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지금 핫한 작은 예산 영화평을 몇 개 찾았다:' 미친 레이싱' 과 나이트 클럽' 미친 레이싱': 누가 뺨을 맞았을까? 닝호에 대한' 미친 경주' 의 의미는' 미친 석두' 의 성공이 우연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3 년 동안 자신의 멀티스레드 미친 서사의 코미디 스타일을 또 다른 최고봉으로 밀었다. 100 분짜리 클라이맥스는 관객들에게 숨쉬거나 거닐 수 있는 기회를 주지 않았다. 일단 영화설정의 서사궤도에 들어서면, 나는 극중 사람들처럼 운명의 믹서기에 던져졌다. 몇 가지 이야기 단서가 숨 막히는 속도로 발전하여 끝없는 농담이 거의 사람을 미치게 한다. 그때는 내가 중국 영화를 가장 많이 봤을 때였다. 나는' 미친 경주' 의 더 큰 의미는 줄곧 하위 건강 발전 상태에 있던 중국 영화에 대한 계발 작용이라고 생각한다. 기존 시장 규모와 자본 운영 모드에서' 미친 경주' 는 의심할 여지 없이 효과적인 시도를 했고, 나는 이 영화가 어떤 사람에게 큰 따귀를 주는 것이라고 분명히 들었다. 당신의 저질 영화에 대한 자금, 심사, 유통 채널 등의 핑계를 찾지 마라. 성의와 재능이 가장 중요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이런 영화의 평론을 망치면 결과는 상당히 심각하다. 일부 시청자들이 내 문장 다 보고 영화 관람의 즐거움을 부분적으로 박탈당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나는 아래의 토론에서 가능한 한 영화의 구체적인 줄거리를 공개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첫째, 비용이 적게 들 필요가 있나요? 지금 짝퉁이라는 단어가 도처에 범람하면서 짝퉁은 원래의 부정적인 속성에서 벗어나 중성어가 되기 시작했다. 실존주의의 합리적인 스타일인 것 같다. 하지만 저는 영화 창작에서 짝퉁 스타일을 자신의 이념으로 삼는 많은 작품들이 창작자 자신의 능력 부족을 증명할 수 있을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언제 오든지 짝퉁은 모두 물러서서 두 번째 선택을 구하는 것이다. 이것으로 그들의 저급한 창작을 정당화하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미친 레이싱' 을 보고 닝호 감독과 잠시 이야기를 나누었다. 영화의 투자 규모에 대해 질문을 받았을 때, 그의 원어는' 654.38+00 여만' 이었다. 현재 1000 여만 원의 투자는 중소제작으로 간주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촬영 효과로 볼 때 이 영화의 정교한 제작과 충격의 효과는 다른 동등한 투자 규모를 훨씬 뛰어넘는 영화라고 할 수 있다. 좋은 극본은 한 편의 영화에 너무 중요하다. 미친 레이싱' 출연진에는 최대 7 명의 작가가 있다. 나는' 적벽',' 투명상' 과 같은 영화에서만 이런 시나리오 진영을 본 적이 있다. 닝호는 그들이 65,438+00 개월을 들여 이 책에 대해 조금씩 이야기했다고 말했다. 사실 많은 영화에는 이런 대본기획팀이 있지만,' 미친 경주' 에서는 게이 일리치의 범죄영화 줄거리를 그대로 따르고 있다. 핵심 동기의 견인으로 몇 가지 단서가 함께 진행되면서 사건은 역전할 수 없는 광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닝호는' 미친 석두' 에서 이런 줄거리 패턴의 재창조에 대해 매우 성숙했다. 미친 질주를 통해 닝호는 마침내 이런 서사 스타일에 대한 전면적인 초월을 이루었고, 여기서 쫓기는 핵심 소품도 한 개에서 두 개로 바뀌었다. 현금과 마약. 두 건의 살인도 그 사이를 관통했다. 이를 둘러싸고, 6 자 세력의 10 여 명의 인물이 한데 얽혀 있다. 여기서, 메인 라인 줄거리를 둘러싼 추격뿐만 아니라, 어떤 두 세력이 서로 추진하는 지선 줄거리도 있다. 정보량이 어마해서 관객들에게 충분한 즐거움을 줄 뿐만 아니라 관객들의 지능에도 도전했다. 관객들은 극중 인물의 장기적이고 단계적인 임무 동기와 물품 귀속에 대해 빠르고 정확한 판단을 내려야 한다. 