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대전 - 네가 말한 소머리 마면은 무슨 뜻이야? 소두마면 성어의 문장과 전고.

네가 말한 소머리 마면은 무슨 뜻이야? 소두마면 성어의 문장과 전고.

성어 이름: 소머리 마면미안

이 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페이지의 주요 내용은 성어' 소두마면' 의 유래와 출처를 설명하고,' 소두마면' 의 의미를 해결하는 것으로, 영어 번역과 문장을 포함한다. 바이두백과 소소소백과의 링크주소를 동시에 제공하여' 소두마면' 이라는 성어를 전방위적으로 해석해 드립니다. 이 페이지에서 내용을 찾을 수 없으면 페이지 끝을 클릭하여 바이두 검색으로 돌아가세요.

[성어 설명]? 불교 언어 염라대왕의 두 귀신 병사를 가리킨다. 소 같은 머리 하나는 말처럼 보입니다. 지금은 온갖 악독한 사람을 비유한다.

[성어의 원천]? 렌츠의 엄격한 경전: "소머리 간수; 마두로 차; 총을 들고 성문으로 들어가다. "

[근의]? 유령과 괴물

[용법]? 비하적 의미를 띠다. 일반적으로 주어 목적어 정어로 쓰인다.

[구조]? 조합형.

[예]? 노인들은 왕염에게 두 개의 유령이 있다고 자주 말한다.

[영어 번역]? 동물 형태의 악마

백과사전은 다음과 같이 해석된다.

소두마면은 중국 전통문화에서 헤드헌터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철성 진흙 쟁기경' 에 따르면, 아방 () 은 그 사람이 불효 부모 때문에 사후에 명계 소머리가 되어 순포와 도주범을 수색하는 관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불교는 본래 소머리라고 한다. 중국에 들어왔을 때 민간이 가장 대칭적이고 짝이 가장 많았기 때문에 말얼굴을 붙였다. 그러나 말의 얼굴도 나찰이라고 불리며 불교에서도 나왔다는 보도도 있다. 소머리

소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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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어 [카탈로그] 발음 ni yi t ঋ u m m m m m mi an

미신 전설에 나오는 두 명의 귀신병, 한 명은 소, 한 명은 말 같다고 설명해 주세요. 각종 추인을 비유하다.

마면진

마면진

송석도원' 경덕등천록' 권 11: "석가모니는 소간수이고, 그 아버지는 마면할머니입니다." 예를 들어, 내가 최근에 꿈속에 있었거나 깨어나려고 할 때, 모든 공포가 쌓여 사방으로 모여드는 전율감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빙심 "산속 잡기-아이를 멀리 보내라"

동의어: 귀신과 요괴, 요괴와 귀신.

용도: 조합; 주어, 목적어, 정어로 삼다. 흉악하고 잔인한 사람.

한국어: 저승의 소두마면 악마

일본어: 머리 (), 말머리 (), 나머지 ()

소두마면은 미신 속 저승의 귀신이다.

소머리는 아방과 아방이라고도 불린다. 오고장구경' 은 "간수가 아방 () 을 부르고, 손발이 소머리 () 를 부르고, 몸이 강하고, 강철 머리핀을 들고 있다" 고 말했다. 철성 진흙 쟁기경' 에 따르면, 소머리는 "세상에서 불효한 부모가 되고, 죽을 때는 귀신과 소머리가 된다" 고 한다. 불경 중의 일부 소머리들도' 반논리인' 순찰로 도주범을 체포하는 역할을 한다.

말의 얼굴은 마두나찰이라고도 불린다. 나찰은 악귀이기 때문에 마두나찰은 마두귀신이다. 이미지는 말머리와 소머리의 오랜 파트너이다. 골엄경' 권 8 은 "죽은 자는 신이다. 큰 철성, 불뱀, 불개, 호랑이, 늑대, 사자, 소머리 간수, 마면나찰, 총을 들고 창을 들고 도시로 들어가 감옥에 갇혀 있다" 고 말했다.

