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대전 - 사자성어 용과 일본편?

사자성어 용과 일본편?

학생들은' 일본어' 라는 단어로 성어 접룡 대회를 열었다. "일본인들" 이라는 단어로 네 글자를 써서 "일본인들" 이라는 단어가 행간에 다른 위치에 있도록 해 주세요.

나날이 더 좋아지다

서로 비교해서 논하다

세계의 도덕적 타락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

정의의 결핍

② 밴드에는 어떤 성어가 용성어를 받습니까?

어둠 속의 어둠: 어둠 속에서; 화살표: 해제 화살표; 중국인: 비방. 저격화살이 사람을 다치게 하다. 음흉한 수단으로 남몰래 공격하거나 모함하는 것을 비유한다.

슬픔은 그로부터 온다: 마음. 마음속에서 우러나온 슬픈 감정.

중국과 외국의 유명 수영장: 교류. 명성이 국내외에서 전파되는 것을 묘사하다

거친 표면은 거칠고 캐주얼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세심하고 세심하다.

다른 사람의' 종이가 비싸다' 는 작품이 회자되어 널리 퍼지고 있다.

악의적인 중상은 악의적인 중상과 모함, 비방과 남의 험담, 공격과 모함에서 비롯된다.

솥 안의 어솥에서 헤엄치는 물고기. 오래 살지 않음을 비유하다

가시 돋친 말 속에는 비꼬는 말과 풍자가 있다.

절약을 하고 예의를 지키지 않는 것은 너무 많이 절약하고 예의가 없는 것이다.

김옥 외, 김옥패: 보물; 패함: 솜을 깨뜨리다. 겉모습은 화려하지만 속마음은 어지럽다는 것을 비유한다.

중년인은 중년이 되어 친지와 이별하는 슬픔을 묘사한다.

연중 삼삼원: 과거제도에 따르면 전시 1 위는 사원, 회원, 장원으로' 삼원' 이라고 불린다. 연이어 성 시험 1 위, 일반 시험 1 위, 궁중 시험 1 위를 차지했다.

말' 은 좋은 환경에서 살면서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을 비유한다.

탐구: 찾고, 탐구하다. 어둠 속에서 찾다. 뒷비유는 지도가 없고 혼자 공부합니다.

양궁이나 사격을 정확하게 묘사하고 매번 목표물에 명중한다. 일을 할 때 자신감이 충만하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술 한 잔 속의 물건.

박한자는 박한이다: 미한. 중매인: 사람을 해치다. 경미한 한기도 사람의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사람이 늙었거나 어려움에 부닥치면 약간의 타격을 견딜 수 없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포위 속의 맛이 한때 포위되었다.

삼모지 삼모지: 불교 용어, 산스크리트어 음역어,' 정정' 이라는 의미, 즉 잡념을 막고 마음을 진정시키는 것이 불교 수행의 방법이다. 은유는 이것의 비밀이다.

그것을 이용하다: 일에서 그것을 얻는다. 이익: 기회를 빌어 부당한 권익을 도모하다. 남의 이익을 차지하다.

방해, 장애 설정, 일부러 난처하다.

내실 단어 내실: 쑤 일치; 규방: 여성의 침실. 규방에 머물면서 시집가기를 기다리고 있다. 그것은 여성이 성인이 되기를 기다린 후 고용되었다는 것을 의미했다.

중요한 관원은 축 중간에 있다. 관저의 중요한 위치를 비유하다.

중류 기둥은 황허의 급류 속에 기둥 산처럼 우뚝 솟아 있다. 이것은 강력하고 독립적인 사람이 격동과 어려운 환경에서 지주 역할을 할 수 있다는 비유이다.

안개에 빠지다: 추락하다. 막막한 안개에 빠지다. 비유가 어리둥절하다.

비방: 다른 사람을 공격하고 아첨하다. 악독한 언어로 사람을 비방하고 모함하다.

연못에 없는 것은 연못에서 오래 산 작은 동물이 아니다. 원대한 포부를 가진 사람이 결국 큰일을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바람에 촛불을 들고 있다: 그것을 잡아라. 바람에 촛불을 끄는 것은 쉽다. 그것은 죽어가는 사람이나 곧 멸망할 것에 대한 비유이다.

바람 속의 촛불. 바람에 흔들리는 촛불. 수시로 죽을 수 있는 노인을 비유하다. 수시로 파괴될 수 있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솥 안의 생선은 생활이 어렵다는 것을 비유하여, 이미 오랫동안 삶지 않았다.

복병갑: 즉 병사, 갑옷을 입은 병사. 뱃속에 병사가 있다. 사람이 큰 재능과 큰 계략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비유하다.

