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허난 희곡 학교
허난 희곡 학교
1. 담각은 창 (상위) 파, 진 () 파, 최 (남전) 파, 말 (김봉) 파, 안 () 파, 상 () 파 6 대 유명 시인 중 한 명이다
나머지는 확인하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둘째, 비 부담은 돈, 왕, 소, 높이입니다. 나머지는 시간에 따라 검사해야 한다.
당대에는 두 유파가 있다. 하나는 예극 공연 예술가 당희성이 창립한 유파이고, 다른 하나는 예동의' 홍면왕' 당옥성이 창립한 유파이다. 전자는 용호가 가득하고, 김옥은 우렁차고, 장은 점잖다. 후자는 서늘하고 비장하며, 기세가 멀고 표정이 없다.
당문제자는 자정동, 이수화, 양지립,,,,,,,,,,,,,,,,,,,,,,,,,,,,,,,,,,,,,,,,,,,,,,,,,,,
9. 왕파는 예극의 명가가 창설한 목소리, 회전, 정취 등에서 뚜렷한 개인적 특색을 지닌 성악 유파이다. 평론가들은 그것을 매력적이고, 독특하고 우아하며, 부드럽고 달콤하다고 부른다.
고파는 예극의 유명한 어릿광대에 의해 창립되어 소리, 회전, 팔레트 등에서 독자적인 창법이 있다. 비평가들은 위에 절제가 있고, 아래는 뽑히고, 머리는 투명하고, 재능은 영기가 있다고 말한다.
10 우파는 예극 명각' 관추' 소가 창설해 소리, 회전, 팔레트 등에 뚜렷한 가창유파를 가지고 있다. 평론가는 생동적이고, 조화롭고 재미있다고 말한다.
200 여 년의 역사를 지닌 예극은 수많은 선배 예술가의 풍부한 혁신과 각 유파의 경쟁 융합을 거쳐 더욱 번영할 것으로 믿는다.
1. 진파
진수진은 19 18 에서 태어났다. 그의 성은 왕이다. 어려서부터 양부 진옥정 선생과 함께 연극을 배웠고, 이후 진소진으로 이름을 바꿔 예극 공연의 세계로 들어갔다. 예극 유파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먼저 진파를 생각할 것이다. 진수진은 간결하고 단정한 연기 스타일과 소박하고 아름다운 목소리로 관객과 극평가를 정복했다. 그녀의 마음은 섬세하고 인물의 성격을 잘 묘사하고 적절하게 표현하고, 가창력이 뛰어나지만 과장하지 않고, 다른 극종을 적극적으로 우극 공연을 위해 장점을 취하여' 진파' 의 연기 스타일을 개척했다. 그래서 예극권은 모두 그녀를' 멜란방',' 예극의 황후' 라고 칭찬했다. 진소진의 대표작으로는' 우주전선',' 가마에 오르기',' 사슴마 이야기',' 춘추대회' 등이 있다.
2. 긴 카드
상향옥, 1922, 하남 공현 동구촌인. 아버지 장복현 선생의 세심한 재배 덕분에 열세 살 된 그녀는 문무쌍전 능력 (노래를 잘 부르고 무공도 좋다) 으로 개봉성에서 인기를 얻었다. 상향옥의 공연은 넓은 목소리와 날카로운 무예를 지녔을 뿐만 아니라 예극 창조의 화음 방면에서 예서와 예동 두 곡조의 특징을 융합하려고 노력했다. 그녀의 혁신 정신은 그녀로 하여금' 관례파' 의 행동예술을 창조하게 했다. 상선생님의 대표극목은' 홍녀',' 백사전',' 화목란' 등이다.
3. 말 카드
마금봉, 남자, 1924, 산둥 조현인. 여섯 살 때부터 아버지와 하북방자를 배우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예극을 바꾸었다. 마금봉의 몸매와 생김새는 모두 훌륭하다. 특히 음성강 방면에서는 작은 소리를 위주로 큰 소리와 작은 소리를 섞어서 발음패턴을 섞어서 음질이 민첩하다. 특히 발음이 분명하고, 가사가 통속적이고, 노래를 부를 때' 음조' 가 있어야 한다. 두 개의 판창곡을 처리할 때 길고 겹친 창법을 자주 사용하여 리듬을 강조하는데, 이는 이미 마파의 주요 연주 스타일이 되었다. 제 특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연기 방법, 연구소를 찾았기 때문입니다
마금봉의 성공은 자신을 열심히 이해하는 데 있다. 그녀의 대표극은' 무관 잘생긴',' 화대초',' 화총' 등이다.
