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대전 - 4 자 성어는 무슨 뜻입니까?

4 자 성어는 무슨 뜻입니까?

1. 왜 4 자 성어가 그렇게 많고 4 자 사람이 그렇게 많습니까? 이것은 아마 네 글자가 비교적 잘 잡히기 때문일 것이다. 예를 들어, 중국 고대의 시집' 시경' 은 대부분 네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고사' 상서' 에도 네 문장이 있다. 나중에 초보자는 삼자경, 백가성, 천자문을 읽었는데, 그 중 마지막 두 가지는 모두 네 문장이었다. 네 눈의 잡자와 용문채찍 그림자 1, 2, 3 회는 모두 네 글자이다. 이것은 설교문이지만, 이 네 글자가 사랑받고 외웠다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내가 전에 말했듯이 성어는 네 글자로 많이 이루어져 있고, 적은 것은 네 글자 이하이거나 네 글자 이상이다. 특히 네 글자 미만의 성어는 더 적다. 그래서 일본인이 중국어를 할 때,' 사자중국어' 라는 말이 있다. (요시다 성편집장의' 중학교 현대표준어', 1978 년판 참조),' 사자성어' (천충지 편집장의' 중학교 표준어' 참조) 그러나 그들이' 사자중국어' 와' 사자성어' 에서 열거한 일부 성어는 우리가 말하는 성어가 아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그런 말이 없기 때문이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상의", "집행 망설임", "질의 응답" 과 같은 것들이죠. 또 다른 예로, 그들은 모두' 춘하 가을겨울',' 좌우',' 동서남북' 을' 사자성어' 로 생각하는데, 우리는 동의하지 않는다. 춘하 가을겨울' 은 기상 용어이고,' 전후 좌우' 는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방위 용어이고,' 동서남북' 은 지리학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방위 용어이다.

그러나, 성어에는 뚜렷한 네 가지 특징이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성어는 그 근원에 있어서 네 글자가 아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이 성어들은 모두 비 4 자 성어로 정련된 4 자 성어다. 다음 관용어와 그 기원 사이의 관계를 살펴보십시오.

(1) 가을의 디테일을 잘 관찰합니다. "가을의 세부 사항을 충분히 명확하게 관찰할 수 있지만 월급은 아니다." ("맹자 양상" 제 1 부)

(2) 목변에서 물고기를 구하다.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하려면 목변으로 물고기를 구해야 한다." ("맹자 양상" 제 1 부)

(3)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완성국의 인정, 백성은 즐거움을 누리고 있지만, 여전히 해결책이다." "한 이야기는 반고대 사람들이 두 배의 일자리를 얻을 수 있지만, 이것이 유일한 시간이다." (맹자 공손추 제 1 부)

(4) 배를 새기고 검을 구하라. "초인은 강을 건너고, 그 칼은 배에서 물에 떨어지고, 배는 새겨져 있다. 내 칼이 떨어지는 곳이다. 배가 목적지에 멈추자 초나라 사람들은 표시를 새긴 곳에서 물속으로 뛰어들어 검을 찾았다. " 배가 해냈어, 칼은 할 수 없어. 검을 구하는 것은 매우 혼란스럽지 않습니까? "("여춘추 차진 ")

(5) 당대의 류종원은' 삼계명' 이라는 문장 한 편을 가지고 있는데, 부제 중 하나는' 돈의 당나귀' 이다. "나는 지궁하다" 는 글은 이 글에서 묘사한 이야기에서 발췌한 것이다.

