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대전 - 중학생 추출에 적합한 4 자 단어에 의미 추가

중학생 추출에 적합한 4 자 단어에 의미 추가

중학생 추출에 적합한 4 자 단어

1, 불완전한 소:' 장자 양생주' 에서 소를 죽이는 사람이 처음에 눈으로 본 것은 소 전체라고 말했다. 3 년 후 기술이 숙련되어 칼을 움직일 때 피골 틈만 보이고 소 전체는 보이지 않는다. 기예가 매우 능숙한 정도에 이르렀다.

2, 과장: 매우 아름답고, 대부분 과장되거나 비현실적이다.

3. 죽마고우: 남녀가 젊었을 때 순진무구하며 함께 노는 것을 묘사한다. 젊었을 때 남녀 간의 친밀한 감정을 일컫는 말.

비 출판 이론: 출판, 삭제 및 수정.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없는 주석입니다. 문장 한 편을 묘사하거나 말하는 것이 정확하고 흠잡을 데가 없다.

5, 불만족: 차이, 약간. 의지는 매우 고무적이다. 지금은 사람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더 좋은지, 아니면 만족스럽는지를 나타내는 데 자주 사용된다. "불만족" 으로 오해받기 쉽다.

6, 왕관 축하를 재생: "한 슈? "왕제전": "희와 친구, 통칭하여' 왕양 재위, 공공주관' 이라고 부르는 것도 마찬가지다. \ "왕관을 치고, 모자를 털고, 관리가 될 준비를 한다. 나중에' 주관상경' 은 한 사람이 벼슬을 하거나 승진하는 것이고, 그의 동료들도 서로 축하한다. 그것은 종종 경멸적인 의미로 쓰인다.

7. 땀소 충동: 땀소 충동은 소가 운반하여 소가 땀을 흘리게 합니다. 곳곳에 건물이 있고 곳곳에 집이 있다. 묘사할 수 있는 책이 많다. 설명되는 객체는 책만 가리킨다.

8. 내일 황화: 수시의 시' 구일 이운은 왕공에 있다' 는 말이 있다. 중양절 이후 국화가 시들어 더 이상 감상할 것이 없다는 뜻이다. 나중에 뉴스의 가치를 잃거나 시기적절한 효과를 잃는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이 성어는' 어제 노란 꽃' 으로 오해받기 쉽다.

9. 대중의 신뢰를 얻는다: 사람들의 신뢰와 존중을 얻는 것은 사람들의 신뢰와 존경을 얻는 것이다. 쉽게 오용되어' 기대에 부응하지 않는다' 로 쓰이기 쉽다.

10, 재편성: 실패 후 재편성. "랠리 경기" 로도 쓸 수 있습니다. 이 단어는 비하적 의미로 사용할 수 없다.

165438+

12, 의도적으로: 가능한 모든 계산. 경멸적인 단어를 사용하다.

13, 골목: 집집마다 골목을 빠져나와 경축 환영 등 성황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모두 집에 집중되어 있어서 골목이 비어 있다" 고 오해해서는 안 된다. 。

14, 우연: 사전에 토론하지 않고, 우리는 상대방의 관점이나 행동에 완전히 동의한다. 이 단어는 서술어가 아니라 부사어로 사용해야 한다.

15, 나무랄 데 없음: 비난할 것이 없다. 지나치게 비판하지 말라는 뜻인' 나무랄 데 없는' 과 구별되어야 한다. 전자는 언행이 완전히 합리적이라는 것을 의미하고, 후자는 결점이 있지만 용서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16, 합의에 이르지 못함: 여러 사람의 의견이 다르고 만장일치의 결론을 도출할 수 없음을 나타낸다. 사용할 때 주체가 어떤 사람이 될 수 없다는 것을 주의해라.

17, 채찍 내부: 내부, 내부; 투철한 묘사는 문제를 투철하게 해석할 수 있다. 사용할 때는 어경에 주의하고 함부로 남용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이 문제에 대한 그의 분석은 매우 포괄적이어서, 매우 정교하다고 할 수 있다." 이 말은 성어를 오용하여 앞뒤가 맞지 않는다.

18, 괄목할 만하다:' 몽로 삼국지' 에 따르면 오국대장 몽로는 군무가 바쁜 시기에 손권의 건의를 따르며 학업이 크게 향상되었다. 루숙은 "3 일 이별, 새로운 시각으로 다른 사람을 바라보라" 고 말했다. 이 성어는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이 이룬 진보와 성과를 가리키는 데 사용된다.

19, 교육 부족: 교육, 규범. 패턴이나 규칙으로 간주 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그가 한 일은 정말 훈련이 부족하다." 이곳의' 훈련' 은' 교훈' 으로 해석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학생: 많은 학생. 이 단어 앞에는 양사를 추가할 수 없다.

2 1, 레저: 바쁜 와중에도 당황하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그것은 나쁜 의미로 오용되어서는 안 된다.

22. 사람마다 관점이 다르다. 사람마다 같은 문제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23. 옛날 옛적에: 시간이 아직 지나지 않았거나 얼마 전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24, 나쁘지 않습니다: 나쁘지 않습니다, Pennisetum. 단어 전체는 천부적인 재능도 미래도 없는 사람을 비유한다.

