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문어문집
문어문집
넷째 봄이 되자 탱, 팔릉군을 지켰다. 이듬해, 정부는 화목하고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악양루를 재건하고, 그 낡은 제도를 더하고, 그 위에 당헌의 시를 새기는 것이다. 그것은 (zh) to (y) 작문에 속해 그것을 기억한다.
(f) 팔릉승안, 동정호에 있다. 먼 산을 집행하고, 장강을 삼키고, 호탕 (shāng) 으로 끝이 없다. 아침은 맑은 날이고, 저녁은 흐린 날이다. 이것은 악양루의 대관이다. 선배가 말한 것은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북방의 무협, 남극의 소남, 외진 시인들이 모두 여기에 있을 것이다. 그들은 사물을 잘 바라볼 것이다.
남편 (y 峟 n) 큰비 (f, I), 달이 열리지 않고 음풍이 울부짖고 (h 22o), 탁랑이 비었다. 태양 별 숨겨진 (야오), 산 숨겨진 (qi 囙 n); 상인이 좋지 않아 망가졌다. 황혼이 창망하고 호랑이가 유인원 울음소리를 낸다. 네가 사루에 가는 것은 모두 집을 그리워하는 사람, 슬픈 사람, 슬픈 사람, 슬픈 사람이다.
만약 춘명, 파도가 고요하고, 하늘이 위아래로, 벽공 (Q ྦng), 갈매기 계절상, 금비늘을 유람한다면, 해안에서는 ZH (ZH) T NG (T-NG) 가 파란색과 녹색 (Q-NG) 입니다. 또는 긴 연기, 밝은 달 천리, 부광약금, 정적 그림자 쉔 벽, 어가 상. 얼마나 행복한가! 등사루에 도착하면 홀가분하고 즐겁고 굴욕을 잊고 술을 바람 속에 남겨두면 기분이 좋아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오, 여보! 고인을 맛보는 사람의 마음을 맛볼 것인가, 아니면 양자가 다른 일을 할 것인가?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이 아니다. 묘당 높은 곳에 살면 백성을 걱정하고, 강호에서 멀리 살면 왕을 걱정하게 된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근심과 진우퇴이다. 근데 언제 재미있어요? 반드시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고 말해야 한다. 이봐! 비스, 우리 누구랑 같이 집에 갈까?
6 년 9 월 15 일.
뱀 포수 이론-당나라의 Liu Zongyuan
영주 야외에서는 다른 뱀을 생산하고, 검은색도 있고, 흰색도 있다. 풀을 만져 죽다. 남을 물어뜯는 사람에 대해서는 무방비 상태이다. 하지만 왁스 (xο) 를 미끼로 강풍, 경련 (Luá n W N), 누공 (L 유), 땀띠 (L), 살근, 삼충에 저항할 수 있다. 당초 신의는 당령에 따라 편제를 받아 2 년을 주었다. 체포될 수 있는 사람들은 모두 모집되고 임대되었다. 사람들은 영원히 발버둥치며 달린다.
장씨 집을 가진 사람들은 모두 3 세의 이익을 위해 헌신한 것이다. 묻자 그는 말했다. "우리 아버지는 돌아가셨고, 우리 아버지도 돌아가셨다. 지금까지 나는 이미 12 년의 후손으로 몇 명이 죽었다. " 요컨대, 당신이 슬퍼 보인다면.
