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볼테르의 삶과 창작, 사상에 대한 정보
볼테르의 삶과 창작, 사상에 대한 정보
인생
볼테르는 파리의 부유한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좋은 교육을 받았다. 그의 아버지는 법률 공증인이었고 그가 장래에 판사가 되기를 원했으나 그는 문학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나중에 문인이 되었다.
볼테르는 두뇌가 빠르고 평생 다재다능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거친 언어와 풍자적인 어조로 유명합니다. 그는 "웃음은 모든 것을 이길 수 있다. 웃음은 가장 강력한 무기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봉건 전제주의에 대한 신랄한 풍자 때문에 두 번이나 바스티유 감옥에 투옥됐다. 그의 책은 금지되었고 그는 여러 번 나라에서 추방되었습니다. 1725년에 그는 강제로 영국으로 망명했고 영국 부르주아지의 정치와 문화에 깊은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는 영국 부르주아 입헌 군주제, 로크의 유물론적 경험론, 뉴턴의 중력 이론을 연구했습니다.
1726년부터 1729년까지 영국에 거주하면서 그는 영국의 정치체제와 철학, 문학에 대한 연구에 집중한 후 중국으로 돌아와 『철학서한』(일명 『영국서한』이라고도 함)을 출판했다. , 1734) 영국의 부르주아 혁명을 촉진하고 프랑스의 권위주의 정권을 비판했습니다. 이 태블릿은 출판 직후 금지되었으며 파리 법원은 저자의 체포를 명령했습니다. 그는 여자친구인 시레이 마을에 있는 아틀렛 부인의 저택으로 도망쳐 15년 동안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1746년 그는 프랑스 아카데미의 학자로 선출되었다. 계몽된 군주의 환상을 품은 볼테르는 1750년 프로이센의 프리드리히 2세 왕의 초청으로 베를린에 왔습니다. 그는 원래 정치에 변화를 일으키고 싶었지만 프리드리히 2세는 그를 문학 수행자로 대했습니다. 고통스러운 경험으로 인해 그는 다시는 어떤 왕과도 교제하지 않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젊은 계몽주의 사상가들과 가까워졌고 백과사전에 글을 썼고, 이 글은 나중에 그의 저서 '철학사전'(1764)에 포함되었습니다.
1753년 그는 베를린을 떠나 스위스에 정착했다.
1760년부터 그는 프랑스와 스위스 국경의 페르네 마노르에 정착해 유럽 여러 나라 사람들과 자주 연락을 주고받으며 많은 사회 활동에 참여했다. 어둠의 부서(Department of Darkness) 하의 종교적 박해와 사법 제도를 폭로합니다.
이 기간 동안 프랑스에서는 종교적 파벌 투쟁이 일어나 수많은 난민이 발생했다. 볼테르는 자신의 영지에서 수백 명의 난민 가족을 보호했습니다. 그는 또한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정의를 추구하고 부당한 사건을 바로잡는 등 여러 차례 불의에 맞서 싸웠습니다. 가장 큰 충격을 준 것은 카라 사건이었다.