이렇게 하면 얻는 즐거움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수 있다. 분명히, 관객의 IQ 를 무시하고 저속한 짝퉁 영화만 알고 있고 미친 경주용 자동차와는 한 등급이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또한' 미친 경주' 에는 쿤틴 타렌티노식 사교표현이 많이 있어 이 영화에 사교영화의 대표적 표현이 있어 점점 더 행복해지고 있다. 특히 음악 운용에서는 완전히 쿠엔틴식이지만, 아쉽게도 이 방면에서 잘 하지 못했다. 쿤틴의 영화에서' 저속소설' 이나' 죽음의 증거' 와 같은 많은 록 음악들은 1970 년대 음악을 차용했다. 빌을 죽이다' 에서는 주로 에니오 모리콘네 초기 영화의 어쿠스틱 음악을 차용해 일관된 스타일을 유지했으며,' 광기 레이싱' 에서는 대만 노래, 북민악, 서양 클래식 음악, 중국 고곡이 차용됐다. 줄거리와 고가에 맞지만 약간 혼란스럽고 체계적이지 않다. 둘째, 코미디 영화는 꼭 펑샤오강 해야 하나요? 2008-2009 년 연하대의 수관작으로' 광경주차'' 광경주차' 는 10 여 명의 주인공이 있어 줄거리에 직접적인 추진 작용을 한다. 개성이 뚜렷하고 기억에 남는다. 모든 사람이 자신의 행동 논리에 살고 있다. 심리적 동기는 외적 행동이나 객관적인 경험과 크게 대조되며 풍자 코미디 효과가 뚜렷하다. 예를 들어 대만성에서 온 네 가지 게임 규칙 준수, 각종 돌발 사건으로 어찌할 바를 모르는 직업 부랑자, 데뷔 직후 자신의 직업소양을 드러내고 싶은 두 명의 어리석은 도둑, 두 사람 모두 간단명료한 방식으로 적지 않은 웃음점을 공헌했고, 모든 사람의 코메디 요소도 극의 추진에 따라 자연스럽게 생겨났다. 코미디 효과를 만드는 방식으로만' 미친 레이싱' 과' 비성불호' 는 크게 다르다. 비성불호' 에서 이른바' 웃음점' 은 대부분 거요우 역을 맡은 캐릭터의 소품 대사에서 비롯된다. 영화 속 줄거리와 캐릭터 디자인은 기본적으로 무뚝뚝하게 거요우 들에게 말할 수 있는 기회와 상황을 만들어 준다. 경멸할 만한 것 은 펑샤오강 이 10 여 년 전 편집부 의 이야기 부터 줄곧 사용 해 온 왕삭식 조롱 언어, 살상력 제한, 펑샤오강 은 여전히 희망찬 생각 에서 즐기고 있다. 만약 이 언어들을 버리면, 너는 이것이 전혀 희극영화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영화는 언어와 분리될 수 없지만, 이것은 단지 언어의 예술이 아니다. 그렇지 않으면 만담도 영화로 만들 수 있다. 영화는 일종의 오락 방식의 존재로서, 반드시 그 독특한 수단과 기교가 있어야 하며, 사람들에게 대체불가의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다. 비록' 비성불호' 가 일부 시청자들을 포복절도하게 만들었지만, 자발적이든 주변 관객의 구경꾼이든, 영화 자체든 펑샤오강, 거요우, 관객에 대한 납치 심리 암시 때문이든, 이것이 당신이 추구하고 싶은 코미디 효과라면, 덕운사에 가서 한 차례 소리를 듣는 것이 이것보다 훨씬 가치가 있다고 말하고 싶다. 말로 웃긴다 해도' 미친 경주' 는' 비성불란지' 보다 훨씬 예쁘다. 이 언어들은 매우 간단해서 펑샤오강 영화의 인물처럼 일부러 말하지 않는다. 이 언어들은 인물 자체와 호흡이 잘 맞아서, 말하는 것이 자연스럽고 적절하다. 그리고 모든 사람은 자신의 코미디 언어 체계를 가지고 있다. 확실한 것은 이들 중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사회 유행어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중국은 양질의 희극이 너무 부족하고, 펑샤오강 () 는 중국 코미디 지도자로서의 지위가 너무 오래 계속되었다. 지난 10 년 동안 코미디 영화에 대한 펑샤오강 탐구와 공헌을 부정할 의도는 없었지만, 나는 펑샤오강 기술이 분명 가난해졌다는 것을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빌 게이츠, 영화명언) 이미 수많은 우수한 서구 상업영화에 빠져 있는 신세대 관객들을 상대로 그의 코미디 시대는 진취적인 정신이 부족해 종식될 것이다. 내년 음력 섣달 그믐날, 저처럼 더 많은 사람들이 있을 것이라고 믿고 닝호가 가져온 미친 놀라움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셋째, 안구를 벌 필요가 있나요? 