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대전 - 틀리기 쉬운 수능 성어 몇 개를 구하다
틀리기 쉬운 수능 성어 몇 개를 구하다
첫 번째 범주: 문학 창조의 의미를 보아라.
1. 허용되지 않습니다.
방: 하나의 간격. 틈새에 머리카락 하나를 용납할 수 없다. 재난이나 상황이 매우 위급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작은 거리를 묘사하는 것" 이 아닙니다.
2. 기소
책: 고소장, 고소장 등 조사서: 의문; 법원: 과거에는 관리들이 사건을 심리하는 곳을 가리켰다. 법정에서 질의를 받다. 쌍방 대부 법정으로 오용해서는 안 된다.
즐겁게 박수를 치다
빨리: 즐거워요. 박수를 치다. More 는 정의가 신장되거나 일의 결과가 만족스럽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 유쾌한 장면에는 직접 사용할 수 없다.
4. 훈련용이 부족하다
발: 값어치 있어요. 교육: 사양, 모델. 가치없는 것을 규범 또는 모델로 일컫는 말. "가르칠 가치가 없다" 고 이해할 수 없다.
5. 출판되지 않는 이론
옛날 옛적에, 글자는 죽간위에 썼고, 잘못이 있으면 베어버렸다. 정확하고 바꿀 수 없는 발언을 가리킨다. "발표할 수 없다, 발표했다" 고 이해할 수 없다.
6. 젖소가 보이지 않습니다
소 한 마리: 소 한 마리. 눈에는 완전한 소가 없고, 소의 골격 구조만 있다. 비유 기술은 숙련되어 손이 잘 맞는다. "전체적인 개념이 없거나 전체를 볼 수 없다" 고 이해할 수 없다. 그것은 나쁜 의미로 오용되어서는 안 된다.
7. 바하마 사람
원래 전국 시대 초국이 유행했던 노래 한 곡을 가리킨다. 대중문예를 비유하여' 사회적 지위가 낮은 사람' 으로 이해할 수 없다.
8. 이 단어가 마음에 안 들어요
원문을 잘 써서 다른 사람이 한 마디 더 추가할 수 없다. 지금도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찬성하는 말 한마디도 하지 마라.
9. 끝이 없다
절대: 깨진; Wisp: 가는 선. 가는 선처럼 연결되어 하마터면 부러질 뻔했다. 위급한 상황이나 길고 미묘한 목소리를 묘사하는 데 자주 쓰인다. "연속" 으로 오인되어서는 안 된다.
10. 결국
이렇게 오래 가다. 대부분 나쁜 결과에 쓰인다.
1 1. 긴 휴가.
거짓: 빌려요. 장기적으로 빌릴 수 없다. "장기 휴가는 돌아오지 않는다" 고 이해할 수 없다.
12. 내일의 노란 꽃
황화: 국화. 원래 중양절 이후 점차 시들어가는 국화를 가리킨다. 후자는 시대에 뒤떨어진 물건이나 뉴스를 가리킨다. 미래에서 오는 것이 아니다.
13. 덥다
손을 만지면 매우 뜨겁다. 강력하고 오만하여 사람들이 감히 접근하지 못하게 하는 것을 비유하다. 사람이 아닌 사람에게 쓰이는 것이라면' 핫' 이나' 판매' 로 해석할 수 없다.
14. 아무거나 해.
할 일이 별로 없다. 온갖 나쁜 짓을 하다. 좋은 의미로 오용되어서는 안 된다.
15. 기묘한 공예
캐치: 초월. 인공은 자연보다 우수하고, 묘사 수법은 매우 교묘하다. "자연 자체" 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16. 다른 건 없어요.
긴 것: 여분의 것. 양복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예전에는 검소하다는 뜻으로 지금은 가난으로 묘사된다. "나는 어떤 장점도 없다" 고 이해할 수 없다. "
17. 개미가 맷돌에 들어간다. 모든 길은 길이다.
맷돌, 섀시 연삭, 치형 통로가 많이 있습니다. 비유의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고, 여러 가지가 있다. 많은 길이 있다.
18. 작은 물건을 기부하지 마라.
가는: 작은, 작은; 기부: 포기. 작고 큰 것을 버리지 마라. 모든 것을 설명하고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아무것도 기부하지 않는다.
