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주선생의 상여의 소개를 구하다! 감사합니다.

주선생의 상여의 소개를 구하다! 감사합니다.

주에 소개:

주, 자옥. 연구원, 남자, 한족, 19 18 년 4 월 출생, 출생지 천진. 북경연경대학교, 서문학과 학사, 중문과 대학원생에 재학한 적이 있다. 연경대 서문과 교사, 화서대, 쓰촨 대학 외국어계 강사, 인민문학출판사 고전부 편집장을 역임했습니다. 제 8 회 전국정협위원, 중국평화통일촉진회 이사, 중국작가협회, 서예가협회 회원, 중국운학회, 중국련협회, 중국대관원 문화협회 고문, 중국조설미나리 학회 명예회장. 199 1, 정부는 특별 보조금을 받기 시작했다.

학술은 언어, 시론, 배서, 중외어 상호 번역에 중점을 둔다. 저는 평생 읊고, 시, 주석, 감상, 이론을 연구하고, 홍학을 연구하는 데 전념했습니다. 이미 20 여 부의 학술 저작을 출판했고, 또 몇 편은 인쇄 중이다. 그중' 홍루몽' 은 제 1 부이자 대표작이다.

1980 미국에 가서' 제 1 회 홍루몽 국제 세미나' 에 참가하다. 1984 년에 그는 레닌그라드의 석두 검사를 위해 소련에 파견되었다. 1986- 1987, 미국 루스 재단, 미국 방문 강학 1 년, 위스콘신 대학교에서 객석 교수로 재직했습니다.

홍루몽 특집:' 홍루몽 신증' (40 만자), 상하이 당지 출판사 1953 년 출판, 3 월 3 판 판매, 80 만자로 업데이트, 인민문학출판사 1976 년 출판; 조설근 (140000 자), 작가 출판사 1964 년 출판, 이후 200000 자로 업데이트된' 조설근전', 천진백화출판사 1980 "공시험" (1.20 만자), 상하이 고서출판사가 1.98 o 년에 출판했습니다. 진헌집' (40 만자), 산서인민출판사 출판,1985; 석두기' (20 만자), 상저, 서지 문헌 출판사 출판,1985; 홍루몽과 중국문화 (654.38+0.80 만자) 654.38+0.989 년 대만성 동대서국에서 분리되었다. 홍루몽 (1 10000 자), 흑룡강인민출판사 출판 (1989); "공과 홍루몽" (20 만자), 베이징 연산출판사 1992 년 출판 조설근신전 (23 만자), 외국어출판사 출판1992; 홍루예술 (654.38+0.90 만자), 654.38+0.995 년 인민문학출판사 출판 홍루몽 진실이야기' (27 만자), 화의출판사 출판,1995; 홍루몽' 654.38+0.20 만자, 베이징 도서관 출판사 654.38+0.998 년 출판 주' 홍루몽 문집' (654.38+0.84 만자), 654.38+0.998, 화의출판사 출판; 동양출판사 1999 가 출판한' 첫 로맨틱한 문채가 있는 사람' (25 만자).

학술논문:' 범성대시선' (22 만자), 인민문학출판사 1959, 1997 출판 백거이시' (20 만자), 다른 사람과 공동 저술, 작가 출판사 1962, 인민문학출판사 1997 출판 양만리선집' (28 만자), 중화서국 1962, 상해고적출판사 1979, 허베이 교육출판사 1999 출판 서예예술문답' (80,000 자), 홍콩 중화서국 1980, 문화예술출판사 1982 출판 시 감상 (20 만자), 광둥 인민출판사 1987 출판 \ "동방홍아? 사람 시리즈? 주권 (28 만자) 은 1999 중국어 출판사에서 출판한다. 당대 학자 자택 도서관? 주권 (54 만자) 은 앙그교육출판사가 1999 에서 출판했다.

기타 성과: 석두기 인물화 (40 곡), 인민미술출판사 1979 출판 화청영 (230,000 자), 상하이 동방출판사 센터 출판,1997; 연지벼전설 (185000 자), 중국출판사 1998 년 출판 묵과 나이스 소집 (30 만 8000 자), 산서 교육출판사 1998 출판 지설헌의 이야기' (654.38+0.80 만자), 상하이 인민출판사 654.38+0.999 년 출간됐다.