물고기가 솥에서 헤엄치다. 한 사람이 궁지에 처해 있다는 것을 비유하다. 곧 멸망할 사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그 중 흥미로운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멋진: 멋진, 멋진; 재미: 재미. 신비하고 재미있다.

중강외유: 강건하다. 중국인: 내, 내; 소프트: 약하고 부드럽습니다. 표면이 부드럽고 마음이 강하다. 외유내강직한 성격을 일컫는 말. 살의를 숨기는 전략도 가리킨다.

고대부터 현대까지, 국내에서 외국으로. 시간이 길고 공간이 크다는 뜻입니다.

중간 맛: 그 중; 맛: 맛, 감정 맛. 안의 맛. 몸소 겪은 괴로움을 일컫는 말.

대나무 통의 구멍을 통해 표범을 보면 표범의 몸에 있는 줄무늬 하나만 볼 수 있다. 비유는 사물의 일부만 본다. 보는 것이 전면적이지 않거나 수확이 조금 있다는 뜻이다.

주중일월은 도교의 근심 걱정 없이 조용하고 무위적인 생활을 가리키는 데 쓰인다.

심벌즈가 안에 있고 심벌즈가 밖에 있다: 넓다. C: 억제, 생생하게. 문장 내용이 풍부하고 문필이 적절하게 사용된다는 뜻이다.

안에 물건이 있다. 안에 또 다른 물건이 있다.

불 속에서 밤비유를 취하는 것은 이용되었지만 모험은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갑작스러운 바람이 느림보 의사를 때렸고, 급병에 걸려 느림보 의사를 만났다. 행동이 느려서 급히 필요한 것을 따라잡을 수 없다.

급할 때 갑자기 해결 방법이 떠올랐다.

중류에서 물을 치고 노력하기로 결심한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그림 속에 시가 있으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가정 운세가 하락하여 상황이 예전만큼 부유하지 못하다.

모두 중간에 있다: 활과 화살의 사정거리 안에서 새장과 함정을 비유한다. 모든 함정이 깨질 것이다.

나는 걱정돼서 걱정이다.

우물 안의 별을 보고, 우물에서 하늘의 별을 보다. 시야가 짧고 마음이 좁다는 것을 비유하다.

입속의 벼룩과 이가 입속의 이가 같다. 그래서' 입 속의 이가' 라고도 합니다.

어떤 일을 즐기고 그로부터 즐거움을 얻다.

입속의 상아: 즉, 왕관석, 예전에는 노란 종이에 썼어요. 그것이 틀린 경우에, 여성 황색으로 다시 쓰십시오. 자기가 하는 부적절한 말을 마음대로 바꾸다. 언론의 앞뒤가 모순되는 것을 비유하고, 일정한 주견이 없다.

고생 중에 즐기며, 고생 중에 가까스로 행복을 구하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바구니 안의 물건은 보통 사물에 대한 은유이다.

반공에 매달려 있는 다락방. 허황되었거나 비현실적인 환상을 비유하다.

분노는 불처럼 마음속에서 타오른다. 더할 나위 없이 분노하여 묘사하다.

미중 부족한 곳은 대체로 좋지만, 여전히 부족한 점이 있다.

갇힌 새는 갇혀 있지만 자유롭지 않은 사람을 비유하고, 쉽게 잡히는 적을 비유한다.

꿈은 원래 불어이었고 환각에 대한 비유였다. 나중에도 헛소리를 비유했다.

미신을 운명짓는 사람들은 사람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은 운명이 미리 정해져 있고 인적 자원은 돌이킬 수 없다고 생각한다.

너의 눈에는 다른 사람이 없다. 오만함을 형용하여 사람을 업신여기다.

요순순: 고대 전설의 현명군주. 여성 중의 현자. 고대에 집권 여왕을 찬양하다.

대마 식물에서 붕붕붕은 지지가 없는 대마밭에서 자라는 습관이 있어 자연스럽게 직립한다. 좋은 환경에서 살면서 건강한 성장을 얻는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교묘한 머리카락: 양궁, 은유적인 연설. 기회를 잘 잡아서 의견을 발표하는 것을 묘사하면 사실로 증명할 수 있다.

중간: 전체; 표: 문채. 사람이 재능이 있고, 품성이 고상하며, 천부적인 재능이 있고, 자연히 드러나는 것을 뜻한다.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을 찬양하다.

만약 네가 안개 속에서 5 마일을 걸었다면, 너는 마치 안개 속에 있는 것 같다. 비유는 황홀하고 알 수 없는 경지에 빠졌다.