19. 암석 파열
비유 문장 토론이 참신하여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놀라운 소식이나 변화" 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20. 위험하게 말하다
위험: 정직. 정직한 말을 하고 정직한 일을 하다. 위험한 언행' 으로 이해할 수 없다.
2 1 .. 카 다몬 나이
카 다몬: 13 ~ 4 세의 여성을 가리키는 초본 식물. 성인 여성에게는 사용할 수 없고, 남학생들에게는 사용할 수 없다.
범죄는 처벌 될 수 없습니다.
주: 죄인을 죽이세요. 죄악이 이렇게 커서 살육은 그것이 범한 죄악을 상쇄할 수 없다. "작은 죄는 죽여서는 안 된다" 고 이해할 수 없다. "
23. 대단히 영광입니다
빨리: 즐거워요. 나쁜 사람이 벌을 받거나 타격을 받는다는 뜻으로 모두들 기뻐한다. "보통 좋은 것" 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24. 단결과 단결
휴: 조이, 금기 제나라: 슬픔, 슬픔. 슬픔, 기쁨, 화는 서로 연결되어 있고, 밀접한 관련이 있고, 이익과 관련이 있다. 주어는 문자를 제외한 어떤 것에도 사용할 수 없다.
25. 사라지다
방랑: 흩어진 모습; 해제: 소산. 얼음이 열을 만나면 녹듯이. 설명은 의심, 오해, 장애물 등을 완전히 제거합니다. 얼음과 눈이 녹는 것을 형용할 수 없다.
오해로 인해 오용된 유사한 성어는 다음과 같다.
1. 불 속에서 밤을 잡는다: 다른 사람이 모험하는 일을 하는데 대가를 치르더라도 이득을 얻지 못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2. 텅 빈 거리: 축하 환영 등 성대한 행사를 묘사한다.
3. 너무 지나치게 하지 마라: 사람을 비난하거나 처벌하는 것은 적당히 해야 한다는 뜻이다.
4. 양양을 바라보며 탄식하다: 일을 할 때 무능하거나 조건이 부족해서 무력함을 느낀다는 것을 비유한다.
5. 사람이 일을 하게 한다: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여 일을 완성한다.
6. 탄관상경: 구사회 관장, 한 사람이 벼슬을 하거나 승진하면 공모자가 서로 축하하면 관직이 된다는 뜻입니다.
7. 사마청셔츠: 비슷한 경험으로 표현된 동정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8. 세경 망조: 자신의 역사에 대한 무지를 비유한다.
9. 전쟁: 힘차게 일을 하는 것을 비유한다.
10. 고산유수: 지식이나 지기를 비유한다.
1 1. 그리움: 갑자기 잃어버린 것을 비유한다. 또한 비유 소식이 빠르게 전해지고 있다.
12. 문자적 의미: 문장, 단숨에 쓰고, 수정하지 않고, 사유가 민첩하고, 문필이 능숙하다는 뜻이다.
제 2 클래스 객체의 오용
일부 성어에는 특정 사용자가 있어 확실하지 않으면 사용 범위를 넓히거나 오용하기 쉽다.
⑴ 아름다운: 크고 화려한 집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지만 예술품은 아니다 .....
(2) 손님처럼 존경하고, 피아노와 악기는 모두 좋다. 두 번째 정도: 부부 사이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친구, 동창, 동료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청매죽마: 젊은 남녀 사이에서만 사용.
(4), 단결: 사람과 사람 사이에만 사용할 수 있고, 사물과 사물 사이에는 사용할 수 없다.
귀머거리 귀: 시각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Lu Lanlun: 삶의 어려움이 아니라 기업가 정신의 어려움을 묘사하는 데만 사용됩니다.
(7) 묘사한 책이 많고, 다른 것은 많지 않다.
⑻ 얼굴을 맞대고 살다: 어른과 후배, 또래, 친구를 사용할 수 없다.
⑼, 삼령 오신: 상하 통용.
끊이지 않다. 사람, 말, 차, 배에 쓰입니다.
(1 1), 수완이 좋다: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리는 데 쓰는 획은 태도에 쓰지 마라.
(12), 문득 깨달았다: 사람의 성격을 형용할 수 없다.
