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대전 - 원숭이의 성어
원숭이의 성어
거대한 마력을 지니다
큰 파문을 일으키다
(신화 속의 인물을 가리킴) 구름에 올라 안개를 조종하다
바다에서 바늘 찾기
72 개의 변화-무수한 전술 변화
허황된 것은 사실이 아니다
변하기 쉽다
신비하게 나타나서 사라지다
너의 손을 내밀기만 하면, 너는 네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바다에서 바늘 찾기: 손오공 용궁은 해신의 바늘을 빌렸다.
산에 호랑이가 없어 원숭이가 대왕이라고 부른다. 비유를 하나 하자면, 유능한 사람이 없고, 일반인도 주역이다.
목욕하는 원숭이가 대관하다: 키위는 모자를 쓴다. 비유는 떳떳해 보이지만 본질을 가릴 수 없다.
뾰족한 입원숭이 얼굴: 원숭이 왕은 뾰족한 입원숭이 얼굴로 뇌공 얼굴이라고 불린다.
손오공은 수렴동에서 뛰쳐나왔다. 볼거리가 아직 뒤에 있다.
손원숭이가 피마빈을 봉했다-이 관리가 얼마나 큰지 모르겠다.
손원숭이가 산사로 변하다-꼬리를 드러내다.
손오공과 비교하면 거리가 멀다.
손오공을 헛되이 만나다-진면목을 드러내다.
유이키위가 오공으로 분장하다.
손오공의 금띠-신기한 힘.
손오공은 뜻대로 화과산에 왔다.
재치, 용기, 무예. (이 문장, 다른 사람이 보는 것 같아요. ) 을 참조하십시오
소설은 처음부터 자신의 출신을 썼다: 타고난' 천지의 정정' 의 돌원숭이 한 마리. 그는 태어나자마자 비범한 재주를 보여 원숭이 무리에서 범상치 않은 지혜와 용기를 충분히 보여 원숭이 무리를 위해 수렴동처럼 편안한 둥지를 찾아 원숭이 왕으로 승진했다. 그러나 그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하루 종일 걱정이 태산이어서 결국 유선구도를 결정하고 원대한 목표를 세우기로 했다. 길을 따라 그는 옷을 입고 예의를 배우고, 말을 하고, 흔들하며 걸으며, 다른 사람의 주의를 끌지 않았다. 그의 학습 능력이 매우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선생님과 기예를 배운 후 근면하고 재능이 있기 때문에 72 변, 공중뒤집기 등 고강도 기술과 신선마술을 배웠다. 화과산으로 돌아온 후, 그는 자신의 왕국을 세웠고, 심지어 용궁에 가서 보물을 찾아 가장 강력한 금띠봉을 얻었고, 능력이 크게 증가하여 명계에 큰 번거로움을 가져왔다. 나중에 천궁에서 신들이 번갈아 출전하여 그를 이길 수 없었다. 지로가 그를 붙잡아도 그의 머리를 자를 수 없다. 태상군 단로에 넣어 사십구 일을 정련했다. 그는 불에 타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단로를 잃어버렸다. 결국 그는 비판적인 눈으로 정련되었다. 월경 도중에 그는 곳곳에서 자신의 기지와 용기를 나타냈다. 그래서 스님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대담하고, 자신은 여전히 대담합니다. 너의 대담함은 대담하다. "
유머:
손오공의 지능과 무공은 상대를 훨씬 능가하기 때문에, 그것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거나, 상대방을 비난하거나, 특히 요괴들을 비난하는 것을 하찮게 여긴다. 손오공은 늘' 손할아버지'' 노자' 로 자처하며 요정을' 내 아들' 이라고 부르며 현조카라고 부른다. 사자타산의 늙은 요괴와 같은 초자연적인 요괴를 만나 뱃속에 삼키면 나도 유머를 바꾸지 않는다. 그는 또한 요괴를 조롱하며 말했다. "너는 매우 고지식하다. 나 자신은 스님이고, 몸은 매우 약하다. 지금 가을이 추워졌는데, 나는 아직도 곧은 활을 쓰고 있다. " 뱃속이 따뜻하고 답답해서 겨울이 되어서야 나올 수 있다. 호랑이 요정은 그와 도박을 해서 그를 참수했다. 그는 소리 쳤다: "부처님, 나를 담대하게 용서하고, 반지로 삼는다. 씨름 요정은 그와 도박을 해서 제왕절개수술로 그의 마음을 파헤쳤다. 그는 "요즘 배가 아파서 벌레라고 생각한다. 나는 단지 내 내장을 꺼내고 폐하의 칼로 내 비위를 씻어서 서방에 가서 부처를 만날 수 있게 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양서대선이 그와 함께 기름 소용돌이를 굴렸다. 그는 웃으며 대답했다. "생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린 스님은 여태껏 목욕을 한 적이 없다. 지난 이틀 동안 그의 피부는 건조하고 간지러웠지만, 적어도 그는 줄곧 그네를 타고 있었다. ""
그는 주인과 동생을 대하는 것도 유머러스하다. 장난으로 팔계를 놀리다. 물론, 이것은 선의에서 나온 것이다.
