며, 우 구름 사이에서 만날 것이다 (전치사 구조의 조사문)
4. 백 살 때 머리핀과 머리핀을 버리고 수천 리를 아침과 황혼에 나에게 가지고 다녔다 (전치사 구조의 조사문)
5. 어선이 늦게 노래를 부르고 펑리 해안에서 소리가 들렸다. 기러기가 추위에 겁을 먹고 소리가 형양포를 깨뜨렸다. (생략 문장)
6. 태수 염공의 우아한 희망, 위문신주의 이반(속격 조사문)
6. 숙어
어선은 저녁 기러기를 노래하고, 찬 물에서의 만남은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오고 있어 슬프고 친구들이 가득하다
불운한 주인은 자신의 운명을 알고, 하늘과 높은 땅은 뛰어난 사람과 땅은 오래되고 강합니다.
왕보의 "등왕정 서문"을 읽은 후의 생각
숲에 흐르는 시냇물은 언제나 거대한 바위와 가로로 된 통나무가 길을 막고 있고, 강물은 직선이 아니고 굴곡이 있어 늘 흐름을 가로막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인생의 모습입니다. 사람들이 가는 길은 순조롭지 않고 험난하고 가시덤불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대는 나쁘고 삶은 불행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당나라 고종 때, 당나라가 번영하던 시절 강저우 용문에서 재능 있는 학자가 나왔다. 당나라 초기 4대 영웅 중 한 명인 왕보(王母)이다. 그의 재능은 일찍부터 나타나 열네 살에 공식 직책을 맡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공직생활 말미에 재능으로 인해 두 번의 타격을 입었다. 이로써 그의 공식 경력도 종료됐다.
원나라 2년에는 등태자정에서 즉흥시를 짓고, 역대 유명한 《등태자정 서문》을 지어 여러 세대에 걸쳐 칭찬과 찬사를 받았다. 오늘은 "등왕정 서문"을 읽으면서 처음에 왕보의 경험에 공감하겠습니다. 그러나 “너는 늙어서는 강하여 백발로 마음을 움직이기를 원하고, 가난하게 되어서는 강하여 네 야망이 구름에 떨어지지 아니하리라”라는 말씀을 읽은 적이 있습니다. 점차 동정심에서 감사와 감탄으로 바뀌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저는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숲속의 시냇물은 구불구불한 강물길이지만, 가는 길에 어려움과 장애물이 닥쳐도 두려워하거나 낙담하지 않고 하나하나 모여 장애물을 향해 돌진한다. 그들을 뚫고 멀리 흘러갑니다. 실패와 좌절을 경험한 뒤에는 낙관적인 사고방식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사고방식을 통해 사람들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강물처럼 맞서고 도전하는 용기를 갖게 될 것입니다. 성공을 위해 계속해서 전진했습니다.
강등된 아버지를 만나러 교지로 가는 길에도 왕보는 여전히 마음속에 두 번의 타격의 그림자를 품고 있었다. 그러나 "등왕정 서문"은 긍정적인 야망을 보여준다. 『탐욕스러운 샘물을 마시면 기분이 상쾌해지고, 마른 길을 가면 기분이 좋아진다』는 역경 속에서도 저자의 낙관적인 기분과 상쾌함을 느끼게 한다. 서한(西汉)의 역사가 사마천(Sima Qian)은 고문을 당했지만 마침내 "역사가의 백조 노래"인 "역사 기록"을 완성했습니다. 그는 "보인안서"에서 게시보가 투옥되어 "변화의 책"을 공연했다고 썼고, 종니는 "봄과 가을"을 썼고, 굴위안은 추방되어 "리사오"를 썼다. Guoyu", Sun Tzu는 Binjiao와 함께 태어났습니다. "The Art of War"가 편찬되었고 Bu Wei는 Shu로 이동하여 "Lu Lan"에게 전해졌으며 Han Fei는 Qin, "Shuo Nan"및 "Gu Ang"을 투옥했습니다. 『시』의 300장은 대현자들이 분노하여 지은 것입니다.
