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대전 - 하루살이를 하늘로 보내어 땅에 들어서니, 창해 한 방울의 양귀비. 내 인생의 순간을 애도하며 장강의 무한함을 찬탄하다. 어떻게 해석하는가?

하루살이를 하늘로 보내어 땅에 들어서니, 창해 한 방울의 양귀비. 내 인생의 순간을 애도하며 장강의 무한함을 찬탄하다. 어떻게 해석하는가?

\ "하늘에 하루살이를 보내, 물 한 잔 차 급여. 내 일생의 순간을 애도하며 장강의 무한함을 부러워한다. " 대천세계는 하루살이처럼, 창해 한 방울처럼 보잘것없다는 뜻이다. 아아, 우리의 생명이 짧은 순간밖에 없다는 것을 한탄하고 끝없는 장강을 부러워하지 않을 수 없다.

이 말은 송대 스시의' 적벽부' 에서 나온 것이다. 우리가 배운 이 문장, 즉 원문을 떠올려 봅시다.

가을, 7 월 16 일, 7 월 16 일, 스시와 그의 친구들은 적벽범선에서 놀았다. 미풍이 솔솔 불어서 물이 수면에 도달할 수 없다. 잔을 들어 동료에게 건배하고, 달과 관련된 문장 등을 암송하고, 장을 찬미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달이 동산에서 솟아올라 북두칠성과 소 사이를 배회했다. 유백색의 안개가 강을 가로지르고, 푸른 물이 하늘을 잇는다. 작은 배가 아득하고 아득한 강 위에 떠 있고, 광대한 강을 건너게 하다. 풍욱의 바람처럼 광대하여, 어디에서 멈출지 모르겠다. 독립 세계처럼 우쭐대며 선화로 페더링하다.

이때 그는 술을 마시게 되어 매우 기뻤고, 손으로 뱃전을 두드리며 노래를 불렀다. 노래는 말했다: "GUI GUI 는 푸른 패들과 같고, 하늘을 치고 빛을 묘사합니다. 나는 임신했다, 나는 아름다움이 한쪽에 있기를 바란다. 클릭합니다 손님은 구교가 있고, 노래에 기대어 화해한다. 그 소리는 엉엉, 원망, 울음과도 같다. 여음이 끊이지 않다. 신룡이 깊은 계곡에서 춤을 추게 할 수 있고, 외로운 배 위의 과부가 눈물을 흘리게 할 수 있다.

들깨는 매우 슬퍼서 위험에 앉아서 손님에게 물었다. "무슨 일이야?" " 손님이 말했다: "달은 별이 적고, 우엉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조멘드의 시가 아닙니까? 서망하구, 동망무창, 산천 운무가 감돌고, 어두컴컴하다. 멘델지가 주랑에 갇혔기 때문이 아닐까요? Qifang 징, 강릉 아래로, 동쪽으로 흐른다. 그는 키가 천리이고 깃발을 걸치고 술을 마시며 시를 부르며 강을 건너 천하의 영웅이 되었다. 지금 그는 어디에 있습니까? 나와 아들은 강에서 낚시를 하고, 물고기와 새우 사슴과 친구가 되고, 일엽편주, 병을 기르고 서로 돌아간다. 하루살이를 하늘로 보내어 땅에 들어서니, 창해 한 방울의 양귀비. 내 인생의 순간을 애도하며 장강의 무한함을 찬탄하다. 비행선과 함께 날고, 밝은 달을 안고, 결국 길다. 잠시 이해할 수 없어 형태에 남아 있다. ""

들깨가 말했다. "남편의 물과 달을 아십니까? 죽은 자는 이렇지만, 그는 한번도 가본 적이 없다. 허위로 가득 찬 자는, 죽은 자는 썰물하지 않고 흐르지 않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덮개는 반드시 그 변화자로부터 바라보게 될 것이며, 천지는 한순간에 있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그것이 변할 수 없는 각도에서 본다면, 나는 무궁무진한데, 왜 부러워할 필요가 있는가! 더욱이 하늘과 땅 사이에는 만물이 주님을 소유하고 있으며, 내 것이 아니니, 나는 헛되이 가져갈 것이다. 그러나 강 위의 맑은 바람, 산 속의 명월, 귀로 듣는 것은 묘하고, 상봉은 곧 아름다움이라 끝이 없다. 그것은 창조주의 끝없는 은신처이며, 나와 나의 아들은 올바른 곳에 있다. "

그래서 동반자는 즐겁게 웃으며 컵을 깨끗이 닦고 다시 쏟았다. 반찬과 과일을 다 먹어서 탁자 위의 컵만 뒤죽박죽이 남았다. 배에서 자고, 서로 껴안고 잠을 자는데, 나는 지평선이 이미 하얗게 변했다는 것을 안다.