자비와 충성:
이른바 인의는 유가의 도덕관념이다. 우리는 손오공에게서 이런 전통 관념의 영향을 볼 수 있다. 일찍이 그가 태어났을 때, 그는 유교 경전을 인용하여 집단에게 그가 왕이라는 것을 믿게 할 수 있었다. 당승 양계산이 그를 구했고, 그는 사배당승이었는데, 이것은 고대에 가장 중요한 의식이었다. 나중에, 그는 또한 주인에게 매우 존경하고 효도했다. 오장관은 인삼과를 훔쳐 먹고, 정원대선욕은 당승을 채찍질하려고 한다. 그는 먼저 책임을 자신에게 맡기고, 스승이 손해를 보게 하는 것보다 스스로 때리는 것이 낫다. 그리고 그는 당승에게 매우 충성스럽다. 당승은 시비를 가리지 않고 요괴를 가리지 않는다. 그는 늘 손오공을 오판하여 그를 내쫓는다. 그는 매우 슬퍼서 대사에게 허리를 굽혀 인사를 했다. 떠나기 전에 동생에게 당승을 잘 보호하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일단 당승이 그의 도움을 필요로 하면 손오공은 항상 망설이지 않고 돌아온다. 백까지 말했다: "그는 인자한 손오공이다." 손오공의 몸에는 곳곳에 인의의 광채가 빛나고 있다. 스승에게 이렇다. 다른 사람에게도 마찬가지다. 왜냐하면 그는 정의감이 있어서 좋은 일을 많이 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취경 도중에 비구는 아기를 구하고, 풍현은 소나기를 내린다.
자랑스럽고 아름다운 이름:
손오공은 능력이 높기 때문에 매우 자랑스럽고, 때로는 전통 예절제도에 대해 극도로 경멸하며, 어떤 것에도 얽매이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는 하늘 지하에 있는 황제와 달관 귀인에 대해 전혀 경의를 표하지 않았다. 그는 옥제를보고, 왕왕 무극 한 곡을 부르고, 지정한 조카를 조롱하며, 태백, 노군을 구관으로 부르고, 땅과 성황을 찢는 수염으로 위협하곤 했다. 그는 매우 자존감이 있다. 그는 필이 단지 평범한 작은 관리라는 말을 들었을 때, 그는 큰 우롱과 모욕을 느꼈기 때문에, 그는 책상 안건을 무너뜨리고 더 나쁜 것을 다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는 제천대성으로 봉인되었지만 태후의 복숭아회에 초대받지 못해 복숭아회를 휘저으며 화과산으로 뛰어갔다.
손오공은 이 명절을 매우 중시하여 명성이 매우 좋다. 그는 자죽주의 팔계에 "내 이름 사진 한 장만 있으면 돼. 그럼 내가 거기서 무슨 보물을 그릴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그의 많은 행동에는 모두 명성의 동기가 섞여 있다. 괴물과 싸울 때, 그는 자신의 명성에 신경을 썼고,' 악명' 수단을 쓰고 싶지 않았다. 아주 작은 디테일이라도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78 년에 마굴에 가서 늙은 돼지를 구하고, 저팔계는 뒷문으로 가고, 손오공은 "뒷문으로 가면 진보할 수 있을까?" 라고 생각했다. 현관문도 쳤어요. " 그는 정문에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표현 ... 영웅적인 자질. 하지만 때로는 판사동 72 거미 정욕 샘물과 같이 손오공에게 들키는 것을 참을 수 없을 때가 있다. 이것은 요정을 소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지만, 그는 이렇게 하면 "나의 명성을 떨어뜨릴 것" 이라고 생각한다. 그가 이 일을 하기를 거부했기 때문에, 그는 더 많은 번거로움을 일으켰다. 그의 좋은 명성은 심지어 요괴가 된 자신의 경험에 대해 조금도 꺼리지 않을 정도로 심각했다. 당시 명성이 너무 컸기 때문에 나중에 자만하는 것은 필연적이었다. \ "당신은 쿤에 가서 물어 봐, 나는 역대 첫 번째 괴짜야. 클릭합니다 요정에서의 순위에도 논란이 있어야 한다. 나는 내가 천국에서 얻은 명성과 위망을 더욱 자랑스럽게 여긴다. 나는 항상 그것을 이용해 길의 선녀들을 놀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0| 리뷰 1 시간 전 열렬한 네티즌에 찬성합니다.
