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대전 - 겨울 방학 작문 및 독후감.
겨울 방학 작문 및 독후감.
독후감,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책 한 권, 문장 한 편, 한 구절 또는 몇 단락의 명언을 읽은 후 특정 느낌과 깨달음을 가지고 쓴 문장. 독후감은 독서필기라고도 할 수 있는데, 흔히 쓰이는 응용문체이자 응용작문 연구의 문체 중 하나이다. 이른바' 깨달음' 은 책에서 배운 이치나 정교한 사상이 될 수 있고, 책 내용에서 영감을 주는 사고와 연상이 될 수 있으며, 독서에 영감을 주는 결심과 이상일 수 있고, 독서로 인한 사회의 어떤 추악한 현상에 대한 비판이 될 수 있다. 독후감의 표현은 유연하고 다양하며, 기본적으로 의론의 범주에 속하지만, 글쓰기는 일반 의논문과는 다르다. 독서에 기반을 두어야 하기 때문이다. 경험 있고, 통찰력이 있고, 감정이 있고, 혁신적인 총괄을 쓰려면, 반드시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우선 원문을 잘 읽어라. 독후감' 의 느낌은' 읽기' 로 인한' 읽기' 가' 감각' 의 기초이다. 원작이 말한 것조차 모를 것 같은데, 어떻게' 느낌' 이 있을 수 있겠어? 독서는 피상적이다. 물론 나는 심오하지 않다. 열심히 읽어야 깨달을 수 있고, 비로소 깊은 감명을 받을 수 있다. 의론 논문을 읽으려면 그 논점 (관점과 명제) 을 찾아내거나, 어떤 잘못된 관점을 비판하고, 자신이 어떤 영감을 받았는지, 논점과 결론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아야 한다. 서술문이라면 그 주요 줄거리, 인물 몇 명, 그들 사이의 관계, 이야기가 발생한 연월을 분명히 해야 한다. 작품에 관련된 사회적 배경, 작품이 어떤 정신적 자질을 드러내는지, 어떤 사회현상을 반영하는지, 작가가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는지, 작품의 어떤 장이 감동적이었는지, 왜 이렇게 감동했는지 등을 파악해야 한다.
둘째, 친절해야 한다. 네가 원문을 열심히 읽는 한, 문장 한 편은 여러 가지 표기법이 있을 수 있다. 원문의 중심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면 독후감, 원문의 다른 내용에 대한 독후감, 개별 문장에 대한 독후감으로 쓸 수 있다. 요컨대, 원작의 내용인 한, 당신이 그것에 대해 느끼기만 하면, 당신은 그것을 평론으로 쓸 수 있습니다.
셋째, 점을 고르세요. 문장 한 편은 많은 감정을 배출할 수 있지만, 한 편의 논평은 하나의 중심만 이야기할 수 있으며, 반드시 모든 것을 다 할 수는 없다. 따라서, 다음은 이 많은 감정을 선별하여 비교하고, 자신의 감정이 가장 깊고, 각도도 최신이며, 현실성이 가장 강하고, 글을 쓸 때 유창한 것을 찾아내 복습의 중심으로 삼고, 글쓰기에서 논증하는 것이다.
넷째, 서술은 간단해야 한다. 독서 후의 느낌은 독서로 인한 것이기 때문에, 문장 속에서' 느낌' 을 불러일으키는 사실을 묘사해야 하며, 때로는 내가 생각하는 몇 가지 예를 묘사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다 본 후에,' 시리아' 가 없어서는 안 된다. 그러나 서사에서' 서술' 의 요구와는 다르다. 서술문의 "서술" 은 구체적, 이미지, 생동감을 중시하고, 독해력 중의 "서술" 은 간결하고 간결하며, "감동" 을 요구하지 않고, 이치와 증거만 요구한다. 원문을 처음 인용한 사람이 읽은 후의 느낌은 서술이 짧지 않고 실제로는 복창으로 변한다는 것이다. 이는 주로 저자가 인용할 부분의 정신과 요점을 파악할 수 없기 때문에 간결하게 말할 수 없기 때문이다. 간결하고, 글자 수가 적을수록 좋고, 간결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다섯째, Lenovo 는 형식을 중시해야 한다. Lenovo 의 형태는 Lenovo (관련 사물 사이에 유사점이 있음), Lenovo (관련 사물 사이에 대립이 있음), 연관 Lenovo (관련 사물 사이에 연관이 있음), 상속 Lenovo (관련 사물 사이에 유사점이 있음), 유사 Lenovo (관련 사물 사이에 유사점이 있음) 와 같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독후감을 쓸 때는 같은 연상과 비슷한 연상의 운용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이 단락 편집] 댓글을 쓰는 방법?