현재의 열세: 적합; 중국인: 딱 좋아요. 단점: 단점. 당시 사회의 폐해를 맞은 발언을 일컫는 말.

내 그물에 들어가: 장만의 석궁; 종시계: 화살이 도달할 수 있는 범위를 가리키며 새장이나 함정을 비유한다. 내 활과 화살의 사정거리 안에 있다. 신복을 비유하다.

정오에 해가 서쪽으로 지고 있다. 태양은 정오에 서쪽으로 가라앉을 것이다. 비유를 들어, 일이 어느 정도 발전하면 반대 방향으로 변한다.

중간이 강하고 중간이 더 강하다. 기교의 비유는 무궁무진하여 자만해서는 안 된다.

사자는 인간 중에서 사자처럼 백수의 왕이다. 재능이 출중한 사람을 비유하다.

산중재상 도홍경, 남조 때 은둔 모산, 여러 번 초빙해서는 안 된다. 양무제는 자주 그에게 국가 대사를 묻는데, 사람들은 그를' 산중재상' 이라고 부른다. 비유는 은둔자이다.

새 화면에서 새 화면을 선택합니다. 공작새가 그려진 문스크린. 사위로 뽑히다.

인중의 용은 마치 인간 영웅과 같다.

중중 () 은 도시의 날이다: 태양이 머리 위에 있는데, 정오를 나타낸다. 도시: 장사. 정오에 장사를 하다. 원래는 고대 물물 교환의 시장 방식을 가리킨다. 나중에는 외진 지역의 상업 활동도 묘사했다.

마치 태양이 천정에 있는 것 같다. 사물이 매우 번영하는 단계로 발전한다는 것을 비유하다.

일중 혼미: 건조. 정오에 태양이 방금 햇볕을 쬐었다. 기회를 놓치지 않고 결단을 내려야 한다는 비유.

고기 속의 가시는 네가 가장 싫어하는 것을 비유하고, 급히 벗어나려고 한다.

드러나지 않는 켄크의 비유는 매우 깊이 분석되어 급소를 찌르거나 급소를 찌를 수 있다.

좋은 말은 좋은 말이다. 재능이 출중한 사람을 비유하다.

이가 가운데: 바지. 이가 바지 속에 숨어 있다. 세속 생활의 궁핍을 비유하다.

뽕나무 사이의 언약: 뽕나무 사이. 남녀 간의 비밀 협의를 가리킨다.

시중에는 풍경을 잘 묘사하는 시를 그린 그림이 있어 독자들이 그림 속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이 시의 의경이 아름답다고 묘사하기도 한다.

물 속의 달을 잡다. 도저히 할 수 없는 일을 하면 헛수고만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철기 충돌 소리: 금속그릇 충돌 소리. 재능이 출중한 사람을 비유하다.

미묘한 이야기: 미묘하고 딱 알맞다. 말하는 것이 완곡하고 적절하다고 묘사하다.

공론가는 빈말을 좋아하고 큰소리를 치지만 능력은 없는 사람을 비유한다.

"수렁에서" 의 불과 물: 재앙의 은유. 재난과 어려움 속에서.

외강중: 피곤해. 겉모습이 강하고 마음이 허전하다고 묘사하다.

나는 무관심하고 조금도 감동하지 않는다. 당신이 관심을 갖고 관심을 가져야 할 일에 관심이 없다는 것을 설명하고 무시해라. (존 F. 케네디, 관심명언)

독 안에 든 거북은 통제 하에 있어 탈출할 수 없는 것을 비유한다.

도가는 세상 만물은 모두 중생이 없고, 만물은 모두 중생이 없다고 생각한다.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비유는 사실이 없어 허공에서 날조했다.

장갑 병사: 갑옷을 입은 병사. 사람이 군사적 재능이 있다는 것을 비유하다.

눈 속에서 숯을 보내고, 사람을 따뜻하게 해 눈 오는 날을 보낸다. 다른 사람이 급히 필요로 할 때 물질적 또는 정신적 도움을 주는 것을 비유한다.

국어와 외국어를 잘 배우는 것이 좋다.

가슴의 비늘은 험악한 마음의 은유이다.

눈엣가시는 내가 가장 싫어하는 사람을 은유한다.

예고편 그림의 원래 의도는 높은 자리에 있으면서 귀족의 통제와 처벌을 받는 것보다 은거하고 가난에 안주하는 것이다. 나중에는 더러운 환경에서 구차하게 살다가 살림을 훔치는 것을 비유한다.

쇼 외부 종 huixiu: 아름다운; 혜: 연맹. 예쁜 외모, 똑똑한 마음.