25, 가신: 가신, 추종자; 우아함, 더 많은 것은 학문을 가리킨다. 체면을 꾸미기 위해 유명인을 사귀고 문화 활동을 하다. 그것은 일종의 칭찬으로 오용되어서는 안 된다.

(26), 함영취화: 입, 씹기; 영어, 중국어, 꽃. 입으로 천천히 꽃을 씹다. 시의 본질을 감상하고 이해하는 것을 비유하다. 이 단어를 사용할 때는 그 목적어에 주의해야 한다.

27. 남의 지혜를 줍다: 남의 말을 자기 것으로 주워, 늘 남의 말을 맹목적으로 반복하는 것을 묘사하고, 주견이 부족하다. 그것은 종종 경멸적인 의미로 쓰인다.

28. 뭐든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은 없다. 즉, 모든 나쁜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것은 종종 경멸적인 의미로 쓰인다.

29. 집 안으로: 지식, 기술 또는 사회적 지위가 얕은에서 깊은까지, 낮음에서 높음으로 높은 수준에 도달했다는 것을 비유한다. 사용할 때 그것의 표면적인 의미만 보아서는 안 된다.

30. 개 꼬리는 계속 밍크가 된다: 좋지 않은 것이 좋은 물건 뒤에서 계속된다는 것을 비유한다. 나중에 사물 (대부분 문학 작품) 이 계속되는 전후에 좋고 나쁨이 없다는 것을 묘사하는 데도 사용되었다. 이 단어는 일반적으로 경멸적인 의미로 쓰이며, 스스로 겸손하다고 자칭하는 데 쓰인다.

3 1, 단결과 * * *: 휴식, 기쁨; 슬프고 슬프다. 희로애락이 서로 나누는 것은 동고동락이다. 이 단어를' 밀접한 관계' 와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해라. 후자는 관계가 밀접하다는 의미일 뿐 동고동락하지 않았다.

32. 너무 많이 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너무 많이 하는 것은 충분히 하지 못하는 것만큼 나쁘다. 충분히 하지 못했다고 오인하지 마라.

33. 품격이 좋지 않다: 형용할 수 있는 통쾌한 뜻으로, 문장 정교하고 생동감 있는 것을 가리킨다. 원형이 드러나는 뜻으로 오해하지 마라.

사람을 웃게 하고 관대하게 한다: 관대하고 지식이 많은 전문가. 지식이 해박한 전문가를 웃게 하다. "관대함" 은 이 단어를 이해하는 열쇠입니다.

35. 수경망조: 경경은 고대의 예의와 역사를 가리킨다. 경을 헤아려 조상을 잊는 것은, 근본을 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지금은 자신의 역사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것을 묘사하는 데도 사용된다.

사슴이 죽으면 누가 이 전투에서 이길 것인가? 사슴은 원래 정권에 대한 은유였으며, 나중에는 쟁탈 대상에 대한 은유이기도 했다. 사슴이 죽은 사람은 본래 누가 승리하는 것을 가리킨다.

37, 예쁜: 둥글고 키가 크다. 많이. 이 건물의 장려함을 묘사하다. 이 단어가 묘사한 대상을 주의해라.

5 1. 대나무 통으로 하늘을 보고 바가지로 바닷물을 재어 보는 것으로 추정된다. 시야가 좁고 식견이 짧다는 것을 비유하다. (경멸어)

52. 관중관음표: 죽통의 작은 구멍을 통해 표범을 보면 그 안에 있는 반점만 볼 수 있다. 이것은 비유이다, 너는 사물의 작은 부분만 볼 수 있다. 때때로' 보이는 점' 과 함께 사용되어 관찰된 부분에서 전모를 추론할 수 있음을 나타낸다.

53. 글쓰기는 가산점이 없다: 문장 빨리 쓰는 것을 묘사하고, 바꾸지 않는다. (점: 점 추가, 테이블 삭제. ) 을 참조하십시오

54. 길을 눈으로: 폭정을 두려워하는 사람을 묘사하고, 길에서 만나고, 말을 하지 못하고, 소리를 내지 못하고, 눈빛으로만 표시할 수 있다.

55. 방흥 미아이: 일이 발전하고 있어 1 시 30 분에도 멈출 수 없다.

하리바인: 통속적인 문예를 가리키며, 늘' 양춘백설' 과 비교해서 논한다.

57. 바람을 따라가다: 자신이 주견이 없거나, 비위를 맞추기 위해 모든 것을 남에게 복종하고, 다른 사람을 따라간다는 것을 나타낸다. 그것은 종종 비하어로 사용된다.

58. 답답하지 않고 덥지 않다: 희곡 공연이 태연하고 답답하지 않다는 뜻이다. (사용된 개체 참고)

59. 약자를 업신여기고 강경함을 두려워한다: 겉모습이 강경하고, 마음이 소심하며, 종종 비하어로 쓰인다.

60. 냄비 바닥에서 땔나무를 뽑아낸다.

6 1, 동시효호: 비유가 마음대로 모방하면 효과가 좋지 않습니다. 그것은 종종 비하어로 사용된다.