민간 전설에서 소두마면은 때때로 연왕과 판관의 앞잡이로, 때로는 작은 이득을 차지하기를 좋아하고, 때로는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지럽히는 일을 하기도 하고, 때로는 동정심도 있다. 이것들은 봉건시대 하인의 이미지이기도 하다.

소두마 얼굴 등 귀신졸은 처음에 불교에서 유래한 후 도교에 흡수되었다. 그들은 불교에서는 흔하지 않지만 도관에서는 자주 볼 수 있다.

소개 [카탈로그] 소머리 마면도 명부의 유명한 헤드헌터입니다. 두봉의 귀신도시와 전국 각지의 성황묘에는 모두 소두마면의 이미지가 있다. 소머리는 불교에서 기원한다. 소머리, 아방이라고도 하는 소머리의 모양으로, 강철 포크가 있어 높은 산을 극복할 수 있다. 철성 진흙 쟁기경' 에 따르면, 아방 () 은 그 사람이 불효 부모 때문에 사후에 명계 소머리가 되어 순포와 도주범을 수색하는 관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불교는 본래 소머리라고 한다. 중국에 들어왔을 때 민간이 가장 대칭적이고 짝이 가장 많았기 때문에 말얼굴을 붙였다. 그러나 말의 얼굴도 나찰이라고 불리며 불교에서도 나왔다는 보도도 있다. 그러나, 나는 인도 신화 중 하데스의 하인인 말의 얼굴을 발견하지 못했다. 밀종에는' 마면왕' 이라는 이미지가 있지만 밀종에서는 대신이다. 관음보살의 화신으로 하데스에서 멀리 떨어진 관원이라고 전해진다.

결론: 소머리 마면은 중국 전통문화의 헤드헌터 이미지에 기반을 두고 있다.

1,' 불학대사전' (진편집장)' 대백소차' 호키요는 양차비유로 승마를 듣고, 사슴차비유로 타는 것을 느끼며, 소달차보살은 타는 것을 비유한다. 이 삼승은 모두 대승이고, 대백소차는 불승에 비유한다. 이번 여행은 진짜 여행이다.

홋카이도의 이야기:

부처는 큰 집의 부모이고, 세상은 큰 집에서 노는 아이라고 한다. 집은 크지만 문은 하나밖에 없다. 어느 날 부처는 큰 불이 곧 닥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아이들에게 빨리 도망가라고 말했다. 그러나 아이들은 조금도 당황하지 않는다. 그들은 이렇게 안전하고 아름다운 집에 화재가 발생할 것이라고 믿지 않는다. 불이 곧 집에 타 오르려고 하자 부처님은 아이들에게 빨리 나오라고 말했다. 나는 너에게 좋은 물건이 있다. 집 밖에는 양차, 사슴차, 소달구지가 너를 기다리고 있다. 손수레에는 여러 가지 장난감과 희귀한 칠보가 있다. 아이들은 그들이 좋아하는 이런 것들을 생각하며 뛰쳐나가 큰 불을 피했다. 그러나 그들이 본 것은 부처가 말한 양차, 사슴차, 소달구지가 아니라, 그들이 상상도 할 수 없는 대백소달구지가 보물로 가득 차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보물명언)

주석 은유:

첫 번째는 성문, 연각, 보살의 삼차 (양차, 사슴차, 소차) 가 유인된 뒤 행복의 최고 경지인 유일한 불기 (대백소차) 이다. 이것은 세 개,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이 하얀 황소차의 가로세로는 모두 500 미터 (약 3500 미터) 이다. 금륜, 은량, 금끈에 84,000 개의 보종이 장식되어 있다. 모든 부처를 차에 태우다. 부처는 이 아름다운 흰 소달구지에 앉아 있는 우리들을 대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법화경, 법화경, 법화경, 법화경, 법화경, 법화경, 법화경) 이 큰 흰 소달구지를 타면, 너는 영원히 이 무한한 우주에서 자유롭게 달릴 수 있다.

전설 [카탈로그] 전설에 따르면 소두마면이 저승에서 실권을 장악했었는데 왜 염왕의 종이 되었는가? 말하자면,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다.