번역:

임욱의 가을, 7 월 16 일, 나는 친구와 적벽 아래 배를 타러 갔다. 미풍이 솔솔 불어오니 물결이 일어나지 않는다. 잔을 들어 다른 반쪽에게 술을 권하고 밝은 달에' 나의 숙녀님' 장을 암송하다. 잠시 후, 달이 동산 뒤에서 솟아올라 두수와 소수 사이를 왔다갔다 했다. 뽀얗게 김이 강을 건너고, 물이 연일 이어지다. 갈대 같은 작은 배 한 척을 제멋대로 떠다니며 광대한 강을 건넜다. 바람 따라 하늘을 거닐듯, 어디에 멈출지 모르겠다. 마치 내가 이 세상을 떠나 날아갈 것 같다. 나는 신선이 되어 선경에 들어갈 것이다.

이때 나는 즐겁게 술을 마시고 배를 두드리며 노래를 불렀다. 노래에서 "월계수나무 배, 바닐라 패들, 달빛 속에서 청파를 두드리며 달빛의 수면 위를 역류했다. 내 감정은 먼 곳에 있고, 아름다운 경치를 보고 있지만, 하늘의 반대편에 있다. " 피리를 부는 게스트도 있고, 노래의 리듬을 동반한다. 피리 소리가 애통해하고, 바라듯 울고, 하소연처럼 울며, 여음이 강 위에 메아리쳐 마치 실처럼 울려 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깊은 계곡의 용이 그것을 위해 춤을 추게 할 수 있고, 외로운 배 속의 과부가 그것을 위해 울게 할 수 있다.

나도 슬픈 얼굴로 옷깃을 쭉 펴고 손님에게 물었다. "피리 소리가 왜 이렇게 슬퍼요?" " 손님이 대답했다: "달 스타 희석, 새 남쪽 비행. 클릭합니다 조공과 멘드의 시가 아닌가요? 여기에서 서쪽의 하구와 동쪽의 무창을 볼 수 있다. 산천이 연이어 접해 있어, 한눈에 바라보니 온통 어두컴컴하다. 그게 조멘드가 주유에게 포위된 곳이 아닌가요? 당초 경주를 점령하여 강릉을 점령하고 장강을 따라 내려갔다. 그의 전선은 끝에서 끝까지 이어져 수천 리나 뻗어 있어 깃발이 하늘을 가린다. 큰 강을 마주하고, 그는 창으로 술을 따라 시를 읊었다. 원래 그는 당대 영웅이었는데, 그는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게다가, 당신과 나는 강 중앙에 있는 작은 대륙에서 물고기를 잡고 나무를 베고, 물고기와 새우를 동반하고, 사슴을 친구로 삼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친구명언) 우리는 이 작은 배를 타고 강에서 잔을 들어 서로 술을 권하는데, 마치 망망한 세상 속의 하루살이처럼 작은 바다 속의 좁쌀 한 알까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아, 우리의 생명이 짧은 순간밖에 없다는 것을 한탄하고 끝없는 장강을 부러워하지 않을 수 없다. 나는 신선과 손을 잡고 전 세계를 여행하고, 영원히 밝은 달을 껴안을 것이다. 이런 것들이 결국 실현될 수 없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아쉬움을 피리 소리로 바꿔 슬픈 가을바람에 맡길 수밖에 없었다. ""

나는 물었다: "이 물과 달을 아십니까? 시간의 흐름은 이 물과 같지만, 진정으로 사라지지 않았다. 원이 없어졌을 때, 이번 달처럼, 결국 증감하지 않았다. 사물의 변화무쌍한 면을 보면 하늘과 땅 사이의 모든 것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심지어 눈 깜짝할 사이에 멈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물이 변하지 않는 한, 모든 것이 우리에게 영원하다면, 무엇이 부러워할 수 있겠습니까? 또한, 하늘과 땅 사이에, 모든 것은 자신의 주인이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심지어 페니를 얻을 수 없습니다. 강 위의 맑은 바람, 산 속의 명월만 들리면 소리가 되고, 눈에 들어가면 다양한 색깔을 그린다. 아무도 네가 이런 것들을 얻는 것을 금지하지 않을 것이고, 느끼는 걱정도 없을 것이다. 이것은 자연이 준 끝없는 보물이다. 너와 나는 함께 즐길 수 있다. "

손님들은 즐겁게 웃으며 컵을 씻고 또 가득 부었다. 반찬과 과일을 다 먹어서 잔판이 난잡하다. 모두들 서로 베개를 베고 배 위에서 잠을 잤는데, 어느새 동양에는 이미 하얀 서광이 나타났다.