손원숭이의 얼굴-네가 말했듯이 | 댓글 10 분 전 니니는 후회하지 않았다 | 1 급.
지혜와 용기, 기지와 용기, 민첩함, 눈에 띄는 기적, 선함, 기지와 유연성.
바다에서 바늘 찾기: 손오공 용궁은 해신의 바늘을 빌렸다.
산에 호랑이가 없어 원숭이가 대왕이라고 부른다. 비유를 하나 하자면, 유능한 사람이 없고, 일반인도 주역이다.
목욕하는 원숭이가 대관하다: 키위는 모자를 쓴다. 비유는 떳떳해 보이지만 본질을 가릴 수 없다.
뾰족한 입원숭이 얼굴: 원숭이 왕은 뾰족한 입원숭이 얼굴로 뇌공 얼굴이라고 불린다.
손오공은 수렴동에서 뛰쳐나왔다. 볼거리가 아직 뒤에 있다.
손원숭이가 피마빈을 봉했다-이 관리가 얼마나 큰지 모르겠다.
손원숭이가 산사로 변하다-꼬리를 드러내다.
손오공과 비교하면 거리가 멀다.
손오공을 헛되이 만나다-진면목을 드러내다.
유이키위가 오공으로 분장하다.
손오공의 금띠-신기한 힘.
손오공은 뜻대로 화과산에 왔다.
재치, 용기, 무예. (이 문장, 다른 사람이 보는 것 같아요. ) 을 참조하십시오
소설은 처음부터 자신의 출신을 썼다: 타고난' 천지의 정예' 의 돌원숭이 한 마리. 그는 태어나자마자 남다른 재주를 가지고 원숭이 무리에서 자신의 심상치 않은 지혜와 용기를 충분히 과시하고, 원숭이 무리를 위해 수렴동처럼 편안한 둥지를 찾았고, 자신도 원숭이 왕으로 승진했다. 그러나 그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하루 종일 걱정이 태산이어서 결국 유선구도를 결정하고 원대한 목표를 세우기로 했다. 길을 따라 그는 옷을 입고 예의를 배우고, 말을 하고, 흔들하며 걸으며, 다른 사람의 주의를 끌지 않았다. 그의 학습 능력이 매우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선생님과 기예를 배운 후 근면하고 재능이 있기 때문에 72 변, 공중뒤집기 등 고강도 기술과 신선마술을 배웠다. 화과산으로 돌아온 후, 그는 자신의 왕국을 세웠고, 심지어 용궁에 가서 보물을 찾아 가장 강력한 금띠봉을 얻었고, 능력이 크게 증가하여 명계에 큰 번거로움을 가져왔다. 나중에 천궁에서 신들이 번갈아 출전하여 그를 이길 수 없었다. 지로가 그를 붙잡아도 그의 머리를 자를 수 없다. 태상군 단로에 넣어 사십구 일을 정련했다. 그는 불에 타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단로를 잃어버렸다. 결국 그는 비판적인 눈으로 정련되었다. 월경 도중에 그는 곳곳에서 자신의 기지와 용기를 나타냈다. 그래서 스님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대담하고, 자신은 여전히 대담합니다. 너의 대담함은 대담하다. "
유머:
손오공의 지능과 무공은 상대를 훨씬 능가하기 때문에, 그것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거나, 상대방을 비난하거나, 특히 요괴들을 비난하는 것을 하찮게 여긴다. 손오공은 늘' 손할아버지'' 노자' 로 자처하며 요정을' 내 아들' 이라고 부르며 현조카라고 부른다. 사자타산의 늙은 요괴와 같은 초자연적인 요괴를 만나 뱃속에 삼키면 나도 유머를 바꾸지 않는다. 그는 또한 요괴를 조롱하며 말했다. "너는 매우 고지식하다. 나 자신은 스님이고, 몸은 매우 약하다. 지금 가을이 추워졌는데, 나는 아직도 곧은 활을 쓰고 있다. " 뱃속이 따뜻하고 답답해서 겨울이 되어서야 나올 수 있다. 호랑이 요정은 그와 도박을 해서 그를 참수했다. 그는 소리 쳤다: "부처님, 나를 담대하게 용서하고, 반지로 삼는다. 씨름 요정은 그와 도박을 해서 제왕절개수술로 그의 마음을 파헤쳤다. 그는 "요즘 배가 아파서 벌레라고 생각한다. 나는 단지 내 내장을 꺼내고 폐하의 칼로 내 비위를 씻어서 서방에 가서 부처를 만날 수 있게 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양서대선이 그와 함께 기름 소용돌이를 굴렸다. 그는 웃으며 대답했다. "생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린 스님은 여태껏 목욕을 한 적이 없다. 지난 이틀 동안 그의 피부는 건조하고 간지러웠지만, 적어도 그는 줄곧 그네를 타고 있었다. ""
그는 주인과 동생을 대하는 것도 유머러스하다. 장난으로 팔계를 놀리다. 물론, 이것은 선의에서 나온 것이다.