(6) 빗자루 한 자루가 천 위안의 가치가 있다 (또는' 빗자루 한 자루가 스스로 소중히 간직한다'). "중국인들은 집에 빗자루가 있으면 천 원을 즐길 수 있지만, 자신은 영원히 볼 수 없다고 말한다." (조비 "전론 논문")

위에서 보면 성어의 네 글자가 매우 뚜렷하다. 아니면, 만약 4 자 이상이라면, 우리는' 가을을 꿰뚫어 본다',' 연목구어' 와 같은 네 글자로 줄일 수도 있고,' 적은 노력으로 두 문장을 합칠 수도 있다',' 우리 딸은 소중하다' 와 같은 네 글자의 한 문장으로 결합할 수도 있다. 또는 한 글자가 많은 이야기를 네 글자로 써서 성어가 될 수도 있다. 예를 들면' 배를 새기고 검을 구하라',' 나귀 솜씨가 가난하다' 와 같은 성어가 될 수도 있다.

옛사람들의 말 중 일부는 경구가 될 수 있었고, 원래는 성어가 될 수 있었다. 네 글자로 바꾸는 것이 비교적 번거롭기 때문에, 나는 어쩔 수 없이 포기하고 그것을 가이드로 삼아야 했다. 예를 들어,' 송대 범중연 악양루기' 는'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 을 의미하는 좋은 뜻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글자 수가 많아 성어를 형성할 수 없다. 우리는 그것을 경구로만 생각할 수 있고, 때로는 문장 소개도 할 수 있다. 만약' 고생을 다하다' 라면 쉽게 말하고 기억하기 쉬우므로 성어가 될 수 있다. 악양루 안의 그' 만폐번영' 은 네 글자이기 때문에 성어가 되었다.

왜 4 자 성어가 그렇게 많습니까? 이것은 아마 네 글자가 비교적 잘 잡히기 때문일 것이다. 예를 들어, 중국 고대의 시집' 시경' 은 대부분 네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고사' 상서' 에도 네 문장이 있다. 나중에 초보자는 삼자경, 백가성, 천자문을 읽었는데, 그 중 마지막 두 가지는 모두 네 문장이었다. 네 눈의 잡자와 용문채찍 그림자 1, 2, 3 회는 모두 네 글자이다. 이것은 설교문이지만, 이 네 글자가 사랑받고 외웠다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2. 왜 성어는 4 자격이고, 4 자격은 중국어 성어의 주요 형식입니까? 어떤 중국어 성어 사전 한 권을 펴면 대부분 4 자 성어다.

"현대한어 성어 통속사전" (경신판, 상해교육출판사 출판) 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이 사전에는 성어 8700 개가 수록돼 있는데, 그중 4 자 성어 8420 개가 약 90% 를 차지한다. 이에 대해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이런 질문을 던진다. 왜 4 자격이 중국어 성어의 주요 형식이 되었는가?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대답할 수 있다.

1. 4 자격은 중국어 성어의 주요 형식으로서 언어 교제의 효익 원칙에 부합하며, 간결한 언어로 가능한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 즉' 간단명료함' 은 언어 교제의 효익 원칙이어야 한다. 중국어 성어는 고시를 직접 인용하든, 고대 신화 우화 역사 이야기에서 요약하든, 고시 고문에서 가공하든 내용이 풍부하고 깊다.

언어 교류의 장점을 고려해 볼 때, 관용어는 가장 좋은 언어 형식을 필요로 하며, 복잡하고 완전한 의미와 간결함을 모두 포함할 수 있다. 성어는 특별한 고정어구로, 의미에서 완전한 통일체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고립적으로 문자 그대로 해석할 수 없다. 그 기능은 응용 중의 한 단어와 맞먹기 때문에 실제로는 정형화된 형태소 조합이다.

그러나 중국어의 어소는 대부분 단음절로, 쓰기에서 한자로 표현된다. 따라서 글자 수는 간결함을 위해 반드시 고려해야 할 요소이다. 중국 성어가 네 글자 이상이라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상상해 보자.

예를 들어' 스미스',' 사면초가',' 채찍' 을 예로 들면, 그것들이 함축하는 풍부한 내포는 두 글자만 쓰면 분명히 분명하지 않다. 세 글자는' 호가호위',' 송사면초가',' 채찍이 길지 않다' 로 적혀 있는데, 간단명료하지만 뜻은 분명하지 않다.