나는 슬프다: "독이 있으면 어떡하지? 나는 현장에 있는 사람 (리) 에게 다복이라면 푸라면 어떻게 될까? "
장씨네 큰 친척이 울며 말했다. "당신은 태어날 때부터 슬픔이 있습니까? 그렇다면 우리 서비스의 불행은 돌려주지 않으면 매우 불행하다. 우리를 위해 봉사하지 않으면 우리는 오랫동안 아플 것이다. 내가 고향에 세 번째로 살다가 오늘까지 60 세가 되었지만 이웃의 생일은 눈살을 찌푸리고 쪼그리고 앉아 (D-N), 지친 집, 이주를 호소하고 (X ), 배가 고프고, 비틀거리며 (B 鶘), 만졌다. 나 (N) 는 조상과 함께 살고, 오늘은 방이 없다. 우리 아버지와 함께 사는 사람들은 오늘 방에 있습니다. 나와 함께 12 년을 산 사람들은 오늘 이것과 무관하다. 죽든지 움직이든지. 그리고 나는 혼자 뱀을 잡는 것으로 생활한다. 흉악한 관리가 우리 고향에 와서 소란을 피우고, 후와 남북이 갑자기 왔다. 그 어안이 벙벙하고 공포에 질린 사람들은 비록 닭견은 불안하지만. 내 뱀 (xún xún N) 이 그것을 보고 (F 4U), 내 뱀이 살아있을 때 나는 누웠다. 조심스럽게 먹고, 때로는 바칩니다. 물러나서 둘째, 흙 속의 물건을 먹어야 최선을 다할 수 있다. 죽은 자의 한 살 죄를 짓다. 나머지는 행복하고 즐겁다. 내 이웃의 단단이 사실이라면! 내가 오늘 죽어도 내 이웃의 죽음보다 더 나빠질 것이다. 내가 어떻게 감히 너에게 독을 줄까? ""
나는 들을수록 슬프다. 아들이 말했다: "가혹한 정치가 호랑이보다 맹렬하다. 클릭합니다 나는 이것에 대해 의심을 표하지만, 나는 여전히 강의 관점을 믿는다. 오! 복련의 독이 뱀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그래서 민풍을 살피는 자는 그 소원을 얻는다.
2. 중국 고전 백과사전 《한비자코》
초인과 그들의 가족은 초나라의 산에서 옥을 얻었고, 그들은 이씨의 왕으로 봉헌되었다. 이왕은 옥인을 영접하게 했고, 옥인은 말했다. "석도." 국왕은 화합을 사혈로 여겼지만 그의 왼발을 도려냈다. , 치우, 즉위, 다른 사람들도 잇달아 계책을 내놓고 있다. 무왕은 옥인을 영접하게 하고 말했다. "석도." 국왕도 화합을 죽음으로 자신의 오른발을 베어버렸다. 치우 와 왕 웬 왕위에 올라, 하나이 3 박 3 일 동안 발밑에서 울었고, 피가 그 뒤를 따랐다. 왕문지는 사람들에게 왜 그런지 물어보라고 했다. 그는 "세상에는 많은 틈이 있다. 아들 Xi 가 울었는데 많이 슬프지 않나요? " 그는 "나는 슬퍼하지 않는다. 남편 보옥에게 미안합니다. 제 성은 석입니다. 제 성은 견입니다. 그래서 저는 슬퍼합니다. " 왕은 옥인이 보물을 관리하게 하여 "그리고 옥의 보물" 을 명령했다.
리앙의 아들은 올해 아홉 살인데 매우 똑똑하다. 공군평은 그의 아버지를 떠올렸지만, 그의 아버지가 없을 때 그는 큰 소리로 외쳤다. 과일을 타기 위해 열매에는 양매가 있다. 공자는 아들에게 "이것은 당신 집의 열매입니다. 클릭합니다 아들이 대답했다: "공작새가 가금류의 대가라는 말을 듣지 못했다. 클릭합니다
보아는 북을 잘 치지만, 종수기는 경청에 능하다. 보아구금, 멀리 산을 바라보니 종자기가 말했다. "좋아, 난 태산처럼!" 물이 흐르기로 결심하자 종자기는 "좋아, 강처럼!" 라고 말했다. 보아가 한 말은 종자기가 이해할 것이다. 어린 시절 세상을 떠났을 때, 보아는 세상에 지음이 없다고 말했지만, 그는 피아노를 깨고 평생 북을 치지 않았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처이는 이 나라를 잘 안다. 두 사람, 한 사람/집중력, 하지만 가을을 노는 것은 듣기 위한 것이다. 한 사람/비록/듣고, 한마음/백조가 있는 줄 알았는데/와서 활을 돕고/쏘려고 합니다. 비록/사용/용학, 충분하다면. 무엇이 옳은가/그것의 지혜/무엇이 잘못되었는가? 나는 말했다: 아니오/그러나 또한 있다.