1761년 10월 13일, 툴루즈의 펠라티에 거리에 있는 한 집에서 끔찍한 비극이 일어났습니다. 집주인인 장 캐럿(Jean Carat)은 존경받는 위그노 사업가였습니다. 그날 밤, Jean Carat는 그녀의 큰 아들인 Marc-Antoine이 가게의 들보에 목을 매어 자살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그의 어머니는 눈물을 흘리며 이웃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갑자기 구경꾼들 중 누군가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마크 안토니우스는 그가 가톨릭교를 선택했기 때문에 그의 부모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천주교와 개신교는 16세기에 종교 전쟁을 겪었고, 200년이 넘도록 반대해 왔습니다. 날카로운. 이 소식을 들은 툴루즈의 한 판사는 조사도 심문도 하지 않고 현장을 살펴보지도 않은 채 '살인' 사건이 발생한 날 밤 집에 있던 사람들을 모두 체포했다. 마크 안토니는 왜 자살했는가? 알고 보니 이 28세 청년은 법학을 전공하고 변호사가 되고 싶었으나 가톨릭 자격증을 취득하지 못해 사업에 종사해야 했습니다. 그는 아버지로부터 돈을 받아 사업을 시작하려 했으나 거절당했고, 실망한 나머지 매일 카페에 가서 술을 마시며 슬픔을 달랬다. 그의 미래가 암울했기 때문에 그는 한 생각에 자살했습니다. 거의 70세에 가까운 백발의 노인이 어떻게 젊고 건장한 청년을 목매달 수 있겠습니까? "살인"이라는 범죄는 명백히 입증하기 어렵습니다. 디쿠 검사는 꼿꼿이 서서 라오 카라를 변호하기 위해 법정에 갔지만 3개월간 자격정지 처분을 받았다. 수델 변호사는 진실을 밝히고 싶었지만 흥분에 사로잡힌 판사는 오히려 변호사가 무능하다고 생각했다. 재판장은 직권을 남용해 칼라에게 공범을 자백하도록 강요했다. 칼라는 "범죄가 없는데 어떻게 공범이 있을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1762년 3월 10일, 무죄의 모든 증거에도 불구하고, Carla에게 자동차 파손에 대한 처벌을 잔인하게 선고했습니다. 처형되기 전, 라오 칼라는 슬프고 분노하여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진실을 말했고 나는 결백하게 죽었습니다..." 사건 직후 볼테르는 다양한 소문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는 늘 교회에 회의적이었고, 가톨릭교인과 개신교인 모두 뻔뻔한 사람들이라고 믿습니다. 카라 노인의 비극적인 경험은 교회와 사법 당국에 대한 비할 데 없는 분노를 불러일으켰고, 그는 인간의 존엄성과 신앙의 자유를 위해 싸우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차분하고 직접 조사하고 증거를 수집했으며, 제네바로 유배된 칼라의 두 아들을 페르네로 불러들이고, 그들이 제공한 세부 사항과 지나가는 여행자들의 반성을 바탕으로 비교하고 개인적인 판단을 내렸다. 전체 행사. 이 기간 동안 그는 칼라 형제 두 사람의 고백서를 출판하고, 이러한 비인도적인 불의를 폭로하는 팜플렛을 작성했으며, 칼라 부인에게 모든 비용을 제공하고 그녀를 파리로 데려와 여론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1763년 2월 3일, 볼테르는 직접 항소 편지를 써서 "나는 이 가족이 결백하다고 확신합니다"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3월 7일, 추밀원은 사건에 대한 재심을 명령했고, 부당한 억울함을 겪었던 카라 노인과 그 가족의 무죄가 드디어 입증됐다.
올해 말 볼테르는 반동 교회에 대한 종교적 박해와 인간 생명을 무시하는 독재 정부의 어두운 현상을 맹렬하게 비판한 유명한 『종교적 관용에 관하여』를 출간했다. 그의 이상주의와 물질주의적 사고.
나중에 역시 교회로부터 박해를 받은 19세 기사 라바르와 50세가 넘은 풍수 대가 실뱅을 옹호해 마침내 이 두 가지 부당한 사건을 입증했다. .
볼테르는 말년에 더욱 활발한 투지로 수많은 창작 활동을 펼쳤고, 613개의 항목을 『백과사전』에 썼으며 1764년에 『철학 사전』으로 편찬했습니다. 주제에 대해 공개적으로 게시되었습니다. 또한 그는 철학 소설 "Zadig"와 "Candide", 역사 작품 "Peter the Great 아래 러시아의 역사", "의회에 대하여"등을 출판했습니다.
