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Changzhi를 Shangdang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Changzhi를 Shangdang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상당은 옛날 창즈 지역의 총칭으로 태항산을 주요 지역으로 한다.

고대적이고 신비롭습니다.

춘추시대에는 한(Han), 조(趙), 위(魏)가 동시에 이곳에 군(縣)을 세웠고, 이들을 모두 상당(商堂)이라 불렀는데, 한상당(汉商堂)·조상당(趙上堂)·위상당(魏商堂)이라 불렀다.

송나라의 유명한 작가인 소동파는 “상당은 언제나 세상의 등뼈였다”라는 시를 썼다.

"Xunzi"는 단순히 "Shangdi"라고 부릅니다.

그렇다면 Changzhi를 Shangdang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청나라의 '국치지명연구'의 지자기는 "땅이 지극히 높고 하늘과 조화를 이룬다고 하여 상당이라 불렀다"고 말했다.

옛 정부 기록에는 "태항산 정상에 따르면 지형이 가장 높고 하늘과 조화를 이룬다"고 되어 있다.

물론 땅은 따라서 상당은 예로부터 군사 전략가들의 전쟁터였다. '당에서 이기면 중원을 이길 수 있다'는 말이 있다.

그러나 그것은 분명히 사실이 아니다.

지리서에 따르면 태항산의 최고봉은 해발 2,000m 정도 되는 산이 많다.

그럼 다른 곳은 뭐라고 불러야 할까요? 그래서 지형이 높을 뿐만 아니라 지위와 명성도 높기 때문인 것 같아요. 고대 당나라의 지리적 위치는 '세계 가운데'였다.

위대한 역사가 사마천은 '역사기·화시전'에서 이렇게 말했다. 은나라는 허둥(河东)나라 사람이었는데, 주(周)나라 사람은 모두 하노이에 있고, 주(周)나라 사람은 모두 허난(河南)에 있다.

세상의 세 강은 왕이 거처하는 삼각대와 같다. "산서대학교 교양대학 학장인 유우칭(Liu Yuqing) 교수는 야오(Yao), 순(Shun), 우(Yu), 하(Xia), 상(Shang), 주(Zhou)의 고대 수도가 모두 상당 분지(Shangdang Basin)를 중심으로 회전했으며 그 거리는 100km도 채 되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분지 가장자리의 산 중에서 서쪽으로 100km도 떨어지지 않은 곳에는 광활한 곳이 있습니다. 임분분지는 서남쪽으로 100km도 안 되는 곳에 순(順)성의 수도이고, 남쪽으로 100km도 안 되는 평야의 운성분지는 순(千)의 수도이다. 하후씨가 있고, 동쪽으로 100km도 안 떨어진 곳에는 주나라의 수도인 낙양이 있다.

위 당이 중심이다. 반경이 100km가 넘고 서쪽에서 남쪽에서 동쪽으로 반원을 그립니다. 이것은 Sima Qian이 "세계 중"이라고 말한 것이 아닙니까?

둘째, 당은 고대 인간 활동의 중심이었습니다. .

여기에는 영웅에 관한 신화가 많이 있습니다.

신화와 전설은 실제로 기록이 없는 시대의 구술 역사입니다.

많은 신화와 민간 전설이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하늘을 수선하는 여와, 백약초를 맛보는 연제, 바다를 채우는 징웨이, 9일 동안 이순신을 쏘는 일, 홍수를 다스리는 다유, 어리석은 노인 등이 사람들에게 회자되고 인기 있는 이야기입니다. 움직이는 산, 황제 치우의 전투, 태양을 쫓는 과부, 요와 순의 퇴위, 성당의 비를 기원하는 것 등은 기본적으로 상당에서 왔거나 상당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셋째, 자연 기후와 조건 이곳은 문명 생산에 적합합니다. 기후가 온화하고 주거가 안전합니다. 특히 당시 생활 조건이 초보적이고 동굴과 야생에서만 볼 수 있었던 당시 사람들은 "바람"과

상당분지는 '새둥지'와 같다. : 동쪽의 태항산맥은 중국 육지 지형의 2차 사닥다리로서, 허베이와 산시 사이를 남북으로 달리며 산과 평야의 연결을 끊는 천연 장벽이 됩니다.

남쪽에는 동서로 수백 마일 뻗어 있는 중조산이 있습니다. 동쪽은 태항 본선과 연결되어 있다.

서쪽은 태악산이고 북단은 위서, 줘전 지역의 태항과 연결되고 남쪽은 태항과 연결된다.

세 개의 산맥이 교차하여 안전한 폐쇄 분지를 형성합니다.

현대 중국 지리 및 기후학의 창시자인 Zhu Kezhen은 한때 "관계"라는 책에서 썼습니다. 기후, 생명, 기타 생명체 사이". 기사는 다음과 같이 지적합니다. “문화 발효 기간 동안 이웃 야만인이 침략하면 희망의 빛이 사라질 것입니다.

따라서 세계 고대문화의 요람은 주변국과 단절된 곳에 위치해 있다. "상당분지는 이 원리와 완전히 일치한다.

넷째, "오천년 문명의 산시성을 보라."

5천년을 어떻게 계산하는가? 기본적으로 시작해야 한다. 연 황제와 함께.

연 황제의 농사일에 대한 전설이 많이 있습니다. 지명에는 Baiguling, Wugushenling 등이 있으며 Yan 황제의 막내 딸이 사는 Fajiu Mountain은 "지금의 Shangdang입니다. 루저우.

태항산의 가장 높은 곳.

산 끝에 있는 핑양, 금주, 포반은 요와 순의 도읍이었다.

Taiyuan, Jinyang 및 기타 지역과 같은 Hedong 및 Hebei 국가는 모두 양쪽 산에 있습니다.

산이 매우 높고 넓습니다.

이천.

산 뒤에는 신나라의 나라가 있다

태항의 호랑이 산이다. ."

왜 아무도 상당처럼 좋은 곳에 수도를 건설하지 않았느냐고 묻는 사람들도 있다. 그는 "거기 땅은 척박하고 생명이 없고 백성이 검소하여 요와 순만이 이 땅을 정복할 수 있었다.

주희는 후세에 사치와 번영이 있을 것이라고 믿었다"고 답했다. 이곳은 요(堯)와 순(舜)이 다스린 곳이었다는 것은 역사의 근원과 문명의 근원이 같을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땅이 매우 높다'는 것은 지형이 높을 뿐만 아니라 , 그러나 또한 주로 하늘만큼 높은 명성과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하늘에 대해 큰 존경심과 경외심을 갖고 있었습니다.

공자는 "운명을 두려워하고 어른을 두려워하며 성인의 말씀을 두려워한다"고 말했다.

고대인의 입장에서 보면 하늘에 비할 수 있는 것은 '어른'과 어른들이 만들어낸 문화인 '성인의 말씀'뿐이다.

다시 상(shang)이라는 단어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사전에서는 상(shang)이 가장 높은 점이라고 설명합니다.

우리는 공이지대사, 윗사람, 귀빈 등 신분과 신분, 존경을 받는 사람들을 늘 '상'이라 불렀고, 서방에서 전래된 신들도 불러왔다.

파티는 모임의 장소이다.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상당은 실제로 지위와 지위, 존경을 받는 사람들이 함께 사는 곳, 혹은 중요한 문화가 만들어지고 인류 역사 발전에 '반점'이 있는 곳이다. .장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