4. 최파
최란전, 1926, 산둥 조현인. 1 1 세 때 그녀는 주해수에 들어가 연극을 공부했다. 처음엔 노학생이었는데, 나중에는 단교로 바뀌었다. 그녀의 노력으로 그녀는 예서 유명 배우' 18 난초' 의 대표가 되었다. 최란전의 특기는 비극이고 비극적인 인물은 복잡하다. 그러므로 노래, 독경, 손짓은 반드시 더욱 섬세하고 진실해야 비극의 깊은 슬픔과 감동적인 감정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최파' 의 연기 스타일은 비극적인 공연을 바탕으로 발전했다. 그녀의 대표작으로는' 도화암',' 세단 가마' 가 있다.
"진향련" ... 이런 것들이죠.
5. 안파
염립품은 1920 에서 태어났습니다. 내가 아홉 살 때 연극을 배웠는데, 주요 학습 목표는 직업상의' 숙녀가 되는 것' 이었다. 다년간의 고련이 가져온 성과는 내가 숙녀의 아름다움을 극치로 발휘하여 일거수일투족으로 유명해졌다는 것이다. 염립품은 숙녀 가정의 미묘한 우아함을 표현하는 것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다. 안팎에서 우아하고 아름다운 캐릭터 스타일을 선보이며 달콤하고 윤기가 흐르는 노랫소리로 극중 인물을 미화했다. 1954 년 멜란방 씨는 스승으로부터 공연 예술을 공부했다. 연파 예술은 경극과 예극의 단강 공연 프로그램을 융합한 후 성숙해졌다. 안 선생님의 대표작으로는 진설매, 나비컵, 옥호 추락 등이 있다.
6. 장파
장서운, 민국 18 년 (1929) 은 하남 임영현 장강촌에서 태어났다. 고보태 (예명 유리수) 에 의해 계몽되고, 스승은 양금옥, 마쌍가지 (교청이, 귀신문단), 왕금옥 (예명 진원, 나이화채찍, 채단) 을 가르친다. 열다섯 살 때, 그는 이미 30 여 편의 연극을 배웠다. 열여섯 살에 정주에서' 도화암' 을 공연하며 극팬들의 칭찬을 받고 명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처음에 그녀는 연극을 주로 청의와 소녀 댄을 공부했지만, 강렬한 지식욕으로 그녀는 공연 분야를 빠르게 넓히고' 전재' 라는 명성을 얻었다. 즉 우아한 청의와 장난스런 화단, 무공이 강한 경극 블루스 등을 연기할 수 있다는 명성을 얻었다.
장서운은 예극계가 인정한 독특한 연기 풍격을 지닌 유파이다. 주로 선배들의 특징을 결합해 다른 극종의 곡조를 심혈을 기울여 정성껏 편성해 독특한 목소리와 이미지를 만들어 인물의 이미지를 재창조하고 연기의 내포를 풍부하게 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양진화가 인도를 점령하다',' 진향련',' 평동요동',' 진설매',' 도화원기',' 원앙연맹' 등 대표극이 많다. 생김새가 청수하고, 연기가 뛰어나고, 문능무인 장서운은 무대에 와서 연기와 교수를 겸비하고, 여러 대성 예극의 우수 배우를 양성하고, 대성 방자극의 생명을 이어받아' 대성 예극의 황후',' 대성 예극의 황후' 로 불린다. 1974 년 (1985) 교육부 제 1 회' 국가예술상' 을 수상하여 당대 국보급 거장이 되었다. 1983 년 (1994) 뉴욕 링컨 아트센터 미중예술협회에서 수여하는 아시아 평생 예술성과상을 수상했다.