우선, 자신이 가장 느끼는 내용을 선택하여 쓰는 것이 서평을 잘 쓰는 관건이다.
책 한 권이나 문장 한 편을 다 읽으면 많은 감명을 받을 수 있다. 잡화점을 여는 것처럼 모든 것을 다 갖추고 있다면, 자신의 감정을 한 곳에 적는다. 너무 깊은 것은 없다. 중요한 부분은 잠자리 물처럼 지워지면, 반드시 문장 밋밋하고 심오하지 않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따라서 감정을 쓰기 전에 신중하게 생각하고, 자신의 감정을 정련하고, 자신이 가장 느끼는 것을 선택하여 써야 한다. 원작의 중심 사상을 잡아서 쓸 수도 있고, 텍스트에서 가장 깊은 줄거리, 인물, 반짝이는 언어 하나를 잡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좀 더 강조하고, 깊이 파고, 자신의 진실한 느낌을 쓰는 것이 가장 좋다. 요컨대, 더 깊은 느낌, 더 생생한 표현, 더 많은 문장 들을 감동 수 있습니다.
둘째, 현실과 긴밀하게 연결되어야 한다는 것은 독후감의 중요한 내용이다.
독후감 쓰기의 중점은 현실과 연계해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우리가 말하는 것은 광범위한 연결이다. 개인의 현실에 연락할 수 있고, 사회현실에 연락할 수 있고, 역사의 교훈일 수도 있고, 현황일 수도 있고, 어린 시절 생활일 수도 있고, 학급일 수도 있고, 가정상황일 수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리 연락해도 시대정신을 두드러지게 해야 하고, 시대감이 강해야 한다는 것이다.
셋째,' 읽기' 와' 감' 의 관계를 잘 처리하고 의론, 서사, 서정을 결합해야 한다.
독후감은 의논문성이 강한 독서 노트이다. 직접 경험, 실천 경험, 생생한 사례로' 독서' 에서 배운 이치를 천명해야 한다. 그래서 독후감에는' 읽기' 뿐만 아니라' 감' 도 써야 하고, 묘사도 해야 하고, 도리도 설명해야 한다. 서술은 토론의 기초이고, 토론은 서술의 심화이며, 양자는 반드시 결합해야 한다.
독후감은 주로' 느낌' 이다. 원문을 적절히 인용해야지, 당연히 너무 많이 인용해서는 안 되고, 자신의 언어를 위주로 해야 한다. 표현방식에서는 서술문과 토론문의 글쓰기 방법을 채택할 수 있으며, 토론할 때는 분석 추리를 위주로, 사례가 적고 원문을 간결하게 인용해야 한다. 구조적으로, 일반적으로 시작은 일반적이며, 그로부터' 느낌' 을 도출하고, 감정을 집중적으로 표현한 후, 뒤로 뛰어들어 끝까지 다시 읽는 것이 좋습니다.
넷째, 원문을 너무 많이 서술하지 말고' 제인' 이라는 글자를 반영해야 한다.
[이 단락 편집] 어떤 책을 읽어서 학습 경험을 써야 합니까?
