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대전 - 지고무상사를 담은 성어

지고무상사를 담은 성어

1. "존중" 4 자 성어 해석

북두칠성의 위치는 하늘의 중심에 가깝다. 비유적 지위가 매우 고귀하다.

조각상에 서다: 최고 권위를 가진 사람을 가리킨다. 이전에는 사상, 학식, 도덕 등 방면에서 가장 권위 있는 사람이 유일한 기준이었다.

잘난 체: 잘난 체하다. 지위가 높고 높은 사람을 가리킨다.

구오: 황위를 가리키다. 그것은 과거에 제왕의 지위를 가리켰다.

처음에는 석가모니를 찬양하는 가장 숭고하고 위대한 불교 언어였다. 지금은 자신만이 가장 위대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말한다. 극도의 오만함을 묘사하다.

올리에서 존경을 받는 것은 여전히 출중하다.

덕룡은 조각상을 바라보며 자신이 덕망이 높다고 말했다. "덕룡망중" 과 같다.

스승을 공경하는 것은 선생님이 존중받는 것이고, 그가 가르치는 도리, 지식, 기술이 존중받을 수 있다. 후자는 고상하고 장엄한 스승이 되는 방식을 가리킨다.

나는 원래 부처님을 공경한 유일한 사람이고, 석가모니를 찬양하는 것은 가장 고상하고 위대하다. 지금은 자신만이 가장 위대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말한다. 극도의 오만함을 묘사하다. 내가 유일하다' 와 같다.

나만 독존불언인데, 나중에는 오만하고 비굴하지 않은 사람을 묘사하는 데 쓰였다.

2. 4 자 성어' 존고경금' 은 존고경금이다. "장자 외물": "남편은 고대를 존경하고 오늘날보다 못하며, 선비들도 있다." 1 126

스승을 존중하고 중도를 중시하다: 교사가 따라야 할 원칙을 말하며,' 후한서 공자전' 도 있다.' 명왕, 스승을 공경하고 중도를 존중하다.' 10383

자중하여 사람을 업신여기고, 자신을 업신여기는 사람을 높이다. 오만함을 형용하다. 코소문' 청사원고' 권 439: "중국은 아동에 위치하고, 수천 년은 문화이다 ... 92.

나이를 존중하는 것은 역시 치아의 해다: 나이. 상: 숭상. 치아: 나이. 존중 .. 당령호덕펜 등' 주수 오상제': "존년은 상야, 귀환, 낡게 ... 130.

스승을 존경하고, 스승을 존경하며, 스승을 존경하고, 도를 중시하다. 남송엽범' 후한서 유림외사': "제께서 공자에게' 지금 ... 235.

한 나라에 두 명의 황제가 있을 수 없다. 아니면 두 나라가 없다는 말인가. 예기 공장': "하늘은 이일이 없고, 땅에는 이왕이 없고, 집에는 이주가 없고, 존귀하고, 두 주가 없다." 138

존현능은 덕이 있는 사람을 존중하고 사용하게 한다. "맹자 추축론": "맹자는' 존현능, 군재위, 하늘도 ... 77.

너의 이름, 너의 이름, 너의 존칭. 방명유호' 선리 이야기' 제 2 장: "하지만 당신 삼촌의 이름을 모르겠어요. 지금은 ... 98 ..."

주님을 공경하고 백성을 공경하며, 군혜민을 공경하다. 돌과 () 의 책: "임신하지만? -응? 어느 날 상황이 나빠지면 존경할 만한 신이 있다 .. 109

"존경" 의 비유는 연회 협상에서 상대를 이기는 것이다. 언어 벤 "연 닫아 봄과 가을 기타 18": "zhongni

3.' 끝' 이라는 글자가 붙은 4 자 성어가 흔들린다: 질풍 폭우.

바람이 구름을 일으키며 번개가 치다. 기세가 사납다는 것을 형용하다.

희비가 엇갈리고 희비가 교차하다. 손님: 손님; 끝: 끝; 집: 집에 가요.

손님이 이곳에 온 것은 마치 자기 집에 있는 것 같다. 손님의 환대를 묘사하다.

추 독은 추 독을 준비하는 것이다: 고대 대포의 형벌; 준비: 모두, 모두. 각종 징벌 수단을 사용하는 것을 가리킨다.

마지막까지 보충 수업: 비슷한 것을 추론하십시오. 극도로: 매우 정확합니다. 사물에 대해 충분한 추론을 하는 것을 가리킨다.