7. 상진군 예극 공연 예술가는 1929 에서 태어나 2004 년 7 월 9 일에 사망했다. 그의 본적은 개봉현 원수루 향동마장이다. 여섯 살 때, 그녀는 어머니를 따라' 펜던트' 를 부르는 법을 배웠다. 9 살에 치현연극반에 입성하여' 상부조' 에 살고, 소단 () 을 만들고, 청의를 배운다. 14 세 선도. 해방 후 허창예극단에 가입하여 1964 년 동풍예극단에 초청되어 하북교로 초청되었다. * * * 은 () 에서 네 무리의 학생들을 가르쳤고, 제자 후소봉, 소, 묘문화는 중국 연극 매화상을 수상했다. 상파의 대표극은' 수놓은 신발',' 복숭아꽃 사원',' 진설매의 문학관',' 금가지 치는 것',' 하진주',' 팔벌의 옷',' 백련화',' 대옥장화',' 대옥장화' 이다.
2000 년 하남성 위원회 홍보부, 하남성 문화청, 하남성 문련이 주최했고, 하남성 예술연구원, 하남성 연극가 협회, 한단시 문화국이 주최한' 유명 예극 배우 상진군 66 주년 기념 상파 예술세미나' 가 정저우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관련 지도자와 전문가는 그녀에게 상향옥, 진소진, 마금봉과 함께 사랑받는 구세대 예극 공연 예술가라는 높은 평가를 내렸다. 장기간의 무대 예술 실천에서 그녀는 부지런히 공부, 탐구, 혁신, 새로운 길을 창조하여 자신의 선명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그녀의 공연 예술은 연극계와 인민 대중에게' 상파' 예술로 칭송되어 예극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다음 학교 모두가 인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8. 송파
예극 공연 예술가 송계령 (1933- 1999), 하남인, 국가급 배우.
여덟 살 때 개봉 환락극장에 들어가 연극을 배우며 칼과 화단을 전공했다. 스승은 예극 노예술가 조청강에서 경극 노예술가 금실원숭이와 함께 무술을 배웠다. 10 세 홍개봉 12 세 주연. 소동고' 에서' 늑대산' 의 구화어머니,' 소란천궁' 의 무,' 칼분할' 의 등. , 모두 문무 쌍전이고, 매우 인기가 있고, 매우 센세이션이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그는 무하산, 가마, 삼울당, 나비컵, 진묘창, 현대극 등 전통극에 주연을 맡았다. 1952 년 중남지역 제 1 회 희곡 관람대회 배우 1 등상을 수상했다. 1953 년 북한에 가서 위문공연을 하며 인민영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1954 부터 개봉민악극단, 안양예극단단장, 개봉희곡학교 교장을 역임했습니다. 1956 년 허난성 제 1 회 희곡 관람 공연에 참가해 배우 1 등상을 수상했다. 그녀는 예극' 김매미'' 차병매' 에 주연을 맡아 음반을 냈다. 65438-0985, 허난 예극단 예술감독. 생전에는 중국 연극가 협회 회원이었고, 허난성 연극 보좌관이었다.
특히 연극' 꽃가마' (본명' 향마대') 에서 그녀는 1950 년대 초' 미친 아가씨' 주봉련을 부른 뒤 끊임없이 궁리하고 개선했다. 주봉련의 성격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70 년대 말 처음으로' 신부의 가마' 에 활발한 가창단을 추가했다. 후부의 [두 개의 판] 의 부드러운 매력은 이 연극을 유쾌하고 생동감 있고 크게 불렀다. 그의 말솜씨가 영리하고 발음이 또렷한 특징에 따르면 송계령은 극중 어려운 노래 두 곡을 추가했다. 향낭과 여동생을 찬양하며 진주와 옥반처럼 들렸다. 이후 학자들은 난이도가 너무 커서 이 두 곡에 대한 관심이 많지 않아 아쉽다.