(1) 참조-민감한 점 주위의 재질을 참조합니다. 원문의 관련 내용을 간략하게 기술하다. 독후감은 감정에 중점을 두고, 느낌은 구체적인 독서에서 비롯되며,' 인용' 은 감정의 발판이다. 소위' 인용' 이란 감정점을 둘러싸고 원문을 인용하는 것을 말한다. 자료는 짧고 전문은 인용할 수 있다. 자료가 길거나,' 느낌' 을 불러일으키는 키워드, 문장을 추출하거나,' 느낌' 을 이끌어내는 요점을 그려낸다. 네가 어떤 방식으로 가격을 제시하든지 간에,' 견적' 은 간결하고 정확하며 타깃이 있어야 한다. 책 제목, 저자, 집필 연도, 원서 또는 원문의 요약 등. 이 부분은 감정이 어디서 왔는지 설명하기 위해 쓴 것으로, 뒤의 논술을 위해 깔아놓은 것이다. 이 부분은 반드시' 제인' 이라는 글자를 강조해야 하며, 책과 문장 구체적인 내용을 크게 묘사해서는 안 되며, 감정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부분을 간단히 설명하고, 느낌과 무관한 것을 생략해야 한다. (2) 요약: 이 글의 주요 내용을 요약하고, 간결하고 간결하며, 요점을 적는다.
(2) 토론-자료를 분석하고 실천감을 높이다. 기본 관점을 천명하다. "독서" 의 내용을 소개한 후, 우리는 "독서" 에 대해 몇 가지 평론을 해야 한다. 우리는 사실에 근거하여 인용문의 내용을 분석할 수 있다. 현상에서 본질까지, 개별 발굴에서 일반까지, 깊은 뜻이 있는 소재를 분석하고 자연스럽게 자신의 느낌을 "빛나게" 해야 한다. 당신이 가장 깊이 느끼는 점을 선택하여 간결한 문장으로 명확하게 표현하세요. 이런 문장을' 관점문' 이라고 부를 수 있다. 이 관점문은 이 글의 중심 논점을 표현했다. "관점문" 은 글에서의 위치가 유연할 수 있고, 시작, 끝, 또는 문장에 있을 수 있다. 초보자는 단도직입적으로 자신의 관점을 문장 시작 부분에 쓰는 것이 가장 좋다.
(3) 실제와 연계하여 종횡으로 확장하다. 기본 관점을 둘러싸고 사실을 놓고 도리를 따지다. 독후감 글쓰기를 가장 꺼리는 것은 일을 논하고 일반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이다. 일에 대해 논할 수 없다면, 깊이 들어갈 수 없고, 문장 너무 피상적이다. 전반적으로 볼 때, 종종 독서감이 목표성이 부족해서 사람들에게 충격을 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명언) 연결은 현실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한 곳에서 다른 곳의 현실 생활에도 비슷한 현상을 연결할 수 있고, 고대부터 지금까지의 현실 생활에서의 대립 문제도 연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결명언) 너는 대국에 초점을 맞출 수도 있고, 작은 일부터 시작할 수도 있다. 물론, 실제 분석과 논증을 할 때, 수시로' 인용' 부분을 반포하거나 호응하여' 연락',' 인용',' 실크 연계' 를 의론 논문의 주체 부분으로 만들고, 기본 관점 (즉 중심 점) 에 대한 서술을 통해 사실과 이치를 내세워 관점의 정확성을 입증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모든 사실과 추리가 반드시 기본 관점을 밀접하게 둘러싸고 서비스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4) 결론-전체 텍스트 요약, 승화 인식. 기본 관점을 중심으로 실천을 통합하다. 좋은 독후감, 시대적 기운이 있어야 하고, 진실감이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현실에 잘 연락해야 한다. 이' 현실' 은 개인의 사상, 언행, 경험, 사회 현상일 수 있다. 실제와 접촉할 때, 또한 기본 관점을 밀접하게 둘러싸고, 맹목적으로 연락하는 것이 아니라 기본 관점을 위해 봉사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매듭은 이전 문장 에 응답 할 수 있지만, 또한 감정을 강조 할 수 있습니다; 희망을 걸고 호소할 수도 있다. 어떤 방식으로 끝나든, 반드시 이전 문장 한 편과 하나가 되어야 한다. 다 읽은 후에는 항상' 읽기' 에 얽매여' 읽기' 를 인용하고, 중간에 때때로' 읽기' 의 내용을 뒤집어야 하며, 마지막에도' 읽기' 의 내용을 적당히 뒤집어야 하며, 긴장을 풀지 말아야 한다.