공자가 동유할 때, 두 아이가 다투는 것을 보고, 그들에게 왜 그런지 물었다. 한 아이가 말했다. "해가 뜰 때는 하늘에서 가깝고, 점심때는 하늘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 같아요." 。 "또 다른 아이는 해가 뜰 때는 태양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고, 점심때는 사람과 더 가깝다고 생각한다. 한 아들이 말했다. "해가 자동차 엔진 커버처럼 솟아나고, 정오는 그릇 (Y) 처럼 올라간다. 이것은 먼 것을 위한 것이 아니라 가까운 것을 위한 것입니까? 한 아들이 말했다. "하루가 시작될 때 창고 (C-NG) 에서 나오는 것은 시원합니다. 마치 하루의 중간에 국을 탐험하는 것과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것은 가까운 더위와 멀리 차갑지 않습니까? \ "공자 는 듣고, 누가 옳고 그른지 판단 할 수 없습니다. 두 아이는 웃으며 말했다. "누가 (SH) 너 (R) 야, 많이 알아? ""
3. 문어문 원문 5 편과 번역 1 을 구하다. "독방 화실 기축들" 원문은 이렇게 쓰여 있다. 두 목군이 산에 들어가 늑대동에 이르렀는데, 동굴 안에 새끼 늑대 한 마리가 있어 잡을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모두가 수십 보 떨어진 나무 한 그루를 기어올랐다. 잠시 후 늑대가 와서 동굴에서 아들을 잃었기 때문에 그는 매우 서두르게 되었다.
나무에 서서 늑대의 발굽 귀를 비틀어 울부짖게 한다. 늑대는 이 말을 듣고 고개를 들고 분노하여 나무 아래로 달려가 울부짖으며 잡았다. 그 중 하나가 다른 나무의 늑대를 울게 했습니다. 늑대가 말을 멈추고 주위를 둘러보자, 그는 처음에 그것을 보았지만, 그는 이것을 포기하고 다른 쪽으로 달려가 예전처럼 달렸다.
나무 앞의 목동이 또 늑대를 울부짖게 하고, 큰 늑대가 다시 돌아섰다. 입이 멈추지 않고, 발가락이 멈추지 않고, 수십 개가 왕복하고, 달리기가 늦었고, 소리가 점점 약해졌다. 그리고 그는 누워서 죽어서 오랫동안 꼼짝도 하지 않았다.
똑바로 봐, 화가 다 없어졌어. 양치기 두 명이 숲으로 들어가 늑대의 보금자리에 왔다. 동굴에 새끼 늑대 두 마리가 있는데, 양치기 두 명이 각각 한 마리를 잡을 작정이다.
그들은 각자 나무 한 그루를 올라갔는데, 두 그루의 나무는 수십 보 떨어져 있다. 잠시 후 늑대가 돌아왔다. 그가 늑대집에 들어갔을 때, 그는 늑대가 없어진 것을 보고 매우 조급해 보였다.
한 목동이 나무에서 늑대의 발을 비틀어 귀를 잡아당겨 울부짖게 했다. 늑대는 새끼 늑대의 울음소리를 듣고 고개를 들어 보았다. 그는 분노하여 그 나무에 뛰어들어 울부짖으며 기어오르고 있었다. 이때, 또 다른 목동이 다른 나무에서 늑대를 괴롭히며 황급히 울게 했다. 늙은 늑대는 울부짖는 것을 멈추고 주위를 둘러보았는데, 멀리서 또 한 그루의 나무 (늑대와 모래사장 위의 목동) 가 보였다. 그 나무는 포기하고 반대편으로 달려가 아까처럼 울부짖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첫 번째 나무 위의 늑대가 또 소리를 지르자, 그것은 돌아서서 첫 번째 나무로 달려갔다. 입으로는 쉬지 않고 울고, 발밑은 쉬지 않고 달린다. 나는 수십 번 왔다 갔다 했는데, 달리는 속도가 점점 느려지고 울음소리도 점점 약해졌다. 잠시 후, 그는 곧 숨이 멎고, 꼿꼿하게 땅에 쓰러졌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그는 움직이지 않았다.