9. 왕파
왕수란 민권현의 여성. 예서 () 섬서성 () 에서 주로 살았던 유명한 공연 예술가로, 상향옥 () 과 같은 무대에서 공연을 한 적이 있으며, 소승초 유명 예술가 왕소군 (), 예극 유명 배우 왕경선 () 과 20 년 가까이 합작해' 구경 삼왕 ()' 으로 불렸다. 자랑스러운 개봉인은 누구의 장부도 사지 않았지만, 그들은 그녀를 삼왕 (왕수란, 왕소군, 왕경선) 의 1 위로 꼽았다. 왕수란의 노래 수준이 보통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왕수란은 일찍이 연극 60 위안의 기록을 세웠다. 왕수란은 극단과 가족에게 엄청난 부를 가져왔다. 해방 후 교사로서의 왕수란은 담담하고 명리를 과시하며 연기 외에 사회활동에 거의 참여하지 않아 80 년대 테이프 제작 열풍이 일었을 때 왕수란은 이 사회에 자신의 이름을 남길 줄은 생각지도 못했기 때문에 그녀의 음상 자료는 세계에서 거의 볼 수 없었고 이름도 낯설었다. 비록 그녀가 대가였음에도 불구하고.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해방 후 왕수란은 청의를 위주로 생동감 있는 인물을 많이 만들었다. 진묘창의 아름다움은' 식량 차용' 의 아주머니,' 공작새 남동쪽 비행' 의 유란지,' 교총' 의 강계지,' 홍등롱 높이 매달림' 의 할머니,' 이쌍쌍' 의 쌍쌍쌍쌍이다. 하남 인민방송국은 그녀의 노래 몇 곡을 녹음했는데, 듣기에 낭랑하게 들렸다. 왕수란 노인은 수술 실패로 말과 행동에 어려움이 있어 외출을 하지 않았다. 나는 왕수란의 아름다운 노랫소리를 들은 사람은 누구나 이런 걸출한 예술가를 잊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주요 대표극은 왕김두의' 식량 차용',' 풍설배',' 유금정' 하남당' 이 있다. 이것이 우리가 왕수란에 대해 아는 전부이다.
작성자: 123.4. 18 1. * 2008-3- 17 2 1: 26 이 발언에 응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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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예극 학교
10, 서파
(1920-) 본명 영. 무용수. 하남 하읍인. 9 살 때 부모님과 함께 신미시에 가서 구걸한 후 선생님과 함께 연극을 공부했다. 12 살 때 무대에서 공연하며 관객들의 환영을 받았다. 그는 "12 세의 빨강" 이라고 불린다. 65,438+04 세, 공의시에서 주음국화극단과 함께 노래를 부르며' 옥호 추락',' 홍달의 등칼',' 노정동',' 배화정' 등을 주연한 적이 있다. 1930 년대 개봉에 가서 반영안의 무대를 탔는데, 유명한 배우 마쌍지, 왕윤과 같은 무대에서' 이용산',' 성한도',' 춘추배',' 항타' 등을 주연한 적이 있다. 1937 그녀는 유명한 무술가 서문덕과 결혼하여 서염금으로 이름을 바꿨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서문덕과 유성극장에서 강신편 고극' 수호저우' 를 합작해 적에 대항하고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애국주의 정신을 칭송하며 관객들의 환영과 호평을 받았다. 일본 침략자들이 끊임없이 개봉을 습격했기 때문에, 그들은 왕과 서문덕을 지도자로 하는 정악반에 참가하기 위해 뤄하에 갔다. 얼마 후, 징글 반과 함께 안후이계수에 가서 화포극' 호주를 지키다' 를 초연해 잠시 센세이션을 했다. 이 연극을 본 후, 장은 깊은 감동을 받아 무대 뒤로 와서 새로운 연극을 좀 더 편집하겠다는 의사를 표시했다. 처음 몇 년 동안 장과 장선후는' 용자',' 한세충어적',' 진원',' 강모' 등의 드라마를 모두 주연으로 썼다. 우선, 모 () 와 같은 무대에서 공연하는 것은 제 1 회 예극' 사대단' 이라고 불린다. 서염금은 또한 상향옥과 함께 애국극' 호저우 보위'' 적을 제압하고 승리를 거두며 휘황찬란함을 재현했다' 고 공연했다. 그들의 겸손 상호 양보, 조연 쟁취, 묵계가 맞물려 공연 수준이 크게 높아져 관객들의 열렬한 환영과 호평을 받았다. 항일전쟁이 승리한 후 서염금, 서문덕은 1946 에서 개봉으로 돌아와' 용자',' 진원',' 호저우 보위' 등의 연극을 공연하며 다시 개봉 관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서염금은 서주에 정착하여 봉현 대중극장, 서주 실험극장, 장쑤 방자극장의 주요 배우와 부단장을 역임했다.
