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10 아름다운 시편 뒤에서 감동적인 이야기의 원작자는 누구입니까?
10 아름다운 시편 뒤에서 감동적인 이야기의 원작자는 누구입니까?
이 두 문장은 나란성드' 목련사 의고' 에서 뽑았는데, 전문은 다음과 같다.
인생이 처음 보는 것만 같다면 가을바람에 부채질을 할 필요가 없다. 고치기 쉽지만 고치기 쉬워요!
여산어는 자정을 멈추고, 눈물방울은 원망하지 않는다. 만일 네가 운이 좋다면, 운이 좋으니, 날개를 하나 더 갖고 싶구나!
이 시는 실연한 친구를 위로하기 위해 쓴 것이다. 처음에 그들은 다리가 하나 있었다. 나중에 여자는 어떤 압력으로 다른 사람에게 시집갔지만, 남자는 받아들일 수 없었다. 그래서 작가는 친구에게 현실을 받아들이도록 위로하고, 전고를 인용하여 감정이 예로부터 이렇다는 것을 설명하니, 많이 생각해야 한다.
생활 속의 많은 일, 많은 상황, 많은 사람들이 처음 만났을 때의 모습이었으면 좋겠다!
처음이라면 모든 것을 잃지 않을 것이다. 많은 경우, 첫 눈, 놀라운; 문득 돌이켜보면, 사물은 사람이 아닌 것이고, 시간이 지나면서 이동한다 ...
2, 한 번 바다 어려운 물, 영원히 호박.
이 말은 원직' 리스 5 곡' 중 4 곡에서 나온 것이다. 시 전체 는 다음과 같습니다:
망망대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다른 곳의 물이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꽃과 게으른 뒤를 가져갔는데, 반은 수양, 반은 이유 때문이다.
이것은 시인이 죽은 아내 웨이 콩 (Wei cong) 을 애도하는 시입니다. 그는' 물물정을 전해야 한다' 는 비유와 경계의 말로 부부의 사랑을 찬양하며 아내에 대한 충성과 그리움을 표현했다. 부부간의 감정이 바다의 물, 무산의 구름, 그 깊이와 아름다움, 세상에 둘도 없다는 뜻이다. 물을 난처하게 한다'' 구름이 아니다' 는 것은 당연히 원직이 아내에게 하는 말을 가장 좋아하는 것이지만, 그들 같은 부부 감정은 정말 드물다. 원직은' 내 마음에 슬픔을 보내다' 라는 시에서 생동감 있는 묘사를 하고 있다. 원직의 이 절구는 은유성과 서정적인 성격이 매우 높을 뿐만 아니라 문필도 매우 훌륭하다. 당대의 애도시에서 절대 승리의 경지를 창조하였다.
이 노래는 위총에 대한 충성과 그리움을 표현했다. 바다를 건너는 사람들은 파란만장한 물이 아니라 다른 물을 보게 된다. 무산의 구름을 보고 나면 다른 곳의 구름은 볼 가치가 없다고 느낀다. 수천 명의 미녀를 지나도 나는 뒤돌아 보기에는 게으르다. 반은 수련학을 위한 것이고, 반은 너에게 미련이 없다! 당대의 애도시 중의 명문이 되었으니, 너무 일찍 좋은 남자/여자를 만나지 마라. 만약 네가 그/그녀를 잡을 수 없다면, 너는 평생 이 시에서 살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3, 사람들은 어디로 가야할지 모른다,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를 짓고 있다.
당나라 시인 최호 에서:
작년 봄, 이 문에서 소녀의 얼굴은 복숭아와 대조를 이루었다. 사람들은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지만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를 짓고 있다! ""
당대의 시인 최호는 아름다운 자질을 가지고 있다. 그는 청명이 장안남장 혼자 여행하다가 한 마을에 이르러 화초와 나무를 보았고, 아무런 소리도 내지 않았다. 목이 말라서 문을 두드리면 풀을 먹여야 한다. 오랜 시간이 지나자 한 여자가 문을 열고 물 한 잔을 주었다. 여자는 법정 앞 복숭아꽃 강가에 기대어 자태가 귀엽다. 응고는 상대적이어서 무한한 정이 있는 것 같다. 최호는 말로 한번 골라야지, 해서는 안 된다. 오랫동안 눈을 마주치다. 최가 작별 인사를 하자 그 여자는 문까지 보내졌다. 다음 해 청명, 최호호 는 이 일을 회상하고 또 방문하러 갔는데, 문정은 여전히, 빈 문을 잠그고 있는 것을 보았다. 서글픔 외에도 나는 문에 시를 쓴다.