목동이 나무를 기어 내려가 늑대가 이미 죽은 것을 보았다. 2.' 늑대' 포송령 원작: 모 재만귀함, 짐 속에 고기가 다 떨어졌고 뼈만 남았다.
도중에 늑대 두 마리가 아주 멀리 행진했다. 두려움을 없애고 그것을 뼈에 던지다.
늑대는 뼈다귀가 있고, 늑대는 여전히 따라다닌다. 재투표 후 늑대가 멈추고 전 늑대가 다시 왔다.
뼈가 기진맥진하다. 두 마리의 늑대의 조합도 마찬가지다.
도살은 매우 어색해서, 그는 적에게 공격당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곡야에는 보리밭이 하나 있는데, 밭주인은 대야가 가득 차고, 온 산이 온 들판에 가득하다.
도살장은 위에 기대어 어깨에 칼을 메고 있다. 늑대들은 감히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서로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어렸을 때 늑대 한 마리가 떠났고, 앞에는 개 한 마리가 앉아 있었다. 시간이 오래되어 눈이 폐기된 것 같아 한가하다.
화 폭력, 칼 컷 늑대 머리, 칼 의 수를 죽일 수 있습니다. 송곳니는 가고 싶었지만, 돌아서서 월급을 향해 돌아섰을 때, 늑대 구멍이 바로 그 속에 있었다. 이는 지하도로 들어가 공격 뒤를 공격해야 한다는 의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몸이 반쯤 들어가니 꼬리만 드러났다. 도살 후, 그는 주식을 끊고 죽었다.
늑대가 깨달음을 얻기 전에 잠이 들어 적을 유인하기 위해 그것을 덮었다. 늑대도 무서워, 순식간에 둘 죽고, 짐승의 기하학? 웃지 마세요.
어느 날 밤, 한 도살자가 집으로 돌아갔는데, 그의 짐 속의 고기는 이미 다 팔렸고, 뼈만 남았다. 길에서 늑대 두 마리를 만나 오랫동안 따라왔다.
도살자는 무서워서 뼈 하나를 주워 던졌다. 늑대 한 마리가 뼈다귀를 가지고 멈추고, 다른 한 마리는 여전히 뒤를 따르고 있다.
도살자는 다른 뼈를 집어 들고 던졌다. 뼈를 얻은 늑대는 나중에 멈추었지만, 먼저 뼈를 얻은 늑대가 따라왔다. 뼈는 이미 버렸고, 늑대 두 마리는 여전히 예전처럼 함께 쫓고 있다.
도살자는 어색해서 함께 늑대에게 습격당하는 것을 두려워했다. 나는 야외에서 타곡장을 보았는데, 주인은 타곡장에 땔나무를 쌓아 작은 산처럼 지었다.
도살자는 달려가서 장작 더미 밑에 엎드려 짐을 내려놓고 도살칼을 들었다. 늑대 두 마리 모두 감히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도살자를 쳐다보았다.
잠시 후, 한 늑대는 곧장 갔고, 다른 한 마리는 개처럼 앞에 쭈그리고 앉았다. 오랜 시간이 지나자 늑대의 눈은 감긴 것 같아 한가해 보였다.
도살자는 갑자기 뛰어올라 칼로 늑대의 머리를 베고 칼을 몇 개 베어 늑대를 죽였다. 도살자가 막 길을 떠나려 할 때, 그는 몸을 돌려 풀더미 뒤로 가서 또 다른 늑대가 풀더미 속에 구멍을 파고 있는 것을 보고, 지나가려고 시도하고 뒤에서 도살자를 공격했다.
늑대의 몸은 이미 반쪽이 되어 * * * 와 꼬리만 드러났다. 도살자는 뒤에서 늑대의 뒷다리를 잘라 늑대를 죽였다.