서염금은 용모가 잘생기고 문무를 겸비하다. 그 노래는 우아하고, 높고 낮음이 자유로우며, 강유하며, 긴박감을 띠고, 풍부한 목소리와 감정으로 인물을 묘사하며, 심금을 울리며, 기쁨, 분노, 슬픔, 즐거움을 불러일으키며, 인물의 성격을 알맞게 부른다. 그녀는 기본기가 탄탄하고, 무술이 뛰어나고, 몸짓이 민첩하고, 씨름하고, 총무칼을 추는 등 모든 것이 비범하다. 그녀의 공연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며 표현력이 풍부하고 형신이 겸비되어 있다. 모든 동작과 스타일은 인물의 성격에서 출발해 인물의 다른 심리 상태를 보여줄 수 있다. 경극 블루스, 잘생긴 댄, 청의와 화단은 모두 여유 있게 연기하고 있다. 그녀는' 수호저우' 에서 유장경 역을 맡았고,' 홍월아의 등칼' 에서 홍월아 역을 맡았고,' 화대조' 에서 일곱 할머니 역을 맡았고,' 깨진' 에서 무 역을 맡았고,' 진원과 연지' 에서 진원 역을 맡았다. 노래를 통해 자신의 개성, 생동감 있는 이미지, 감동적인 표정으로 그들을 묘사했다. 1957 년 장쑤 성 제 1 회 희곡 관람 공연대회에서' 연지버클' 을 공연하며 여배우 1 등상을 수상했다. 1958 년 장쑤 성은' 삼팔' 홍기수라는 칭호를 수여받았다. 그녀가 주연한' 전홍주' 의 주요 창단은 중국 음반사가 1959 에서 녹음했다. 그녀는 예극의 장쑤 전파에 큰 공헌을 했다.
1 1, 이표
이금거 (1926-), 하남 봉구 사람. 본명 이옥지는 어려서부터 가정 형편이 빈한했다. 여덟 살 때 개봉 유명 예술가 석보생을 스승으로 모시고 장진법으로부터 스승을 모시다. 1 1 세무대공연은 순수하고 부드러운 아역소리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항전이 발발한 후, 아버지와 함께 앤으로 도피하여 범선생을 알게 되었고, 이로써 사자호극단에 들어가 공부하게 되었다. "경" 이라는 글자에 속하기 때문에 이경희로 개명되었다. 그는' 서사랑기',' 진설매',' 종무연' 등에 주연을 맡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목소리' 반전' 으로 경극 블루스를 주공하기 시작하면서 동시에 목청을 연마하고 예서조를 배우기 시작했다. 연마를 거쳐 그녀는 마침내 순수하고, 두터우며, 우렁찬 목소리를 연습했다. 1946 그녀와 허풍운 등 유명 연예인들이 하남으로 돌아왔다. 당,,,,,,,,,,,,,,,,,,,,,,,,,,,,,,,,,,,,,,,,,,,,,,,,,,,,, 。 신중국이 성립된 후 이금격은 남쪽으로 우한 내려가 우한 대중 예극단에 가입하여 단장을 맡고 있다. 1950 년대부터 이금거는 일년 내내 연대를 이끌고 광산과 농촌으로 공연을 하여 예극이 우한 호북에 큰 영향을 미쳤다. Li jinge 는 호북 지방의 오페라 공연 1 등상을 여러 번 수상했습니다. 문혁 기간 동안 그는 잔혹한 박해를 받아 심신이 크게 파괴되었다. 문혁이 끝난 후 그녀는 무대로 돌아왔고, 그녀의 복귀는 우한 삼진에서 큰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그 후로 이 노예술가는 예술의 두 번째 청춘을 시작하면서 자신의 가창력을 보완하면서' 경곤' 의 연주 기법을 광범위하게 배워 자신의 솜씨와 연주 수준을 높였다. 공연 외에 그녀는 제자를 받고 기예를 전파하기 시작했다. 그 제자 임수하, 양소란은 후베이 연극단에서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쳤다. 대표극은' 진향련',' 무관 잘생긴',' 도화암',' 태군 멋쟁이', 현대극' 나한돈',' 남해 만리장성',' 조양구'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