자비와 충성:
이른바 인의는 유가의 도덕관념이다. 우리는 손오공에게서 이런 전통 관념의 영향을 볼 수 있다. 일찍이 그가 태어났을 때, 그는 유교 경전을 인용하여 집단에게 그가 왕이라는 것을 믿게 할 수 있었다. 당승 양계산이 그를 구했고, 그는 사배당승이었는데, 이것은 고대에 가장 중요한 의식이었다. 나중에, 그는 또한 주인에게 매우 존경하고 효도했다. 오장관은 인삼과를 훔쳐 먹고, 정원대선욕은 당승을 채찍질하려고 한다. 그는 먼저 책임을 자신에게 맡기고, 스승이 손해를 보게 하는 것보다 스스로 때리는 것이 낫다. 그리고 그는 당승에게 매우 충성스럽다. 당승은 시비를 가리지 않고 요괴를 가리지 않는다. 그는 늘 손오공을 오판하여 그를 내쫓는다. 그는 매우 슬퍼서 대사에게 허리를 굽혀 인사를 했다. 떠나기 전에 동생에게 당승을 잘 보호하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일단 당승이 그의 도움을 필요로 하면 손오공은 항상 망설이지 않고 돌아온다. 백까지 말했다: "그는 인자한 손오공이다." 손오공의 몸에는 곳곳에 인의의 광채가 빛나고 있다. 스승에게 이렇다. 다른 사람에게도 마찬가지다. 왜냐하면 그는 정의감이 있어서 좋은 일을 많이 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취경 도중에 비구는 아기를 구하고, 풍현은 소나기를 내린다.
자랑스럽고 아름다운 이름:
손오공은 능력이 높기 때문에 매우 자랑스럽고, 때로는 전통 예절제도에 대해 극도로 경멸하며, 어떤 것에도 얽매이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는 하늘 지하에 있는 황제와 달관 귀인에 대해 전혀 경의를 표하지 않았다. 그는 옥제를보고, 왕왕 무극 한 곡을 부르고, 지정한 조카를 조롱하며, 태백, 노군을 구관으로 부르고, 땅과 성황을 찢는 수염으로 위협하곤 했다. 그는 매우 자존감이 있다. 그는 필이 단지 평범한 작은 관리라는 말을 들었을 때, 그는 큰 우롱과 모욕을 느꼈기 때문에, 그는 책상 안건을 무너뜨리고 더 나쁜 것을 다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는 제천대성으로 봉인되었지만 태후의 복숭아회에 초대받지 못해 복숭아회를 휘저으며 화과산으로 뛰어갔다.
손오공은 이 명절을 매우 중시하여 명성이 매우 좋다. 그는 자죽주의 팔계에 "내 이름 사진 한 장만 있으면 돼. 그럼 내가 거기서 무슨 보물을 그릴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그의 많은 행동에는 모두 명성의 동기가 섞여 있다. 괴물과 싸울 때, 그는 자신의 명성에 신경을 썼고,' 악명' 수단을 쓰고 싶지 않았다. 아주 작은 디테일이라도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78 년에 마굴에 가서 늙은 돼지를 구하고, 저팔계는 뒷문으로 가고, 손오공은 "뒷문으로 가면 진보할 수 있을까?" 라고 생각했다. 현관문도 쳤어요. " 그는 정문에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표현 ... 영웅적인 자질. 하지만 때로는 판사동 72 거미 정욕 샘물과 같이 손오공에게 들키는 것을 참을 수 없을 때가 있다. 이것은 요정을 소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지만, 그는 이렇게 하면 "나의 명성을 떨어뜨릴 것" 이라고 생각한다. 그가 이 일을 하기를 거부했기 때문에, 그는 더 많은 번거로움을 일으켰다. 그의 좋은 명성은 심지어 요괴가 된 자신의 경험에 대해 조금도 꺼리지 않을 정도로 심각했다. 당시 명성이 너무 컸기 때문에 나중에 자만하는 것은 필연적이었다. \ "당신은 쿤에 가서 물어 봐, 나는 역대 첫 번째 괴짜야. 클릭합니다 요정에서의 순위에도 논란이 있어야 한다. 나는 내가 천국에서 얻은 명성과 위망을 더욱 자랑스럽게 여긴다. 나는 항상 그것을 이용해 길의 선녀들을 놀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