나는 앞에 있는 늑대가 자는 척하다가 원래 적을 유혹하는 데 사용되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늑대는 너무 교활했지만, 잠시 후 두 늑대 모두 베어졌다. 동물은 얼마나 많은 수단을 쓸 수 있습니까? 이것은 단지 농담일 뿐이다.
3.' 세 가지' 원문: 돈사공님은 돈이 많지만 취미는 적다. 실로에 있을 때 나는 어족의 맛을 맛보았다. 나는 평생 독서만 잘한다고 말했다. 앉아 있을 때 경사를 보고, 누워 있을 때 소설을 보고, 화장실에 갈 때 작은 글자를 본다.
표지는 한순간도 발표된 적이 없다. 시에 또한 말했다: 송나라의 대중은 사관에 불고 화장실에 갈 때마다 책 한 권을 가져와야 한다. 비꼬는 소리가 우렁차고 또렷하여, 멀리서 모두 들었고, 그도 배웠다.
여음이 말했다. "저는 깊은 흥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내가 평생 쓴 대부분의 문장 들은 셋째 날, 바로, 베개 위, 화장실에 있다. 특히 개미는 은에 속할 수 있습니다.
키안 시공 (Qian sigong) 은 호화로운 출신이지만 취미가 없습니다. 나는 서경 낙양의 가족에게 평생 독서만 좋아한다고 말했다. 앉아 있을 때 경사를 보고, 침대에 누워 각종 잡기를 보고, 화장실에 갈 때 사전과 시를 본다.
약 30 분 동안 책을 떠나지 않을 것이다. 셰도 송공이 불어도 역사연구소에 있어 화장실에 가면 항상 책 한 권을 안고 있다고 말했다. 그의 목소리는 낭랑하고 멀고 멀고 먼 곳에서도 들을 수 있는 것도 그렇게 배우기를 좋아한다.
그래서 저는 심씨에게 제가 평생 쓴 문장 대부분이 3 층, 즉 바로 베개, 화장실 안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마도 이 곳들만이 구상할 수 있을 것이다.
4, "자기 모순" 원문: 초인은 모순적이고 모순적인 명예를 가지고 있다. "내 방패가 강하니, 물건은 함몰할 수 없다." " 그리고 그 창을 짱, "내 창 의 이익, 모두 사물에 갇혀 있다. 클릭합니다
아니면, "한 아이의 창과 갇힌 아이의 방패는요?" 그는 응답할 능력이 있다. 추국의 창과 방패를 파는 한 사람이 그의 방패를 칭찬하며 말했다. "나의 방패는 매우 견고하여, 그것을 뚫을 수 있는 것이 없다."
그는 또한 그의 창을 자랑하며 "내 창은 날카로워서 무엇이든 관통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누군가 물었다: "당신의 창으로 당신의 방패를 찌르는 것은 어떻습니까? 클릭합니다 그 사람은 대답할 수 없다.
5.' 죽간반환 진주 한 장 구입' 원문: 초인은 자신의 진주를 정 () 에게 팔았고, 목란의 장롱으로 시나몬으로 훈제한, 진주옥으로 장식, 장미꽃으로 장식, 옥으로 장식했다. 정국인은 보석 상자를 사서 진주를 돌려주었다.
이것은 베스트셀러라고 할 수 있지만 좋은 진주는 아니다. 초나라 상인이 정국에서 진주를 팔아 목란 한 상자를 만들었다. 상자는 계피와 후추로 훈제하고 구슬과 보옥으로 장식하고, 홍옥으로 장식하고, 물총새의 깃털로 장식한다.
정국인은 그의 상자를 샀지만 진주를 보냈다. 이 초나라.
4. 과외문어문의 최소 10 편을 구하다. Huizi 는 Zhuangzi 가 말했다: "Wang Wei 는 나를 큰 식물로 만들고, 나는 다섯 돌로 나무를 만들었다.
