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대전 - 송신종사의 이름은 왜 종신이냐?

송신종사의 이름은 왜 종신이냐?

황제의 묘호는 매우 신경을 쓰는데, 대략? 하나님? 많은 사람들은 이 절의 이름이 칭찬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송신종과 명신종이 모두 그것을 얻었기 때문이다. 사실 이 사명은 확실히 매우 복잡한 맛이 있다.

우선, 한번 볼까요? 하나님? 해석법의 한자 문제:

사람은 신이라고 부를 수 없다. 사람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신이라고 부른다. 안인은 정치를 세우고 신을 불렀다. 사물이 기묘하여 신을 말할 수 없다. 신성한 알 수없는 소환 하나님; 음양은 예측할 수 없고, 신을 부른다. 무위하고 백성을 다스리는데, 그 신이다. 먼 곳에 적응하고 빠르고 쉽게 하나님을 말하십시오. 멋진, 모든 것의 신; 도교는 국민을 이롭게 하고 신을 불러야 한다. 자비, 하나님과 함께 숨어; 그리고 하늘은 높고 공기는 넓어서 신선이라고 한다.

너는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이것이 좋은 해석이라고 모호하게 생각하는 것 같다. \ "논어 \" 에 한 마디 가 있습니다:

아들이 말했다: 대야, 야오가 왕이다. 대단하다! 하늘만 크고, 야오 만 크다. 사방을 떠돌아다니니, 백성은 수다를 떨지 않는다.

국민들이 야오의 업적을 칭찬하는 것을 모른다는 뜻으로 위대함을 의미한다. 이것이 소위 말하는 것입니까? 사람이 무능한가? 。

그래서요? 하나님? 이 단어의 원래 의도는 분명 좋은 절 명칭일 것이다.

그러나 송신종 조용 재위 중 가장 큰 업적은 왕안석 변법을 지지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의 발걸음이 매우 커서 근본적인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 송나라의 쇠퇴, 당쟁의 격화, 모두 왕안석 변법과 관련이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래서 Zongshen 황제 근면 하지만, 공식 명성 은 좋지 않다, 또한 경멸 사원 번호 에 가서 당황, 그래서 사용? 하나님? 단어.

송신종과 비슷한 것은 명나라 만년의 주현균이 있는데, 그의 묘호는 명신종이다. 초기 지원 장 변법, 만력부흥, 만력세 가지 표지판을 만들었지만, 사학계에서는 명조의 쇠퇴도 만력에서 시작되었다고 널리 믿고 있다. 그래서 그는 많은 좋은 일을 했다. 모두들 별로 좋아하지 않고 욕도 하기 쑥스러워, 쓸 수밖에 없었다. 하나님? 묘호라는 단어.

조미 (1048? 1085), 송영종의 장남, 북송 제 6 대 황제 성열고가 낳은 절호. 종신의 묘호는 확실히 보기 드물지만, 사서에서는 송신종과 명신종 만력황제만 보았다. 그렇다면 송신종이 죽은 후, 그의 계승군주와 대신은 왜 이 절에 갔을까? 이제 이 문제를 설명하겠습니다.

절 명칭은 상대에서 기원한다. 예를 들면 왕상태갑사 이름은 태종, 태무사 이름은 중종, 무정사 이름은 고종이다. 묘호는 처음부터 매우 엄격했는데, 근거로? 조상은 공덕이 있고, 조상은 덕행이 있는가? 표준에 따르면 개국군주는 일반적으로 국가를 다스리는 능력을 가진 조상과 후계자 군주이다. 개국 황제는 일반적으로? 털? 아니면? 고조? , 예를 들면 한고조, 당고조, 송태조; 뒤에 있는 황제의 이름은 일반적으로 무엇입니까? 종? , 예를 들어 당태종과 송태종.

서한이 건립된 후 진나라가 폐지한 묘호 제도를 회복하였다. 그러나 서한조정은 사명 사용에 매우 신중해서 모든 한나라 황제가 사명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유명한 한고조는 한태조 (사마천 한고조), 유방과 한세종 유처가 있다.

절명의 선거어는 부고처럼 깃발이 선명하지는 않지만, 좋은 뜻도 있다. 일반적으로 태조와 고조는 나라를 세우는 것을 의미하고, 세조와 태종은 광대를 발양하는 것을 의미한다. 세종, 고종은 모두 보군의 좋은 이름이며, 인종, 현종, 성종, 효종, 성종, 종서들은 모두 명군, 명주, 중종, 헌종은 모두 중흥의 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