위의 네 가지 요점은 독후감을 쓰는 기본 아이디어이지만, 이 생각은 고정불변이 아니므로 융통성 있게 파악해야 한다. 예를 들어,' 원문 약술' 은 보통' 관점을 천명하기 전' 이지만, 두 가지의 순서를 서로 바꿀 수도 있다. 게다가, 세 번째 단계의 사실이 사회현상이나 개인적인 경험이라면, 네 번째 부분은 쓸 필요가 없다.
[이 단락 편집] 다음 질문을 읽고 작성하십시오.
첫째, 우리는 "독서" 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읽기" 와 "정" 의 관계에서 "읽기" 는 "정" 의 전제이자 기초이다. "감각" 은 "읽기" 의 확장 또는 결과입니다. 너는 먼저 "읽기" 한 다음 "느낌" 해야 한다. "읽기" 를 하지 않으면 느낌이 들지 않는다. 따라서 독후감을 쓰려면 먼저 원문을 이해하고, 원문의 기본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며, 원문의 중심 사상과 핵심 문장의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작가의 작문 목적과 글에서 표현한 사상 감정을 깊이 이해해야 한다.
두 번째는 감각점을 정확하게 선택하는 것이다.
책 한 권이나 문장 한 편을 다 읽으면 많은 감정과 체험이 있을 것이다. 같은 책이나 같은 문장, 다른 사람이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생각하는 것은 다른 견해를 가지고 다른 계시를 받을 수 있다. 잘 알려진' 다른 사람을 놀리다' 는 사자성어 이야기를 예로 들면 남곽 선생을 풍자하는 관점에서, 진정한 재간이 없는 사람은 조만간' 폭로' 될 것이며, 진재실학을 장악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닫게 될 것이다. 남선생이 제선왕에서 한나절 동안 뒤섞인 이유를 생각해 보면, 지도자는 실속 있는 리더십 스타일을 가져야 하며, 허황되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혼수를 더듬는 사람에게 허점을 남기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관리체제의 관점에서 생각한다면, 제선왕의' 대솥밥' 은 필요한 평가 메커니즘이 부족해 남국씨 같은 사람에게 하루 종일 먹을 수 있는 객관적인 조건을 제공하여 개혁개방 이후' 철밥통' 을 깨고 대솥밥을 폐지할 필요성을 연상시킬 수 있다.
셋째: 서술문 작품은 대량의 편폭으로 원문을 반복해서는 안 된다.
문장 한 편을 다 보고, 많은 감정이나 경험을 쓸 수 없으니 골라라. 초보자로서, 너는 네가 가장 느끼는 것을 골라야 하고, 할 말이 있으면 써야 한다. 분석 문제의 각도를 파악하고, 자신의 실제 상황에 주의를 기울이고, 수많은 단서 중에서 가장 적합한 감각점을 전체 텍스트 논술의 중심으로 선택해야 한다.
중학교 작문 수업은' 독후감' 을 쓰는 것 외에도 학생들에게' 영화 한 편, 드라마 한 편을 다 보거나 전시회에 참가한 후의 느낌' 을 쓰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후감의 표기법은 독후감과 같다. 단지 당신이 첫 번째 부분에서 관찰한 것을 간단히 설명한 다음, 관점을 끌어내어 토론할 뿐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물론, 좋은 종합 서술을 쓰려면, 자료를 철저히 읽고 정확한 점을 잡는 것이 관건이다. 자료를 어떻게 읽습니까? 일반적으로 서술문이라면 인물의 가장 두드러진 특성과 가장 가치 있는 언어 동작이나 사건에 함축된 깊은 의미를 파악해야 한다. 의론이라면, 반드시 중심 논점을 파악해야 한다. 우화나 철리 산문이라면 그 깊은 의미를 이해해야 한다. 물론 문장 한 편을 보면 많은 감명을 받을 수 있다. 분석사고를 바탕으로 가장 발표할 가치가 있고, 가장 깊고, 견해가 참신하고 독특하며, 가장 표적적이고 현실적인 느낌을 골라서 써야 한다. 독후감은 한 가지 느낌만 수용할 수 있고, 다른 느낌은 아무리 좋아도 고통을 견뎌야 하고, 사랑하는 것을 포기해야 한다. 현명한 행동은 조금 잡는 것이고, 나머지는 미치지 않고, 조금 집중하고, 실제와 연락하고, 깊이 파고드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이 단락 편집] 풍경을 쓰고 독후감을 쓰는 법?