펄프를 담기 위해서, 그 견고성은 스스로 들 수 없다. 숟가락이 2 라고 생각한다면 공간이 없습니다. 너무 크지도 않고, (3), 내가 손바닥으로 때려죽여도 소용없다. ""
Zhuangzi 는 말했다: "주인은 가난한 선생님입니다. 클릭합니다 ! 송나라에도 좋은 사람이 있어 거북수에 신경 쓰지 않는다. 그들은 여생 동안 무엇을 했습니까? 。 손님 들으셨어요? 그 방백금을 사다.
함께 모여 ⑤ 추구: "나는 세상의 사람이지만, 금만 세어라. 오늘 일로영일 (Y 욕)? 백기, 따르세요. " 손님, 왕 6 이라고 말해야 합니다.
더 어려울수록, 왕은 그것을 장군으로 여긴다. 겨울에 베트남인들은 물싸움을 벌여 베트남인을 물리치고 땅을 갈라놓았습니까? 그것을 봉하다.
거북이가 없거나, 봉인하거나, 어쩔 수 없다면, 다른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네. 이 안에는 돌 다섯 덩이가 있는데, 왜 그것이 큰 병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강호에 떠 있지 않습니까? 걱정할 여지가 없나요? 그 스승은 펭과 남편의 마음도 있어요! 1, 계피 (j) 손에 든 약:' 발진' 과 같은 것은 추위로 피부가 갈라지는 것을 의미한다.
2, 좋은: 좋은, 좋은. Hun (h 욕망): 조롱박.
4, for: 제작. 5, 갑자기: 비어 있습니다.
5. 플랫: 헹구십시오. Kuàng: "설문" 은 솜 한 조각입니다.
6, 제발: 토론. 7. 말했다: shuì, 로비, 설득, 말로 다른 사람을 설득하다.
8. 어려움: 침입; 적대 행위는 군사 행동을 가리킨다. 9. 발송.
10, 장군: 리드 (군대) 이동. 1 1, 비호의 마음이 있다: 여기서 혜자의 사상이 좁고 세상사에 익숙하지 않다는 것을 풍자하는 데 쓰인다.
12, 차이: 차이. 13, 사물: 직업.
14, 징: 판매. 15, 분지: 한 토막을 긋다.
16: 요구 사항. 혜자는 장자에게 말했다. "왕위가 나에게 조롱박의 씨앗을 주었고, 나는 그것들이 성숙할 때까지 심었다. 이 조롱박은 매우 커서 돌이 다섯 개 있다.
그것은 물과 음료를 담는 데 사용되지만 경도는 올릴 수 없다. 그것을 잘라서 숟가락을 만들었지만, 너무 커서 담을 수가 없었다.
그것이 충분히 크지 않은 것이 아니라, 그것은 쓸모가 없어서, 나는 그것을 망가뜨렸다. 장자가 말했다. "너는 정말 큰 것을 잘 이용하지 못한다.
송국에는 피부가 얼지 않도록 하는 약을 만드는 데 능숙한 사람이 있다. 몇 세대 동안 그는 모두 물세탁솜으로 솜을 씻었다. 누군가 그의 처방전을 사기 위해 100 달러가 필요하다고 들었다.
온 가족이 모여 의논하다. "우리 조상 대대로 솜을 빨아서 금만 몇 푼 벌었다. 지금 처방전을 팔면 단번에 100 위안을 받을 수 있으니 그에게 팔아라.
이 사람은 처방전을 받아서 그것으로 왕을 설득했다. 월국이 오국을 침략하자, 왕은 그에게 군대를 통솔하게 했다.
겨울에 월군과 물전을 벌여 월군을 물리쳤다. 왕은 그에게 토지 한 조각을 주었다.
손의 균열을 막을 수 있는 약도 마찬가지다. 어떤 사람은 상을 받고, 어떤 사람은 용도가 다르기 때문에 면솜을 헹구는 것에 싫증이 날 수밖에 없다. 당신이 다섯 돌 조롱박 의 용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왜 강과 호수 에 떠있는 허리 보트 를 만드는 것을 고려하지 않습니까? 너는 오히려 그것이 참을 수 없을 정도로 크다고 걱정한다. 너의 마음이 산만한 풀과 같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장인 석운김장자 장례, 혜자 묘를 지나' (1) 의 분필 ② 코를 늦추고, (3) ④ 장인석을 만든다.