안에서 밖으로 나가는 것은 안에서 밖으로 나가는 뜻이다. 보존 정신: 정신을 유지하다. 사물의 깊은 진리를 찾다.

과거에는 품성이 고상한 사람을 가리켜 사물의 심오한 이치를 탐구하기 위해 정신을 유지하는 데 치중하였다. 처음부터 끝까지, 처음부터 끝까지.

어떤 사물의 전체 과정이나 내용을 가리킨다. "책술책": "약책상기공": 음료: 제후가 왕조, 사회, 연맹, 벌채 후 사당으로 돌아가 술을 마시며 공적을 축하하는 것을 가리킨다.

축하합니다. 정성은 금개하고, 정성은 금석이다.

대공이 최고다: 가장; 정: 정의. 이 일을 공평하게 처리하다.

딩 닝 저우 딩 닝: 충고, 충고; 주지: 주도면밀하고 세심하다. 꼼꼼히 재충전을 반복하다.

신중하고 주도면밀한 것을 묘사하다. 위대하고, 위대하고, 정의로운 것은 모두 매우 공평하고 공정하다.

당신이 먼 곳에 있다는 것은 당신 근처에 사는 사람들이 정치적 청명에 기뻐하는 것을 의미하고, 먼 곳에 사는 사람들은 여기에 붙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정치가 청명하다는 뜻이다.

봉황은 봉황이 아니다: 그것은 봉황을 가리키며 행운을 상징한다. 봉황이 오지 않다.

천하가 태평하지 않고, 정치가 불투명하고, 희망이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행복은 이중이다. 운이 좋은 일이 뒤따르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가장 소중한 것으로 간주: 신앙과 숭배; 보물: 가장 소중한 보물. 숭배는 가장 소중한 재산이다.

벌 떼처럼 무리를 지어 오다. 많은 사람들이 한 곳에 모이는 것을 묘사하다.

쇄도하다: 많이, 지저분하다; 스택: 많이, 반복. 연속 도착을 묘사하다.

끊임없이 오는 것을 묘사하다. 영혼의 축복: 행운.

사람의 운이 와서 마음이 민첩해졌다는 것을 설명하다. 복의 영혼: 총명하다.

운이 오면 사람이 똑똑해진다고 한다. 모든 것에 관심을 갖고 모든 것에 관심을 가지다.

친족관계는 가장 가까운 친척을 가리킨다. 감동적이다.

불행은 틀리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이유 없이 왔다. 재난은 이유 없이 오지 않을 것이다.

백조가 왔다. 백조. 백조가 곧 날 것이다.

공부에 집중력이 떨어지는 것을 가리킨다. 지금은 수입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발뒤꿈치까지 땀이 흐르다. 발뒤꿈치까지 땀이 흐르다. 극도의 공포나 부끄러움을 자주 묘사하다.

왜 (1) 수사적 어조로 전능을 표현하지 않는가. 못 갈 곳이 없다는 뜻이다.

② 나쁜 일을 하는 것을 가리킨다. 손을 하늘로 뻗치다: 재난; 부르다: 소리치다.

사전에 준비하지 않고 재난이 닥쳐서 하늘에 도움을 청하는 것을 묘사하다. 화는 홀로 오지 않는다: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재난이 곧 도래할 것이라고 묘사하다. 일이 어떻게 이렇게 될 수 있습니까? 이 지경에 이르지 않을 수도, 안 될 수도 있다는 뜻이다.

성실은 인간의 진실한 의지가 있는 곳이다. 미덕은 최고이고 최고다.

극히 고상한 도덕 행위.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다,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다.

생활의 극심한 빈곤을 묘사하다. "굶주림과 추위" 와 같습니다.

돈을 모아 북두성을 때리다. 모은 금은 북두칠성을 만질 수 있다.

비유는 대량의 부를 축적했다. 석두 친한 친구는 석두 같은 깨지지 않는 우정이다.

"돌의 교분" 이 생기다. 한 명씩 한 명씩 앞발이 뒷발을 따라 한 명씩 오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신인을 형용하는 사람이 많아 끊이지 않는다. 뒤꿈치를 뒤꿈치에 따라: 뒤꿈치; 하나씩: 뒤꿈치와 뒤꿈치; 받는 사람: 자, 자.

사람의 앞발이 뒷발을 따라 따라오는 것을 가리킨다. 신인을 형용하는 사람이 많아 끊이지 않는다.

