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인생에서 가장 큰 지혜는 생활에 대해 막연함을 거의 느끼지 않는다는 것이다.

인생에서 가장 큰 지혜는 생활에 대해 막연함을 거의 느끼지 않는다는 것이다.

요즘은 다른 사람의 건의를 자주 듣는다. 혼란스럽고 똑똑해야 한다.

첫 번째 곤혹에 대하여, 나는 최근에 짧은 글' 곤혹스러울 수 없다' 를 한 편 썼다. 여기서 나는 막막함을 두 가지로 나누었다. 하나는 정말 막막하고, 하나는 거짓막함이라고 한다. 천하가 커서, 절대 다수의 사람들이 조명, 이윤시를 다투고 있다. 약간의 단맛을 맛보면 마치 천국에 있는 것처럼, 춤을 추며, 마음이 뿌듯하여, 까맣게 잊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작은 못을 만났을 때, 나는 걱정도 하고 걱정도 하고 눈살을 찌푸리고 감탄도 했다. 이런 사람은 전 세계적으로 입담이 좋다. 그들은 정말 혼란스럽지만, 단지 깨닫지 못했다. 그들은 즐겁고 즐겁다. 신이 그들을 다시 보우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가짜나 어리석은 척에 관해서는, 정판교의 희귀한 어리석음이 가장 전형적인 것이다. 정판교의 일류 데이터는 조금도 혼란스럽지 않다. 그러나 현실은 그들로 하여금 거짓도, 어리둥절한 척도 하지 못하게 했다. 그들은 매우 비참하다. 나는 신이 그들에게 좀 주시기를 기도한다. 너무 어리석다.

소탈함에 대해 말하자면, 우선 이 단어를 설명해야 한다. 이 단어는 조화를 이루며, 누가 봐도 다 알고, 다시 물어보면 헷갈린다. 나는 이런 단어를 정의할 능력이 없다. 사전에서 찾아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현대한어사전' 은 (생김새, 행동, 스타일 등) 으로 해석된다. ) 자연 대범하고 매력적이고 호방하다. 이 설명을 보고 나는 매우 놀랐다. 어떤 모양, 어떤 스타일, 어떤 정취, 모두 추상적인 물건이라 잡을 수가 없다. 이것은 내가 평소에 이해하고 사용하는 chic 과 어떻게 연결될 수 있습니까? 나는 모호한 언어를 제창한다, 그럼 우리 지금 chic 이라는 단어를 모호하게 하자. 6 조 시대 중국 유명 인사들의 행동, 특히' 세설신어' 등의 책에 기재된, 나를 매장하고, 설야방대 등을 떠올리는 것은 멋지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하지만 저는 이 겉으로는 멋있는 유명인들이 마음 속에 불타고 있고, 항상 자신의 머리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결국 도망갈 수 없다. 지강이 유명한 예이다.

여기까지 썼을 때, 나의 사고 활동은 나로 하여금 chic 을 막막하게, 두 종류로 나누게 했다. 하나는 진실이고, 하나는 거짓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육조 사람들의 소탈함은 거짓이기 때문에 거짓이다.

이런 물건들은 다 없어져서 알아내기가 쉽지 않다. 현대의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1930 년대에 내가 칭화대에서 공부할 때, 한 교수 (그의 이름은 곡음임) 가 줄곧 유명인이 되고 싶어 유행을 하고 싶었다. 겨울에 그는 비단면포를 입고, 가운 아래에는 비단면바지를 입고, 바지는 두 개의 색끈으로 다리의 아랫부분을 단단히 묶었다. 머리 위의 머리도 일부러 다듬지 않았다. 그는 단지 교실로 들어가 자신을 원망했을 뿐, 아마 매우 만족했을 것이다. 학생의 눈에는 그는 가식적이고 소탈하지만 추해서 그의 고심을 저버렸다.

물론 유평보 씨는 무심코 교수와 상대극을 했다. 어느 날, 핑버 씨는 까까까머리를 깎고, 거들먹거리며 시내의 숙소에서 나와 칭화캠퍼스로 들어갔다. 화원에 있는 수천 명의 사람들 중에서 유일하게 머리가 맑은 사람이다. 본 사람들은 모두 간담이 서늘하여 손가락질하며 소곤소곤 속삭이고, 평보 선생은 전혀 아랑곳하지 않아 강단에 올라 송조의 명사를 큰 소리로 암송하며 고개를 저으면서 스스로 즐거워했다. 낭송이 끝난 후, 나는 반복해서 소리쳤다: 좋아! 좋아! 딱 좋아요! 다른 것은 할 말이 없다. 고대인 구름: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진정한 유명인이다. 영어를 가르치는 교수를 비교해 보세요. 누가 정말 낭만적이고, 누가 가짜 낭만인지, 누가 정말 소탈하고, 누가 가짜인지, 백주 대낮에 분명히 드러난다.

이 작은 예는 깊은 뜻이 없고, 단지 진짜와 거짓을 구별하고 싶을 뿐이다.

왜 어떤 사람들은 좀 막막하고 소탈하다고 주장하는가? 나는 개인적으로 이것이 사람들의 화합정신을 제고하고 단결을 안정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시점에서 이 짧은 글은 잘 썼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저는 제 개인적인 생각을 덧붙이고 싶습니다.