장인의 돌 (5) 은 (6) 바람의 부하를 싣고, 코를 다치지 않고 (7) 분필 (8) 을 듣고, (9) 능력을 잃지 않고 똑바로 설 수 있게 한다. 송은 듣고 장인석이라고 부르며 "(10) 네가 나에게 (1 1) 해 봐.
장인은' 맛볼 수 있다 (12). (13) 하지만 나 (14) 는 이미 죽었다.
(15) 공자가 죽은 이후로 나는 (16) 과 아무런 관계가 없다! 나는 할 말이 없다. "1, (Y): 옛 지명, 춘추전국시대 초국의 도성, 현재 호북성 강릉 북부.
제조: 제조, 수요. 장인 돌: 돌이라는 장인.
5, 운송: 스윙, 스매싱 (lūn) 6, 금: 도끼 및 기타 도구. 7. 기진맥진: 기진맥진.
8. 백악기: 하얀 점토. 9, 용량: 모양.
10, 해봐: 해봐. 1 1, for: 줘, 바꾸기.
12, 주익: 잘라. 13, 그럼에도 불구하고.
14, 품질: 기술을 보여주는 대상. 반려자로 인용하여 "응인" 을 의미한다.
15, 주인: 선생님, 이것은 혜자에 대한 존칭입니다. 16, for: do.
장자의 장례식은 혜자의 묘지를 지나 돌아서서 뒤를 따르는 사람에게 말했다. "한 사람이 모기파리의 날개 크기의 흰 진흙으로 코를 더럽히고, 돌이라는 장인에게 도끼로 이 작은 흰점을 베어버리라고 했다. 석두 들은 바람처럼 도끼를 휘두르며 그곳에 서 있는 사람이 베어달라고 했다.
코끝의 흰 진흙은 완전히 제거되었지만 코는 전혀 다치지 않았다. 사람이 아무렇지도 않게 서 있는 것은 정상이다. 송은 듣고, 역사라고 부르며 말했다. "저를 좀 연기해 주세요.
장인은' 예전에 코의 백분을 잘라낼 수 있었다' 고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의 기술 파트너는 죽은 지 이미 오래되었다. 혜시 씨가 돌아가신 이후로 나는 기술자가 없다! 나도 하소연할 사람이 없다! "송나라 (1) 피살자, 사랑 피살, 군양, (2) 피살 (3) (4) 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저격수도 대중의 마음을 얻었다.
피해 (7) 그의 가족 (8), 가로막힌 욕망 채우기 (10). 만약 (1 1) 가난 (12) 하면 자신의 음식을 제한 (13) 하고 두려워 (/;
(16) 의 첫 문장 (17) 은 "만약 당신이 (18) 과 함께 있다면 그들이 공격을 받았을 때, 모든 사람들은 매우 분노했다. 갑자기 그는 말했다: "서로 연락을 유지하는 것으로 충분합니까? "모든 사람들이 행복하게 누워 있다 (26).
1 .. 저격수 (J) 공: 원숭이를 키우는 노인. 해결 방법: 이해, 이해, 이해, 이해, 이해.
저격수: 원숭이. 4. 의미: 마음.
5. 어쩔 수 없이: 알겠습니다. 6. 민심을 얻다: 원숭이 노인을 키우는 마음을 이해한다.
손실: 감소. 8. 입: 가족, 식량.
9. 필: 충실함, 여기는 만족의 의미입니다. 10. 욕망: 1 1 을 원합니다. 어: 얼마 동안, 아주 빨리.
12. 방: 부족합니다. 13. 한계: 한계.
14. 두려움: 무서워요. 15. 길들이기 (xmn): 길들이기, 순종, 순종.
말을 잘 듣는 것으로 인용하다. /kuáng-0/6. 선택: 속임수, 속임수.