네가 한 말은 반드시 지적해야 한다: 옳다. 손가락 하나로 정곡을 찌를 수 있다.

눈 속의 철은 군사 세척의 은유이다.

약우리에서 예비 약재는 약우리에 있다. 비유는 예비인재이다.

물고기가 솥에서 헤엄치다: 냄비. 물고기가 솥에서 헤엄치다. 비유가 위태로워서 곧 멸망할 것이다.

중총의 시신 매장: 무덤. 무덤 속의 시체 뼈. 힘이 없는 사람을 비유하다.

태양의 힐끗: 창문. 창문을 통해 태양을 보다. 소식이 빠르지 않음을 비유하다.

양용은 상황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을 말한다.

강에서 잃어버린 배, 돈 한 캔은 비유이다. 가볍지만 쓰기에는 소중하다.

비방: 다른 사람을 공격하고 모함하다. 헛소문을 퍼뜨려 다른 사람을 모함하다.

중서합벽: 구멍이 있는 둥근 옥은 옥이라고 하고, 반원형 옥은 반옥이라고 하며, 두 개의 반옥을 결합하여 하나의 원을' 합' 이라고 부른다. 중국과 외국의 아름다운 것들이 결합되는 것을 비유한다.

옥을 파괴하는 것을 비유하는 것은 주관 인원이 직무를 소홀히 하여 중대한 손실을 초래한다는 것을 가리킨다.

중립적이고 공정한: 부분. 중립과 정의를 유지하다.

중간에 망설이는 것은 아내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중용은 공평하지 않고, 동시에 수용하고 축적하는 생활 태도를 가리킨다.

사슴 쫓기: 따라잡기; 사슴: 포위된 대상을 가리키며 종종 황위와 정권에 비유된다. 군웅이 함께 일어나 천하를 다투는 것을 가리킨다.

중양의 말 중양: 내실. 안방에서의 사적인 대화. 또한 음란한 말을 가리킨다.

배의 적은 같은 배를 타고 공조하는 모든 사람들의 적이다. 사람마다 반대하여 매우 고립되어 있음을 비유하다.

구름 속의 두루미는 구름 속의 두루미와 같다. 비유는 고상한 사람이다.

송곳주머니: 주머니. 송곳을 주머니에 넣으면 송곳의 끝이 드러납니다. 재능이 있는 사람은 오랫동안 묻히지 않고 결국 머리를 드러낼 수 있다는 비유다.

이것이 바로 네가 원하는 것이다.

중 류 타악기: 노크; 바: 과육. 노력하기로 결심한 것을 비유하다.

센터 흔들림 센터: 마음 속에; 흔들다: 불안하다. 어렴풋이 형용하여 자제하기 어렵다.

중류 기둥은 황허의 급류 속에 기둥 산처럼 우뚝 솟아 있다. 이것은 강력하고 독립적인 사람이 격동과 어려운 환경에서 지주 역할을 할 수 있다는 비유이다.

중원이 천하를 다투고 있다.

중서는 밥을 가지고 있는데, 집권 대신의 무능한 일을 가리킨다.

잔 속의 뱀 그림자는 컵 활 속의 뱀 그림자와 같다.

불행히도, 내가 하고 싶지 않은 일이 실제로 일어났다고 한다.

위대하고, 위대하고, 정의로운 것은 모두 매우 공평하고 공정하다.

동굴에서, 너는 예리한 관찰력을 가지고 있어, 말을 하면 문제의 관건을 잡을 수 있다.

중간 이동: 자주, 움직이지 않는다. 중국인: 네, 맞습니다. 비어 있고 비어 있습니다. 원하는: 열쇠. 중요: 키와 키로 확장합니다. 종종 문제의 급소를 일침으로 보거나 간파한다.

여러 단어 또는 중어 또는: 예. 중국인: 딱 좋아요. 그것은 다양한 토론을 의미하며, 그 중 일부는 가능하다.

화가 치밀어 오르는가, 아니면 화가 치밀어 오르는가.

주전자에 재가 있으니, 주전자에 물고기가 있는 것이 낫다.

바다가 달을 건져도 헛수고이다.

여우명어의 책' 에서 여우명을 참조하십시오.

불행에서 축복을 받는 것은 불행에도 행운을 낳는 요소가 포함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일침피: 죽기 쉬운 부분을 중요한 부서나 문제의 급소로 끌어들이다. 그것은 치명적인 부위를 명중시켰다.

"진퇴" 에서 나는 "진퇴유도" 를 보았다. "

진퇴 사이에 밧줄은 규칙에 부합한다.

자금성의 목사는 중국어와 무술을 모두 할 수 있는 궁중 시종을 가리키는 비유이다.