소두마면 (귀신왕의 두 추종자)-온갖 요괴/악/악한 사람

소두마면 (귀신왕의 두 추종자)-온갖 요괴/악/악한 사람

오래 전, 풍도시내에 마라는 이름의 선생이 있었는데, 그는 도시의 재물이 많은 거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는 만족해야 한다고 말했지만, 한 가지 일이 줄곧 그를 괴롭혔다. 그는 이미 예순 살이 되어 연거푸 열한 개의 사랑채와 결혼했기 때문이다. 네가 아무리 하느님께 다음 소원을 빌어도 너는 이룰 수 없다. 말할 필요도 없이, 마선생은 그의 외아들 마이춘을 손바닥 진주로 여겼다. 그러나 그는 만일 일이 생기면 마네의 향불을 끊을까 봐 걱정했다. 그리고 부잣집에는 상속인이 없다. 이를 위해, 그는 밤낮으로 슬퍼서 어찌할 바를 몰랐다. 집이 새어 밤새 비가 올 줄은 몰랐다. 어느 날, 마선생은 아침을 먹고, 나가서 술요리를 준비하고, 내일 아들이 만 18 세가 되면 그에게 잔치를 베풀었다. 공교롭게도, 바로 이때, 팔자 한 남자가 문 앞을 지나가고, 입에 "점쟁이, 점쟁이!" 라는 말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

마 선생은 고함소리를 듣고 기뻐서 외출한 일을 모두 잊어버렸다. 그래서 그는 손에 긴 셔츠를 들고 급히 계단을 내려가 공손하게 바자 선생을 집 안으로 들여보내 그 위에 앉으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차를 마신 후, 마선생은 진심으로 말했다. "선생님, 제 아이의 생명을 세어주시겠습니까?"

바자 씨는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네, 네. 클릭합니다

마선생은 곧 아들의 생년월일을 보고했다. 팔자 선생은 놀라지 않을 수 없이 입을 다물고 나왔다. "오, 그럴 리가!" "

마 씨는 깜짝 놀라 갑자기 식은땀을 흘렸다. "뭐?" "

"소인은 말하기가 불편하다." 팔공은 고개를 저으며 한숨을 쉬었다.

마선생은 점점 당황하고 있지만, 급해서 끝까지 탐구하기 위해서, 그는 "선생님, 안심하세요, 직설하세요." 라고 애원했다.

팔공은 잠시 망설이며 말했다. "너희 도련님의 옷은 좋지만, 아쉽게도 그의 생일은 너무 짧고, 너무 짧다!"

"얼마예요?"

"열여덟."

마선생은 "맙소사" 하고 땅에 쓰러져 한참 지나서야 정신을 차리고 얼굴이 창백해졌다. 내일 아이의 열여덟 번째 생일이 바로 그의 인생의 종점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이것을 생각하면 또 가슴을 찢는 외침이다.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그녀는 흐느끼며 물었다. "선생님, 선생님, 제 불쌍한 아들을 구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써 주세요!" ""

바자 씨는 잠시 생각하고 말했다. "인간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한 가지 방법밖에 없다. 회원들이 돈을 쓰고 싶은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마선생은 아직 생각할 방법이 있다는 말을 듣자마자 마음이 자연히 많이 평온해졌다. 그는 재빨리 말했다. "아들을 구할 수만 있다면, 모든 것을 잃어도!"

Bazi 씨는 단지 그에게 말했다: 내일 밤 자정에, 당신은 가장 풍성한 술요리를 준비하고, 상자 안에 담아서' 죽음의 문' 의 처음 12 단 계단으로 가져가서 두 명의 기사에게 맡겨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그러나, 너는 그들을 세 번 연속으로 초청하고, 참을성 있게 기다리며, 조급해하지 말아야 한다. 마선생은 마음속에 명심했다.

다음날, 그가 지정된 장소에 도착했을 때, 그는 두 사람이 바둑에 전념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 두 사람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바로 소두마면이다.

