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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튼 오페라 _ 중국 브리튼 오페라 연구 현황에 대한 논평과 사고
첫째, 전체 소개형
오페라의 극본, 줄거리, 장면, 인물, 구조, 밴드 구성을 소개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이 희곡 구성 요소들은 일반 관객들이 희곡을 인식하고 감상하는 첫걸음일 뿐만 아니라 희곡 연구자들의 최우선 과제이기도 하다.
이와 관련하여 국내 학자들은 많은 공헌을 했다. 그들은 브리튼의' 피터 그리무스' ②, 브리튼의' 앨버트 아이린' ③, 브리튼의' 빌리 버드' ④, 브리튼의' 루크레슈의 치욕' ⑤ 등을 포함한 브리튼의 오페라 작품들을 집필했다. 이 번역판들은 1980 년대, 즉 중국이 브리튼 오페라를 연구하기 시작한 1980 년대에 나타났다. 이들은 주로 오페라를 전체적으로 소개하지만 오페라에 담긴 희극성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지만 중국인이 브리튼 오페라를 이해하는 첫걸음은 이후 학자들이 관련 연구를 전개하는 기초자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한편' 브리튼의 오페라' (안녕역, 지루예원, 2008 년 5 호) 는' 신그로프 음악사전' 에서 브리튼 오페라의 단어에 따라 번역됐다. 이 글은 브리튼의 오페라 창작 과정, 오페라 장르의 전환, 오페라 극본의 선택, 오페라 구조의 안배, 오페라의 내포 부여, 일부 논평을 소개하고 브리튼의 오페라를 지적했다. 그것은 음악과 연극 줄거리가 심리적 동기 차원에서 가장 효과적인 결합이다. 한편, 문장 (WHO) 는 브리튼의 오페라 세계에 관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연극과 음악을 통해 다양한 생활, 사회, 심리, 갈등, 가치취향을 반영했다고 암시했다. 이 문장 수업은 주로 소개용이지만 학술적 가치가 있다.
둘째, 사후 검토형
후평 문장 역시 중국 브리튼 오페라 연구의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이며, 간단히 말하면 후평에 관한 문장. 이 평론가들은 대부분 비유, 서정 등 다양한 서사수법을 잘 활용해 멋진 스틸을 삽입했기 때문에 이런 문장 종류는 일종의' 아속공유상' 의 맛을 주며, 그림이 풍부하고 통속적이며 이해하기 쉽고 가독성이 강하다. 대표 문장 브리튼이 산타페 오페라하우스에서' 빌리 버드' ⑥, 마크라스의' 막대기와 나사를 들고 오페라무대로 돌아온다' ⑥, 새로운 피터 그리임스의' 메트로폴리탄 오페라하우스의 무대' ⑧ 등이 있다. 연구자들은 관객이 현장에서 본 후 자신의 지식, 생활경험, 사상의식, 관련 음악전문지식을 결합한 가장 직관적인 평가이기 때문에 그들의 역할과 계발의 의미를 간과해서는 안 된다. 작가는 줄거리와 함께 배우 테이블과 무대 설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때로는 배우 테이블과 결합해 인물에 대한 이해를 표현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다방면, 다방면, 심지어' 입체' 의 사고 해석 시각은 특히 참고할 만하며, 우리의 현실 해독에 강한 계시작용이 있다.
셋째, 주제별 연구형
이런 연구는 국내 관련 연구의 주요 구성 요소로서 대부분 학위 논문이다. 저자는 1 학사논문, 석사논문 3 편, 1 박사논문, 1 편전문을 모두 수집했다. 이런 성과 선택화제는 논점이 분명하고, 연극 주제를 강조하고, 연극의 내포를 깊이 파고, 학술적 함량이 높다.
이 가운데 브리튼의 오페라' 피터 그리무스' (류홍주, 중앙음악학원 학사논문, 1987) 는 우리나라 최초의 이 오페라에 대한 연구 성과다. 전문은 주로 이 극의 창작 과정, 인물 형성, 구조기법, 함축된 사회사상을 상세히 분석하고 설명하고, 결론에서 브리튼은 유럽의 전통 기법과 현대 창작 기법을 융합한 작곡가라고 언급했다.
