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막의 기원에 관한 고증

막의 기원에 관한 고증

⑴ "수문거통론": "위장 사이, 막 아래 추위. 한객들은 소장과 막 사이, 피 속에 있다. "

역대 주석가들은 양상산' 태소악객' 에 대해 "위장에는 모금원이 있고, 모금원 아래에는 손락이 있다" 고 설명했다.

왕 빙 참고: "다이어프램은 다이어프램 사이의 막입니다. 원래는 격막의 근원이었다. "

장개빈' 비유경 제병의 고통' 참고: "막, 근막도. 원래, 원래 어색함. 위장 사이와 막 아래는 모두 비어 있다. "

오쿤 주 우: "막본원도, 막본원도. 클릭합니다

장지총주' 수문': "원막과 위장지방막이 통하는 것도 기분의 원인이다." 골든 챔버 시놉시스 (Golden Chamber 시놉시스)' 는' 몸은 삼교교류의 진정한 장소이다. 관리하면 가죽 주머니 내장도 문예적이다. "외복은 피부근리, 내복은 내장을 잇는 막으로, 삼초소통이 이치에 맞는 곳이다. 막 사이에 혈락이 있다. "

일본인 이택상현의 해명: "계산씨가 말했다.' 왕주 말라리아' 는' 지저귐' 의 근본이며,' 지저귐' 의 근본이다. 이 메모와는 다르다. 계산선생은' 속담에 위장 사이, 막하가 있다' 고 말했다. 장월: 막, 근막도. 원래, 원래 어색함. 위장 사이에 막 밑에 틈이 하나 있는데, 어색한 최초의 원천이다. 실수를 두려워하다. 모든 질병이 생기기 시작했다' 며 "위외와 막간을 포기하라" 고 말했다. 또 다른 구름: 위장의 기원에 초점을 맞추다. 태음양명론' 은 비장과 막이 연결되어 내장을 덮고, 막과 서로 덮고, 시스템과 연결되어 있는 것이 바로 막본원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왕은 "말라리아 구름: 횡격막의 근원" 을 주입했습니다. 마초의' 생명의 시작' 은 위가 막 사이에 있는 것도 피부 밖에 있다고 말했다. 이것은 거의 비슷하다. ""

석천웅' 수문보지': [막하] 고전에서 흔히 사용되는 막과 모금입니다. 이' 위장간, 막하' 는' 막하',' 위외, 모금원 사이',' 말라리아론',' 영수록 이론' 은' 모금' 이라고 불린다. 말라리아' 에서' 평거원' 이라는 문장에 따르면 새로 개정된 모든 인용문, 태소와 원초는 모두' 막' 으로 여겨진다. 왕주' 말라리아론' 은' 보양본은 보양본이다' 라고 말했다 참고 이 구름:' 막, 즉 너희 사이의 막. 원래는 어색한 원이었다. "앞뒤 음표는 다르다. 천웅출판사: 원래 두 가지 의미: 하나는 원본이고, 사물의 뿌리를 가리킨다. 하나는 평원으로, 텅 빈 곳을 가리킨다. 국왕은 두 가지 용도 모두 사용할 수 있는데, 후자가 옳다. 행간의 영화는 횡선을 가리키는 것 같다. 추위는 장막 사이',' 위 밖, 조직 사이',' 내부는 오장, 조직 횡연' 이라는 막과 모집은 간피가 아니라 복막과 망막 등 간피를 가리킨다. (2)' 수문말라리아론': "이번 기악은 오장보다 얇으며, 원천도 평평했다. ⑶ "영수서록론": "오장 () 으로 제한되고, 출처가 횡행하다. ""

역대 주석자는 설명했다

태소 말라리아 솔루션: "오장보다 얇고 횡설수설." 양 참고: "5 개의 내부 장기에는 멤브레인 소스가 있습니다. 그 발병 요인은 오장 속에 박혀 오장의 전변과 연결되어 있다. " "태소" 양주: "막본, 오장 모두 막본이 있다. 그 발병 요인은 오장 속에 박혀 오장의 전변과 연결되어 있다. "

왕빙주: "모금의 기원은 횡격막 모금의 기원을 가리킨다. 신보정운:' 영화는 정수원에서 들리고, 방동과 함께 고통론도 원작이다' 고 말했다

준경말라리아' 참고: "경락승본의 기운은 오장과 통한다. 방음 커튼을 들어 올리다. 에 따르면: "통증 이론" 과 위안취안 "기원" 은 모두 "막원"

오노트':' 모금의 인연' 도 영화의 인연이다. "

고세종' 소문지해' 는 "횡고막의 원천도" 라고 말했다.

수문집' 참고: "양원자는 오장부 연고막과 연결되어 있는데, 즉 김궁은 이른바' 가죽주머니 오부의 문리' 라고 불리며, 기행진의 이치이기도 하다."