(13), 지울 수 없음: 흔적, 인상, 성취, 사업적 이유 등이 있다. , 감정과 우정을 더하면 틀렸다.
(14), 늙은 진주 노랑: 여성만.
(15), 교묘하게 하늘을 빼앗는다: 인공만 형용할 수 있고 자연은 형용할 수 없다.
(16), 단계별로: 학습과 일만 위해.
(17) 살얼음을 밟는 것처럼: 사람의 기분에 쓰이고, 환경에는 쓰지 않는다.
세 번째 칭찬과 비판은 반대입니다
성어는 감정색에 따라 포의, 중성, 비하로 나눌 수 있기 때문에 사용 과정에서 포의와 비하의 의미를 구분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포의나 비하적 용어의 착오로 이어지기 쉽다.
"후베이 금동사촌은 상급자의 빈곤 구제 검사를 맞아 여러 마을의 양떼를 모아 그 규모의 효과를 이용하여 빈곤 구제 자금을 사취했다. 수단이 열악하여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
이 성어는 네가 본 것이 극도로 훌륭하다는 것을 묘사하는 좋은 말이다. 그것이 상급자를 속이고 속이는 데 사용되었을 때, 그것은' 좋고 나쁨' 의 잘못을 저질렀다.
"도산 위기에 처한 이 공장을 구하기 위해 새로 부임한 공장 지도자가 시장 조사를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제품 품질과 발전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였으니 정말 심사숙고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예문에서 좋은 의미로 쓰이는 경멸적인 단어이므로 잘못된 것이다.
칭찬과 오용은 주로 다음을 포함한다.
1. 기다려: 기대를 설명해야 할 긴급한 필요성이 있습니다.
2. 계산에 능하다: 묘사가 정확하고, 시황에 능하며, 전략을 결정한다.
명실상부하다: 설명이 정말 좋다, 허위가 아니다.
4. 희귀함: 진귀한 사람이나 사물을 비유한다.
장엄한 풍경: 아름다운 것들의 풍부함을 설명하십시오.
6. 눈과 귀가 새롭다: 시가 문장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한가하고 상쾌한 느낌을 준다.
7. 또 다른 세계가 있다: 풍경이나 예술 창작의 경지를 묘사하는 것은 사람을 매혹시킨다.
8. 걱정하지 마세요: 은유글쓰기는 선인을 답습하지 않고, 다른 길을 개척합니다.
9. 네가 한 말은 무의식적이다: 네가 그런 뜻이 아니라는 것을 설명한다.
10. 필사적으로 경영하다: 고심 경영을 가리킨다.
1 1. 시간이 아직 길다: 앞날이 아직 길다. 해야 할 일이 있음을 보여 주고, 서두르지 말라고 권하다.
경멸적인 단어를 오용하는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만성비: 어떤 사건이 매우 널리 전해지고, 각지에서 의론이 분분함을 비유한다.
2. 각종: 묘사가 많고 다양하다.
우연히도: 하나 이상, 심지어 쌍도 있습니다.
4. 전 능한 일: 이것은 모든 나쁜 일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장기적으로: 장기적으로.
6. 앞다퉈: 많은 사람들이 앞다퉈 나쁜 일을 쫓는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7. 반근 팔두: 비유는 서로 같고 막상막하이다.
8. 동등한 대우: 차이에 관계없이 사물을 동등하게 대하다.
9. 머리를 쥐어짜다: 머리를 쥐어짜고 최선을 다한다.
10. 큰소리 치다: 허풍 떠는 것을 조금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1 1. 공공연하고 뻔뻔스럽게 나쁜 일을 하는 것을 묘사한다.
12. 명철 보신: 자신이 곤란을 당할까 봐 원칙투쟁을 회피하는 태도를 말합니다.
13. 득의양양: 지나치게 흥분하거나 자만하여 자기가 마땅히 받아야 할 행동을 잊는 것을 가리킨다.
14. 말: 목적 없는 말.
15. 시초자: 나쁜 일을 하는 첫사람이나 나쁜 풍조의 시초자를 비유한다.
16. 목표가 너무 높음: 학습이나 업무에서 비현실적인 목표 추구를 의미합니다.
17. 단 학보: 모방자가 집에 돌아가지 않고 자신이 알고 있던 것을 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18. 사별의 아픔: 부모님이 돌아가신 것처럼 슬프고 초조하다.