석사 논문 세 편은 각각' 벤자민 브리튼 오페라' 피터 그리임스' 의 이미지 형성' (진원, 상하이 음악학원, 2005),' 오페라 피터 그리임스' 의 6 개 음정 연구' (주후붕, 남경예술학원 첫째, 오페라 대본과 뮤지컬 기법에 대한 분석을 통해 이 드라마의 이미지 형성 과정을 연구하고 극중 인물의 예술적 특징을 종합적이고 세밀하게 보여 브리튼의 오페라 작품과 관련 소재를 해석하는 오페라 이미지를 위한 길을 열었다. 또한 작가는 "오페라 창작자는 현실주의의 심미적인 시각으로 사회를 관찰하고, 생활을 관찰하고, 현실주의의 예술수법으로 자신의 작품에서 표현하며, 삶에 대한 사고와 사회에 대한 깊은 비판과 분석을 자신의 예술적 이미지에 걸었다" 고 제안했다. 저자는 이것이 우리가 이 오페라를 전면적으로 이해하고 이해하고 해석하는 중요한 방면, 심지어 결정적인 방면이라고 생각한다. 2 부에서는 극중 6 개 에피소드와 연극 환경, 연극 분위기, 연극 충돌, 인물 성격, 오페라 구상의 관계를 중점적으로 논술하며 에피소드가 이들 5 개 부분을 완벽하게 표현하고 승화할 수 있는 유기적 구성 요소라고 지적했다. 이 드라마의 각 방면의 핵심 전달체다. 두 편의 문장 타깃과 학술성이 모두 강하다. 세 번째 부분은 글로리아나의 특별한 업적에 대한 연구이다. 전문은 두 부분으로 나뉘어 주로 이 오페라의 여주인공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첫 번째 부분은 오페라 창작의 배경과 사상을 소개하여 극본에서 빚은 여주인공의 이미지를 중점적으로 해석한다. 두 번째 부분은 오페라에서 주인공을 형성하는 음악을 분석하고 연구하여 브리튼이 여왕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음악 기교를 설명한다.
본 박사 논문은 브리튼의 두 오페라' 피터 그리임스' 와' 베니스의 죽음' 에 대한 연구 (평화, 중앙음악학원, 2007) 이다. 이 글은 이 두 오페라의 장르 형식, 주제 내용, 음악 스타일, 구체적인 기술 수법, 심미 추구 등에 대한 비교 연구에 중점을 두고 작곡가의 창작에 영향을 미치는' 성적 취향' 을 탐구하고 있다. 이 가운데 피터 그리임스에 대한 분석과 연구는 학술성이 강하다. 오페라' 생명의 끝에 있는 베니스' 의 글쓰기를 논의할 때 저자는 원작자 토마스 만과 대본 개편의 기본 상황에 초점을 맞추고 작곡가가 각종 장애를 극복하고 창작에 전념할 수 있는 이유를 찾아 브리튼의 내면적 감정과 오페라 창작의 관계를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전문은' 성적 취향' 문제에 머물러 있다. 저자는 브리튼의' 성적 취향' 이 두 오페라에 반영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이 두 오페라의 창작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이라고 생각한다. 동시에, 이 학술 논문은 우리에게 최신의 풍부한 외국 연구 성과를 보여 주었을 뿐만 아니라 (작가가 문헌 검토에서 대량의 외국 연구 성과를 빗어 냈기 때문), 최신 연구 방법, 즉' 신음악학' 의 해석 방법도 소개했다.
왕양의' 브리튼과 그의 음악 창작 {10} 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브리튼을 연구하는 전문 저서이다. 작가는 작곡가의 창작 생애를 주선으로 하여 작곡가 일생의 주요 창작 단계, 작품 및 창작 특징을 전면적으로 분석하였다. 그 중에서도' 피터 그리임스' 분석에 중점을 두었다. 이 부분에서 저자는 오페라의 이야기와 줄거리를 소개할 뿐만 아니라 주요 듀엣, 합창, 캐릭터 특징, 간극의 특징과 역할, 일부 주도적 동기, 음조, 하모니 배열, 리듬 등에 대한 기술적 분석과 총결산을 진행했다. , 우리의 연구에 매우 참고 가치가 있다. 또한 저자는 오페라의 심미적 특징' 이라는 부제를 사용했는데, 이는 오페라를 깊이 이해하고 전면적으로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한 측면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애석하게도 저자는 펴지 않고 가사에서 주요 인물의 심리적 특징을 설명하고 현실주의 미학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는 작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