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대전 - 어진 사람 낙산은 왜 요를 읽어야 합니까?

어진 사람 낙산은 왜 요를 읽어야 합니까?

인자락산' 의' 악' 자는 좋아하는 뜻이 아니라 좋아하는 것이기 때문에' 네 번째' 로 읽는다.

"인자락산" 은 "논어 영업" 에서 나온 것이다: 현자 낙수, 어진 사람 낙산; 지혜로운 사람은 움직이고, 어진 사람은 고요하다. 지혜로운 사람은 즐겁고, 어진 사람은 장수한다. 즉, 인자한 사람은 산과 같고, 태연자약하며, 외물에 흔들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는 사랑으로 사람을 대하고, 사랑으로 사물을 사랑하고, 만물에 두 팔을 벌리고 높은 산에 서서, 멀리 보고, 너그럽고 선량하며, 섬기지 않고, 물건을 다치지 않고, 두려워하지 않고, 영원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성어와 그 이야기

조선시의 전기

질문자가 말했다. "만약 당신이 착하다면, 당신은 왜 산을 낙으로 삼아야 합니까?" -응? 속담에도 있듯이: 산 사람, 모든 사람들이 존경, 식물, 모든 식물, 새, 새, 동물, 휴식, 사방 혜택. 구름 한 송이가 바람을 말하고, 하늘과 땅 사이에 있다. 천지가 성공하여 국태민안이 평안하다. 이 인자는 산에 가서 매우 기쁘다. 시는 말했다: 태산 바위 바위, LV bangbang 이 기대하는 것입니다. 락산도 부른다.

논어자기

산천으로 어진 자를 어진 현자를 보고 지혜를 보는 것을 묘사하며 생동감 있고 심오하다. 이는 주씨가' 논어' 에서 논술한 것과 같다. "인과 지혜에 대한 깊은 이해 없이는 이런 묘사를 할 수 없다." 성인지인을 겸비하기 때문에 이 묘사의 특허권은 그의 것이다.

총명한 사람은 바로 총명한 사람이다. 똑똑한 사람은 사유가 민첩하고 사유가 활발하며 이성적인 사고를 통해 성품이 흐르는 물처럼 활발하기 때문에 물로 비교한다. 어진 자도 착한 사람이다. 마음씨가 착한 사람은 정의에 안주하고, 선량하고 너그럽지만 충동적이지 않고, 성격이 조용하고, 태산처럼 안정적이기 때문에 산으로 비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