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당시와 송사의 연원과 특징은 무엇입니까?
당시와 송사의 연원과 특징은 무엇입니까?
송사는 당시에 이어 또 다른 문학유파로, 기본적으로 완약파와 광방파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뉜다.
완곡 어파 대표 인물: 남당 황후 이유, 송대 여사인 이청조.
호방파 대표: 신 기아, 악비 등.
송사는 중국 고대 문학의 왕관에 찬란한 다이아 한 알이다. 고대 문학의 원랑에서, 그것은 향기롭고 화려한 화원이다. 그녀는 다채롭고 변화무쌍한 정신으로 당시와 원곡에 대항하여 당시와 가장 많이 맞섰으며, 한 세대의 문학의 승리를 대표한다고 말했다. 그것은' 시경',' 초사' 와 한위 육조시에서 영양을 섭취할 뿐만 아니라 명청 희곡 소설에도 유기적인 성분을 전달한다. 지금까지도 그녀는 사람들의 정서를 도야해 우리에게 높은 예술적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초기에 ci 는 거리 식당에서 매우 화려하고 환영을 받았다. 예를 들어 류영은' 그리고 얕은 노래' 라는 글로 당시 황제를 불쾌하게 했다. 우울증은 실의에 빠졌다. 그는 평생 노래방과 매음굴 사이를 배회하며 매춘부를 위해 글을 썼다. 소위 "우물물이 있으면 반드시 유자가 있어야 한다" 고 해서 송나라의 재상 (이름이 기억나지 않는 것 같다. 그는 이전에 쓴 글자가 모두 그가 쓴 것이라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 송대 창녀가 많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는데, 그 수준은 다른 왕조에서 보기 드문 수준이다. 그들은 송대 문인들과 함께 송대의 쾌락주의와 허영문화를 형성했다.
한 왕조나 한 나라가 강대한 것은 문과 질을 병행하는 것이다. 여기서, 문장 () 는 문풍이나 한 사회의 풍조를 가리킨다. 우리는 한 사람이 전문 독서로 지식을 공부한다면 반드시 생산노동에서 벗어나 전쟁에 갈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것은 송나라에서 "양사" 라고 불린다. 8 주가 확립된 후 각지의 문인들이 모두 이 물건을 시추하여 명리를 얻었다. 반란을 일으키려면 한 나라의' 문풍' 이 더 성성할수록 실사하는 사람이 적을수록 이 나라에는 문제가 있다. 역대 시를 쓴 사람이 많고 송시도 유명하다. 절문은 왜' 당' 의 이름을 따서 지었는가? 당시는 로맨틱한 풍경을 칭송해도 소박한 아름다움이 있어 이 민족의 순박하고 거칠고 장엄함을 드러내고, 송사는 더욱 거드름을 피우고 과장하고 있다. 한 나라의 문화가 이 나라의 발전을 촉진시킨다면, 그것은 강대하고 생명력이 있다. 예를 들면 지금의 미국과 같다.
한나라에서 화친 정책을 채택한다면, 이것은 일종의 완병의 도리로 이익을 양성하는 것이다. 그러나 송나라에서, 나는 그것이 어떤 좋은 역할을 했는지 알 수 없다. 그것은 단지 평화를 쟁취하는 투쟁일 뿐이다. 심지어' 민족 간의 교류와 화해를 촉진시켰다' 는 논평도 있다. 무슨 뜻인지 정말 모르겠다. 일본인이 중국을 멸망시킨다면 위안부도 민족 화해의 선구자인 셈이다.
진화론과 역사 이론에서,' 만약' 이나' 가설' 은 한 번도 없고, 잔인한 현실밖에 없다. 허허, 송 () 나라가 야만족 () 에 의해 소멸된 것이 바로 이 결과다. 문인 그룹 인격의 퇴화는 남을 돕는 이 사회에서 기미를 보이기 시작했다.
비문명의 유래
& ltP> 낚시 노래: 어부라고도합니다. "돈" 의 노래 이름과 음준은 모두 장창작이다.
Xiaoxiang 신: xiaoxiang 노래라고도합니다. 당나라 xiaoxiang 지역의 페이시앙 제사 신곡.