(소수의 성어는 단지 세 글자만 있으면 의미를 완전히 표현할 수 있다. 사람들은 심미적인 이유로 그것을 사자격으로 끌어들인다. 예를 들면' 육박전',' 이상할 게 없다-이상할 게 없다' 는 것은 따로 논해야 한다. ) 만약' 호가호위',' 사면초가',' 채찍 길이는 말복보다 작지만' 로 쓰면 정보 용량이 많이 증가하지 않고 오히려 불필요하고 부담스러워 보인다. 4 자격은 성어언의 간결성에 가장 좋은 형식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4 자 성어는 왜 간결하고 간결하게 말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중국어 자체의 관련 특징으로부터 고찰해야 한다. 우선, 4 자 성어를 구성하는' 글자' 는 대부분 단음절어소이다.

그것들의 집합형, 음, 의합은 독립적이고 완전한 의미를 지녔으며, 자유롭거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각종 단어의 구성에 참여하여 정보 용량이 크다. 예를 들어,' 실사구시' 는 네 가지 어소로 이루어져 있는데, 각 상대적으로 독립된 어소의 의미는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풍부하고 완전한 의미를 표현한다.

특히' 당나귀기술이 궁핍하다',' 등토끼',' 조각주가 검을 구하다' 등의 성어는 모두 네 가지 어소로 이야기한 다음 은유적으로 인용하여 성어가 문자 그대로의 의미 외에 더 풍부하고 깊은 의미를 포함하게 한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중국어 단음절어소의 의미 용량이 크기 때문이다.

둘째, 중국어는 비형태 언어이고, 언어 단위의 구성은 주로 어순과 허사에 달려 있다. 그 중에서도 어순에 따라 직접 조합하는 것은 4 자 성어의 간결한 특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성어에 들어가는 어소는 의미적으로 서로 일치하고 논리와 언어 습관에 부합한다면, 다른 언어 성분을 이용하지 않고 직접 어순에 따라 유연하게 조합해 병렬, 주술, 편차, 서술빈, 서술 등 복잡하고 다양한 문법관계를 형성하고 이런 방식으로 풍부한 의미를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말하는 것이 빠르다" 는 것은 주술어 관계에서 "말하는 것이 빠르다" 와 "말하는 것이 빠르다" 는 것이 병행관계를 이루는 것이다. 유능한 스승' 은 긍정적인 관계의' 유능한 사람' 과 서빈 관계의' 선생님' 등으로 구성된 주요 술어 관계로, 모두 어순을 이용해 어소 조합으로 직접 구성된다.

이 때문에 이 4 자 성어의 작은 세계에서 이렇게 유연하고 다양한 문법 구조를 수용하고 풍부한 정보 내용을 로드하여 간결한 통일체가 될 수 있다. 둘째, 4 자 성어는 풍부한 심미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다. 우선, 4 자 성어는 균형의 아름다움을 구현한다.

균형의 아름다움을 중시하는 것은 한족 전통 심미심리의 두드러진 경향으로 한족 문화예술의 여러 분야에 나타난다. 예를 들어 네모난 한자가 가지런하고 대칭적인 책꽂이 구조, 고시, 가사, 산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산문어, 고대 건축물의 엄밀하고 균형 잡힌 대칭 패턴, 서예, 인감, 그림 중 치밀하고 대칭적이고 안정적인 강조는 우리 조상들이 균형의 아름다움을 매우 중시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런 심미 경향은 성어 형식에 대한 사람들의 선택을 포함하여 중국 문화의 전달체 중 하나인 중국어에 투사될 수밖에 없다. 4 자 성어는 발음상 4 음절이다. 물리적으로 네 개의 네모난 한자가 있다. 어소 배열의 리듬에 있어서,' 용봉무',' 백강귀해',' 백사통' 과 같은 두 가지 조합이 많다. 문법적으로' 이치에 맞는 근거',' 고금 중외',' 천언만어' 등 많은 병렬 구조가 있어 강한 대칭 균형의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이로 인해 4 자 성어는 균형미에 대한 사람들의 요구를 크게 만족시켰다. 둘째, 4 자 성어에는 변화의 아름다움이 있다.