17. 지혜: 대명사, 원숭이의 의미입니다. 18. 그리고: 여기.
19. 만약: 문어문의 인칭 대명사,' 너',' 너' 가 아니라면, 글은 원숭이를 가리킨다. 20. 곽: 떡갈나무의 열매는 흔히' 도토리' 라고 불리며 일종의 음식이다.
2 1. 조: 안녕하세요. 22. 발: 충분해요. 충분해요.
군중: 모두. 전체: 전체.
25. 화냄: 함께 화낸다.
5. 몹시 목마른 고대 산문 한 편 찾기 (1)
-네가 얻은 것을 먹지 마라.
원문
일제히 배가 고프다. 돈은 도를 위해 먹고, 배고픔을 위해 먹는다 (2). 배고픈 사람들은 편집 (3), 서둘러 (4) 를 초대 할 것입니다. 돈 아오 왼쪽 펭 음식, 오른쪽 음료, 말했다: "이봐! 식사하러 오세요 (5)! " 너는 왜 국민에게 네가 원하는 것을 주고 얻는 것도 눈을 들어 그것을 바라보며 말했다. "먹지 않는 것만 주면 네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어!" " 그래서 시에 얀 (6) 이 죽고, 먹을 것이 없다. Zeng zi 는 듣고 말했다: "마이크로 ⑦! 너도 갈 수 있어, 너의 감사는 먹을 수 있어. 클릭합니다
주다주석을 달다
(1) 본 발췌문은' 종궁' 에서 발췌한 것이다. ② 음식 (si): 음식을 준다. (3) 메이: 소매로 얼굴을 가린다. Jv: 신체물리학은 걸음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 (4) 거래가 무모하다: 눈이 잘 보이지 않고 앞으로 돌진한다. (5) 오: 경멸의 외침으로. (6) 따르기: 따르기. 서: 사과드립니다. (7) 현미경: 그렇지 않아야합니다. 그리고: 감탄을 나타내는 말투.
번역
제나라에 심각한 기근이 발생하였다. 돈은 길가에서 지나가는 굶주린 사람들을 위해 음식을 준비했다. 배고픈 사람이 소매로 얼굴을 가리고 힘없이 발걸음을 끌며 무모하게 걷고 있다. 돈 아오 왼손은 음식을 들고 오른손은 수프를 들고 말했다: "여보세요! 어서 와서 먹어! " 배고픈 사람은 눈썹을 치켜들고 그를 바라보며 말했다. "나는 단지 내가 여기서 얻은 음식을 먹고 싶지 않아!" " "돈이 올라가서 그에게 사과를 했지만, 그는 여전히 밥을 먹지 않고 결국 굶어 죽었다. 쩡 지 (Zeng zi) 는 듣고 말했다: "나는 이것이 그렇게해서는 안된다! 돈이 무례할 때는 당연히 거절할 수 있지만 사과한 후에 먹을 수 있습니다. ""
독해력
"무엇을 먹을까" 라는 명언은 이 이야기에서 유래한 것이다. 자신의 기개를 보여주기 위해 다른 사람의 자선을 결코 거드름 피우지 않겠다는 뜻이다. 설령 자신을 굶어 죽더라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우리의 전통은 기개가 있는 남자가 되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통속적으로 말하면, 사람이 사는 것은 단숨이고, 고생을 해도 한숨 돌릴 수 없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이 가난하다면 죽는 것이 낫습니다. 이 모든 것은 정직, 존엄성, 굶주림의 중요성을 보여 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직명언)
오늘날에도 이런 전통적 관념은 여전히 그 가치와 합리성을 가지고 있다. 인간의 굶주림 정신과 육체 사이, 정신 추구와 물질적 추구 사이, 인간의 존엄성과 노예성 사이, 전자는 후자보다 더 높고 무겁다. 만약 둘 다 가질 수 없다면, 후자를 포기하고, 후자를 희생하고, 자신을 워커로 만들고, 여마머리가 되고 싶지 않다.
사람이 사람이지 워커가 아니라 사람이니, 아마 이곳의 차이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