마 선생은 감히 그들을 방해하지 못하여 조용히 무릎을 꿇고 상자를 머리 위에 올려놓고 묵묵히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그들이 바둑 한 판을 다 내린 후, 그는 조심스럽게 물었다. "신선 두 분, 식사하시고 내리세요!" " ""

소두마면 (귀신왕의 두 추종자)-온갖 요괴/악/악한 사람

소두마면 (귀신왕의 두 추종자)-온갖 요괴/악/악한 사람

두 사람은 들은 것 같지만 대답하지 않아 또 두 번째 바둑을 두었다. 마 씨는 2 회가 끝날 때까지 기다렸지만 기척이 없었다. 그는 좀 급하지만, 또 미움을 사지 못하고, 어쩔 수 없이 무릎을 꿇고 기다리고 있었다. 잠시 후 소머리가 갑자기 바둑말을 내려놓았다. "마형님, 우리 갑시다. 때가 되었다. " 말의 얼굴도 바둑돌을 내려놓고 바둑판을 접고 하산을 준비하느라 바쁘다.

이때 마 선생은 밖에서 당황하여 자신이 좋은 기회를 놓치고 큰일을 놓칠까 봐 걱정했다. 그는 재빨리 목청을 높여 소리쳤다. "여러분, 식사하고 가세요!" " 소머리 말이 돌아서서 물었다. "너 누구야?"

마선생은 때가 온 것을 보고 황급히 말했다. "너희 두 신은 수고하셨습니다. 나는 이번에 네가 배고프다고 생각한다. 나는 소주와 간단한 요리를 준비할 것이다. 신들이 당신의 갈증을 풀어 주십시오! "

소두마면은 이 사람의 진정성을 보고 상자 안의 음식을 보면 군침을 참을 수 없었다. 마미안 조용히 소머리에 말했다. "우형, 이번 출장에서 우리는 아직 밥을 먹지 않았으니 배불리 먹자. 이 사람에게 관심을 갖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클릭합니다 소머리들도 이런 생각을 한지 오래되었지만 말하기가 불편할 뿐이다. 그는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먹고 하산해도 늦지 않다." 이야기를 마친 후, 바람이 나뭇잎을 날려 버리는 것처럼. 나는 모든 음식을 다 먹고 떠날 준비를 하고 있다. 배달원이 아직 바닥에 무릎을 꿇고 있는 것을 보고 물었다. "무슨 부탁이 있으신가요?" "

마 위원은 황급히 머리를 조아려 말했다. "나는 어려움이 있어서 너의 도움이 필요하다." 말하면서 또 돈종이 한 무더기를 태웠다.

소두마면은 미안해서 어쩔 수 없이 말했다. "어떻게 하고 싶으세요? 빨리 말해줘! 나는 여행할 중요한 일이 있다. "

"두 신, 나는 단 하나의 생명만 있고, 생명은 곧 끝날 것이다. 두 분께 자비를 베풀어 주십시오. "

\ "당신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마이춘."

소머리는 최판관이 그에게 준' 혼령령' 을 열었다. 그는 놀라서 말했다. "엄마 형님, 우리가 잡아야 할 것은 그의 아들입니다. 다만 시기가 아직 오지 않았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이건. "

마 위원은 연신 절을 했다. "두 신선이 장수할 수 있다면, 나는 크게 감사할 수 없다!" 소머리는 말했다: "음과 카오 법 엄격한, 그것을 위해 쉽지 않다! 클릭합니다

마 선생은 암암리에 조급해하며 기민하게 움직였다. 그는 마미안 (Mamian) 에게 돌아서서 말했다. "나에게는 말이라는 형제가 있고, 명계를 관장하는 형제도 있다. 네가 하지 않으면, 나는 그를 찾아가야 한다. 클릭합니다

마 미안 (Ma Mian) 은 듣고 생각했다. "나는 왕부터 귀신에 이르기까지 이 조폭이라는 것을 다 알고 있다. 나 외에는 말 (Ma) 이라는 사람이 한 명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만약 이 친척이 나라면, 나는 그를 본 적이 없다. 나는 시험적으로 물었다. "나도 마라고 부른다. 네 형이 누군지 알고 싶어? "

마선생은 놀라서 말했다. "소인은 눈망울이 있어서 한 번에 두 개의' 말' 을 쓰기가 어렵다. 고마워, 형제. 클릭합니다

말은 말했다: "당신은 당신이 내 형제라고 말합니다. 내가 왜 기억이 안 나? "

