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대전 - 가장 표현하기 어려운 4 자 성어
가장 표현하기 어려운 4 자 성어
첫째, 바다에서 바늘 찾기
백화설명: 바다에서 바늘 찾기라고도 합니다. 바다에서 바늘 하나를 뽑다. 비유는 발견하기 매우 어렵다.
왕조: 명나라
저자: 왕
출처: "춘사": "기침; 인연이 낮을 뿐이다. 인정이 박악하다. 이익을 구하는 것은 바다에서 바늘 찾기와 같다. 마른 장작불과 같다. ""
응, 인연이 낮을 뿐이야. 인정이 얕고 나쁘다. 이익을 찾는 것은 바다에서 바늘 찾기와 같다. 냄비를 들고 마른 장작에 불이 붙기를 기다리다. ""
확장 데이터:
형용이 쉬운 성어는 쉽게 얻을 수 있고, 쉽게 얻을 수 있고, 독 안에 든 쥐를 잡을 수 있고, 쉽게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우선, 이것은 쉽습니다.
백화설명: 사물을 묘사하는 것은 쉽고 힘들지 않다.
왕조: 송나라
저자: 주
출처: "시경 야 사람" 참고: "모두들 덕을 말하는데, 쉽다. 하지만 사람은 들어 올릴 수 없다. "
사람들은 쉽게, 조금도 힘들지 않지만, 아무도 할 수 없다.
둘째, 손이 닿을 수 있다
백화해석: 비유가 아주 좋다.
왕조: 북송
작가: 송치, 구양수, 범진, 루.
출처: "신당서 추 수양전": "오직 하나, 둘; 푸 ruibing 십만; 상운 촉수가 닿을 수 있다. "
한두 명의 장군과 10 만 명의 병사를 보내는 한 상운은 쉽게 얻을 수 있다.
셋째, 항아리에서 거북이를 잡는다
백화해석: 잡아야 할 나쁜 사람들이 모두 통제한다. 자신 있게 설명해 주세요.
왕조: 원
저자: 강
출처: "수호수 이규jy 부정경": "이것은 모우리 산의 간지러움이다. 항아리에서 거북이를 잡도록 훈련시킵니다. 노력하지 않아도 그는 반드시 붙잡혀야 하는 그 사람을 잡을 수 있다.
넷째, 둘째 젖
백화설명: 일촉즉탈은 자신감이 있거나 힘들이지 않고 성공할 수 있다는 뜻이다.
왕조: 명나라
저자: 오승은
출처: 서쪽으로의 여행: "나는 내 동생과 함께 할 것이다 * * *; 쉽게 구할 수 있다. "
2. 가장 쓰기 어려운 4 자 성어는 무엇입니까? 어떤 긁적거리며 거품을 핥아 생존을 구하는 오만한 말이 있는가?
도발적인 병음: chwèI Jian yán ban
해석: 아웃: 초월; 패왕: 직책을 초월하다. 자신의 입장을 초월하여 자신이 말할 권리가 없거나 해서는 안 되는 말을 하다.
병음 sāo shǒu chí chú 의 방해
해석: 머리를 긁다: 손으로 머리를 긁다. 배회하다: 왔다갔다하다. 불안, 혼란 또는 망설임을 설명하십시오. 머리를 긁는 것' 이라고도 합니다.
고독한 병음: gu n gu _ g d;
정의는 일반적으로 노동력도 없고 친족 부양도 없는 사람을 가리킨다.
"하지 않았다" 는 병음
해석: 얼굴: 젖은. 이것은 샘물이 고갈되고 물고기가 침을 뱉고 서로 촉촉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후자의 비유는 어려운 상황에서 적은 힘으로 상대방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닉네임 병음: r b-n s-m ঋ;
해석: 친밀한 장면을 묘사하며 남녀가 연애하는 친밀한 장면을 가리킨다.
마영 병음 ch 와 m é I w m: ng Li m: ng
해석: 원래는 고대 전설의 귀신이었다. 각종 나쁜 사람을 가리킨다.
참조 데이터
써우거우:/쳉 유 /fvkmmnqn
3. 가장 어려운 20 개의 4 자 단어 1 긁힘: 긁힘: 손으로 머리를 긁는다. 거추장스럽다: 왔다갔다하다. 불안, 혼란 또는 망설임을 설명하십시오.