네가 사랑하는 사람은 이미 어디로 가는지 잊었지만 복숭아꽃은 여전히 미소를 지으며 봄바람에 활짝 핀다. 미소로 슬픔을 표현하는 것은 매우 좋은 방식이며, 사람을 깊이 느끼게 한다.
4. 영원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당나라 리 shangyin 의 걸작 \ "jinse \" 구름 에서:
나는 왜 나의 금슬이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지, 각 현마다 청춘의 간격이 있는지 알고 싶다.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고 있다.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렸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들이마셨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장자' 에는 이 이치를 설명하는 우화가 있다. 장주는 자신이 나비가 되는 꿈을 꾸고 춤을 추며 스스로 즐거워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잠에서 깨어났을 때, 나는 여전히 주앙 주이다. 그래서 장주가 나비로 변했는지, 나비가 장주로 변했는지 모르겠다. 이 코드를 참조하다. 지금 돌이켜보면, 옛 사랑은 뼈에 사무쳐 여전히 기억할 수 있지만, 모든 것이 전생의 일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미" 라는 단어는 너무 무섭다. 젊고 무지하지 않았더라면, 어떻게 이럴 수 있었겠는가!
5, 하늘은 다정하고, 하늘은 늙고, 인간의 바른길은 변덕스럽다.
마오 쩌둥 해방군에서 남경을 점령하다.
중산은 비바람이 누렇고, 백만 호걸은 강을 건넜다. 호랑이의 용패는 과거보다 좋고, 위아래가 뒤바뀌고 대범하다.
남은 용기로 가난한 비적을 쫓아야지, 패왕을 배워서는 안 된다. 하늘이 다정하면 반드시 늙고, 인간의 바른 길은 변천이다.
"하늘이 다정하다면, 하늘이 늙으면, 인간의 바른길은 변천한다.": 자연히 알고 있다면, 반드시 성쇠가 변하지 않는 법칙을 지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끊임없이 변이, 발전, 전진하는 것은 인류 사회 발전의 필연적인 법칙이다. 1949 년 4 월 2 1 일, 마오쩌둥 주석, 주드 총사령관은 전국진군 명령을 발표하여 전군에 단호하고 철저히 중국 국민당 반동파를 섬멸하고 전 중국을 해방시키도록 명령했다. 인민 해방군이 국민당 반동파를 완전히 물리쳤다는 자신감과 결의를 보여 중국 해방을 탈취하겠다는 신념을 표명했다!
6. 내가 그녀를 만난 것은 아주 오래전 일이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지고 동풍이 일고 꽃이 만발했다.
리 shangyin 의 \ "제목 없음 \" 에서:
내가 그녀를 만난 것은 아주 오래 전의 일이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졌고, 동풍이 일어나서 꽃이 만발했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아침, 그녀는 거울 속에서 자신의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그녀는 그녀의 저녁 노래로 용감하게 달빛의 추위를 마주했다. 펑산으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열여섯 살 때 이상은은 가족들에게 어양산학도로 보내졌다. 그동안 어양산 능도사 여도사 송화양과 만나 사랑의 불행한 만남과 서정적 주인공의 심정을 적었다.
어떤 힘 때문에 한 쌍의 연인이 만나기가 어렵고, 이별의 고통은 그녀를 감당하기 어렵게 한다. 그러나 두 사람의 감정은 외부인에게 알 수 없다. 작가의 마음속에는 거부할 수 없는 사랑의 물결이 용솟음치고 있다. 오직 시로 감정을 기억하고 화제를 숨길 수 있을 뿐, 시를 어렴풋하고 완곡하고 다정하게 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시험에 따르면 이상은은' 무제' 라는 제목으로 20 곡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그 연정을 묘사한 시였다. 이 무제시도 마찬가지이며, 가장 유명한 곡이다.