발명가 에디슨은 성공하기까지 2천 번 이상 실패했습니다. 음악가 베토벤은 귀머거리였지만 여전히 그의 인생에서 가장 위대한 음악적 장을 작곡했습니다. 고통을 경험한 사람만이 인간이라고 할 수 있다. 진정한 성공한 사람은 고통을 초월한 사람이다. 고대인들은 역경에 직면했고 실패를 경험했습니다. 이것은 그들의 손과 발을 제한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을 성공하게 만들었습니다. 운명의 불공평함을 한탄만 하면 정체되어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생을 마감하게 될 뿐입니다.
살면서 좌절을 겪었을 때 중요한 것은 어려울 때 다른 사람의 도움이 아니라, 모든 일에 대처하는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운명은 무자비하다. 전장을 장악한 유명한 장군 리광도 운명의 신의 총애를 받지 못하고 전장에서 자살했다. 헬렌 켈러는 “돌이킬 수 없는 일에 관해서는 폭넓게 생각해야 하며 항상 불가능한 결과를 고집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사람에게 일어난 일이 아니라 그 사람이 그것을 어떻게 보는가입니다. 사람은 자신의 운명을 한탄만 할 것이 아니라, 자신의 운명을 바꾸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운명을 바꾸려면 어려움에 도전하는 용기와 결코 포기하지 않는 자신감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낙관적인 태도가 필요합니다. 낙관적인 태도를 가지면 마음이 넓어지고 늘 실패로 고통받지 않게 됩니다. 마음속에 희망이 생겨나고, 그 희망이 동기를 부여해 계속해서 성공을 향해 나아갈 수 있게 됩니다. 정신은 성공의 초석입니다. 유명한 사람이 말했듯이 "정신을 심으면 생각을 거두고, 생각을 심으면 행동을 거두고, 행동을 심으면 습관을 거두고, 행동을 심고 습관을 거두고, 행동을 심고, 습관을 심고 인격을 거두고, 인격을 심고 운명을 거두느니라." 모든 것의 뿌리는 정신이다. 사람이 사고방식을 바꾸면 운명도 바뀔 수 있다. 긍정적인 태도는 사람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자신감을 되찾게 할 수 있으며, 긍정적인 태도는 사람들로 하여금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기 있게 전진하게 할 수 있으며, 긍정적인 태도는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을 초월하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게 할 수 있습니다. 성공.
베이하이는 신용이 있지만 치솟으면 잡을 수 있지만 동쪽 모퉁이가 사라지고 뽕나무도 늦지 않다. 숲속의 시냇물은 언젠가는 넓은 바다로 흘러가게 될 것입니다. 사람이 항상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마음을 갖고 있다면, 결국 인생은 빛날 것입니다.
『등왕각 서문』의 중심사상:
작가는 홍주의 물리적인 승리를 묘사하는 것에서 시작하여, 우정과 화합의 관계를 최선을 다해 전개한다. 왕자의 관 안팎에서 펼쳐지는 대연회 풍경이 생생하게 묘사됩니다. 그러나 왕보는 산천을 즐기기 위해 이곳에 온 것이 아니라 이곳을 지나가며 풍경과 풍경에 매료되어 연회와 이별에서 쉽게 감동을 받았습니다. 삶의 이별과 이별에 대해 그는 "기쁘고 슬프다" "이리와"라고 느낄 수밖에 없었습니다. 요약하면 표현할 몇 가지 감정이 있을 것입니다. 즉, 좋은 시간, 아름다운 풍경, 좋은 주인과 손님의 상황에서 저자는 먼 곳을 바라보고 마음껏 놀았습니다. 그러나 하늘은 높았고 하늘은 높았고 우주는 높았습니다. 그는 갑자기 인생이 짧고 일정 기간 동안 모든 것이 변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