샘물이 마르자 물고기는 생존을 위해 서로 침을 뱉었다. 사람들이 어려운 상황에서 아주 적은 힘으로 서로 도우려 한다는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3 친밀함: 두 사람의 청력이 관자놀이에 닿아 친밀한 관계 (대부분 유아를 가리킴) 를 묘사한다
미망인과 과부: 일반적으로 노동력이 없고 친척이 없는 사람을 가리킨다.
5 매력: 마력, 마력, 마력, 마력, 마력, 마력, 마력.
6 여기저기 애도하다: 비유 * * * 부르짖음, 유랑한 이재민이 도처에 널려 있다. 구슬픈 울음소리, 처량한 기러기, 비통하게 우는 희생자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도보 걷기: 옛날에는 사람이 가난하고 비천하다고 했다. 지금은 버스를 타지 않고 한가롭게 산책을 하는 데 자주 쓰인다.
이전: 고향에 안주하여 쉽게 이사하고 싶지 않다.
9. 먹이를 기다리다 (b): 굶주림의 비참한 처지를 묘사한다. 오, 울부짖어라; 여보세요, 여보세요.
10 (b) 길 파란 가닥: 장작차를 몰고 초라한 옷을 입고 산을 개간했다. 길, 땔나무 기차, 푸른 가닥, 낡은 천은 창작의 어려움을 묘사한다.
1 1 잔재에 집착하다: 보수적이고 개선을 모르는 것을 묘사한다.
12: 작은 틈새를 가로지르는 준마처럼 시간이 빨리 지나가는 것을 비유한다. 백마 한 필, 좋은 말 한 필.
13 컵 활 뱀 그림자: 편집증과 공황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14 컵의 차급: 물 한 잔으로 불타는 장작 한 대를 구하세요.
15 bue (l 22ng) bue (y 4u): 사람은 쓸모 없고 잡초는 밭의 잡초라는 뜻이다.
16: 독창적인 풍격을 비유하며 낡은 구도에 빠지지 않는다.
17 후: 아무도 끼어들지 마세요. 입과 입.
18: 희곡이 지루하지 않고 급하다는 뜻입니다. 불은 긴급하고 서두르는 은유이다.
19 비스듬히 바라보다: 비스듬히 사람을 보고, 똑바로 쳐다보지 못한다. 신중하고, 두렵고, 화난 모습을 묘사하다. 28. 정교함: 묘사기술이 절묘한 위치에 이르렀다.
병림성하의 맹맹: 적군이 성하에서 저항할 수 없을 때, 적과 맺은 합의. 그것은 강제적인 조약을 가리킨다.
2 1 두려움: 두려움. 원래 군주시대에 군주를 위해 기념장을 쓴 제후였다.
22 빨간 테이프 (R 욕망): 많은 불필요한 의식이나 의식. 불필요한 잠금 절차, 텍스트, 의식, 의식을 은유합니다. 테이퍼의 수가 많고 육중하다.
개 꼬리 뒤에는 밍크가 뒤따른다. 잘 들지 않는 물건 뒤에는 좋은 것이 뒤따르는 것을 비유한다. (특히 문학작품).
24 기괴함: 기괴함, 오색찬란하고, 기괴하고, 빛나고, 토지와 분리되어 색채가 복잡하다.
65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다: 건축 조각 등 기예의 정교함을 묘사하다.
신기루: 세상의 허무맹랑한 것을 비유한다.
한단을 걷다: 비유를 하나 해봐, 너는 너의 집을 흉내낼 수는 없지만, 너는 네가 알고 있던 것을 잊어버렸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비유명언) 언어는 장자이다.
29 재난은 작은 벽으로 시작됩니다. 재난은 내부에서 발생합니다. 작은 벽, 벽을 보고, 안에 비유하다.
30 곱이 적을수록 많음: 적을수록 많아진다.
3 1 마이크로지식 참조: 작은 징후를 보면 발전 추세를 알 수 있다. 마이크로, 작은, 새로운 징후를 말합니다;
32 아교주북악기 (S é): 고집스럽고 융통성이 없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현을 조절하는 짧은 나무 막대기가 끼면 음높이를 조정할 수 없다.
리아 ruoxin 별: 아침 별처럼 드물다.
반복 시도: 반복 실험에는 오류가 없습니다. 멋지다, 틀렸다.
대나무 제인을 사서 진주를 돌려주다: 안목이 없고 부적절한 선택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36 파괴: 심각한 손상의 상황을 설명하십시오. 흉터 외상.