요즘 중국 영화는 점점 히스테리가 되어 도박과 비슷해지고 있다. 투자자들은 대자본 운영에 열중하고 있으며, 그들은 돈으로 많은 금옥외 영화를 쌓았다. 투자 규모가 2000 만 원인 영화 대본을 가져가는 사람은 투자를 찾기 어렵다. 이런 영화는 투자자들의 눈에는 판매점이 없기 때문이다.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은 큰 장면, 큰 스타, 각종 볶을 수 있는 특수 효과이다. 그래서 오히려 수억 투자 규모의 영화가 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그들이 보기에 관객들은 일 년에 몇 번 영화관에 들어가지 않으면 가장 큰 영화를 고를 것이고, 다른 사람들은 집에서도 해적판 영화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흥행 영화를 만들 수 있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종종 이런 영화는 비용만 홍보하면 두 편의 미친 경주용 영화를 찍을 수 있다. 방법이 없다. 관객을 홀랑거리며 영화관에 들어가 흥행을 해서 내가 손해를 보지 않도록 보장하다. 이 영화의 실제 상황이 이전에 말한 대로 과대선전했는지는 내가 생각한 것이 아니다. 어쨌든, 이것은 먹고 노는 것을 기억하지 못하는 관중들이다. 이번에 네가 답답해도 다음에 내가 장소를 바꿔서 치겠다. 영화의 흥행이 유유히 벌어들인 이상, 내가 왜 영화 자체의 질을 연마할 필요가 있는가? 그렇지 않으면 3500 만 장의 작은 비용으로 촬영할 수 있고, 결국 안 되면 영화 채널에 직접 팔고 DVD 를 좀 더 팔 수 있다. 그래서 중국 본토 영화는 이상한 패턴을 형성했다. 매년 약 10 여 편의 블록버스터 소품 장면이 있으며, 약간의 약한 중소 비용 제작이 섞여 있다. 어차피 우리도 이 영화들이 흥행에 충격을 줄 것으로 기대하지 않고 스스로 자멸하게 할 것이다. 진코신은 중간 비용의 영화가 가장 중요하고, 중간 비용의 영화는 연극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중간 비용의 영화가 없으면 건강한 영화계는 없다. 사회는 중산층을 필요로 하고, 중산층은 항상 가장 중요한 계급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중간 비용의 영화는 항상 영화업 건강의 지표가 될 것이다. 사실 어느 나라든 주로 블록버스터로 흥행을 쌓지만 중국만큼 극단적이지 않다. 대량의 성실하고 효과적인 저비용 제작은 한 나라 영화산업의 건강한 발전의 기초이다. 두발이 가벼운 산업 구조는 허위번영만 만들 수 있지만 실제로는 위기로 가득 차 있다. 비성불란과 쉽게 비교될 수 있는 것은 연하 코미디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불충실' 에 대한 영화평론을 썼는데,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내 감정을 공유했지만 여전히 많은 펑샤오강 골수 팬들의 원한과 괴로움을 불러일으켰다. 여기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만약 이 사람들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펑샤오강 코미디 영화에 대한 나의 비판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미친 경주용 자동차' 를 보세요. 진짜 코미디 영화가 무엇인지 알 수 있을 겁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나이트 클럽 리뷰 (팥판) 는 청년 감독 양경의 데뷔작으로' 나이트 클럽' 는 HD 기계로 촬영한 저가 영화 (감독에 따르면 영화 비용은 300 만 원을 넘지 않음) 이지만 이미 주목할만한 수준에 이르렀다. 곧 개봉합니다. 흥미가 있으면 영화관에 가서 볼 수 있다. 소비와 관람의 관점에서 실망하지 않을 것이다. 이 영화는' 미친 석두' 만큼 관객들과 평론가들에게 큰 놀라움을 안겨주지는 않겠지만, 합격한 상업영화다. 단점도 있고, 무해하며, 기본적으로 표를 사서 가입한 관객에게 떳떳하다.