페르네에 정착하는 동안 그는 유럽 여러 나라의 각계각층의 사람들과 자주 연락을 주고받았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다. 통계에 따르면 볼테르가 보낸 편지는 10,000통 이상 보존되어 있으며, 그에게 서신을 보낸 사람은 700명에 이른다. 그는 이 방법을 이용하여 특파원들과 다양한 사회문제를 논의하고 반권위주의, 반교회적 계몽사상을 선전하였다. 볼테르의 지칠 줄 모르는 투쟁은 큰 명성을 얻었고 그의 이름은 유럽 전역에 울려 퍼졌고 많은 유명인들이 청중을 찾기 위해 페르네를 찾았습니다. 페르네는 유럽 여론의 중심이 되었고, 당시 진보적인 사람들은 볼테르를 '페르네 신부'로 추앙했습니다.
1778년 2월, 그는 비극 '이레나' 파리로의 귀환의 첫 공연에 참석했습니다. 이 소식이 퍼지자 도시 전체가 들끓었다. 그의 이름만 들었을 뿐, 한 번도 본 적 없는 일부 젊은이들은 더욱 열광하며 그가 머무는 곳으로 몰려들었고, 주변 거리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다. 그가 지나갈 때 여자들은 몰래 그의 모피 코트에서 머리카락 한두 개를 뽑아 성물로 보관했습니다.
파리에 도착했을 때 볼테르는 지나치게 흥분하여 요독증 발작을 일으켜 침대에 누워 있을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마지막 5막의 시적 비극 '이레나'의 구술을 고집했다. 비록 대본은 평범했지만, 공연되었을 때 파리와 베르사유에서 반응은 매우 뜨거웠다. 공연에는 여왕도 참석했고, 볼테르도 아픈 몸을 끌고 마지막 영광과 행복에 감사했다.
교회 사람들은 속셈이 있었고 볼테르의 명예를 이용하여 자신의 가치를 높이려고 했기 때문에 볼테르의 죽음을 이용하여 돈을 벌려고 했습니다.
어느 날 한 신부가 볼테르의 병동에 몰래 들어와 볼테르에게 임종 시 고백을 해달라고 부탁했다. 볼테르는 무신론자가 아니라 이신론자였음에도 불구하고 늘 교회와 불화를 겪었다. 그는 제사장의 목적을 알고 그를 예의 없이 돌려보냈습니다.
며칠 후 모리(Morey)라는 또 다른 수도원장이 그의 오래된 트릭을 반복했습니다. 볼테르는 그가 들어오는 것을 보자마자 이렇게 물었습니다.
"신부님, 어디서 오셨습니까?"
"아, 선생님, 저는 하느님에게서 왔습니다!"
"정말요? 신의 칙령을 보여주시겠어요?"
볼테르는 중병에 걸렸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맑은 정신을 유지하며 특유의 씁쓸한 아이러니로 자신의 생각을 무자비하게 표현했다. 이 "승려의 옷을 입은 늑대들".
5월 12일, 볼테르는 피를 토하며 체온이 급격하게 상승했다. 리슐리외 공작은 오랜 친구가 이런 고통을 겪는 것을 참지 못해 그에게 아편팅크를 보냈다. 볼테르는 너무 혼란스러워서 이 강력한 진정제를 모두 마셨습니다. 의식을 잃은 그가 의식을 되찾았을 때 세 명의 성직자가 침입해 그리스도의 신성함을 인식하는지 물었습니다. 볼테르는 이미 『철학사전』에서 부정적인 대답을 내놓았는데, “그리스도”와 “거룩하다”라는 말을 듣자 그는 화를 내며 놀라운 동작을 취하여 아픈 몸을 받치고 화가 나서 신부를 한 줌 씩 밀었다. "평안히 죽게 해주세요."
1778년 5월 30일 저녁 11시, 볼테르는 세상을 떠났습니다.
반동적 교회는 이 신성 모독적인 옛 적을 미워했고 그의 시신을 하룻밤 사이에 파리 밖으로 운반하여 버려진 무덤에 버리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러나 18세기 프랑스 계몽주의에 대한 볼테르의 기여는 지울 수 없다. 평생 동안 그는 국민의 지도자이자 멘토로 인정 받았습니다. 프랑스 혁명 이후 볼테르의 유해는 대인 묘지로 옮겨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