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대전 - 기술을 포기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어떤 역사적 전고가 있습니까? 반의어와 동의어란 무엇입니까?
기술을 포기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어떤 역사적 전고가 있습니까? 반의어와 동의어란 무엇입니까?
문장' 사본별 말단' 을 참조하십시오.
여기에 정경 출처를' 뿌리추돌 포기' 의 정경 출처로 열거하여 참고할 수 있도록 한다.
# \ "여씨 춘추. \". 논사의 능력과 상농 "1"; 고대 성왕이 그의 국민을 지도한 이유는 먼저 농민을 위해 봉사했기 때문이다.
농업은 지리적 우세를 위한 것이 아니라, 너의 야망을 위한 것이다.
농민은 간단하고, 간단하고, 사용하기 쉽고, 사용하기 쉽다는 것은 변관 안전, 본위가 존중받는 것이다.
사람과 농민이 더 중요하고, 더 중요하면 이기심이 적고, 이기심이 적으면 공법을 제정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한다.
인민 농민들은 생산을 재개할 것이고, 그들의 생산은 다시 이주될 것이다. 만약 그들이 다시 이주한다면, 그들은 그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그들의 장소에서 죽을 것이다.
민사 2> 이것이 문제 3> 의 끝입니다. 주문하지 않겠습니다. 아니, 유지할 수 없어, 싸울 수 없어.
민사본이 종말을 맞으면 그 생산량은 약 4 > 이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그들이 계약을 체결하고 가볍게 이주한다면, 그 나라는 고통을 당하고, 의지가 높고, 다른 꿍꿍이가 있다. 5>.
사람이 만약 본분을 버리고 말끝을 내린다면, 방법이 현명하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좋은 지혜는 더 많은 사기를 초래하고, 더 많은 사기는 똑똑한 법률 7> 옳고 그름, 옳고 그름을 초래한다.
【주석】 (1) 전고는 《전국책》을 참조하십시오. 일제히 4 를 도모하다.
(2) 포기:' 포기' 를 전달하고' 예를 들어' 소리를 내고 포기한다.
(3) 사물: 종사.
(4) 생산량 도급: 농작물 생산량이 적다.
정보, 감소.
(5) 의도: 시골에 사는 마음.
(6) 지능이 좋다: 잔재주를 부리는 것을 좋아한다.
좋아, 소리는 두 번.
(7) 법의 영리한 사용: 규정으로 일하십시오.
《참고》 《전국책》. \ "제나라 정책 4 \" 왕의 메신저 자오 허우 웨이 를 물었다.
책이 출판되기 전에 후웨이는' 메신저보' 를 물었다. "너 18 세는 어때?" 국민도 안전합니까? 왕은 안전합니까? 사자도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말했다. "폐하를 하라는 명령을 받은 후, 지금은 왕에게 묻지 않고, 먼저 노인과 백성에게 물어본다. 선소인 후군자입니까? " 허우 웨이 (Hou Wei) 는 "그렇지 않으면.
만약 당신이 젊다면, 왜 아직도 사람이 있습니까? 만약 네가 인민이 없다면, 너는 어떻게 신사가 있을 수 있니? 그래서 책 끝에 질문자가 있다. 여기에 전고의 묘사를 전고의 묘사로 나열하여 참고할 수 있도록 한다.
"본대 말" 원문은 "본대 말" 이다.
"본대 말" 의 "기초" 는 본래 농사를 가리킨다.
고대에는 농업이 입국의 근본이었기 때문에 농업은 공업이고 공업은 마지막 공업이었다. 그래서' 한 가지 기량을 포기하는 것' 은 사람들이 농업이 아니라 공업에 종사하는 것을 의미한다.
《루춘추》편. 유림외사' 는 당시의 농업 정책에 관한 것이다.
농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국가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고 농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생산량이 풍부하기 때문에 쉽게 이주하기를 거부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사람들이 농업에 종사하지 않고 공업에 종사하면 농작물 생산량이 줄고, 사람들은 쉽게 이주하여 고토에서 살 의향이 없다.
그리고 사람들은 똑똑하고, 교활하고, 간사하고, 법률을 잘 가지고 놀며, 옳고 그름을 뒤바꿀 것이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나중에이 관용구는 여기에서 진화했습니다. 종종 사물의 근본적인 끝을 가리키며 사소한 부분에만 중점을 둡니다.
또한' 전국정책' 에 따르면. 제책 4' 에서 제나라 사자는 인사를 하기 전에 먼저 제나라 연봉과 국민의 안녕에 대해 물어보는 것에 불만을 느꼈다.
그래서 조소위가 대답했다. "네가 이렇게 젊은데, 어떻게 사람이 있을 수가 있어? 만약 네가 인민이 없다면, 너는 어떻게 신사가 있을 수 있니? 그래서 책 끝에 질문자가 있다. 즉, "연간 소득이 없는데 어떻게 사람이 있을 수 있을까? 인민이 없으면 군주가 어디 있겠는가? 어떻게 뿌리를 버리고 지엽적인 질문을 할 수 있습니까? 국민을 근본으로 하는 대단이고, 군을 소절로 삼는다.
서증 0 1. \ "루 봄과 가을. "학자는 농사를 갈 수 있다": "사람이 본전을 버리고 일을 끝내면 안 된다. 아니, 유지할 수 없어, 싸울 수 없어. \ "라고
(출처) 사용법 설명 동의어:
반의어: 참조어가 뿌리를 버리고 꼬리를 버리는 것을 식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