또한' 홍루몽 사전' 편집장, 중국 당대 문화부? 홍루몽 신판' 삼국연의',' 홍루몽',' 당송 전설 선집' 을 개정하여 서문을 쓰다. "중국 고대 문학사전", "당송시 감상사전", "명시 명곡 감상대사전", "중국 역대 단편 소설선", "시사전고 사전". "red mansions 의 꿈의 에스페란토 버전" 은 서문을 쓴 사람들도 있습니다. 게다가, 현지 신문에 대량의 학술 논문, 서문, 칼럼 문장 발표가 있었다.

"주" 의 빨간색과 검은 색 (초록)

명작 한 편, 비장한 학술, 기복이 심한 인생, 어떻게 귀가 멀고 눈먼 선비와 교집합이 있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오해: 단순히 나를 홍학자로 여기는 것은 외부의 오해이다. 나는' 홍학' 이라는 호칭도 별로 좋아하지 않고' 홍학' 이라는 호칭도 좋아하지 않는다.

● 증거: 문혁 기간 동안 나의 역사적인 가치가 있는 오래된 편지들은 대부분 잃어버렸지만, 후시의 편지 여섯 통은 매우 중요한 정치적 증거였기 때문에 잘 보존되어 있었습니다.

● 죽음: 나는 인간의 일이 그립다. 생활에는 그렇게 많은 고난과 굴곡이 있지만. 나는 죽음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적어도 아직 일정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

홍학자 주.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할 것입니다. 그러나, 주 자신도 "단순히 나를 붉은 과학자로 여기는 것은 외부의 오해이다" 고 말했다. 나는 정말' 홍학' 이라는 호칭도 좋아하지 않고' 홍학' 이라는 호칭도 좋아하지 않는다. "

이런 대답은 매우 의외다. 그가 일생의 정력과 시간을' 홍루몽' 이라는 책에 쏟아부은 이유는 무엇일까? 82 세의 나이에 자신이 붉은 과학자라는 것을 부인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 백발이 성성하고 여리한 노인에게 사람들은 잠시 그에게 무엇을 물어야 할지 몰랐다.

홍루몽 신증' 의 출판으로 그는 한때 인기를 끌었던 인물이 되었고,' 홍루몽' 으로' 홍인' 이 되었다. 이 홍루몽은 일찍이 그에게 액운을 가져왔고, 그로 하여금' 홍루몽' 때문에' 검은 옷 사람' 이 되게 했다. 홍루몽' 은 그의 일생에 영향을 주었고,' 레드' 와' 블랙' 의 인생 경험도 그와 함께 끊임없이 변했다. 성공도 있고 실패도 있다. 기쁨과 슬픔이 있다. 그는 이미 고통과 즐거움, 슬픔과 즐거움, 영광과 쇠퇴를 충분히 맛보았다.

조설근은 고생 10 년, 눈물을 흘리며 먹인 채 피를 갈아서' 홍루몽' 이 되었다.

주는 50 년의 시간을 들여 수백만 자의 전문 저서를 완성하고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를 진행했다. 그 자신의 말에 따르면, 그는 일생동안' 홍루몽' 이 아니라 중국의 전통문화를 연구하고 있다.

소리와 목소리에 저항하기 위해

주의 서재에 들어갔을 때, 나는 그가 문을 등지고 책상에 엎드려 있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에, 그는 나의 도착에 대해 귀담아듣지 않았다. 주의 딸이 앞으로 다가와서 그의 귓가에 "손님이 왔다" 고 소리쳤다. 그는 고개를 들어 손을 귀에 대고 물었다. "뭐라고요?" " 고개를 돌려 나를 보고 웃었다. 그는 앞으로 나아가 내 손을 잡고 말했다. "죄송합니다. 제 귀가 잘 안 들어요." "괜찮아요." 나는 말했다: "나는 메모로 질문 할 수있다. 클릭합니다 그의 딸은 이렇게 말했다. "쪽지를 쓰는 것은 좋지 않을 것 같다. 그의 한쪽 눈은 전혀 보이지 않고, 다른 한쪽 눈은 0.438+0 의 시력으로 한쪽 눈만 볼 수 있다. " 나는 도울 수 없지만 그의 책상 위에 쓰여진 것을 보았다. 위에는 글자가 가득 적혀 있지만, 나는 거의 알아볼 수 없다. 주의 딸은 "나는 그의 필적을 읽을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다" 고 덧붙였다.