집집마다 각 집을 방문하다. 집집마다 집 집집마다 두루 다니다.

여명 집: 통지. 집집마다 홍보를 해서 집집마다 알리다.

좋아진다는 것은 상황이 좋아지거나 흥미가 강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가족 간의 대화는 모든 가정에 전파되고, 모두가 알고 있다. 곡주가 주도면밀하다: 근면하다.

남을 배려하고, 남을 아끼다. 잉크 주괴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잉크 주괴보다 낫다.

노력을 묘사하고 몸을 돌보지 않다. 잉크 주괴는 위에서 아래로 바닥을 끄는 것과 같다.

노력을 묘사하고 몸을 돌보지 않다. 비늘은 비늘처럼 밀집되어 황새처럼 무리를 지어 온다.

같이 오세요. 함께 모이는 것을 비유하다. 상상해 보세요: 새가 날개로 날아가는 모습.

사람이 오가는 것을 묘사하다. 어려서부터 크게 쌓아서 많이 쌓다.

노년이 곧 다가오는데, 자칭 노화의 언어로 자주 쓰인다. 극단적 인 태국어 없음: 나쁜; T: 좋아, 부드럽게.

나쁜 일이 극치에 이르자 좋은 일도 왔다. 불운이 끝나면 행운이 온다.

사물의 극단적인 발전이 반대 방향으로 전환된다는 뜻이다. 한 무리의 인재들은 인재들이 모여서 함께 모이는 것이다.

인산인해를 이루고 인산인해를 이루다. 극치를 사랑하는 것은 사람과의 우정이 극치에 이르렀다는 것이다.

쓰나미처럼, 그것은 어떤 일이 매우 어렵게 올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네가 최고를 얻었다면, 너는 가장 소중한 것을 얻은 것 같다.

세 글자, 네가 이해한다면. "또한" 보물처럼 "합니다.

만약 네가 가장 많은 보물을 얻었다면, 너는 가장 많은 보물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은 매우 소중한 보물인 것 같다.

당신이 얻는 것을 얼마나 아끼고 사랑하는지 설명하십시오. 만약 네가 가장 소중한 묘사를 받았다면, 너는 네가 얻은 것을 소중히 여기고 사랑해야 한다.

"보물을 얻으면" 와 같은 외로운 사람의 발자국은 거의 도착하지 않는다.

황량하고 외진 곳을 가리킨다. 인의: 극단, 가장; 해봐: 다 써.

네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하다. 사람의 선량함과 도움을 가리키는 것은 이미 최선을 다했다.

갈 길이 멀다는 것은 네가 무거운 짐을 지고 먼 곳에 도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후예는 야심차게 새로운 세계를 뚫고 큰 사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시간은 더 이상 시간이 아니다: 기회. 기회를 놓치면 다시 오지 않을 것이다.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보물로 생각하십시오: 매우 소중한 보물.

가장 소중한 재산으로 소중히 여기다. 최고의 잠재력: 권력; 직위: 지위.

권력과 지위는 매우 고귀하다. 옛 손가락은 황권이 제일이다.

육지 경계를 표시하는 데 사용되는 4 ~ 8 개의 오래된 용어. 사방팔방에 네가 가려는 곳과 그곳으로 가는 길을 가리켜라.

뒤꿈치 대 뒤꿈치: 뒤꿈치. 하나씩.

사람이 오가는 것을 하나하나 묘사하다. 명실상부하다: 실제 성적 끝: 도달; 이름: 신용 집: 와.

진정한 지식으로.

4. 4 자 9 자 4 자 9 자:

소 아홉 마리와 머리카락 한 마리,

십중팔구 안정되고,

하늘 높이 구름 바깥에서

삼교 구류,

한마디, 구정,

주천에서 미소를 짓고,

십중팔구

"95" 프로그램,

세 무릎을 꿇고 아홉 번 조아 리다.

구사일생으로

9 주 홀,

구량조관,

큐슈 8 극,

구원을 비웃고,

양 구백 육십,

이 고양이는 9 가지를 말했습니다.

29 종의 음식,

9 번의 공격 9 번의 거리,

4 소비구추,

구곡 회장,

하명 구고,

주천을 미워하고,

거의 아홉 개에 가깝습니다.

9 건 칠조,

열잠 아홉 번 자고,

밤 9 시에 이주하고,

용은 아홉 명의 아들을 낳았고,

팔화구열,

한마디로 구정 () 이다.

신선 (불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