균형은 음의 변화와 같지 않다. 사람들은 균형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변화의 아름다움도 추구하고, 균형의 기초 위에서 변화를 추구하고, 변화 속에서 균형을 이룬다.

예를 들어 고대 율시의 평평한 변화, 단어의 긴 단문, 서예 예술의 행서, 초서; 처마, 복도, 아치 다리 등. 건축 예술에서는 모두 균형에서 복잡한 변화를 추구하는 예이다. 변화미에 대한 이런 추구도 성어 형식에 대한 사람들의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사자격성어가 복잡하게 얽힌 변화는 음성학에서 나타난다. 즉 성어의 각 글자의 성조는' 일견' (평정),' 대서특서' (평정),' 광괴육리' (평정),' 어소 배열 리듬' 과 같은 평평한 변화와 기복을 형성할 수 있다

3. 왜 성어는 대부분 네 글자입니까? 성어는 현대 성어로, 사람들이 장기 생활에서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고정어로 구성된 단문이다. 중국어 어휘에는 대량의 성어가 있다. 그들은 모두 일정한 출처를 가지고 있으며, 일단 형성되고 나타나면 민간에 의해 장기간 이용된다.

1 .. 성어의 특징. 성어에는 두 가지 주요 특징이 있다. 첫 번째 특징은 역사가 유구하다는 것이다.

(1) 역사가 유구하다. 성어의 역사적 운용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성어' 자신감, 두려움 없음' 은 최초로 왼쪽 26 년 순서대로 등장한 Xi 궁에서 2000 여 년 동안 사용되었다. "놀란 뱀" 은 당대절에 쓴 한 이야기에서 나온 것으로, "네가 풀을 베었지만 나는 뱀을 놀라게 했다" 는 것에서 적어도 천 년은 되었다. 포풍포영' 은 송대주의' 사이토 유자전서' 에서 처음 등장했고,' 양면 삼칼' 은 원란집' 에서 처음 등장했고,' 남강북조' 는 청대 푸차타운충의' 연경수기' 에서 처음 나타났다. 이 성어들은 120 년, 심지어 89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2) 흐름 길이. 성어가 사용하는 사회성을 가리킨다. 관용어는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고 서면이나 구두로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고시에서 온 성어처럼, 서로 다른 시대의 시사에서 가로채는 원문이다. 왜냐하면 그것들이 심오하거나 이미지가 생생하기 때문에, 시 전체의 경구와 명문으로, 인민 대중에게 희열을 받고, 광범위하게 사용하고 암송하며, 유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봄바람이 거만하다", "가을색을 똑같이 나누다", "바람이 만루비", "주문주육냄새, 길이 얼어 죽는다", "들불이 꺼지지 않고 봄바람이 불어도 높다" 등의 예가 있다.

두 번째 특징은 고정관념이 변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성어는 정형화된 고정어구로, 대부분 네 글자로 이루어져 있다. 물론 세 글자, 다섯 글자 혹은 그 이상의 글자가 있다. 예를 들어, "출발", "1 층", "침몰선 옆 천돛, 병나무 앞의 만목춘",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와 같은 것들이지만, 이것은 결국 소수이다. 성어는 왜 대부분 4 자입니까? 이것은 중국어의 특징과 관련이 있다. 대부분의 중국인들은 음절에서 쌍으로 말한다. 중국어는 4 성을 중시하는데, 읽으면 소리상의 미감이 생기고, 4 자 구조는 이런 성조의 각종 변화에 적응할 수 있다. 시경' 은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오래된 305 편의 시의 집합집으로, 기본적으로 네 글자이다. 이 네 글자의 구조는 짧고, 정교하며, 생동감 있고, 읽기에 있어서는 억양이 있다. 오랜 역사 단계에서, 그것은 시인과 작가에게 영향을 주었고, 그들의 작품은 국민의 언어에 영향을 미쳤다. 성어는 기본적으로 고서와 민간의 구어에서 유래한 것이므로 성어는 네 글자가 많다.

