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김은도마을' 인상
김은도마을' 인상
-응? 김은도마을' 은 조속히 마을의 가장 오래된 건물부터 최대한 빨리 마을의 철거와 굴착기의 굉음으로 끝나는 조속마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200 분짜리 극은 마을 3 대 사람들의 희로애락을 전체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세 가족의 이야기를 주선으로 삼아 서로 다른 시기의 정치환경이 각 개인의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꿰뚫어 세 가족의 시각으로 우리 교과서에서 거의 언급되지 않는 부분을 다루고 있다.
-응? 1 세대가 마을에 정착한 때부터 그들은 이것이 일시적인 도피일 뿐이라고 생각했다. 나중에 그들은 천천히 사실을 받아들이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결혼하여 아이를 낳았다. 아이들은 학교에 가서 일하고 마을을 떠났다. 그들의 실향민, 현실 생활의 어색함, 떠날 수 없고 정착할 수 없는 갈등, 통제할 수 없는 자유. 수시로 긴장해서 전쟁을 해야 할 것 같아 울며 웃을 수가 없다. 가장 인상적인 사진 몇 장. 딸 사위를 데리고 대만성의 이모를 데리고 이웃을 천진샤오롱바오로 가르치다가 갑자기 눈물을 글썽였다. 그녀는 자신이 다시는 돌아갈 수 없다고 느꼈다. 몇 명의 남자들이 마당에 있는데, 이전 조종사 한 명에게 상해가 어느 방향에 있는지, 북경이 어디에 있는지 물었다. 산둥 어딨어? 그들은 단지 묵묵히 하늘을 바라보고 있을 뿐, 마치 자신의 고향이 정말로 거기에 있는 것 같다. 뤄다유' 입주' 에서 부른 바와 같이,' 황하도 썰물 때의 기이한 흐름이 되고, 진시의 유년 명월, 한시의 합장들이 껴안는 고요함' 이 되었다. 그 순간, 그리움에는 다른 형식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아마도 일종의 맛, 이름, 아니면 단지 추억일 수도 있다. 장개석이 죽었을 때 몇 명의 큰 남자들이 마을 입구의 큰 나무 밑에서 울었다. 물론, 그들은 그들의 지도자를 기억하고, 더 중요한 것은, 그들은 다시는 고향이라는 곳으로 돌아갈 기회가 없다는 것이다. 1 세대 유기감, 어색한 신분착탈감, 끊임없이 통제되는 무력감, 시간이 빨리 지나도 고향의 외로움이 세 작은 가족 사이에서 번지는 것을 볼 수 없지만, 또 누설할 곳이 없다. 그들이 북경에서 축음기를 가지고 나와서 음악을 들었을 때, 즉시 헌병에게 발견되어 몰수되어 거의 사람도 데리고 갔다. 당시 레코드 플레이어에서 천천히 흘러나온 음악은 Amor Ti Vieta 였고, 중국어 번역은' 멈춘 사랑' 이었다. 그들은 영혼이 타향에 갇혀 있는 육체와 같다. 그곳에서 사랑할 수 없고, 희망을 가질 수 없고, 기대할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믿음명언) 당시 조속히 마을은 초문의 벽과 같았다. 너는 자유롭고 감금되어 있다. 모든 것은 너의 선택에 달려 있다. 사실 선택의 권리가 없기 때문에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아마도 위안은 2 세대가 천천히 자라는 것을 지켜보는 것이다. 몇 명의 남자들이 마을 입구의 반얀 나무 밑에서 당당하고 당당하며 억양이 다르고 화제가 더 오래되었다. 우리 언제 돌아갈까요? 1 세대의 감정은 복잡하다. 처음에 그들은 그들의 이름을 알고 있거나 모르는 사람의 이름으로 오기로 선택했지만, 그들이 고향에 왔을 때 사전에는 단 하나의 기호만 있었다. 사람들은 마치 실이 끊어진 연처럼 이리저리 흔들지만, 어쨌든 뿌리가 없다.