62. 늘 마음이 없다: 솔직하고 성실하며 늘 마음이 없다는 뜻이다. (포의어)

63. 대식: 음식이 맛있고 만족스럽게 먹는 것을 묘사한다. (설명되는 개체 참고)

64. 완벽한 비난: 다른 사람을 비판하고 완벽을 요구한다.

65. 해설: 지루한 사람이 여자의 생김새에 대해 함부로 이야기하는 것을 의미하며, 많은 일에 대해 분단 비판을 하는 것을 비유한다. 그것은 종종 경멸적인 의미로 쓰인다.

66. 각성: 혼란 속에서 깨어나거나 완전히 깨달을 수 있도록 지혜를 주입하는 것을 비유한다.

67. 문맹: 문맹자와 교육을 받지 못한 사람을 묘사한다.

68. 무일푼: 나는 돈이 없다. (이름: 소유)

69. 저녁에 자요: 일찍 일어나서 늦게 자요. 사람을 근면하게 묘사해요.

얼굴 부여: 진지한 가르침을 설명하십시오. 어른과 후배 또는 교사 대 학생에 자주 쓰인다. (포의어)

7 1, 노출: 많이 본 후 무형중에 영향을 받는 것을 묘사한다.

72. 친숙도: 많이 들어봤어요. 자세히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익숙해요.

웃음을 참지 못하다: 나는 웃을 수 없었다. 한 문장에서 나는' 웃음' 이라는 글자를 반복할 수 없다.

74. 현호제세: 의술을 해서 사람을 구하는 것을 말한다. (냄비, 약솥, 그리고 이 단어의 목적어에 주의하세요)

75. 무리를 지어 달리다: 오리처럼 무리를 지어 달리다. 비유를 하나 더 하면 많은 사람들이 앞다투어 나쁜 일을 쫓고 있다. (경멸어)

76. 취사 대신: 취사는 밥을 하지 않고, 제사를 담당하는 사람은 직무를 넘어 제사 그릇을 내려놓고 취사 대신 밥을 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자신의 의무를 넘어 다른 일을 처리하는 것을 가리킨다.

선처럼 연속적: 가는 선처럼 연결되어 거의 끊어지고, 위급한 상황이나 미묘하고 긴 소리를 묘사하는 데 자주 쓰인다.

78. 불가사의하다: 보통 사람의 본성을 초월하고, 보통 사람의 상상을 초월하는 말과 행동을 가리킨다.

79. 이사천을 보면 의지가 확고하지 않고 연애가 한결같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80. 성공은 실패다: 네가 곧 성공할 때, 너는 패배한다 (후회를 포함)

8 1, 같은 결과: 다른 곡조가 똑같이 잘 연주되고, 다른 사람의 연설이나 연설도 똑같이 훌륭하거나, 다른 방법이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

82. 사람이 일을 하게 한다: 남의 힘에 의지하여 일을 잘 한다는 뜻이다.

상황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상황이 점점 악화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84. 시조자: 나쁜 풍조의 시조자를 비유한다. (경멸어)

조화: 부드러움은 원칙이 없다. (경멸적인 의미로 많이 사용됨)

86. 곡조가 높고 낮음: 곡조가 깊어서 따라 부르는 사람이 거의 없다. 지금의 비유나 예술 작품은 결코 유행하지 않아 이해하거나 감상할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다.

87, 명성: 묘사의 명성이 급속히 높아졌다.

88. 죄는 처벌되지 않는다: 범죄는 극악무도하고, 사형은 보상할 수 없다. (경멸어)

89. 음색 변경: 피아노의 소리가 조화되지 않습니다. 현을 바꿔 다시 설치하다. 비유를 하거나, 체제를 개혁하거나, 방법을 바꾸다.

90. 강물이 갈수록 나빠진다: 강물의 물은 매일 하류로 흘러가 상황이 나날이 나빠진다는 것을 설명한다.

9 1, 진언 거부: 다른 사람의 충고를 거부하고 자신의 잘못을 감추다. (경멸어)

기대를 저버리지 마라: 모두를 설득하지 마라. "여러분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고 이해할 수 없습니다

93. 시간은 허용되지 않는다: 재난과 매우 가깝고 상황이 매우 위급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하차 시작: 관리들이 처음으로 사무실에 도착한 것을 말한다.

95, 자신을 업신여기다: 자신을 너무 과소평가한다.

96. 앉은 봄바람처럼: 교육을 받은 것을 비유한다. "문학을 읽지 않는 것이 의롭다"

97. 자기 연민: 본의는 자신의 잘못을 후회하고 스스로 고치는 것이다. 지금은 자신의 후회만 가리키고 시정의 뜻은 포함하지 않는다. (국제 앰네스티: 거버넌스, 처벌)

98. 빈 칸 채우기: 진재실학은 없지만 전문가로 빈 칸을 채우거나 썩은 일로 빈 칸을 채우는 것을 비유한다. (경멸어)

99. 설진흙 발톱: 과거에 남겨진 흔적을 비유한다.

100, 희귀함: 희귀하고 가치 있는 사람이나 사물을 비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