이 영화의 영어 이름은' 슈퍼마켓 하룻밤' 이다. 이 간단하고 직설적인 이름과 마찬가지로, 이 이야기는 어느 날 밤, 한 무리의 사람들이 24 시간 슈퍼마켓에 있는 이야기를 다룬다. 이런 구조는 중국의 현재 시청자들에게 낯설지 않다. 아직 국산 저가 영화에 관심이 있는 국내 시청자들은 기본적으로 수많은 영화 애호가들이기 때문에 건달 쿤틴도 그들보다 못하다고 추정된다. 만약 맛을 보는 자의 관점에서만 이 영화를 본다면,' 나이트 클럽' 는 신선하지 않지만, 나는 그것의 장점이 정통 맛에 있다고 생각한다.
트렌디한 뮤직비디오 편집 수법과 현대 음악 포장 이후에도 이 영화는 여전히 감동적인 이야기라고 할 수 있다. 비용, 제재, 창작사고의 제약으로 인해 국내 많은 저가 영화들이 혼신의 힘을 다해 장난을 치면서 무의식적으로 한 가지 사실을 간과하고 있다. 바로 저가 영화가 가장 주목해야 할 일 중 하나는 바로 현실 생활에 대한 반영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저가의 영화는 제작비용으로 제한되기 때문에 시각과 서사에서 관객을 위한 완전히 허황된 스크린 공간을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거나 어렵다. 실생활에 대한 배려와 사고를 중시하지 않는다면, 지나치게 화려한 서사는 완전히 수동적인 물, 뿌리가 없는 나무가 될 것이다.
영화' 나이트 클럽' 에게 이 이야기는 기교와 현실 생활을 모두 돌보았다. 특히 전반부의 줄거리, 일련의 생활작은 세부 사항은 소소하지만 서사 분위기와 영화 질감을 만드는 데 합격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흥미롭게도, 일부 관객들은 전반부가 서사 리듬과 강도면에서 약간 뒤처져 있다고 느낄 것이다. 후반전에 극적인 충돌이 매우 강했을 때, 이 이야기의 조작 흔적이 이미 드러나기 시작했다. 다행히 충분히 강한 오락성과 충분히 빠른 줄거리 발전이 이 작은 결함을 가렸다. 대부분의 시청자들에게 이것은 걱정할 만한 문제가 아닐 것이다.
이 영화의 배우들에게 Xuzh 강ng 의 공연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이 영화에서 가장 눈에 띄는 공연이다. 이 단극 구조에서, Xuzh 는 모든 이야기를 잇는 주인공으로 꾸준한 발휘와 공연을 통해 이 영화에 가장 큰 오락성을 기여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많은 다른 배우들 중에서 또 언급할 만한 것은 키미가 맡은 점원 작은 강철 이빨이다. 특별히 이 캐릭터를 언급하는 이유는 내 친구 중 한 명이 상하이 영화제에서 이 영화를 볼 때 이상하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나이트 클럽' 는 상하이 영화제 기간 개봉했지만 당시 관객들 중 특별한 단체인 키미 팬이 있었다. 키미가 스크린에 나타날 때마다 이 팬들은 영화관에서 집단적으로 비명을 질렀다. 분위기가 이렇게 뜨겁고 낯설어서, 내 친구는 당시의 그의 감정을 믿을 수 없었다.
내 자신의 관영 체험으로 볼 때, Kimi 는 공연 신인으로서 영화에서 아직 미성숙하지만 합격이다. 하지만 그의 검은 액자 안경과 강철 이빨은 나를 좀 낭비하게 했다. 분명히 키미는 영화에서 인기 우상으로 사용되었는데, 왜 그의 원래 우세를 발휘하지 않고 일부러 감추지 않았을까?
나이트 클럽 같은 저가 영화의 경우, 키미가 이렇게 젊은 관람에 집중하는 인기 아이돌이 있다면, 이 영화에 도움이 될 것임에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그들처럼 프로답지 못한 배우들은 공연에서 어떤 수준에도 이르지 못하지만, 적절한 스토리 구조에는 이런 캐릭터를 위한 충분한 공간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프로페셔널, 프로페셔널, 프로페셔널, 프로페셔널, 프로페셔널, 프로페셔널) 적어도 영화' 나이트 클럽' 에서 Kimi 가 맡은 작은 강철 이빨 캐릭터는 줄거리가 그에게 부여한 임무를 완수하기에 충분하다.
배우로서 키미는' 나이트 클럽' 에서' 덩크고수' 의 주걸륜 이상의 활약을 펼쳤다. 그래서 한 아이돌 배우에게 그가 충분히 훌륭할 수 있을지는 그의 마음에 달려 있다. /리뷰 /2 1303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