그리고 성어는 심오하고 복잡한 사상을 표현할 수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매우 간결하고, 너무 길거나 짧을 수 없고, 네 글자가 가장 적합하다.

성어는 고정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어 그 구조와 성분은 마음대로 바꾸거나 변동해서는 안 된다. 어떤 성어에는 동의어나 반의어 세트가 있다. 예를 들어, "몇 마디" 의 "말" 과 "언어" 는 비슷한 의미를 가진 단어입니다. "유사" 의 "대", "소", "동일", "차이" 는 반의어이며, 이것들은 마음대로 대체할 수 없다. 또 다른 예로,' 기복 이복' 은' 이상함' 과' 옷' 의 대명사이다. 어떤 사람들은' 기복 이복' 을' 기복 이복' 으로 썼는데, 겉으로는 성어 구조가 불분명하다는 것을 반영했을 뿐이다. 예를 들어, "두 호랑이 싸움" 은 "세 호랑이 싸움", "남강 북조", "동강 서조", "눈먼 말", "눈먼 당나귀" 라고 할 수 없다.

4 자격의 단어는 매우 많은데, 어떤 사람들은 특별히' 4 자격' 이라고 명명한다. 어떤 것은 성어였고, 어떤 것은 그렇지 않았다. 시간이 길어지면 성어가 된다. 우리는 지금 이렇게 발전한 성어가 많다.

2. 성어의 근원

성어에는 그 근원이 있다. 하나는 대중의 구어이고, 하나는 문어인데, 이것은 조사할 만한 근거가 있다. 우선 대중 구어에서 성어를 도입한다.

4. 4 자 성어와 그 의미는 분명히 이해할 수 있다.

법정에 나가 재판을 받다. 귀로 목격하다: 형용이 많이 보고, 많이 듣고, 무형중에 영향을 받는다.

익숙함: 여러 번 들어봤어요. 자세히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익숙해요. 윗사람의 간곡한 가르침을 표명하다. 동행에 쓰이지 않고, 비하하는 의미로 쓰이지 않는다. 형벌: 형벌은 범죄 행위와 어울리지 않아 형벌이 과중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섹스: 변덕스럽거나 속임수를 쓰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번잡한 예절: 다른 번거롭고 불필요한 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번잡한 예절이라고도 한다.

의심이 많고 자기 공황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방측의 끌은 비군을 방흥 미아로 묘사했다. 일이 발전하고 있어 1 시 30 분에 끝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늘을 거슬러 들끓다: 시끄러운 혼란을 묘사하다. 초조한 금액: 열심히 공부하거나 밤낮없이 열심히 일하는 것을 묘사한다.

블랙핑크 데뷔: 차림과 연기. 지금은 정치 무대에 오른 것 같다.

번개처럼 빠르다. 어떤 말이나 사물을 기준으로 하다. 특별히 좋은가요? 나쁜 일이 끝나면 좋은 일이 올 것이다.

놀라서 힐끗 보았다: 비유가 인상적이지 않아 수면의 빛과 스쳐 지나가는 그림자처럼 순식간에 사라졌다. 큰소리 치다: 큰소리치는 것은 왕왕 경멸을 띠고 있다.

부츠 사이에 뺨을 긁는 것은 말하는 점과 무관하며, 문제의 관건을 파악하지 못했다.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는 것이다. 씁쓸함: 항상 무언가를 기억하고 원한을 묘사한다.

(무언가에 대한 불만을 가리킨다) fail: 성공에 가까워질 때 실패한다. 개 꼬리는 밍크를 계속한다: 일반적으로 선과 악의 지속을 가리키며 앞뒤가 비례하지 않고 문학 작품을 많이 가리킨다.