참고 사항:

적벽: 사실 황주 적벽암이지 삼국시대 적벽전의 옛터가 아닙니다. 현지인들은 그것을 적벽이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그것의 목소리가 가깝기 때문이다. 스시는 이 점을 알고 잘못을 저질렀고, 풍경으로 포옹을 표현했다.

임욱: 송신종 원풍은 5 세 (1082) 로 임욱에서 태어났습니다. 모두 희망: 네, 그렇습니다. 보세요, 음력 15 일입니다.

"희망" 은 음력의 16 을 가리킨다.

서: 천천히 하세요.

싱: 일어나서 하세요.

속:' zh ࿋' 는 인사말이며, 여기서' 권주' 라는 의미로 이어집니다.

소암: 한동안.

백로: 하얀 수증기.

횡강: 개강. 가로, 가로.

갈대 한 마리가 그것과 비슷하기만 하면, 그것은 어찌할 바를 몰랐다. 작은 배를 넓은 강 위에 띄워라. 세로: 마음대로. 갈대: 아주 작은 배에 비해 갈대잎처럼 작은 배. "시경 펑웨이 () 와 빛": "누가 화광, 항동 ()?" 가자. 링: 오버. 만청: 이 강은 매우 넓다는 것을 설명합니다. 어찌할 바를 몰라 마음이 넓다.

풍욱이는 바람을 위해 변호했다: (날개가 돋는 것처럼) 바람을 타고 하늘을 날고 있다. 폰: "부터", "부터" 와 같습니다. 가상: 공간. 에: 운전 (제어).

세상과 독립하다: 세상을 버리고 혼자 살다.

좌굴: 뱃전을 두드리며 박자, 뱃전, 뱃전을 가리킨다.

하늘을 불고 흐르는 빛: 노가 달을 치고 맑은 물을 띄우고 역류하여 올라간다. 뒤로: 상류. 공명, 유광: 맑은 강에 떠 있는 달빛을 가리킨다.

희미하게, 나는 임신했다: 주어가 거꾸로 되어 있다. 내 생각이 먼 곳으로 날아갔다. 텅 빈 먼 모습. 눈빛으로 _' 샹부인', 마음속의 느낌을 걱정하다.

미녀: 스시가 빌린 굴원의 스타일이에요. 아름다움으로 군주를 가리키다. 대부분의 고시들은 그들이 그리워하고 갈망하는 사람들을 언급한다.

노래와 조화 (h é): 리듬과 조화. 린 (lean): 따르기, 따르기 및 응답.

원한은 갈망과 같고, 우는 것은 불평과 같다. 애도와 갈망, 흐느껴 울며 하소연하는 것과 같다. 불평: 슬픔. 무: 애착.

여음: 끝.

컬링: 길고 부드러운 소리를 설명하십시오.

가는 선: 가는 선 하나.

딥 밸리 다이빙: 딥 밸리: 이것은 심연을 의미합니다. 깊은 계곡의 용은 감동되어 덩실덩실 춤을 추었다.

고독한 배의 과부를 위해 울다: 외로운 배의 과부를 슬프게 울게 하다. Lee: 혼자 사는 여성, 여기 미망인을 가리 킵니다.

색상 (qi m: o qiǎo) 예: 색상이 변하는 방식.

앉아서 위태롭다: 옷을 정리하고 앉아서 위독하다: 일어나라.

이게 뭐야? 왜 곡이 이렇게 슬퍼요?

달은 별이 적고 새는 남쪽으로 날아간다: 조조' 단가행' 의 시 한 구절이다.

모종:' 현현' 으로 감아요.

우울: 나무가 무성하고 울창한 녹색이다. 여: 울창한 모습.

Zhú lú Zhulu: 군함이 앞뒤로 연결되다. 이것은 전함을 가리킨다.

(쉿) 술: 술을 따르다.

슈유: 수평으로 창을 잡다.

물고기와 새우 사슴의 친구: 물고기와 새우를 동반하고 사슴을 친구로 삼는다. 동반자: 들고 ... 당신의 파트너로서. 다음은 명사의 의동용법이다. 엘크: 사슴의 일종.

피비 N 선: 작은 배.

보내기: 숙박.

하루살이의 일종 곤충. 여름가을의 교분은 물가에서 태어나 수명이 짧아 몇 시간밖에 안 된다. 이 말은 생명의 짧음을 비유한다.

구우일모: 작다. 바다: 바다. 이 말은 인간이 하늘과 땅 사이에서 극히 보잘것없다는 뜻이다.

잠시 (y): 잠시, 아주 짧은 시간.

나가노: 영원히.

갑자기: 여러 번.

유음: 여음은 쓸쓸한 소리를 가리킨다.

태태: 가을바람.

죽은 자는 이와 같다:' 논어 자한':' 자설 천:' 죽은 자는 사부처럼 밤낮으로 쉬지 않는다. "죽음: 가. 이것은 물을 의미합니다.