앉아서 나 자신에 대해 걱정하기 시작했다. 나는 그와 어떻게 교류해야 할지 모르겠다. 사실 이런 걱정은 불필요하다. 왕선생은 경험이 많은 면접관이기 때문이다. 그는 나를 소파에 앉히고, 스스로 작은 의자를 끌어당기고, 얼굴을 맞대고 앉았는데, 무릎이 마침 나에게 붙어 있었다. 그가 말하길, "물어보세요! 너는 내 귓가에 소리칠 수 있어, 나는 기본적으로 들을 수 있어. " 이런 식으로, 나는 갑자기 긴장을 풀었다. 인터뷰가 아니라 명실상부한 마음을 털어놓는 것이다.

마음을 털어놓는 대화였으니, 나는 미리 준비한 인터뷰 개요를 한쪽으로 던졌다. 제가 묻겠습니다. "당신의 귀는 언제 들리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그건 1954 입니다. 나는 북경으로 전출되어 동성 북쪽의 문루 골목에 살고 있다. 나는 정실에 살고 있는데, 남쪽에는 큰 창문이 있고 북쪽에는 작은 창문이 있다. 어느 날 비가 많이 와서 천둥이 쳤다. 나는 창가에 서서 비를 바라보고 있다. 갑자기 벼락소리가 났다. 용 한 마리가 북창에서 들어와 남창에서 나왔다. 이 용은 내 왼쪽 귀 옆을 지나 1 인치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그때는 하늘이 무너질 것만 같았고, 머리가 울리자 세상은 고요했다. 그 이후로, 우레와 같은 소리가 나지 않는 한, 나는 들을 수 없다. 너는 용이 너의 귓가를 지나가게 해야지, 나는 또 귀머거리가 아니다! "

노인의 이야기를 듣고 나는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나는 남편의 딸을 보고 그녀에게서 확인을 받고 싶었다. 그녀는 웃으며 말했다. "이것은 단지 하나의 원인일 뿐, 어릴 때 아팠던 것과 관련이 있다."

나는 다시 물었다: "당신은 어떻게 시력을 잃었습니까? 클릭합니다

"장기간의 연구로 인해 1974 에서 내 눈이 갑자기 실명되었다. 주 총리는 듣고 친절히 배려하며 인민문학출판사에 주에 좋은 병원을 찾아 시력을 잃지 못하게 하라고 지시했다. 나중에 나는 협화병원에서 가장 유명한 의사를 찾았다. 주 총리와 안과 의사 덕분에, 나는 아직도 이 반쪽의 눈을 남기고 있다. 내 눈은 완전히 시력을 잃지 않았지만, 나는 더 이상 편집 작업을 할 수 없다. "

"1974 부터 너는 시력과 귀를 잃었다. 무엇이 너로 하여금 오늘의 문화 연구를 견지하게 했는가? "

노인은 "오색맹, 오음 청각 장애" 라고 말했다. 。 보이거나 냄새를 맡지 못하는 것이 소리를 막는 열쇠인 것 같다. 하지만 남의 이목을 가릴 수는 있지만, 마음은 여전히 있다! 마음속으로는 여전히 한가함을 달가워하지 않아, 듣고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1974 부터 오늘까지 이 반눈의 노력으로 수백만 자를 썼다. 홍루몽' 에 대한 연구도 있고, 시사서예에 대한 연구도 있다. ""

34 살 때 그녀는' 빨강' 에서' 검정' 으로 바뀌었다

"어떤 기회가 너를' 홍루몽' 의 연구의 길로 인도할 수 있을까?"

"그것은 우연의 일치였고, 동시에 그것은 후시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었다.

"그 당시 저는 연경대학교 학생이었습니다. 1947 우연한 기회, 나는 연경대학교 도서관에서 조설근 친구 돈민의 시를 찾았다. 이것은 후시 선생이 조설미나리를 고증하기 위해 여러 해 동안 찾고 싶었지만 찾지 못했다. 나는 열어 보고 깜짝 놀랐다. 조설근과 직접 관련이 있는 시가 여섯 편 있다. 이것은 문학 작품일 뿐만 아니라 중요한 사료이기도 하다!