그리움: 곡조는 남조악부에서 따온 것으로, "그리움 1 위, 이별 2 위" 라고 합니다. 그것은 당의 본명이다.
왕강남: 본명은 사추니앙, 이덕유는 사추니앙이 쓴 죽은 창녀입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강남을 잊지 않을 수 없다" 는 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강남을 기억하라", 일명 "몽강남", "강남을 바라보다", "강남이 좋다" 로 개명되었다.
발금문: 당초방 본명, 돈황곡에는' 발금문 입조' 라는 문구가 있어 원래 의도였던 것으로 의심된다.
창오가요: 통칭하여 16 자령이라고 합니다.
꿈령: 당대의 이일파를 위해' 꿈, 꿈' 이라는 글자로 이름을 지었다.
옥안: 제목은 항시' 사근심시' 에서 나왔다. "미인이 금수 한 절을 주는데 옥안은 어떻게 보답합니까?"
바생 간주: 당대의 변두리 송간주에서 개편한 것으로, 그 팔운으로 인해 바생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염노교: 당천보년 동안 유명한 예기 염노교, 여기서 이름 붙여요.
선녀: 당 () 은 본명 년, 황보송사 중' 선녀 당화' 라는 말이 있어 이름을 바꿨다.
"수조가": 당대곡은 "수조가" 를 가지고 있는데, 양디가 강을 파낼 때 한 것이다. 이 곡은 그 개편 단락을 가로채서 만든 신곡이다.
보살': 초방의 원래 노래 이름, 일명' 자야가',' 무산 한 송이 구름'. 기록에 따르면 당현종 () 에서 여만국 공물 () 은 그 사람이 상투를 걸치고 금관을 쓰고, 그래서 만다보살 () 이라고 불리며 악사가 보살만곡 () 을 썼다고 한다.
노빌 봉황: 무명향어집' 노빌 봉황처럼 청빈하고 쓸쓸하다' 라는 이름을 붙인다.
서강월: 이름은 이백의' 소대 방고' 에서 따온 것이다. 현재 서강월은 무궁에서 사람을 찍은 유일한 사진이다.
임강선: 당 본명, 원래 항릉에 바쳤다.
남가자: 당 본명은 장형인' 두남푸'' 남가서앉아 연춤을 춘다' 에서 따온 것이다.
자매: 주방연의 말' 자매가 노란 꽃을 피운다' 로 붙여진 이름이에요.
수룡음: 곡조는 이백의 시' 퉁소를 불고 수룡음' 에서 가져온 것이다.
송원춘: 진원은 원래 한대 송수공주원이었고, 당대의 시인은 이를 공주원이라고 불렀다.
나비연화: 당 본명은 문제의 시' 산협 나비애', 일명' 궐발',' 오풍기' 에서 따온 것이다.
파진: 당 본명, 일명 10 박자, 초당 진왕이 만든 대형 군무곡' 진왕 파진곡' 에서 나왔다.
비문 약술
각 단어마다 태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만강홍, 서강월 등이 있습니다. 카드란 형식이라는 단어의 이름이다. 청대에 만수의' 계서' 는 1,180 여 * * 를 받았지만, 사실 어패는 이 숫자보다 더 많았다.
품사의 기원은 약 세 가지이다.
우선, 그것은 원래 음악의 이름이었다. 단어의 전신은 음악이 담긴 노래로,' 보살' 과 같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당현종이 황제라고 부를 때, 야만인 각국은 조공을 하고, 머리는 금관을 쓰고, 머리는 화환을 착용한다. 몸에 착용한 장신구) 는 보살처럼 생겼기 때문에, 누군가 그것을 보살협으로 불렀고, 나중에는 품사가 되었다. 서강월과 친원춘도 마찬가지다.
둘째, 단어에서 몇 글자를 품사로 삼다. 강남을 기억한다면, 백거이의' 강남이 좋다 ... 강남을 기억할 수 있나요?' 염노교는 일명 불귀강이라고도 하며, 소동포의' 불귀강' 에서 나온 말이다.
셋째, 원래 이 단어의 제목이었다. 예를 들어 어부는 어부의 생활을 부르고, 파도는 큰 파도로 모래를 치고, 비가 새는 것은 어두운 밤을 부른다. 무릇 비문이 "원래 뜻" 이라고 표기되어 있는 것은, 그 제사가 바로 제목이다.
