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리칭조(Li Qingzhao)의 시를 아는 사람이 있나요?

리칭조(Li Qingzhao)의 시를 아는 사람이 있나요?

'시 감상 사전'을 잠깐 찾아보니 '봄'이라는 단어가 없네요.

'호수'에 관한 글은 1개, '시냇가'에 관한 글은 1개뿐이었습니다. ,

간단한 발췌:

●원한왕

리청조

호수에 바람이 분다, 가을 늦었고 붉고 향기로운 꽃이 거의 없습니다.

물과 산의 아름다움, 그리고 사람들과의 친밀감은 이루 말할 수 없고 한없이 좋다.

연꽃씨는 맑은 이슬과 사과꽃으로 씻겨져 오래된 연잎이 되었습니다.

갈매기와 왜가리는 모래 위에서 잠을 자며 뒤도 돌아보지 않는 것 같다.

이청조의 자 감상

가을의 풍경을 표현한 시인 특유의 여성미를 섬세하고 완곡하며 구체적으로 표현한 시이다.

'호수에서 바람이 온다'라는 문장은 시작이 좋고 진부한 표현을 피한다. 가을은 높고 청량하며 바람과 파도는 평소에는 잔잔하지만, 새로운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먼 바다의 파도가 불어와 늦가을을 알린다고 하여 '가을이 어스름하다'고 합니다. '빨간색은 희귀하고 향기롭다'는 문구는 자연의 색과 향기의 변화를 통해 늦가을 풍경을 더욱 물들인다. 자연은 언제나 즐겁지만 늦가을에는 특별한 정취가 난다. 여기서 저자는 사람이 산과 강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물과 산의 풍경이 사람에게 다가온다”고 말하며 인간미를 더해준다. 그리고 감정을 표현하는 성격. 바로 이 '사람과 가까워지는 것'이야말로 우리가 사람과 풍경에 다가갈 수 있게 해주는 것이며, 자연의 물과 빛과 산의 아름다움을 진정으로 감상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기에 저자가 말한 것은 '무한히 좋다'는 것이다. 마음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진심 어린 찬양의 말입니다.

다음 영화는 계속해서 가을 풍경을 그려내지만, 이는 단순한 반복이 아니다. 오래된 연잎과 이슬에 젖은 사과풀은 모두 늦가을의 계절을 상징하며, 사람들이 쉽게 볼 수 있지만, 만져보면 가을 정취가 물씬 풍긴다. 해변에서 잠을 자고 있는 갈매기와 왜가리, 물새들은 일찍 돌아온 사람들을 돌아보지도 않고 불만을 토로하는 듯했다. 여기에 부엉이와 왜가리도 의인화되어 있는데, 이는 전작의 풍경에 대한 감정화와 동일해 보이지만, '사람과 가까운' 전작의 풍경과는 대조적이기 때문이다. 부엉이와 왜가리는 사람을 싫어하고, 사랑과 미움의 관계는 독자들에게 신선함과 다양성을 선사하고, 교외에 오래 머물지 못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통해 늦가을의 도래를 더욱 깊게 드러낸다.

이 시의 풍경은 신선하고 독특하며, 눈물의 묘사는 섬세하고 생생하며, 의인화 기법을 능숙하게 사용하여 사물과 내가 어우러지는 늦가을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있다. - 자극적이다.

●무릉춘

리청조

바람에 피어난 향기로운 꽃은 다 지고 밤낮으로 머리를 빗느라 지쳤습니다.

상황은 다르고 사람은 같지 않다. 말하고 싶으면 먼저 눈물이 난다.

솽시(雙西)의 봄은 아직 좋다는 소식을 듣고 배를 타고 여행을 떠나려고 합니다.

솽시 범선에는 많은 슬픔을 싣지 못할까 두렵습니다.

이청조 시 감상

이 시 '무릉춘'은 작가가 중년에 과부가 된 후 지은 시이다. 이 시는 늦봄의 풍경을 소재로 시인의 마음 깊은 곳에 있는 우울함과 슬픔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 전체가 한숨과 탄식으로 가득 차 있다. 언어도 아름답고, 예술적 개념도 아름답고, 말은 고갈되지만 의미는 고갈되지 않는다.

이 시는 전통적인 서정 방식을 계승하여 후기 오페라와 유사한 화법을 채택하고 있으며 1인칭 화법과 깊고 우울한 선율을 사용하여 외롭고 쓸쓸한 곳을 헤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환경.재능있는 여성의 이미지.