그래서 Zhou 는 "Red Mansions 의 꿈" 에 대한 첫 번째 문장 기사를 써서 "중화 민국 일보" 에 발표했습니다. 이 문장 () 는 주와 후시 () 의 좋은 말을 불러일으켰다. 후시는 주의 문장 () 를 보고 기뻐하며 주께 편지 한 통을 써주고 신문에 발표했다. 이것은 학계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Zhou 는 말했다: "나는 Hushi 씨에게 매우 감사하지만, 우리의 학문적 관점은 다르다. 후시 선생의 편지는 당시 나의 고증의 절반만 동의했고, 나머지 절반은 유보의견을 가지고 있었다. 그때 나는 소년이었고, 생기발랄했다. 땅이 넓고 물물이 풍부하다는 것을 모르고, 말이 무겁기 때문에, 다른 글은 후시 선생과 변론한다. "

후시는 곧 답장을 보내 1947 년 겨울부터 이듬해 가을까지 주에 6 통의 편지를 써서 홍학 문제를 토론했다. 후시는 그의 여섯 통의 편지가 한 젊은 학생에게 큰 격려를 주어서 주가 반세기 동안의 홍학 연구의 길을 걷게 했다는 것을 상상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궁금해서 물었다. "이 편지들은 다 있습니까?"

주가 대답했다. "이 편지들은 이미 문화재가 되었다. 문혁' 기간 동안 나의 사료가치가 있는 대부분의 오래된 편지는 모두 잃어버렸다.' 후류한통' (후류한통) 은 매우 중요한 정치적 증거이기 때문에 잘 보존되어 있다. "

후시와의 통신은 주홍학 연구 경력의 시작이 되었다. 연구가 깊어짐에 따라, 주는 외람되게 후시가 소장한 매우 귀중한 갑술본을 차용했다.

Zhou 는 말했다: "나는 Hu Shi 를 만나지 않았다, 그는 저에 게 그런 귀중 한 소장품을 빌려 감히." 손제디라는 선생이 시내에서 가져온 것으로, 낡은 신문지로 싸여 있는데, 그 위에는 "연경대학교 4 층 주선생이 보낸다" 라고 적혀있다. 그때 나는 아직 학생이었다. 후 선생은 매우 예의 바르고' 선생님' 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나는 줄곧 이 오래된 신문을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

주가 이 책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 조설근의 원작은 당시 유행했던 것과 그렇게 달랐다. 1948 여름방학 동안 주는 이 멋진 책을 고향으로 가져왔다. 그 주의 네 형이 그것을 보았을 때, 그는 깜짝 놀랐다! 원래 조설근의' 홍루몽' 은 정이의 왜곡에 의해 이렇게 심하게 변조되었다. 애석하게도 원지는 이미 노랗게 변해서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게 되었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리 형을 연구할 방법이 없어, 좋아! 나는 지금 잉크펜과 붓으로 이 책을 베껴 쓰기로 결심했다. 당시에는 복사가 없었다. 아쉽게도 지금 이 책을 찾을 수 없습니다. 1949 북평해방을 앞두고 정세가 긴장되었다. 나는 쉬쟈 가 아직 내 손에 있는 줄 알았는데, 파손되면 배상할 수 없다면 원주인에게 돌려주어야 할까 봐 걱정했다. 그래서 저는 후프, 동성동창골목/Kloc-0 호로 특별히 갔습니다. 당시 후시 본인을 만나지 못했지만, 한 중년인이 문을 열어 그를 후시의 아들이라고 불렀다. 나는 후진타오에게 책을 주고 황급히 갔다. "

역사서에 따르면, 후시가 북평남하를 떠날 때 집에 남아 있던 책은 수천 권으로 단지 두 권만 가져갔는데, 그 중 한 권은 자의' 홍루몽' 이었고, 그 중 한 권은 주에 돌려주었다. 이것은 이 책이 가치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주 () 는 몇 년간의 연구를 거쳐 거의 40 만 자에 가까운' 홍루몽 신증' 을 완성했다. 이 책은 그의 형 주후 () 가 자주 쓴 것으로 출판사에 제출했다. 1953' 홍루몽' 이 출판된 직후 국내외 학술계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그 당시 주는 쓰촨 대학에서 가르치고 있었다. 책이 출판된 후 상해 창풍서점 문 앞에 긴 줄이 서 있었다. 이 책은 품절되어 3 개월 만에 제 3 판을 내쫓았다. 베이징 문화대회에는 거의 모든 사람이 한 명씩 있다. 바다 건너편에서 멀리 떨어진 후시도 나중에 문장 속에서 이렇게 썼다. "상여의 서예 공력은 정말 감탄할 만하다. 나의 좋은 제자라고 할 수 있다." 새로운 증명서가 나온 후 마오쩌둥도 보았다. 마오쩌둥의 다섯 편의 고전 소설에 대한 독서와 평론에서 두 번이나 새 증명서를 언급했다.