너의 모든 돈을 다 걸고, 결국 이기려고 노력하라.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비상시에는 모든 힘을 다 꺼내 위험을 무릅쓰는 것을 비유한다.

과전 이하는 과전을 지나도 허리를 굽히지 않고 신발을 들어 올리지 않는다. 사람들이 참외를 따기를 싫어하지 않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매실나무 아래를 걸어도 손을 들어 모자를 정리하지 마라, 사람들이 네가 자두를 따는 것을 싫어하지 않도록. 비유는 의심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새로운 시각으로 그것을 바라보다. 누락: 설명 목록이 불완전하고 누락이 많습니다.

추측: 대나무 통으로 하늘을 보고 바가지로 바닷물을 재어 시야가 좁고 식견이 짧다는 것을 비유한다. 햇빛: 모든 사람이 잘 볼 수 있는 곳을 비유한다.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다: 기예의 정교함을 묘사하는 것은 비인간적인 힘이 따라올 수 있는 것 같다. (인공 기교의 정교함을 묘사하다) 시의 요점과 정신에 대한 추측과 이해를 비유하다.

대량의 책을 묘사하였다. 땀을 흘리는 소, 소가 지쳐서 땀을 흘리다.

집안은 모두 빈경이다: 백두, 백두, 학경: 장기 축적, 돌발. 눈길을 끈다: 탐욕스럽고 치열한 응시를 묘사한다.

뼈저린 마음: 계속 악행을 저지르고 회개하려 하지 않는다. 해산: 나쁜 느낌과 오해를 제거하십시오.

터무니없다: 불규칙하고 비정상이다. 거짓이 기괴하여 이치에 맞지 않는다.

꿈: 네가 이루고 싶은 아름다운 것을 비유한다. 황당무계한 꿈, 황당무계한 것을 베고 있는 베개, 밤을 불 속에 꼭 숨긴다는 말도 있다. 위험을 무릅쓰고 다른 사람을 위해 공헌한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결국 속아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화는 한 벽에서 분리되어 있다: 재난은 집에서 발생하며, 내부 재난을 비유한다. 누적 중량을 반환하기가 어렵습니다. 오랫동안 형성된 나쁜 풍속 습관이 쉽게 바뀌지 않는다는 뜻이다. 여우의 겨드랑이 피부는 매우 적지만 함께 꿰매어 가죽 가운을 만들 수 있다.

비유가 적을수록 많이 쌓인다. 계일공: 일계산진도를 계산할 수 있고, 일계산진도를 설명하고, 짧은 시간 안에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한자리에 모이다: 재능 있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것을 묘사한다. 머리카락 한 가닥을 담을 수 없다: 중간에 머리카락 한 가닥을 담을 수 없다. 재난에 매우 가깝고 상황이 매우 위급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의견이 분분하다: 사람마다 서로 다른 각도에서 같은 문제에 대해 서로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다. 슬기: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가식: 묘사가 너무 가식적이면 부자연스럽다. 과도하게 빗나가는 황금률은 다소 지나치다: 그것은 바꿀 수 없는 신조나 법조문에 대한 은유이다.

침묵: 침묵하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감사합니다. 민감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거절합니다. 무감각하고 무능하다.

어떤 일을 하기를 거절하는 사람을 예의 바르게 거절하다. 다른 사람의 요구를 거절하는 것은 옳지 않다. 장기 휴가는 갚지 않고, 장기 빌리는 것은 좋은 것이 아니다. 공부하면 수확이 있다.

책을 열고, 책을 열고, 보고. 작업 질서 준수: 규칙과 규정을 엄격히 준수하십시오.

공혈: 동굴이 있어야 바람이 들어온다. 뉴스와 전설의 비유도 완전히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근면: 전심전력으로 공부하거나 관리한다.