37 (완료) 쩡휘: 겸손. 다른 사람이 당신 집에 오거나 다른 사람이 선물해 준 서화를 걸어서 영광이라고 합니다. 붕붕,' 펑문호' 를 생략하고' 붕붕성휘' 라고도 한다.
아이아이: 말을 더듬는 것을 묘사한다. 언어는 "사기", "세설 신어" 를 참조하십시오.
머리 잡아: 손으로 머리를 잡아. 왔다갔다하다. 불안, 혼란 또는 망설임을 설명하십시오.
샘물이 마르자 물고기는 생존을 위해 서로 침을 뱉었다. 사람들이 어려운 상황에서 아주 적은 힘으로 서로 도우려 한다는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4 1 친밀도: 두 사람의 청각과 모발 접촉으로 친밀함을 묘사한다
미망인과 과부: 일반적으로 노동력이 없고 친척이 없는 사람을 가리킨다.
4. 가장 어려운 4 자 성어: 분리할 수 없다.
병음: n 嗳 n f, n 嗳 n sh
설명: 분: 분리; 내려 놔. 관계가 매우 좋아서 헤어지고 싶지 않다고 묘사하다. "분리 할 수 없다" 라고도합니다.
출처: 이청가보' 관직현상': "분리될 수 없어, 그래서 나는 계속' 물 꽹과리' 를 치고 있어?
숙어: 자르고 분리하기가 어렵습니다.
병음: n 圲 n g, n 圵 n f, n
설명: 관계가 친밀하고 감정이 잘 맞아서 선택하기가 어렵다고 묘사한다.
출처: 조청설미나리' 홍루몽', 102: "다음날 탐춘은 일어나 보옥과 작별인사를 해야 한다. 보옥은 당연히 나누기가 어렵다. 클릭합니다
숙어: 포기하기 어렵다
병음: n Bai n g ge n Bai n sh 황;
설명: 서로 밀접한 관계를 묘사하여 분리할 수 없다.
나는 차마 그녀를 그렇게 볼 수 없었다.
동의어: 분할할 수 없음
반의어: 아픔을 참고 사랑을 베다.
문법: 술어와 속성으로; 가리키다
성어: 형제는 어렵고 형제는 어렵다.
병음: n Bai n d n Bai n Xi, ng not ng
설명: 형제는 둘 다 좋지만 갈라놓을 수 없다. 지금도 거꾸로 쓰니 형제 둘 다 좋지 않다. "그는 내 형이다."
출처:' 양실 여행기':' 태실의 승리는 산 속에 숨어 있고, 소실의 기산은 밖으로 나간다. 어렵습니까?
성어: 그림자가 떠나지 않는다
병음: n Bai n Jin Bai n f 슈 n.
설명: 논쟁, 투쟁, 경쟁 등을 말합니다. 교착 상태가 지속되지 않아 분리하기 어려운 쌍방 사이. 때로는 쌍방의 관계가 매우 밀접하여 불가분의 관계라고 묘사하기도 한다.
출처: 서명 임충의' 봉신연의' 제 69 회:' 한 사람이 5 주를 맡을까요? "
가장 어려운 게임은 4 자 성어로 놀라움을 표현하는 것이다.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
책상을 찍는 것이 좋다고 설명하다. 묘사가 매우 적절하다.
당천영' 보랑사 행서' 출처: "경탄하지 않을 수 없다."
구조적 연계.
용법에는 짱 포함. 다른 사람의 발언과 행동을 감상하는 데 자주 쓰인다. 때로는 다른 사람의 시를 감상하는 데도 쓰인다. 일반적으로 술어, 목적어, 보어로 쓰인다.
형식과 형식을 구분하다. "긍정" 이라고 쓰지 않습니다.
동의어는 찬양, 찬양, 경탄으로 가득 차 있다.
반의어는 넘어지고 욕하는 것이다.
차별화 및 분석 ~ "짱" 과는 다름: ~ ~ "감상" 강조 대상은 일반적으로 시와 연설이다. 책상을 두드리는 동작으로 큰 박수를 치는 것입니다. "짱" 은 "짱" 에 중점을 둡니다. 그야말로 따귀 한 대. 사람, 물건 등에 사용할 수 있다. ~ 보다 적용 범위가 더 넓다.
이 이야기는 내용이 매력적일 뿐만 아니라 특히 이야기꾼의 공력이 깊다고 한다. 나는 듣기를 기다리지 않았다. 어쩔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