절대다수의 경구는 모두 단어의 본의가 아니라, 단지 어보의 코드명에 불과하며, 단어의 제목은 경구와 무관하다. 일반인은 따로 화제를 두거나 아래의 작은 말을 인용하여 마음을 표현해야 한다.
당시
당나라 (기원 6 18-907) 는 중국 고전시 발전의 전성기이다. 당시는 중국의 우수한 문학 유산 중 하나이며 세계 문학의 보고에서 찬란한 명주이다. 지금으로부터 이미 1000 년이 넘었지만, 많은 시가 여전히 우리에게 널리 전해지고 있다.
당나라에는 많은 시인이 있었다. 이백 두보 백거이는 당연히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시인이다. 그들 외에 수많은 다른 시인들이 하늘 가득한 별과 같다. 오늘 2,300 여 명의 유명한 시인이 있다. 전당시에는 그들의 작품 48900 여 곡이 보존되어 있다. 당시는 제재가 광범위하다. 어떤 사람들은 당시 사회의 계급 지위와 계급 갈등을 반영하고 봉건 사회의 어둠을 폭로했다. 어떤 사람들은 정의로운 전쟁을 찬양하고 애국적인 사상을 표현한다. 일부는 조국의 강산의 아름다움을 묘사합니다. 이 밖에 개인의 포부와 경력을 표현하는 사람도 있고, 자식의 사랑을 표현하는 사람도 있고, 친구의 우정, 생활의 애환 등을 이야기하는 사람도 있다. 요컨대, 자연현상, 정치 동태, 노동생활, 사회풍속, 개인적 감정에서 시인의 예리한 눈을 벗어날 수 없어 그들의 글쓰기를 주제로 삼았다. 창작 방법에는 현실주의자와 낭만주의자가 모두 있는데, 많은 위대한 작품들은 이 두 가지 창작 방법을 결합한 전범이며 중국 고전시의 우수한 전통을 형성하였다.
당시는 형식이 다양하다. 당대의 고시에는 기본적으로 오언시와 칠언시의 두 가지가 있다. 현대시도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절문이고, 하나는 율시라고 한다. 절문과 율시는 각각 5 언과 7 언이다. 그래서 당시는 기본적으로 여섯 가지 기본 형식이 있다: 오언고체시, 칠언고체시, 오언절구, 칠언절절, 오언율시, 칠언율시. 고전시는 압운과 격법에 대한 요구가 매우 넓다. 한 편의 시에서는 문장의 수가 많거나 적을 수 있고, 장은 길거나 짧을 수 있고, 운율은 변할 수 있다. 현대시는 운발과 격법에 대해 엄격한 요구를 가지고 있다. 한 편의 시의 문장 수는 제한되어 있다. 즉, 네 줄의 절문과 여덟 줄의 율시가 있다. 각 시용사의 평정에는 일정한 법칙이 있어 운발을 바꿀 수 없다. 압운도 중간 네 마디가 대결이 될 것을 요구한다. 고시의 풍격은 이전 세대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기 때문에 고풍이라고도 한다. 현대시는 엄격한 규칙이 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율시라고 부른다.
당시는 형식과 풍격이 풍부하고 다채로워 새로운 것을 선보였다. 그것은 한위 민가와 악부의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창조의 풍격도 크게 발전시켰다. 그것은 전대의 오언고시나 7 언고시를 계승할 뿐만 아니라 서사연의 장편 거제로 발전하였다. 오언과 칠언체의 사용을 확대했을 뿐만 아니라, 풍격이 특히 아름답고 깔끔한 현대시를 창작하였다. 근체시는 당시의 일종의 신체시로, 그것의 출현과 성숙은 당대의 시 발전사에서 큰 사건이었다. 그것은 중국 고대 시의 음절이 조화를 이루고 단어로 정련된 예술적 특징을 전례 없는 높이로 밀어 고대 서정시를 위한 가장 전형적인 형태를 찾았고, 지금까지는 특히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러나 현대시의 운율시는 엄격한 운율 제한으로 쉽게 속박되어 자유롭게 창작하고 발휘할 수 없는 장점으로 인한 큰 결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