7. 바람이 누빔, 푸른 잎이 가지를 가린다.
당대의 시인 두목씨는 "봄이 오면 밤에 배우는 것은 자연스럽기 때문에 소비하는 시간에 대해 불평할 필요가 없다" 고 말했다. 바람이 누빔, 푸른 잎이 가지를 가린다. 클릭합니다
당대의 시인 두목 () 은 선성 () 에서 시종을 할 때 호주 최차사의 초청으로 객거해야 한다. 연말에 호주에서는 한 소녀를 만나 그녀를 매우 사랑했다. 10 년 후 나는 그녀와 결혼했다. 그 이후로, 나는 몇 년 동안 관원으로 여행했다. 14 년 후, 나는 호주 도지사 로 임명되었고, 나는 다시 옛 곳으로 돌아갔다. 그해 만난 소녀는 결혼한 지 3 년 만에 두 아들을 낳았다. 두목은 서글펐고, 후세 사람들은' 그늘진 푸른 잎' 을 사용하여 여자가 이미 결혼해서 아이를 낳았다는 것을 표시했다.
8, 경적은 춥고, 밤은 소슬하고, 사람을 두려워하고, 눈물을 삼키고 즐거워하는 척한다.
머리핀 피닉스. 육유:
붉은 바삭한 손, 황탱주, 온 성춘류들. 동풍악은 은은한 마음과 슬픔 한 잔을 가지고 헤어진 지 이미 여러 해가 되었다. 아니! 아니! 아니!
춘구는 여전하고, 사람은 텅 비어 있고, 눈물은 붉고 슬프다. 복숭아꽃이 떨어지고, 한가한 연못정이 있고, 산동맹은 있지만 책을 맡기기가 어렵다. 모, 모, 모!
머리핀 피닉스. 당나라 완:
세태가 얇고 인정이 악하여 비가 늦게 꽃을 보내면 떨어지기 쉽다. 맑은 바람이 말라서 눈물이 남아서 걱정하고 싶다. 어렵다! 어렵다! 어렵다!
사람이 달라졌는데, 오늘은 어제가 아니라 병혼이 왕왕 천리 같다. 나팔소리가 춥고 밤이 어렴풋해서 사람들은 질문을 두려워하고 눈물은 행복한 척하고 있다. 숨기고, 숨기고, 숨기세요!
육유는 스무 살쯤 되어 사촌 동생 당완과 결혼했다. 결혼 후 부부는 사이좋게 지내면서 사이가 좋다. 당완의 재능이 넘치고 육유와의 친밀한 감정이 육목과의 불만을 불러일으켰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나중에, 육목은 당완이 아들의 앞날을 지체시켰다고 생각하고 육유와 당완의 이혼을 명령했다. 육유는 일찍이 당완을 위해 또 다른 정원을 지었다. 그녀의 어머니가 발견하자 그녀는 육유에게 또 다른 온순하고 효도하는 왕과 결혼하라고 명령했다. 몇 년 후, 육유는 심원원을 유람하러 갔는데, 마침 정원에서 당완 부부를 만났다.
남편 조사경의 동의를 얻어 당완이 직접 육유에 술을 권하다. 육유가 마신 후 심원에서' 노빌 봉황' 이라는 노래를 썼다. 다 쓰고 가시오. 심원의 한 번의 만남 후에 당완은 비탄에 잠겼다. 귀국한 후 육유의 단어를 반복해서 궁리한 뒤 같은 곡표 단어를 다시 썼는데, 곧 불만으로 죽었다.
만년까지 육유는 늘 옛일을 떠올려 옛정을 잊을 수 없었다. 이런 이유로 그는 감동적인 시를 많이 썼다. 사람들은 이 시들에 감동하면서 그와 당완의 이야기도 떠올렸다.
9. 가지 끝에 버들개지를 불고, 하늘 끝엔 방초가 없다.