이 시는 간결하고 함축적이며 단어를 다듬고 문장을 구성하는 이청조의 기술을 보여줍니다.

'바람은 먼지 속에 머물고 향기로운 꽃은 다 졌다'라는 문장 중 하나가 절정에 달했다. 비가 지나고 떨어진 꽃이 사라진 장면을 먼지의 향기로 묘사하고 있으며, 비오는 날 밖에 나가지 못하는 작가의 우울함을 표현하고 있다. 봄을 소중히 여기고 자신을 다치게 하는 것에 대해 정말 한없이 의미가 깊습니다.

이 시는 겉에서 속으로 차근차근 겹겹이 파고 들어간다. 전반부는 외모에 집중하고 후반부는 마음에 집중한다. “밤에 머리를 빗다 지겹다”, “말하고 싶을 때 먼저 눈물이 난다”는 등 등장인물의 외적 움직임과 표정에 대한 묘사다. 여기에 적힌 '밤낮으로 머리를 빗느라 지쳤다'라는 문구는 또 다른 마음의 상태다.

이때 그녀는 진족의 남쪽으로 혼란에 빠졌고, 같은 생각을 가진 남편 자오밍청(趙智成)이 오래전 세상을 떠나 진화에서 혼자 살고 있던 모습이 눈앞에 펼쳐졌다. 그녀는 사물이 변하고 사람이 변하는 것을 보면 사람들이 그리워지고, 모든 것이 끝났다는 느낌이 들고 한없이 외로워집니다. 그러므로 그녀는 날이 갈수록 점점 더 좋아지고 머리를 빗기에는 너무 게으르다. '말하고 싶으면 눈물이 먼저 흐른다'는 문구가 깊고도 명확하게 적혀 있다. 여기서 Li Qingzhao는 눈물에 대해 글을 쓰고 있는데, 먼저 "말하고 싶은 마음"을 예시로 사용한 다음 눈물을 흘리게 합니다. 다음은 간단한 다섯 단어로 보이지만 그 의미는 매우 심오합니다. .. 주체할 수 없는 슬픔을 단숨에 쏟아내는데, 뭉클하고 감동적이다.

시 후반부는 내면의 감정을 탐구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먼저 그녀는 가상의 인물 '청각', '예이', '공포만' 세 그룹을 연달아 우여곡절의 기회로 삼았고, 이는 우여곡절이 가득하고 깊은 감동을 안겼다. 갑자기 '솽시(雙西)는 봄이 온다'라는 첫 문장이 튀어나왔다. 시인은 지금까지도 눈물을 흘리고 있었지만, 금화 외곽의 솽시(雙西)는 봄이 아름답고 관광객들로 북적거린다는 말을 듣고는 평소 여행을 좋아하던 분이 여행에 관심을 가지게 됐다. "배여행도 갈 예정이에요." "봄은 상하오(Spring is Shanghao)"와 "판칭저우(Fan Qingzhou)"는 가사가 쉽고 생동감 넘치는 리듬으로 시인의 순간적인 기쁨을 적절한 위치에 표현합니다. "Pan Qingzhou"앞에 "Yeyu"라는 단어가 더욱 선율적으로 표현되어 시인의 여행에 대한 관심이 일시적이었고 그다지 강하지 않았 음을 나타냅니다. '가벼운 배'라는 단어는 이어지는 슬픔에 대한 좋은 기반과 포일을 제공하며 '두려워요'에 이어 격렬한 기복이 이어지며 감정이 극도로 깊어집니다.

여기서 시 전반부에서 언급한 이유는 "밤에 머리를 빗느라 피곤하다", "말하고 싶을 때 먼저 눈물을 흘린다"이다

도 깊숙이 밝혀졌습니다.

이 시의 예술적 표현의 뛰어난 특징은 다양한 수사적 기법, 특히 은유를 기발하게 사용한다는 점이다. 시에서 은유를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인 현상이지만 이를 참신하게 사용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좋은 은유는 정신을 물질로, 추상적인 감정을 구체적인 이미지로 바꾸는 혁신적이고 독특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 시에서 리칭조는 "솽시강의 배는 많은 슬픔을 싣지 못한다는 것이 두렵다"라고 말했다. 아무런 소란 없이 아주 자연스럽고 적절하게 말이죠. 앞 문장의 '칭저우'라는 단어에서 파생되었기 때문에 자연스럽고 적절하다고 말하고, '칭저우'는 풍경 속의 감정을 구현하고 완전히 자연스러워 완전한 예술성을 형성합니다. 임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