1954 주 중공홍보부에 의해 쓰촨 대학에서 북경으로 전출되어 인민문학출판사의 편집자가 되었다. 이후 유 () 를 비판하는 운동이 점차 업그레이드되면서 주 () 는 곧' 자산계급 후적파 유심주의' 의 전형적 대표가 되었다. 주가' 레드' 에서' 블랙' 으로 바뀌었을 때는 34 세였다. 흥미롭게도 당시 밀레산이라는 미국 홍학자는 그의 저서에서 주를' 붉은 홍학자' 라고 불렀다.

"나는 꿈의 세계를 참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나는 웃으며 물었다. "당신은 홍루몽을 수가진처럼 말하는데, 왜 사람들이 당신을 홍학자라고 부르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까?"

"우선, 나는 더 이상 홍학자가 아니다. 나는 해외에서 1 년을 살았고, 1987 에서 돌아온 후, 나는 당시 예술연구원 상무 부원장인 이희범 동지와 나의 소망에 대해 이야기하고 사직했다. 판타지 세계에서 사람들 간의 복잡한 관계는 요구가 너무 높다. 저는 오래된 학자입니다. 수십 년 동안의 경험과 교훈은 제가 꿈의 세계에서 이익관계를 처리할 능력이 없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내가 왜 그 방면에 정력을 써야 합니까? 또한 현재 언론에서 일반 대중은' 홍루몽' 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당신들이 배불리 먹고 할 일이 없고, 할 일이 없어 형제자매의 사랑을 연구할 일이 없다고 생각하는데 ... 이것은 정말 무섭다. 그리고 이른바' 홍루몽' 의 일부 사람들과 일도 존중받을 수 없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불평이 있다. 나는 안에 섞여 모든 것이 내 머리 위에 눌려서 참을 수가 없었다. 나는 물러나서 이 일에 참여하지 않는다. 나 혼자 공부하겠다. "

"하지만, 모두 알다시피, 당신은 당신의' 홍루몽' 의 신증으로 출판된 쓰촨 에서 북경으로 전근한 것입니다."

"하지만 내가 북경으로 전근한 후, 그해 6 월에 나는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비판의 대상이 되었다. 앞으로 나는 꿈속에 있는 세상의 모든 일을 관장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알 권리도 없을 것이다. 그러나 진실을 알 수 없는 사람들, 특히 학계의 일부 사람들은 내가 홍학의 모든 것을 주관하도록 전근되었다고 생각한다. 또 다른 점은 나와 레드서클의 몇몇 붉은 학자들이 같은 언어를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

《홍루몽》은 중국에서 그 특별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우리의 신중국의 정치와 문화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왜 그런지 말해 줄 수 있어요? 클릭합니다

"홍학의 지위는 모 주석이 높였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그러나 나중에 운동이 확대되어 일부 폭발이 일어났다. 이것은 더 이상 홍루몽의 문제가 아니다. 이것은 세계를 놀라게 하는 학술사상 대운동이다. "

홍루몽' 은 중국 국민의 정치생활뿐만 아니라 그들의 문화생활에도 깊은 영향을 미친다. 중국 역사상 이렇게 큰 영향력을 가질 수 있는 문학 작품은 없을 것 같다. "

"네, 보편적으로 중시되고, 사랑하고, 이야기하고, 연구하고, 공연하고, 공연하는' 홍루몽' 은 더 이상 단순한 책이 아니라 현상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홍루몽 현상이라고 부를 수 있다. 이 현상에는 그에 대한 연구뿐만 아니라 많은' 홍루몽' 연구자와' 홍루몽' 이라는 특수한 그룹도 포함되어 있다. 이 현상의 근본 원인은 중국의 전통 문화입니다. 클릭합니다

"나는 아직 죽음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우리가 방금 말한 것은 대부분 학술적인 주제이다. 지금 나는 너에게 개인적인 질문을 하고 싶다. 너의 인생은 기복이 심하다고 할 수 있다. 빨간색에서 검은색까지, 검은색에서 빨간색까지. 인생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기억이 무엇인지 이야기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홍루몽' 은 비극적인 학술이며, 그것을 선택하는 것은 그 자체로 비극이다. 일류 대학의 학생들은 거들떠보지도 않고, 관심 있는 사람도 자격이 없어, 이렇게 내 세대의 손에 떨어졌다. 어떤 의미에서 이것은 또한 일종의 고통이다. 물론, 이 고통은 나의 개인적인 슬픔일 뿐이다. 진정한 큰 슬픔은 온 민족의 생사와 연결되어 있다. "