19. 한통속 () 은 한통속 () 이다. 비유는 모두 못생기고 차이가 없다.
20. 공격적: 공격적이고, 거드름 피우며, 어색함을 묘사한다.
2 1. 호시탐탐: 악의적으로 그것을 응시하고 기회를 엿보는 것을 묘사한다.
22. 다른 속셈이 있다: 믿을 수 없는 사람의 말이나 행동에 대한 시도를 가리킨다.
23. 옷차림이 말쑥하다: 옷 모자는 단정하게 차려입고 예쁘지만 겉모습과 마음은 다르다.
수사학: 수사학, 위선을 설명하십시오.
25. 좋은 선생님이 되라: 네가 겸손하지 않고 교육자인 척하기를 좋아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26. 사람이 바로 사람이다: 아이가 어른임을 나타낸다. 혹은 사람의 태도와 행동이 신분에 맞지 않음을 나타낸다.
27. 과시: 자만하거나 오만한 태도를 보이다.
28. 의기양양하다: 한 사람이 득의양양하고 우쭐대는 것을 묘사한다.
29. 마음대로 하세요: 마음대로 하세요.
아아: 죽거나 망한다는 뜻이에요.
3 1. 하늘: 색깔이 알록달록하고, 매우 아름답고, 실제가 아닌 과장을 많이 가리킨다.
32. 말재주가 뛰어나다: 사령, 말솜씨를 묘사한다.
33. 조화: 우리 사이에 조화만 이야기하고 원칙은 언급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34. 얼굴을 바꾸세요: 겉으로는 원래와 똑같아요.
객체의 오용은 주로 다음을 포함합니다.
1. 카 다몬: 13 ~ 4 살짜리 소녀를 말합니다.
2. 예쁘다: 집이 크고 수량이 많다고 묘사한다.
3. 서로 존경하는 손님: 부부간에 서로 존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치 손님과 같습니다.
4. 헤어지거나 이혼한 후의 재회를 비유한다.
하프가 좋다: 부부의 감정이 매우 좋다는 것을 비유한다.
6. 청매죽마: 남녀가 젊었을 때의 친밀한 관계를 말합니다.
연대: 친밀한 관계와 관심사를 설명하십시오.
8. 귀담아 듣지 않는다: 그냥 무시하고 한쪽에 놓아라. 못 들은 것 같다.
9. 푸른 길: 창업의 어려움을 묘사한다.
10. 땀을 흘리다: 장서가 많다고 묘사한다.
1 1. 면수: 어른들이 후배들을 가르치는 열정을 묘사한다.
12. 삼령 오신: 여러 번 가르치더라도 고치지 않고, 상급자가 하급자에 대해, 지도자가 군중에게 대하는 것을 가리킨다.
13. 행인, 자동차, 말이 오가는 것을 묘사하는 흐름이 끊이지 않는다.
14. 쓰기 쉽다: 소탈하고 여유로운 것을 묘사한다. 글쓰기나 문장 쓰기로 자유자재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묘사하기도 한다.
15. 갑자기 명랑하다: 좁은 어둠에서 넓고 밝은 것으로 바뀌는 것을 묘사한다.
16. 지울 수 없는 것: 사람들의 기억 속에 영원히 남아 있는 사적과 언론을 가리킨다.
17. 오래된 진주는 노랑색이다. 여성이 나이가 많아 무시당하는 것을 나타낸다. 마치 진주가 나이가 들면서 노랗게 변하는 것처럼 새 진주만큼 값어치가 없는 것 같다.
18.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다: 묘사 기교가 매우 교묘하다.
19. 차근차근: 학습과 일이 일정한 단계에 따라 점차 심화되거나 향상되는 것을 말한다.
20. 살얼음을 밟는 것처럼: 매우 조심스러운 심정을 가리키며 많이 사용한다.
아래에 열거된 성어 한 쌍이 기본 뜻은 같지만 감정 색채는 상반된다. 각 쌍에서, 앞의 단어는 좋은 의미이고, 다음 단어는 나쁜 의미이다.
1. 사랑은 조화를 이룬다: 쌍방의 사상 감정의 조화를 묘사한다.
