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대전 - 주화비는 무슨 뜻인가요? 주용 성어로 문장을 만들고 경전을 인용하다.

주화비는 무슨 뜻인가요? 주용 성어로 문장을 만들고 경전을 인용하다.

성어 이름: 주는 ZH 의 상대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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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어 설명] 주: 친화력 조화; 바비: 결탁하다. 관계는 밀접하지만 결탁은 하지 않는다. 남에게 순응하지만 악을 행하지는 않는다.

[예] 예 ~. (위안 지아 종 명나라 "샤오 숙란" 두 번째 할인)

백과사전은 다음과 같이 해석된다.

회중과 일치하지만 나쁜 것은 아니다

출처:

공자는 "논어" 에서 "군자는 비교하지 않고 소인은 좋지 않다" 고 말했다. 。

설명:

왜 이런 차이가 있을까요? 간단히 말해서, 그 이유는 군자와 소인의 근본적인 차이가 중심 사상이 있는지 여부, 즉 일을 할 때의 의도가 다르거나 일을 처리할 때의 출발점이 다르다는 것이다. 의도의 차이는 군자와 소인의 분수령이다.

한 사람이 중심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는 일을 처리하는 기준이 인심에서 나온 것인지 외부에서 나온 것인지에 달려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생각명언) 어떻게 사람의 내적 기준을 세울 수 있습니까? 아들이 말했다: "군자의 뜻은 질이고, 예의는 행이다. 클릭합니다 。 군자는 "해야 할 일, 멈춰야 할 일" 이라는 중심 사상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마음속에는 수가 있다. 중심 사상이 없는 사람은 무엇을 하고, 무엇을 멈추고, 외부 참조에 의지해야 한다.

군자가 남보다 우월하지 않다' 는 것은 군자와 남과의 교제의 기초가 사회적으로 공인된 정의에 따라 행동하기 때문에 의리를 넘지 않을 것이지만, 각 방면은 매우 전면적이어서 서로 비교할 성분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자기관리명언)

소인은 사려 깊지 않다. 소인 이외의 것을 기준과 참고로 주로 이익으로 측정한다. 그래서' 네가 많이 벌고, 내가 많이 벌지 않고, 네가 많이 하지 않았다' 는 비교를 피할 수 없다. 그것이 정의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 옳고 그름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 이윤의 양에 따라 행동할 때, 그것이 어떻게 전면적일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주, 그룹; 바비: 결탁하다. 군자는 무리를 지어 결탁하지 않는다. 소인이 결탁하여 무리에 맞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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