"스시" "사화련" "
꽃은 시들고 붉은 살구는 작다. 제비가 날아오니, 녹수족이 우회한다. 나뭇가지에 작은 버들개지가 불고 있다. 바다에는 많은 물고기가 있다.
담장 안팎에서 그네를 뛰다. 벽 속인, 벽 속의 미인이 웃다. 웃음소리가 점점 사라지고, 목소리도 점점 사라진다. 애틋하면서도 무정한 괴로움.
이 단어는 봄의 상처를 빌려 시인의 장거리 트레킹의 실의에 대한 심정을 토로했다. 첫 번째 huaichun, 두 번째 시인의 슬픔을 표현 합니다. 점점 쇠락해가는 봄빛에 시인은 청춘의 죽음을 감개하며 관해의 침몰을 느끼며 자신의 인생 경험을 시에 기록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의경이 참신하여 평범한 풍경에 깊은 의미가 함축되어 있고 포용이 있다.
재미있는 매력. 전하는 바에 의하면, 수시가 휘주에 살았을 때, 일찍이 첩이 글자를 향해 구애하도록 명령했다. 아침 구름은 노래를 부르고, 눈물은 옷섶으로 가득하다.
감정과 사랑의 모순은 현실에서 시인이 반복적으로 유배되어 사상과 현실의 모순을 반영했기 때문이다. 첫 번째는 슬픔을 위주로 하고, 두 번째는 즐거움을 위주로 하며, 사랑과 본연의 갈등이기도 하다. 그리고' 격정이 사방으로 쏘였으나 무자비하게 화를 낸다' 는 것은 사랑과 이성의 모순과 감정과 이성의 모순을 모두 썼다. 이 아름다운 여자는 크게 웃으며 갑자기 죽었다. 행인이 그네를 응시하니 감개무량하다. 시인은 사랑을 썼지만 인생 철학도 스며들고 있다.
강남춘색' 에서 작가는 벽 안팎, 미녀 행인의 무정하고 애틋한 이야기를 빌려 초조하고 분노한 감정을 담았고 모순으로 가득 찬 인생의 역설에 대한 그의 사고도 담았다.
10, 얼마나 슬퍼할 수 있니?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이어의' 우미인' 에서 나왔다
봄꽃과 가을달이 언제인지 지난 일은 얼마나 알고 있는가. 작은 건물은 어젯밤 또 동풍이었는데, 고국은 월명을 돌이켜볼 수 없었다.
조각 울타리와 옥벽돌은 아직 존재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들을 바꿨다.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얼마나 슬퍼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우미인' 은 이어의 대표작이자 이후주의 절망의 말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는 생일 (7 월 7 일) ('칠석') 그날 밤 매춘부 한 명을 그의 아파트에서 즐겁게 보내며 신작' 우미인' 을 한 곡 불렀는데, 널리 알려져 있다.
노래 Taizong 는 분노 를 듣고, 그래서 그에게 독약 와인 을 주문 했다. 이 단어는 과거와 엇갈리는 방식으로 망국의 군의 끝없는 슬픔을 표현했다.
삼춘꽃이 피고, 추석이 정원에 가득하고, 세월이 끊임없이 바뀌었다. 생활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그러나 죄수로서의 고통스러운 세월은 언제 끝날 수 있을까?
"봄꽃과 가을월은 언제예요?" 시인이 죄수로서 봄꽃과 가을달이 지난 일을 불러일으킬까 봐 그를 슬프게 한다는 것을 예시하고 있다. 과거를 돌이켜보면, 군주로서, 과거에 그렇게 많은 일을 어떻게 했는지, 또 어떻게 오늘까지 왔을까? 시인은 감옥 집에 살면서 봄바람을 듣고 명월을 바라보며 풍경을 만지며 슬픔을 느끼고 밤에는 잠을 이루지 못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왕 리 유 때, 매일 관능적 인 탐닉, 국정을 무시하고, 헛되이 충고 신하를 죽일 때 ...
군주로서 이유는 의심할 여지 없이 실패했다. 시인으로서 그는 큰 성공을 거두었다. 그는 만당 5 대명사의 전통을 돌파하고, 화전 월하의 오락 도구에서 인생을 노래하는 서정적 스타일로 단어를 발전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