흑자는 다음과 같다: 달의 원과 짧음을 가리킨다.

죽음: 마지막. 변동: 증가 또는 감소.

Long: 성장은 하늘과 땅이 될 수 없습니다: 모달 부사. 받는 사람: 사용. 눈 깜짝할 사이: 눈 깜짝할 사이에.

창조주의 끝없는 숨김입니다. 이것입니다. 창조주: 하늘과 땅이 자연스럽다. 짱: 불교어. 무궁무진한 보물을 가리킨다.

* * * 맛있는 음식: * * 마음껏 즐기세요. 스시의' 홍벽부' 는' * * * 음식' 이라고 썼고, 명대 이후에는 더욱' * * * 적당하다' 고 썼다.

의리가 더 적절하다: 다시 마셔라.

요리와 석두 모두 다 써 버렸습니다: 고기 요리와 과일.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혼란: 또' 혼란',' 어지러운 모습' 이라고 써요.

베개: 서로 베고 있어요.

흰색: 이미 흰색입니다.

관심 있는 친구가 다시 와서 이 미문을 감상해 보세요.

이 시는 작가와 그의 친구들이 한 달 밤에 적벽에 가서 노를 젓을 때 본 소감을 서술한다. 작가의 주관적 느낌을 단서로 주객이 일문일답 형식으로 달밤 범선에서 통사통, 철학상의 해탈에 이르는 저자를 반영했다. "전부" 는 레이아웃과 구조적으로 독특한 의경을 구현했고, 감정이 깊고 사상이 깊어 중국 문학사에서 높은 문학적 지위를 가지고 있어 후세의 푸 산문시에 큰 영향을 미쳤다.

적벽부' 는 저자가 적벽에서보고 들은 것을 통해 저자가 개방에서 우울증까지, 우울증에서 해방에 이르는 사상 과정을 반영해 역경에 직면하여 여전히 삶을 사랑하는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삶의 태도를 보여준다.

문장 (WHO) 는 주체-객체 대화를 써서 찬반 양방면의 관점을 표현하고 제 5 항으로 끝을 맺었다. 본문의 시작과 끝, 작가의 심정은 기쁨이지만, 이 두 가지 기쁨은 다르다. 애초에 작가의 기쁨은 주변의 풍경에 의해 야기되었다. 어느 화창한 밤, 필자가 강을 가로질러 성품이 비슷한 친구와 시를 읊으며 대답하는 것은 정말 인생의 큰 즐거움이다. 결국 작가의 기쁨은 주객 문답을 통해 마음속의 고민과 혼란을 없애고 인생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기 때문이다.

네 번째 단락은 주로 들깨의' 손님' 에 대한 반박과 자신의 생활감각에 관한 것이다. 감정이 기쁨으로 바뀌다. 들깨의 대답은 문장 시작 부분의 풍경과 게스트의 대답을 배려했다. 명월과 강을 예로 들면, 세상 만물은 변화한 면도 있고 변하지 않는 면도 있음을 설명한다. 변화의 측면에서 볼 때, 세상의 모든 것은 눈 깜짝할 사이에 멈추지 않는다. 반면에 모든 것은 인간처럼 영원하다. 창장 명월천지를 부러워할 필요도 없고, 인생이 짧다고 한탄할 필요도 없다. 우리는 물질과 정신을 중시하고, 우리의 불후의 사업을 견지하고, 냉정하고 초연한 태도와 낙관적이고 활달한 심정을 유지해야 한다. 작가의 활달한 세계관과 인생관을 표현했다. 다섯 번째 단락의 감정색은' 기쁨' 으로, 처음엔 선녀와 초탈한 즐거움을 보살폈다. 주로 손님이 들깨의 말을 듣고 몸과 마음이 모두 위안을 느끼고, 손님들이 마음껏 술을 마시며 곤히 잠들었다. 이런 결말은 정적에 대한 암시다. 박해를 받고 황주를 폄하하지만 살림이 괜찮고 외롭지도 않고 아깝지도 않다는 것이다. -응?

주객 문답의 글쓰기 스타일은 글의 감정을 기복하게 하고, 작가의 사상 감정은 층층이 드러나고, 심도 있게 드러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리고 주체와 대상의 대화는 사실 두 가지 관념의 대립이다. 하나는 억압이고, 하나는 깨끗하다. 당시 수시가 비하된 어려운 처지에 연결시켰을 때, 우리는 객적을 단지 수시의 고민사상의 외화일 뿐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이번 주객 대화는 수시의 진퇴 두 사상의 격렬한 교전에 지나지 않는다. 물론 격렬한 투쟁의 결과는 인생관이 불황기보다 낫다는 것이다. 그래서 수시의 인생 경지는 새로운 높이로 올라와서 문학사에 아름다운 획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