(1) 원문 관련 내용을 간략하게 기술하다. 책 제목, 저자, 책, 문장 집필 연도, 원서 또는 원문의 요약 등. 이 부분은 감정이 어디서 왔는지 설명하기 위해 쓴 것으로, 뒤의 논술을 위해 깔아놓은 것이다. 이 부분은 반드시' 제인' 이라는 글자를 강조해야 하며, 책과 문장 구체적인 내용을 크게 묘사해서는 안 되며, 감정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부분을 간단히 설명하고 감정과 무관한 것을 생략해야 한다.
(2) 기본 관점을 천명하다. 당신이 가장 깊이 느끼는 점을 선택하여 간결한 문장으로 명확하게 표현하세요. 이런 문장을' 관점문' 이라고 부를 수 있다. 이 관점문은 이 글의 중심 논점을 표현했다. "관점문" 은 글에서의 위치가 유연할 수 있고, 시작, 끝, 또는 문장에 있을 수 있다. 초보자는 단도직입적으로 자신의 관점을 문장 시작 부분에 쓰는 것이 가장 좋다.
(3) 기본 관점을 중심으로 사실을 놓고 도리를 따지다. 이 부분은 의논문의 주체 부분으로, 기본 관점 (즉, 중심 논점) 을 설명하고, 사실과 도리를 내세워 관점의 정확성을 증명하고, 논점을 더욱 두드러지게 하고, 더욱 설득력이 있게 한다. 이 과정에서 사실과 추리는 반드시 기본 관점을 밀접하게 둘러싸고 서비스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4) 기본 관점과 실천을 중심으로 결합하다. 좋은 독후감, 시대적 기운이 있어야 하고, 진실감이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현실에 잘 연락해야 한다. 이' 현실' 은 개인의 사상, 언행, 경험, 사회 현상일 수 있다. 실제와 접촉할 때, 또한 기본 관점을 밀접하게 둘러싸고, 맹목적인 연결이나 단절이 아니라 기본 관점을 위해 봉사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위의 네 가지 요점은 독후감을 쓰는 기본 아이디어이지만, 이 생각은 고정불변이 아니므로 융통성 있게 파악해야 한다. 예를 들어,' 원문 약술' 은 보통' 관점을 천명하기 전' 이지만, 두 가지의 순서를 서로 바꿀 수도 있다. 게다가, 세 번째 단계의 사실이 사회현상이나 개인적인 경험이라면, 네 번째 부분은 쓸 필요가 없다.
[이 단락 편집] 판문 독후감
로빈슨 표류기에 대한 고찰
돌이켜보면, 내가' 로빈슨 표류기' 를 두 번째로 읽었지만, 이번에는 이 책에 대해 더 깊이 이해했다.
로빈슨 표류기' 를 다시 한 번 읽어봐야 인생의 길에서 어려움에 부딪히면 한숨을 쉴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는 용감하게 어려움에 직면해야 하고,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낙관적이어야 한다. 나는 모든 것을 그렇게 절대적으로 보아서는 안 된다. 나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로빈슨처럼, 나는 무인도에 갇혀 있지만, 나는 정말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지 않고, 운명을 한탄하는 것이 아니라, 내 마음과 두 손을 최대한 활용하고, 거처를 짓고, 식량을 재배하고, 가축을 길들이고, 그릇을 만들고, 옷을 만들고, 무인도를 질서 정연한 섬으로 개조한다. 야인을 발견했을 때 처음에는 조급해했지만 결국 자신의 용기와 지혜로 나란히 싸워 야인을 물리쳤다. 이는 한 사람이 냉정하게 어려움을 처리하면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사람에게 그는 온갖 수단을 다 써서 흙을 뚫고 햇빛의 따뜻함을 느낄 것이다. 그가 여러 가지 시련을 겪었을 때, 이미 가지가 무성한 큰 나무였다.