뜻이 같다: 같은 나쁜 사상과 습관이 있어서 잘 지내는 것을 비유한다.
속물에 의한 가이드: 특정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행동하십시오.
바람이 키를 만드는 것을 보아라: 기세나 다른 사람의 눈을 보는 것을 비유한다.
3. 당당하게 이야기하다: 자신 있고 차분하게 말한다.
큰소리 치다: 일이 과장되고 비현실적이라고 묘사하다.
4. 한 가지 관점: 겸손이란 어떤 문제에 대한 피상적인 견해를 가리킨다.
단일 관점: 편협하고 일방적인 관점을 비유한다.
5. 어디에나 있습니다: 갈 수 없는 곳이 없다는 뜻입니다.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세심함: 매우 세심한 관심과 배려를 묘사한다.
6. 더욱 분발하다: 계속 노력하며 좀 더 노력하는 것을 비유한다.
상황이 이전보다 더 심각해져서 단점과 잘못을 가리킨다.
7. 심사숙고: 깊이 반복적으로 생각하다.
심사숙고: 장기 계획이 어떤 일을 하는 것을 가리킨다.
8. 머리를 쥐어짜다: 힘껏 생각하고, 힘껏 생각하다.
최선을 다하다: 최선을 다하다.
9. 창업자: 어떤 사업의 창업자를 가리킨다.
창작자: 나쁜 일을 하는 첫사람이나 나쁜 풍조의 시초자를 비유한다.
10. 거드름 피우다: 활기차고 의기양양한 것을 묘사한다.
거드름 피우다: 득의양양하고 득의양양한 것을 묘사하다.
네 번째 문맥은 서로 맞지 않는다
성어도 단어이니, 일정한 언어환경에 부합해야 하고, 문맥이 맞지 않으면, 자연히 오용될 수 있다. 성어의 뜻은 반드시 문장의 의미와 일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틀렸다.
그것은 두 사람의 사진이다. 왼쪽은 잘생긴 해방군전사이고 오른쪽은 문약한 학생이다.
많은 학생' 은 많은 수의 학생을 가리킨다. 이 예에는' 학생' 조건이 있지만' 많은' 조건은 없다. 이는 컨텍스트와 무관하다.
이 문제와 비슷한 단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⑴' 힘써 조수를 돌리다': 험악한 정세를 구하려고 노력하는 것을 비유한다. 문맥에 험악한 정세가 없다면 사용할 수 없다.
⑵' 상호 관심': 같은 처지에서 서로 돕는 것을 비유한다.
(3) \' 명실상부한 소문 \': \' 이름 \' 은 \' 명성 \' 이지만, 일반적인 명성은 없다.
⑷' 들었다': 이 단어의 주어는 감염자일 뿐 감염자는 될 수 없다.
⑸' 친밀함':' 의 보완어만 쓸 수 있다.
(6) "불만족": 전반적인 만족.
1. 몰입감: 특정 환경이나 분위기에 있는 것을 말합니다.
자신을 처신하여 남을 배려하다.
2. 뒤를 보세요: 다른 사람의 목과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잡을 수 있거나 비교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부정문에 자주 사용됨).
멀리 뒤떨어지다: 비유가 멀리 뒤떨어지다.
3. 많이 보고, 많이 듣고, 무형중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들었다.
보고 들어라: 자신의 눈으로 듣고, 자신의 눈으로 보아라.
기초를 포기하십시오: 경중을 거꾸로 묘사하십시오.
본말 거꾸로: 주차 관계, 본질적 관계, 비본질적 관계를 뒤바꾸는 것을 비유한다.
5. 비길 데 없는: 비길 데 없는. (포의)
같은 말을 할 수 없다: 형용할 수 없고 비교할 수 없다.
6. 아교처럼 칠하다: 외로움을 묘사한다.
접착제처럼 칠하다: 서로 밀접한 관계를 묘사한다.
7. 첫눈에 반했다: 우리는 첫눈에 옛 친구처럼 예전과 다름없다.
첫눈에 반했다: 만나자마자 사랑이 생겼다.
8. 한 가지 격식에 구애받지 않는다: 한 가지 규격이나 방법에 국한되지 않는다.
자유: 어떤 구속도 받지 않고 자유를 묘사한다.