"해석": "계산씨는' 운은' 거통론' 에서 말했다: 막명은 횡격막이라고 한다. 원래, 즉 격막의 원래. 뜻이 분명하지 않다. 이 운집한 유래. 주의보다 느낌이 더 좋아요. 막은 원래 그 커튼의 뜻을 취하고, 막간 얇은 껍질로 탁기를 막았기 때문에 커튼이라고 불렀다. 고기는 영화로 쓰이는 것이기 때문이다. 모금자로서 커튼은 틀렸다. 태음양명론: 비장과 위가 막으로 연결되어 있다. 태소' 는 영화 모금인데, 이 모금과 폐막은 잘못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곰, 장, 황혼의 소리. 장월: 경서는 모두 원기를 기르고, 원기는 오장과 통하고, 악은 그늘에 있고, 먼 여행은 늦다. 지설: 양원자는 오장부의 고막과 연관이 있는데, 이른바 금궁의 피부 더러움과 문리도 위기행군의 이치다. 두 학파의 이론은 받아들일 수 없다. 구 왕 이순신 에 이어, \ "리프트 통증 \" 소장 막 원주를 가리켜야 한다. "(3)" 영추백병의 시작 ":"위 밖으로 퍼지고 출처 사이에 정맥에 남아 있다. 역시 뱃속에서 기르는 것이다. 위 기반 모금이기도 하다. "

역대 주석자는 설명했다

"악전" 양주: "위장 외에 모금의 원천이 있습니다 ... 모금, 즉 위장 모금입니다. 원래, 즉 위장의 원래. 클릭합니다

유경 백병 시생악 3 부' 장주: "위 외에 원관 사이, 피막 밖으로도 알려진 은밀한 우여곡절이다. 위장 영양원, 통증, 심지어 완화되기도 한다. "

마루' 영추법미' 마주: "자양원도 있고, 밖에는 가죽막이 있다."

장지총은' 영희 숙주' 에서 "모금자는 위 밖의 연고막 ... 위 지질막

일본 단포원검의 영혼 지렛대 지식: "마윈:' 양원자, 외피도. 장천:' 위장외, 모금자 사이, 즉 피내막 외에는 모두 우여곡절이 숨어 있는 곳이다. 지운:' 양원, 위 밖의 연고막. 루의' 개요' 는 종속적이다. 지운:' 양원자, 위에 지방막도 있어야 한다. 출판사: 양원, 원작. 내경' 책에는 원집은 5 배, 원편은 2 배이다.

모금 영화는 통용어이고, 모금은 차용어이다. 이 단어는 film 이어야 하고, the twilight 가 아닌 film (음모) 을 읽어야 한다.

막, "설문 육보보": "육간막도." 단락 참고 사항: "해석":' 막, 막도. 커튼과 태엽도 일체형이다. ""

명목 해석: "막, 막도. 커튼이 감기는 것도 일체형이다. 첫째, 나는 공손하게' 설문': 막, 고기 사이의 막이라고 말했다. 살가죽에 사방이 하나니 구름: 커튼이 하나라. " ""

"중국 달대사전": "막, 생명체의 얇은 가죽 조직으로 보호 작용을 한다. 고막 같은 거요. "

한의학 사전: "막, ① 체내의 얇은 피부 조직, 이를테면 고막, 근막."

원래 "엘야 디시": "광평은 원본을 말한다. 클릭합니다 넓고 평탄한 곳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Suvenbuzhi" 는 "평원의 원천, 열린 땅을 가리킨다" 고 말했다.

장등본, 오장춘 "내경대사전": "막, 피부, 근골, 오장부 사이의 막조직. 막조직은 상초점 심폐와 중초점 위장 사이의 막조직을 가리킨다. "

"한의학 사전" 잉크 원: "일명 모금원. ① 흉막과 횡격막 사이의 부분. 클릭합니다

내경사전: "양원, 동일 영화. 다이어프램 상승 필름. 클릭합니다

요약하면 막원은 횡격막, 즉 횡격막 아래 복강 장기의 막과' 수문보지' 에서 말하는' 복막, 망막 등 막 시스템' 을 가리킨다. 이것은 복강 내 장기를 감싸는 지질막, 즉 복막이다. 그러나 한의학 사전의 주석은 타당하지 않다.

현대의학에 따르면 복막은 복분강 벽과 복분강 기관 표면을 덮고 있는 얇고 매끄러운 장막으로 간피와 소량의 결합 조직으로 이루어져 반투명으로 이루어져 있다. 복막은 내장층과 벽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들은 서로 되돌아가고 이동하며 많은 구조를 형성하는데, 장기를 연결하고 고정시킬 뿐만 아니라 혈관과 신경이 기관에 들어가는 경로이기도 하다. 구조와 부위에 따라 망막, 장간막, 인대로 나눌 수 있다. 여기에는 신경, 혈관 또는 림프관 및 결합 조직이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