로빈슨은 또한 절대적인' 요원' 이다. 그가 항해에 열중하는 것은 낭만적인 추구 때문이 아니라 경제적 이익 때문이다. 그는 일찍이 감개무량한 돈을 섬에서 쓸데없는 말을 몇 마디 보냈지만, 그는 즉시 본 동전을 모두 거두고, 결국 한 푼도 가지고 영국으로 돌아올 것이라고 말했다.
그가 보기에 비경제적 사회적 관계와 활동은 부차적이다. 그가 해적에게 포로가 되었을 때, 그는 해적의 노예가 된 어린 남자아이 좌립과 함께 도망가도록 독려했고, 그를' 위인' 으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나, 일단 탈출이 성공하면, 어떤 사람이 좋은 가격을 제시했을 때, 그는 조금 망설이고 흥정을 한 후에야 아이를 팔았다. 나중에 그는 무인도에서 원주민을 구해서' 금요일' 이라는 이름을 지어 자연스럽게 그를 노예로 삼았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한 사람도 자신에게 유리한 것과 자신에게 해로운 것, 현 상태에 안주할 수 없는 것을 구별할 수 있는 이익 관념과 경제 두뇌가 있어야 한다.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야 그는 더 안전할 수 있다.
이 책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로빈슨이 무인도에서 겪은 경험이다. 작가는 1 인칭과 생동감 있는 디테일을 활용해 허구의 장면을 몰입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하고 이야기를 실감나게 한다. 게다가 소설 언어는 자연스럽게 유창하고, 글이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우며, 이것은 또한 피리 소설의 큰 특색을 반영한다. 작품 전체가 독자들에게 멋진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 같다. 이것이 바로 이 소설의 매력이다.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를 읽다
나는 방학 동안 소설'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를 여러 번 보았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과외 도서 중 하나입니다. 인생의 의미에 관한 단락을 외울 수 있습니다!
사람은 어떻게 살아야 의미가 있습니까? 파빌 코르차킨은 행동으로 이 질문에 답했다. 그의 장애 후에 폴은 낙심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일하며 문학 창작을 시작했다. 나중에 그는 시력을 잃었고, 마비된 사람들에게는 큰 타격이 될 것이다! 그러나 그는 의연히 펜을 들고 더듬으며 꾸준히 썼다. 한 글자를 쓸 때마다 그는 극도로 노력해야 한다. 완강한 노력 끝에 그는 마침내 소설' 폭풍우 속에서 탄생하다' 의 처음 몇 장을 성공적으로 써냈다. 나는 보기만 해도 눈물을 참을 수 없었다. 파빌 코차킨의 단호한 얼굴이 내 눈앞에 있는 것 같다. 폴과 같은 일반 병사들은 의외로 비교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나는 이것이 가장 위대하고 장려한 무산계급 사업이 그를 불러 기적을 창조하는 것을 깨달았다. 이것이 그가 질병과의 완강한 투쟁의 원동력이다.
존경받는 * * * * 전사 파빌 코르차킨, 당신은 우리에게 위대한 모범을 보였습니다. 나는 예전에 동창도 장애인이었다. 그의 이름은 오웨이입니다. 그는 태어난 날부터 선천성 심장병을 앓고 있습니다. 10 여 년 동안 질병은 줄곧 그를 괴롭히고 있어, 학우처럼 운동장과 책상 앞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없게 하고, 단체활동에 참가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그는 좀 활발하기 때문에 단체 활동에 참가할 수 없다. 학교에 가는 것은 전적으로 그의 아버지의 자전거에 달려 있다. 학교에서 그는 오위를 1 층에서 4 층으로 안았고, 방과 후 4 층에서 1 층으로 안았다. 그의 급우들은 그를 교실로 보내 점심을 먹었다. 오위가'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를 읽은 후부터 그는 이렇게 확고하게 일어섰다.