-응? 애촌에서 자란 2 대, 애촌이 바로 그들의 집이다. 그들의 생활은 우리가 젊었을 때와 같다. 이웃이 싸우고, 방공호를 함께 뚫고, 죽마고우로 자란 남자아이들은 함께 도망가고 싶어한다. 이 단계에서는 전체 분위기가 훨씬 즐겁다. 역사의 따끔거림이 점점 아물고 음악도 많이 완화되기 시작한 것 같다. 담의 다이아, 청산의 꽃 세 송이는 더 이상 우리 집이 송화강에 있는 것이 아니라 1 세대에 의해 노래되었다. 2 세대 아이들의 고민은 우리 나이와 비슷하다. 커서 책을 읽고, 만두를 팔고, 기자가 되고, 회사를 차리고, 일찍 학교를 떠나 무용수가 되어야 한다. 그들은 가족을 떠나 타이페이나 미국으로 가는 것을 꿈꾼다. 가족촌이 철거될 때까지 기다려, 모두들 돌아온다. 한때 사랑하고 미워했던 이 곳, 지금 조금 더 미련이 생겼는데, 지나간 청춘인지, 젊은 추억인지, 아니면 그 기억 속에서 변한 것이 옳고 그름인지 잘 모르겠지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그들은 시골에 미련을 두어 자신을 이루거나 미련으로 사랑을 놓쳤지만, 가장 풍부하고 복잡한 청춘과 생명의 정서를 가지고 있으며, 많은 어른들이 외면하는 현실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조씨네 둘째 딸 이모가 표어를 가리키며 말했다. 너는 이 표어들이 왜 그렇게 크게 썼는지 아니? 나는 할 수 없기 때문에 사람들이 잊어버릴까 봐 두렵다. 우리 모두는 어린아이가 헛소리를 한다고 말한다. 사실 그들은 속박감이 없는 것 같아서 구세대의 부담과 슬픔이 없다. 전체 이야기는 사실 2 세대의 관점에서 구세대와 자신이 경험한 마을의 이야기를 회고하는 것이다.
드라마를 처음 보니 정말 멋졌다. 무대 위의 그 사람들은 옆집 아저씨처럼 이야기가 마을 입구에 있다고 느끼게 한다. 이것이 무대의 매력일지도 모른다. 너는 그가 연기하는 것을 느낄 수 없다. 너는 그가 바로 그 사람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녀는 바로 그녀다. 그들은 단지 너와 이야기하고, 채팅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하고 있을 뿐이다. 그들이 이야기를 하는 방식은 오래되고 참신하다. 그는 전쟁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것 같다. 각 장에는 비행기가 마을 입구를 날아가는 소리가 있다. 군인들은 전선에서 희생된 병사들의 가족을 위로하기 위해 마을에 왔지만, 그들은 연기와 전쟁을 보지 못했다. 그는 정치통치를 말하는 것 같다. 금지음악을 넣으면 붙잡히거나, 사람이 영문도 모른 채 사라지거나, 모두가 마을 입구에서 신호를 보내는데, 너는 진압과 반항을 볼 수 없다. 매일 찐빵을 쪄야 하고, 이웃의 대화를 듣고, 땔감을 마주해야 한다. 그 음악들은 특정 시간에 당신에게 강한 시대감을 주며, 당신이 그곳의 어른들과 함께 그리울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또 다른 순간에, 즐겁고 홀가분하면, 너는 젊은이들과 함께 있는 청춘을 기억할 것이다.
-응? 주요 멜로디가 있는 드라마인데, 주요 멜로디가 이렇게 직설적인 방식으로 무대에 드러나지 않아 어쩔 수 없이 뭔가를 불러야 하는 갑작스러운 느낌과 창백감이 없다. 그는 큰 관점에서 이 역사가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작은 가족의 관점에서 말한 것이다. 이런 따뜻함은 정말 인정미가 있다. 온정극학, 모든 장면은 웃음과 눈물로 가득 차 있다. 이것은 많은 대만성의 작품과 같다. 그 글들은 졸졸 흐르는 시냇물처럼 흐르고 있어, 너에게 삶의 아름다움과 무시할 수 없는 수많은 작은 축복들을 가져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눈앞의 어색함이 있어도 검은 유머 속의 어쩔 수 없는 것을 맛볼 수 있게 해 주며 직접 표현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예를 들어 마을의 1 세대 노인들이 가능한 한 빨리 아쉬움과 차세대에 대한 죄책감이 있다. 조씨가 아들 이모에게 남긴 편지에는 태생, 나는 아무것도 읽지 않았다. 나는 인생이 기적과 같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너와 함께 갈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 너무 높이, 너 오늘 보름달이야! 네가 이 생에서 우리처럼 유랑하지 않기를 바라며, 네가 이 생에서 전쟁이 무엇인지 모르길 바라며, 네 생에서 핑안 지내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주의 어머니는 아들에게' 주' 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는데, 이는 마지막 장면에서 아들이 실종된 지 여러 해 된 아버지를 만났을 때 밝혀진 것이다. 예를 들어, 양안교류에서 고토로 돌아온 1 세대나 2 세대는 사랑하는 사람들이 만났을 때의 기쁨과 슬픔에 직면해 있으며, 그들 뒤에 수십 년간의 서늘함과 공허함은 상상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응?
이 예민한 곳은 어려서부터 익숙하고 낯설고 신비롭고 슬프다. 때때로 그녀는 발육이 잘되어 패션 앞에서 걷는 것 같다. 12 명은 그녀가 역사책의 기호만큼 늙었다고 생각한다. 라이성천 감독님 감사합니다. 저는' 김은도마을' 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