우물에서 불을 찾다. 우물에서 불을 찾다. 비유법이나 방향이 잘못되어 전혀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

축 국가에 사는 것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것을 의미한다.

버클은 여전히 중류가 있다.

원본 뷰의 "명확화" 를 참조하십시오.

말의 다섯 글자는 여전히 적용된다.

바쁜 중에는 잘못이 있고, 서두르는 중에는 보살핌이 소홀해서 실수를 한다. 일명' 바쁜 중 실실' 이라고도 한다.

서두르다 보면 실수를 면하기 어렵다.

캡슐 누출 저장에서 "캡슐 누출 저장" 을 참조하십시오.

낭포성 누출 저장이라고도 합니다. 식량이 작은 장치에서 큰 장치로 새어 새지 않았다고 한다. 종종 실제 이익이 유출되지 않았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쌀 용기가 자루보다 크다.

진흙 구덩이의 가시는 말의 풍자를 비유한다.

발굽 속의 물고기: 발굽 인쇄 중의 고인 물을 가리킨다. 소발굽 자국 구덩이에 물고기. 죽음이 임박했음을 비유하다.

여주인은 여성 중 남성의 사람을 가리킨다.

정곡을 찌르는 것은 어떤 일을 비판하는 것이 정곡을 찌르는 것을 의미한다.

맹자 텐문공을 궁궐에 올리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서자는 왜 그의 궁전에서 교화를 하지 않는가?" " 궁전, 고대에 집에 대한 통칭. 나중에' 궁중 취용' 이라고 불리며 자기 집에서 사용하는 것이 매우 편리하다.

중국과 외국의 세력이 법원 안팎을 압도했다. 형용력이 크다.

손에 모래를 쥐고 주먹에 쥐고 함께 문지르지 못한다. 비유가 단결하지 않다.

펀치? 모래 모래는 너의 손에 함께 잡을 수 없다. 비유가 조화롭지 못하다.

일본과 중국은 반드시 "일본과 중국은 반드시 어안이 벙벙해야 한다" 는 것을 보아야 한다.

일본과 중국은 반드시 같은 곳으로 가야 한다.

일본과 중국은 동일해야합니다. "일본과 중국은 같습니다."

일본의 중장은 흥성한 것, 쇠락할 것을 비유한다.

일본이 중국에 있다면,' 일본이 중국에 있다면' 과 같다.

마치 태양이 천정에 있는 것 같다. 사물이 매우 번영하는 단계로 발전한다는 것을 비유하다.

오디 음악은 무례한 남녀의 결합을 가리킨다.

신선중인은' 신선중인' 을 본다.

깊은 충성은 내면의 정직과 성실한 행동을 의미한다.

깊이 감추어 드러내지 않고, 속으로는 성실하고 정직하다.

열 발 열 중 열 번. 사격법이 좋다고 묘사하다.

촉중에는 대장이 없고, 리아 화는 선봉이 되어, 일을 처리하는 데 능수가 부족하다는 것을 비유하고, 능력 있는 사람이 나서서 살림을 맡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 속에 소금의 흔적이 없다

물에서 달을 잡는 것은 공허한 환상을 비유하여 실현할 수 없다.

죽음 속에서 살아남고, 죽음 속에서 생존을 추구하다.

죽음에서 살아남고, 극도로 위험한 상황에서 생존을 위해 발버둥친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곽충에서 정구는 질이 떨어지는 사람이 열악한 환경에서 더 나빠질 수 있다는 뜻이다.

담연의 말은 약간 우여곡절과 정곡을 드러냈다.

겉으로는 강해 보이지만 사실은 매우 약하다.

Q: q, 딩: 세 발 두 귀 고대 조리기구. 노을은 고대에 큐슈를 대표하는 구정을 주조하여 국가 권력의 상징으로 삼았다고 한다. 하상주 시대에 구정은 국가를 전파하는 중요한 무기로, 천하를 얻는 사람이 소유한 것이다. 중원: 황하 중하류 손가락 경내. 세계를 빼앗으려는 시도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독 안에는 거북이를 잡고, 큰 독 안에는 거북이를 잡는다. 당신이 잡으려는 대상이 통제 하에 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형용이 쉽고 자신이 있다.

오리 안개 속에서 진리에 대한 모호함과 무지의 경지를 비유하다.

계획의 가운데 손가락이나 상대방의 계략을 함락시키다

머리 속에는 무수하다: 수. 마음속에 내막이 없다는 뜻이다.

(3) 성어는 용과 태양과 태양을 잇는다.

낮에 승천하여 큰소리치며 서쪽으로 여행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