나를 위해, 나는 완전한 사람이고, 지능도 나쁘지 않다. 나는 나의 사회주의 문화 수업을 잘 배울 수 있다. 내가 자랄 때, 나는 반드시 오위보다 강할 것이다. 나는 강철총으로 조국을 지킬 수 없고, 전쟁이 흩날리는 전쟁터에서 싸울 수는 없지만, 내가 배운 것을 국민에게 공헌하고, 조국의 건설에 기여하고, 분투하는 목표와 학습의 본보기가 있다.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라는 책은 정말 좋다! 나는 계속 공부하고 이 책에서 더 큰 정신력을 얻을 것이다.
어린 시절 읽기에 대한 생각
"어린시절" 은 골키가 자신의 어린 시절에 근거하여 쓴 자서전 소설이다. 그것은 러시아 차르의 어둠, 잔혹함, 비인간적인 생활을 폭로했다. 골키는 어릴 때부터 이런 환경에서 살았는데,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고문과 굴욕을 당했다. 하지만 골키는 삶에 대한 자신감을 잃지 않고 꿋꿋하게 걸어왔다.
골키의 본명은 알렉세이 맥시모비치 피터 스코프였고, 별명은 알레사였다. 그는 어려서부터 아버지를 잃고 어머니와 할머니를 따라 할아버지 집으로 왔다. 모든 것은 주인공인 알레사의 비참한 운명의 시작일 뿐이다. 할아버지의 집은 집이라기보다 인간 지옥이다. 할아버지는 집안의 모든 것을 관장하신다. 그는 성질이 매우 급해서 돈을 목숨처럼 여긴다. 주인공인 알레사는 종종 실수로 구타를 당한다. 두 삼촌은 자주 다투며 헤어지려고 다투었다. 여자는 집에서 지위가 없어 남편이 욕설을 퍼붓고 있다. 이 모든 것이 알리사의 어린 마음에 그림자를 남겼다.
그 후 알리자는 할아버지 집을 떠나 혼자 사회에 발을 들여놓았다. 그는 여러 곳에서 잡일을 하다가 알레사가 괴롭힘을 당했지만 살아남았다. 그는 줄곧 자신의 강인함과 불굴의 어려움에 맞서는 정신과 신념에 의해 지탱되고 있기 때문이다.
지금의 우리는 언제 복이 있을지 정말 모르겠다. 먹고 입는 걱정은 없다. 그러나 어린 알레사는 배불리 먹지 못하고 입을 수 없었고 괴롭힘을 당했다. 한 장면 또 한 장면 의 비극 을 나 는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만약 우리가 러시아 차르 시절 에 살면 어떻게 될까? 너는 그것이 전혀 사람이 사는 곳이 아니라고 생각하니?
시대가 발전하고 있지만 사람은 점점 나약해지고, 어려움에 부딪히면 움츠러들거나 피하거나 지름길로 가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투그네프는 "행복하려면 먼저 고생을 배워야 한다" 고 말했다. 아름다운 생활은 바쳐야 오래가고, 노력만이 얻을 수 있다.
"유명 인사 기록" 에 대한 고찰
프랑스의 유명한 작가 로만의' 명인록'? 롤랜드의' 베토벤, 미켈란젤로, 톨스토이 전기' 는 20 세기 초에 창작되었으며, 당시와 후세 모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이 세 편의 전기에서 로만? 롤랜드는 이 세 예술가와 각 분야의 유사점을 꽉 잡고, 그들이 오랫동안 고난을 견디고 진선미를 추구하는 심정을 묘사하기 위해 노력했다.