9.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보통 즐거움을 의미하고 돌아오는 것을 잊는다.
희망외: 행복이 극에 달한다고 묘사한다.
10. 찬성하지 않음: 옳지 않다고 생각하면 찬성하지 않는다.
마음에 들지 않는다: 마음에 두지 않는 것은 네가 중시하지 않고 그것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1 1. 실망: 군중을 설득할 수 없다.
기대를 저버리지 않다: 대중의 희망을 저버리지 않는다.
12. 시간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재난과 매우 가깝다는 것을 비유합니다. 형세가 매우 위급하다.
친밀함: 매우 친밀하고 간격이 없는 것을 묘사한다.
다섯 번째 표의 문자 반복
성어는 일반적으로 정련을 거쳐 적절하게 운용하면 간결하고 간결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성어와 문장의 의미 대비를 주의하지 않으면 성어의 함축적 의미와 문장 의미의 중복이 생기기 쉽다.
(1), 노동자 빈곤 (2), 많은 이재민들이 비통하다.
(3), 백성은 부진하고 (4), 밤낮으로 겸업한다.
언덕과 들판에는 곳곳에 과수가 널려 있다.
[6], 큰 소리로 말하고, 한 번 큰 소리로, 점점 완벽해지고 있다.
자명한 대사가 하나 있는데, 많은 학생들이
⑽. 제 달팽이는 정말 장렬한 해산물 (1 1) 입니다.
(12), 현재 급무 (13), 자신을 보세요.
여섯 번째 부류는 문자 그대로의 뜻을 오용한다
1. 딜레마: 진퇴양난을 묘사한다.
2. 예를 들어 봄바람에 앉는다: 교훈이나 영향을 받는 것을 비유한다.
봄바람이 비를 녹인다: 좋은 교육의 은유
간헐적 인: 상황이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하십시오.
5. 화는 벽에서 나온다: 화는 안에서 나온다.
열: 권력과 오만함을 묘사하여 사람들이 감히 접근하지 못하게 한다.
7. 일대수: 강, 호수, 바다가 분리되어 있지만 거리가 멀지 않아 교류의 장애물이 되기에 충분치 않다.
8. 하차 시작: 방금 업무 임무가 있는 곳에 도착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9. 단도직입적으로: 말이나 문장 쓰기로 이 주제에 대해 직접 이야기하고 빙빙 돌리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10. 맑은 물에 물고기가 없다: 자신의 작은 결점에 너무 신경을 쓰면 단결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1 1. 맹인이 코끼리를 더듬다: 맹목적인 행동을 비유하면 결과가 매우 위험하다.
12. 세상에 두 번째가 없다.
일곱 번째 겸손과 존중이 어긋난다
어떤 성어는 겸손한 말로, 자신에게만 말할 수 있고, 어떤 성어는 경어이며, 사람에게만 말할 수 있다. 제대로 구별하지 않으면 겸손과 존중이 어긋나는 실수를 범하게 된다.
벽돌을 던져 옥을 유인하다': 얕고 미성숙한 견해나 문장, 다른 사람의 고명하고 성숙한 견해나 작품을 이끌어내는 것을 비유하며, 흔히 겸손한 말로 쓰이며 자신을 상대하는 데만 쓰인다.
비슷한 단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⑴ 허황된 마음: 매우 겸손하고, 다른 사람에게 존중을 나타내고, 다른 사람에게만, 자신에게는 하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⑵ 개 꼬리 뒤에는 밍크가 뒤따른다. 잘 들지 않는 물건 뒤에는 좋은 물건이 뒤따르며, 보통 자신의 작품에만 사용되어 겸손함을 나타낸다.
⑶ 룽: 다른 사람들이 그들의 집에 손님으로 온 것에 대해 감사하거나, 자신의 서화를 그들의 집에 보내 준 것에 대해 다른 사람들에게 감사를 표하는 데 쓰인다.
⑷ ⑷ ⑷ ⑷ ⑷ ⑷ ⑷ ⑷ ⑷ ⑷ ⑷ ⑷ ⑷ ⑷ ⑷ ⑷ ⑷ 93
⑸ 갈망: 누군가 또는 무언가에 대한 감탄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6] 겸손한 견해:' 자신의 얕은 견해' 를 표현하는 겸손한 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