외롭고, 다른 사람은 손이 닿지 않는다. (중립) 늑대가 달렸다: 늑대와 돼지가 뛰어다녔다.

한 무리의 나쁜 사람들이 뛰어다니는 것을 비유하다. 한 집단에는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있고, 자질에 중점을 둔다.

그것을 등급, 성취 등에 바꾸지 마라. 임원 선생의 비유는 단지 욕망일 뿐, 만약 네가 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아무 소용이 없을 것이다. 말도 안 돼: 말도 안 돼, 머리카락이 곤두섰어. 너 화난다고. 다른 시각으로 누군가를 바라보다: 다른 시각으로 누군가를 바라본다.

대문 앞에 그물을 놓아 새를 잡을 수 있는데, 손님이 적어 매우 춥다고 묘사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서로 의사 소통합니다.

면목이 완전히 다른 물건의 출현은 매우 나쁘고 비하적이다. 설명이 이미 엉망이 되었다. 기예가 매우 능숙한 정도에 이르렀다. 모자로 원숭이를 목욕시키고 성인으로 가장하다.

인물처럼 차려입었지만, 저녁 북아침 시계처럼 보이지 않는 것을 비유하다. 비유는 사람을 깨어나게 한다. 그것은 행동과 목적이 반대라는 것을 묘사한다: 나는 남쪽으로 가고 싶지만 차는 북쪽으로 간다. 은유는 행동과 목적의 반대이다.

진흙과 모래는 서로 다른 품질의 사람이나 물건을 한데 섞어 옥석을 끌어들이는 것이다. 자기겸손의 말로 상대나 제 3 자를 빛나게 해서는 안 된다. 겸손의 말은 당신이 영광이라는 뜻입니다. 왜냐하면 다른 사람이 자기 집에 오거나 다른 사람이 보내준 서화를 걸어 주기 때문입니다. 간담력: 솔직하고 성실하다는 것을 비유하고, 더할 나위 없이 충성스럽다는 것을 비유한다.

모래에서 금을 캐다: 많은 것들 중에서 정수를 고르는 것을 비유한다. 예기치 않은 만남: 만난 적이 없는 사람을 비유하다.

마지막으로 쑥이 말을 더듬는다. 나약함, 망설임, 기타 기우로 이해되지 않는 걱정: 불필요한 걱정을 비유한다. 전일은 잊지 않는다. 사후의 스승은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기억하는 것을 의미하며, 미래의 본보기로 삼을 수 있다. 유일한 수를 이미 다 썼다는 것을 비유한다. 대나무를 다 쓰면 다 쓰기가 어렵다는 것을 비유한다.

은유가 많은 사실 (죄) 은 끝내기가 어렵습니다. 완벽한 책망: 다른 사람을 비판하고 완벽을 요구한다.

구부리다.

5. 왜 성어는 기본적으로 네 글자입니까? 모든 성어가 네 글자인 것은 아니다. 기성 성어는 11 조로 성어, 속담과 비슷하지만 약간 다르다.

가장 중요한 점은 성어, 속담은 구어이고, 성어는 대부분 문어이며, 문학적 성격에 속한다는 것이다. 둘째, 언어 형식상 성어는 거의 모두 약속된 4 자 구조이며, 글자 그대로의 글자는 마음대로 바꿀 수 없고, 성어와 속담은 항상 느슨하거나, 많든 적든 네 글자에 국한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빠른 칼로 난마를 참수하다", "구우두호의 힘", "당나귀 입술이 말부리에 맞지 않는다", "늑대를 두려워한 후 호랑이를 무서워한다" 는 등 흔히 볼 수 있는 성어다. 백가쟁명' 의' 눈은 진실이다',' 진금은 불로 정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뜻이 있는 자는 일이 이루어진다',' 오랫동안 인심을 본다' 는 것은 모두 하나의 완전한 뜻을 표현하고 속담의 범주에 속한다. 성어는 성어와 속담과 다르다.

