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대전 - 성어' 사지 않는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성어' 사지 않는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페이밍

폐명, 본명 풍문병, 후베이 황매인,1901..1.9. 그 집은 가정 형편이 넉넉하여 어려서부터 몸이 약하고 병이 많다. 그는 어린 시절 전통적인 사립학교에서 교육을 받았다. 19 17 세 황매팔각정 초등학교 사범으로 국가 호북성에 입학했다. 졸업 후 무창의 한 초등학교에 남아 주작인과 사귀기 시작했다. 1922 년 북경대학교 예과 영어반에 입학해 시와 소설을 발표하기 시작했다. 북경대학교 독서 기간 동안 새로운 문학 인물과 광범위하게 접촉하여 아사쿠사에 참가하여 어사에 기여하였다. 1925 년 6 월 폐명은 그의 첫 단편 소설집' 대숲 이야기' 를 출판했다. 1927 년, 장은 북경대학교 해산, 대학당 개편, 분연히 퇴학, 서산에 정착한 뒤 성대 중학교에서 교편을 잡으라고 명령했다. 65438 년부터 0929 년까지 폐명은 개편된 베이징대 영국문학과를 졸업하고 국립베이징대 중국문학과에 강사로 초빙되었다. 이듬해 그와 풍지는' 낙타초 문학 주간지' 를 창설하고 편집해 총 26 기를 출판했다. 그 이후로 그는 줄곧 지식을 가르치고, 쓰고, 연구하고 있다. 항일전쟁 중 그는 황메이현으로 돌아가 초등학교를 가르치고' 알레예인지론' 을 썼다. 1946 은 유평백이 베이징대학교 중문과 부교수로 초빙될 것을 추천한다. 1949 년 장춘동북인민대 (이후 길림대학으로 개명) 중문과 교수로 초빙됐다. 1956, 중국학과 주임 연이어 길림성 문련 부주석, 길림성 제 4 회 인대대표, 길림성으로 당선되었다. 1967 10 10 월 7 일 암으로 장춘에서 사망했다.

문어체

폐명은 주작인의 제자로 여겨지며 문학사에서 경파의 대표작가이다. 대표작으로는' 죽림의 이야기',' 다리',' 허이선생전',' 허이선생이 날아간 후' 등이 있다. 폐명의 소설은' 산문문화' 로 유명하다. 그의 독특한 창작 스타일은' 폐명' 이라고 불리며 심종문, 왕청기 등 작가에게 영향을 미쳤다. 폐명은 유명하지만, 무명으로 독자들은 매우 적다. 문학에서 주작인과 유평백은 그의 두 유명한 지음이다. 주작인은 폐명과 유평버의' 떫다' 를 설명하면서 "떫은 원인은 일반적으로 사상적 금욕이나 막막함이지만, 스타일상으로는 단순하거나 낯설을 수 있다" 고 말했다. 나는 내가 지금 말하고 있는 것이 바로 이 방면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

폐명소설 선서' 에서 폐명은 자신의 스타일을 이렇게 평가했다. "표현수법으로 볼 때, 나는 분명히 중국시의 영향을 받았다. 나는 소설을 쓸 때 당대의 절문과 마찬가지로 20 자나 28 자를 썼다. 시 한 편이 성공하니, 나의 소설은 당연히 많이 자란다. 정말 절구에 쓴 것이다, 나는 언어 낭비를 거부한다. 이것은 무슨 바람직한 점이 있습니까?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언어를 사용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당시 내가 바친 일은 정말 완강했다. 독자는 내가 가장 먼저 쓴' 환이 엄마' 를 본다. 펜 한 자루는 거의 휴대할 수 없고, 수고한 흔적이 눈에 띈다. 복숭아원에 도착하면 더욱 익숙해진다. "종당" 에 대해 말하자면, 5 월 4 일 이후의 소설이지만, 확실히 당대의 절문의 특징이 있다. "

폐명의 철학 연구

폐명은 불교에 대해 상당한 연구를 하고 있으며,' 알레예인지론' 이라는 책이 있어 불교의 의식론을 집중적으로 논술하였다. 그러나 그의 철학 연구는 중시되지 않았다. 주작인은 이렇게 말했다. "그리고 그는 논어, 장자, 불경, 특히 열반경을 말한다. 하지만 이 점에서 나는 현학을 모르기 때문에 잘 이해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 폐명이 주작인에게 철학 논문을 보냈지만 응답을 받지 못해 그는 매우 실망했다. 시인 변은 "1949 년에 나는 외국에서 돌아왔다. 그는 나에게 원고 한 부를 보여 주었는데, 마치 불경을 해석하는 것 같았다. 그는 이것이 마르크스주의의 참뜻이라고 흥미진진하게 말했다. 저는 평범한 사람입니다. 저는 그의' 깨달음' 을 믿지 않습니다. 빌릴 시간이 없지만, 저는 그가 따뜻하고 감동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말투가 약간 풍자되어 불교에 관심이 없는 사람의 말이다. 학자 장중행도 불교를 연구한다. 그는 폐명을 말했다. "웅십리 선생과 변론하면서 그가 옳다고 말했고, 증거는 그가 부처를 대표한다는 것이었기 때문에 그가 바로 부처를 모독하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것은 나 같은 믿음이 없는 사람에게는 상당히 우스운 일이지만, 내가 그의 진지하고 경건한 모습을 보았을 때, 나는 어쩔 수 없이 묵묵히 웃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그 태도는 변과 비슷하다. 웅십력만이 폐명의 관점과는 완전히 다르지만, 그와 격렬한 변론을 하고, 심지어 싸우기까지 한다.

필명의 기원을 논하다

폐명은 6 월 1926, 10 의 일기에 "어제부터 내 이름을 원하지 않는다. 나는 그것을 폐명이라는 이름으로 지었다. 지난 4 년 동안 나는 정말 많은 껍데기를 벗었다, 특히 마지막 해에는. 어제를 기념일로 삼자. "

폐명 작품 목록

풍문병: 대숲 이야기, 북신서점, 베이징, 1925.

폐명: 도원, 상하이 명카이서점, 1928 판.

폐명: 대추, 상하이 명카이서점 193 1 판.

폐명:' 다리', 상하이 명카이서점, 1932 판.

폐명:' 서비선생전', 상하이 명카이서점, 1932 판.

폐명:' 신시 이야기', 베이징 신민 출판사, 1944.

폐명과 개원: 물가면', 베이징 신민 출판사, 1944 판.

폐대작, 개원 편집자: 조인기, 한구대초보 1945 판.

"청년과 노신에 대해 이야기하다", 중국 청년출판사, 1956.

폐명소설선, 인민문학출판사, 1957.

풍문병:' 신시 이야기', 인민문학출판사, 1984.

풍문병선집, 인민문학출판사, 1985.

폐명 선집, 쓰촨 문예출판사, 1988.

폐명 산문선', 백화문예출판사, 1990.

풍사순' 폐명 단편 소설집', 호남 문예출판사, 1997.

폐명:' 알레예인지 이론', 랴오닝 교육출판사, 2000 년.

지안 편집장의' 폐명집', 동방출판사, 2000 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