주화는 여기서 침묵을 지켰고, 나는 그가 묵묵히 말하는 고통을 느끼는 것을 보았다. 잠시 후,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방금 내 인생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기억이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나는 그것이 항일전쟁 시기라고 너에게 말했다. 그때 나는 연경대학교에서 공부하고 있었다. 진주만 사건 이후 일본인들은 연경대학을 봉쇄하고 학생을 제명했다. 당시 푸인대학교는 광고를 많이 해서 많은 학생들이 갔고, 많은 학생들이 공부하러 갔습니다! 나는 단호하게 가지 않고 천진의 고향으로 돌아갔다. 고향에 돌아가는 것은 태평하지 않다. 현지에 신민학회라는 한간단체가 있는데, 전문적으로 학업을 잃은 청년 학생을 모집하여 그들을 위해 봉사한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지하실에 숨었다. 우리 고향은 천진에서 40 ~ 50 리 떨어져 있어 대진에 속한다. 어느 날, 나는 현지의 유일한 초등학교를 직접 보았다. 선생님은 한 무리의 초등학생들을 이끌고 새 태양기를 들고 마을 입구에서 일본 주둔군을 맞이했다. 작은 태양기는 백지로 만들어졌는데, 바로 백지 한 장 중간에 붉은 잉크로 빨간 동그라미를 그렸다. 당시 햇빛 아래서 초등학생의 손에 있는 작은 태양기가 내 눈을 찔렀다. 나는 내 마음이 피를 흘리고 있다고 생각한다. 내 마음이 부러졌다. 그래서 오늘 네가 나에게 가장 고통스러운 추억을 묻자 상처가 단번에 건드렸다. 아아-"

주의 고통은 바로 우리 민족의 고통이다. 눈앞의 노인은 고통스러운 추억에 거의 사로잡혔다. 그의 기분을 바꾸기 위해 나는 재빨리 물었다. "당신 인생에서 가장 즐거운 일은 무엇입니까?" "

"나는 1968 에서' 외양간' 격리심사에 갇혔다. 거의 1 년 후, 나는 후베이 함녕간교로 파견되었다. 나는 몸이 좋지 않아 힘든 일을 할 수 없으니 채소밭을 보여 주세요. 어느 날, 단장은 나에게 북경의 일에 네가 필요하다고 말했고, 너를 돌려보내고 싶다고 말했다. 그때 나는 믿을 수 없었다. 본사에 가서 공문을 받아 보다. 오, 이런! 이것은 저우 총리 사무실이 후베이 () 성 군구 사령관에게 보낸 특수 전보로, 주가 북경으로 전출되어 일하게 되었다. 너는 내 당시의 심정이 어떠했는지 상상할 수 있다. 그것은 내 인생에서 가장 즐거운 일이다. 나는 여전히 특별 전보의 사본을 보관하고 있다. 그 결과, 나는 갑자기 검은색에서 붉은색으로 변했다. 그것은 1970 년 9 월 5 일이었습니다. 제 기념일입니다. 나는 주 총리와 접촉했다고 한다. 그건 쓸데없는 소리 아닌가요? 내가 왕이었을 때 주 총리와 어떻게 연락할 수 있을까?

나는 주의 기복에 충격을 받았다. 눈앞의 노인을 마주보고, 나는 매우 날카로운 질문을 했다. "당신은 올해 82 살입니다. 당신은 생사를 어떻게 생각합니까? 클릭합니다

"나는 몇 년 더 살고 싶다.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다. 내 나이의 사람들은 지식을 쌓기 어렵다. 나는 방금 무언가를 쌓았다. 나는 막 성숙했다. 나의 이해는 이제 막 깊어지기 시작했지만, 이제 내 인생을 끝내야 할 때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이것은 인류의 불행이자 인류 문화의 손실이다. 생명에 대한 나의 이해는 전면적이고, 주로 정신지능이지, 순수한 자연생명이 아니다. 나 자신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인간의 일이 매우 그립다. 내 인생에는 그렇게 많은 어려움과 어려움이 있지만, 그렇게 많은 불행이 있다. 나는 아직 완성되지 않은 일이 있어서 아무도 대신할 수 없기 때문에 지금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몸이 여전히 건강하다고 느끼다. 나는 아직 죽음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는데, 적어도 아직 일정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 한 사람의 생명은 그의 몸이 죽을 때까지. 그는 계속해서 다른 방식으로 기여할 수 있다. 그가 죽은 후에도 사상이 여전히 존재하기 때문에, 그는 제자와 자녀를 후계자로 삼았고, 그의 작품은 여전히 세상에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