6. 성어는 왜 모두 네 글자입니까? 모든 성어가 네 글자인 것은 아니다.

성어는 기성 단어이다.

성어와 속담과 비슷하지만 약간 다르다. 가장 중요한 점은 성어, 속담은 구어이고, 성어는 대부분 문어이며, 문학적 성격에 속한다는 것이다. 둘째, 언어 형식상 성어는 거의 모두 약속된 4 자 구조이며, 글자 그대로의 글자는 마음대로 바꿀 수 없고, 성어와 속담은 항상 느슨하거나, 많든 적든 네 글자에 국한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빠른 칼로 난마를 참수하다", "최선을 다하다", "당나귀 입술이 말입에 맞지 않는다", "늑대를 두려워하다", "늑대를 두려워하다", "늑대를 두려워하다", " "모든 것 중의 눈으로 보는 것은 사실이다", "진금은 불로 정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이루어진다", "오랫동안 인심을 본다" 는 것은 모두 경험적인 발언으로, 하나의 완전한 뜻을 대표하며 속담의 범주에 속한다. 성어는 성어와 속담과 다르다.

7. 4 자 성어와 그 의미는 최소 0.27 원/일이다. 바이두 문고 회원은 문고의 전체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

원래 발행인: 징 qiaoshun

네 글자의 해석은 무사하다는 것이다: 안전하고 무사하다는 뜻이다. 아무런 상처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묘목을 뽑아 조장하다: 사물 발전의 객관적인 법칙에 어긋나고 서둘러 성공을 추구하는 것은 나쁜 일이라는 것을 비유한다. 산을 넘고 물을 건너다: 여행의 어려움을 묘사하다.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나는 좋아하는 사람과 일에 여러 번 만족하지 않는다. 내가 매우 좋아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반문도끼: 전문가 앞에서 기교를 뽐내고, 제멋대로인 것을 비유한다. 유언비어: 다른 사람 뒤에서 하는 말을 전하거나, 일부러 도발하거나, 다른 사람 뒤에서 왈가왈부하여 분쟁을 일으킨다. 심화: 상황이 예전보다 더 심각해졌다는 뜻입니다. 예측할 수 없는 것: 이렇게 많은 변화가 있고, 이렇게 빠른 사람이나 사물이 너무 많아서 예측하고 분별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독창성: 기교와 예술에서 독특하고 교묘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을 가리킨다.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사람을 겸손하고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묘사하라. (조지 버나드 쇼, 겸손명언) 구제 불능: 비유는 이미 구제 불능의 지경에 이르렀다: 예기치 않은 만남: 일의 상황, 발전, 변화 또는 이해하기 어려운 언론을 묘사한다. 인내: 스트레스, 악세력, 어려움 앞에서 굴복하지 않고 고개를 숙이지 않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불청객: 불청객을 가리킨다. 논쟁을 하찮게 여기다: 논쟁할 가치가 없다. 말할 필요도 없다: 말할 필요도 없다. 묘사가 뚜렷하다. 약속도 하지 않고: 믿어야 한다: 완전하고 원만함을 나타낸다. 많은 가파른 산봉우리를 묘사하다.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다: 마음속으로 하고 싶은 말을 하다. 교통: 만족: 만족을 묘사하고, 일의 발전은 자신의 내면에 완전히 부합한다. 전후를 계승하다: 전인의 사업을 계승하여 후세를 위한 길을 여는 것을 가리킨다. 악을 징벌하고 선을 찬양하다: 악을 징벌하고 선을 찬양하다. 터치장면 생정: 눈앞의 장면에 감동을 받아 연상을 일으켜 어떤 느낌을 준다. 일거수일투족: 어떤 사물의 지식이나 법칙을 파악한 다음 비슷한 사물의 지식이나 법칙을 추론한다. 봄과 청명: 봄바람이 따뜻하고 햇살이 맑을 때. 춘화추실: 봄에는 따뜻하고 꽃은 피고 가을은 높고 공기는 상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