현재 우리 나라는 모두 분초를 다투고, 분발하고, 정치를 공고히 하고, 경제를 발전시키며, 예상 시간 내에 명실상부한 소강 사회를 건설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어디가 좀 혼란스럽고 소탈해요! 그러나 우리 중국은 예로부터 변증법의 법칙에 따라 일을 처리했다. 고대인 구름: 문무의 길, 하나씩 완화하다. 긴장을 풀지도 않고, 긴장을 풀지도 않았다. 긴장을 푸는 것이 바른 길이다. 막막한 소탈함을 제창하는 것은 바로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이다.

무지는 일종의 행복이다

청대의 정판교는' 희망한' 네 개의 한자를 제시하고 썼는데, 중국에서는 누구나 다 알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오늘날까지 200 여 년이 지났지만, 사람들의 문장, 연설, 상용화에서 이 네 글자는 여전히 빈번하게 나타나 사람들에게 친숙하다.

나도 막막한 당원이 거의 없다.

그러나 최근 몇 달 동안 큰 병을 앓고 난 후, 내 머릿속에는 약간의 영광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는 점점 어리둥절하고 진실과 거짓의 구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차별적으로 대해야지 눈썹수염만 잡아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엇이 정말 혼란스럽고, 무엇이 거짓인가?

어떤 이론적 논증도 할 필요가 없다. 몇 가지 작은 예만 들어 주면 충분하다. 정판교를 예로 들다.

정판교는 청나라 건륭년, 이른바 강건성세의 후반기에 태어났다. 이른바 성세라는 것은 예나 지금이나 다 있는데, 사실은 광활한 부끄러운 천이다. 이 천 밑에서는 모든 것이 평소와 같이 진행된다. 다만 오는 외국인이 적고 귀찮은 사람도 적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겨우 배불리 먹을 수 있고,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른다. 최고 통치자의 궁정 투쟁은 여전히 피비린내 나는데, 바깥의 왕은 모를 것이다. 역대 통치자들은 모두 생각이 없는 사람을 좋아하는데, 이 계층만이 이 두 가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그래서 문인은 역대 통치자의 눈엣가시였다. 하지만 당신은 그들을 떠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당근과 막대기가 동시에 존재한다. 소수의 사람들이 황제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거의 이미 확정되었다. 이런 식으로 많은 문인들이 과거제도에 오를 수 있는 길은 오직 하나뿐이다. 성공은 전적으로 너의 운에 달려 있다. 학자를 보면 모든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동시에 황제도 터무니없는 죄명으로 문자옥을 실시해 닭을 죽여 원숭이에게 보여 주었다. 이런 식으로 통치자들은 강경한 결합을 통해 세계를 통치한다. 모두가 만족하는 것 같다. 하지만 저는 정말 멍청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 몸에서요. 희한하지 않아요.

나의 결론은: 정말 혼란스럽고 희한하지 않다. 진정한 혼란은 즐겁고 행복하다.

이 일은 예로부터 있었다. 소위 "추 연설" 구름: 세상은 탁하고 나는 혼자 맑다. 모두가 취하면 나는 혼자 깨어난다. 내가 말한 술에 취하는 것은 곤혹을 가리킨다.

하지만 세상에는 정판교 같은 사람들이 있다. 인원수는 적지만, 결국 있다. 그들은 천지를 위해 약간의 의를 남겼다. 그는 진사에 합격했다. 청대의 한 노트에 따르면, 그의 서예는 각체가 아니기 때문에 한림이라는 이름을 지을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행정 장관 () 으로 7 품 관직을 할 수밖에 없었다. 그는 산둥 위현 현태로 양심에 치우쳐 왕의 질고를 동정하며 위현 벼랑에서 시를 지어 증거로 삼았다. 결국 상관은 동료들에게 밀치도록 강요했는데, 그는 정말 참을 수가 없어서 밥그릇을 잃고 양주에 가서 8 편심을 했다. 그의 일생의 시와 서화에는 사마천의' 사기' 처럼 원한감이 있다. 그의 불행은 세상 사람들이 모두 취했고, 그가 홀로 깨어났다는 것이다. 즉, 세상은 정말 막막하고, 그는 또 어리둥절한 척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불행명언)

내 결론은: 가짜 혼란은 정말 드물다. 가짜 혼란은 고통과 재앙이다.

나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다.

처음 30 1 병원에 들어갔을 때, 나는 줄곧 내가 백선병 외에는 아무것도 아닌 줄 알았다. 옆방에서 주치의가 북경대학교 교장과 위독한 통지를 의논하고 있는데, 나는 아직도 여기서 바보처럼 웃고 농담을 하고 있다. 병원의 46 일 동안, 나는 지금까지 위기감이 없었다. 지금 생각하면 정말 무서워요. 그 이유는 내가 정말 혼란스럽고, 매우 희귀하고, 매우 행복하기 때문이다.

나는 진실한 기도를 하나님께 드렸고, 다시는 진정한 곤혹을 내 마음에 들여보내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차라리 평생 거짓되고 막막한 십자가를 짊어지고 싶다.

30 1 병원 의사 간호사의 시끄러운 소리 속에서 글을 쓰는 것도 일종의 즐거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