"네가 저승에 가서 엑스터시를 마셨을 때, 너는 죽은 사람의 일을 모두 잊어버렸다. 어디서 기억이 나나요? " 말은 그가 말한 것이 사실이라고 생각했는데, 지금 그는 이미 그의 음식을 먹었다. 제대로 하지 못했다면, 그는 소머리와 눈짓을 교환했다. 소머리는 이왕이면 인정으로 생각하고 잔돈을 좀 주세요. 그래서, 술에 취한 틈을 타서, 나는 카오 를 찾아 돌아갔다. 이 일은 알려졌는데, 그가 직접 가서 알아보았는데, 과연 발생했다. 염라천자는 즉시 벌컥 화를 내며 소머리와 마면을 절로 가져갔다. 일벌백계를 하기 위해 신하들 앞에서, 그는 모든 사람을 위해 책임을 지고, 두 번의 나쁜 풍조를 불었다. 갑자기 소머리와 마면이 모두 원래의 모양으로 회복되었다. 염라천자는 그들이 정말로 회개하는 것을 보고, 그는 그들의 관원의 서비스를 베어버리고 명계에 남아서 심부름으로 삼았다.

자료 [카탈로그로 돌아가기] 소머리 마면도 명부의 유명한 헤드헌터입니다. 두봉의 귀신도시와 전국 각지의 성황묘에는 모두 소두마면의 이미지가 있다. 소머리는 불교에서 기원한다. 소머리, 아방이라고도 하는 소머리의 모양으로, 강철 포크가 있어 높은 산을 극복할 수 있다. 철성 진흙 쟁기경' 에 따르면, 아방 () 은 그 사람이 불효 부모 때문에 사후에 명계 소머리가 되어 순포와 도주범을 수색하는 관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불교는 본래 소머리라고 한다. 중국에 들어왔을 때 민간이 가장 대칭적이고 짝이 가장 많았기 때문에 말얼굴을 붙였다. 그러나 말의 얼굴도 나찰이라고 불리며 불교에서도 나왔다는 보도도 있다. 그러나, 나는 인도 신화 중 하데스의 하인인 말의 얼굴을 발견하지 못했다. 밀종에는' 마면왕' 이라는 이미지가 있지만 밀종에서는 대신이다. 관음보살의 화신으로 하데스에서 멀리 떨어진 관원이라고 전해진다. 결론: 소머리 마면은 중국 전통문화의 헤드헌터 이미지에 기반을 두고 있다.

소두마면은 미신 속 저승의 귀신이다.

소머리는 아방과 아방이라고도 불린다. 오고장구경' 은 "간수가 아방 () 을 부르고, 손발이 소머리 () 를 부르고, 몸이 강하고, 강철 머리핀을 들고 있다" 고 말했다. 철성 진흙 쟁기경' 에 따르면, 소머리는 "세상에서 불효한 부모가 되고, 죽을 때는 귀신과 소머리가 된다" 고 한다. 불경 중의 일부 소머리들도' 반논리인' 순찰로 도주범을 체포하는 역할을 한다.

말의 얼굴은 마두나찰이라고도 불린다. 나찰은 악귀이기 때문에 마두나찰은 마두귀신이다. 이미지는 말머리와 소머리의 오랜 파트너이다. 골엄경' 권 8 은 "죽은 자는 신이다. 큰 철성, 불뱀, 불개, 호랑이, 늑대, 사자, 소머리 간수, 마면나찰, 총을 들고 창을 들고 도시로 들어가 감옥에 갇혀 있다" 고 말했다.

민간 전설에서 소두마면은 때때로 연왕과 판관의 앞잡이로, 때로는 작은 이득을 차지하기를 좋아하고, 때로는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지럽히는 일을 하기도 하고, 때로는 동정심도 있다. 이것들은 봉건시대 하인의 이미지이기도 하다.

소두마 얼굴 등 귀신졸은 처음에 불교에서 유래한 후 도교에 흡수되었다. 그들은 불교에서는 흔하지 않지만 도관에서는 자주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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