명인록' 으로 넘어가자 첫 편의 서론에는' 우리 주위의 공기가 얼마나 무거운가' 라는 말이 있었다. 맏이인 유로파는 탁하고 부패한 분위기 속에서 혼수상태에 빠졌고, 저속한 물질주의는 그의 사상을 억누르고 정부와 개인의 행동을 방해했다. 사회는 교활하고 비천한 이기심 속에서 죽어서 인간은 숨을 쉴 수 없다. 창문을 열어라! 자유의 공기를 돌아오게 해라! 영웅의 숨을 한 모금 들이마시다. "
나는 베토벤으로부터 많은 숭고한 정신, 특히 운명과 싸우는 불굴의 정신을 배웠다. 베토벤의 전체 이름은 루드비히입니까? 폰? 베토벤의 어린 시절은 고통스러웠다. 그에게는 생활이 비참하고 잔혹한 투쟁인 것 같다. 그의 아버지는 그의 음악적 재능을 발전시키고 폭력으로 베토벤에게 각종 악기를 연습하도록 강요하였다. 좀 더 커졌을 때, 비운은 베토벤에게 다시 내려왔다. 그는 가장 사랑하는 어머니를 잃었고, 베토벤은 상심했고, 친구들에게 울며 편지를 쓸 수밖에 없었다.
베토벤의 일생은 비극적이고 재앙으로 가득 찼는데, 그가 왜 성공할 수 있었을까? 왜 그는 정상인이 할 수 없는 일을 할 수 있을까? 이것은 나의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켰다. 내가 보기에 베토벤의 성공은 그의 끈기와 분투 정신 때문이다. 어려움에 직면하여 그는 두려워할 것이 없다. 이것이 그의 성공의 비결이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우리는 종종 어려움에 직면해서가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구하는 것을 생각하며, 어려움을 해결하기로 결심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베토벤은 성질이 이상해서 아무도 그와 친구가 되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어려움에 직면하여 그는 고군분투할 수밖에 없었다. 외롭지만 다른 사람이 배울 수 없는 것을 배웠다. 무한한 용기만 주면 아무리 무서운 적도 패배할 수 있다.
고난 속에서 자란 베토벤도 운이 좋다. 프랑스 대혁명이 발발했을 때 베토벤은 모차르트를 알고 서로 교류했다. 그리고 그는 하이든을 스승으로 받아들였다. 나중에 베토벤이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베토벤이 처음으로 성공의 단맛을 맛보았을 때 고통이 또 왔다. 천천히 베토벤의 귀는 청력이 떨어지고 내장기관은 심하게 아프다. 그러나 그는 더 이상 속일 수 없을 때까지 모든 사람을 속였다. 나는 웨겔 박사와 아만다 목사에게 편지를 썼는데, 그들은 좋은 친구이다. 베토벤의 귀먹음은 점점 심해졌지만, 완전히 청각을 잃지는 않았다. 베토벤의 거의 모든 작품은 그가 청각을 잃은 후에 창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사람들은 베토벤의 젊은 얼굴에서 천재의 눈을 보았다: 그 눈에서 사람들은 그의 비참한 운명을 볼 수 있다. 만년의 베토벤은 지나치게 자유롭고 폭력적이어서 사랑에 거절당한 적이 한 번도 아니다. 그가 이러한 신체적 고통을 겪었을 때, 베토벤은 어쩔 수 없이 또 다른 고통을 참아야 했다.
뿐만 아니라, 그의 몸도 폐 질환, 관절염, 황열병, 결막염 등을 앓고 있는 그를' 배신' 했다. 그의 건강은 나날이 나빠진다. 그러나 그는 음악을 포기한 적이 없다. 베토벤은 이렇게 큰 어려움 앞에서 한 번도 흔들리지 않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얼마나 많은 용기와 끈기가 필요한가!
생명의 비등은 음악의 종곡을 돋보이게 한다. 베토벤은 행복을 갈망한다. 그는 그의 불행이 치유될 수 없다고 믿고 싶지 않았다. 그는 치유를 갈망하고, 그는 사랑을 갈망한다. 그는 희망이 충만하다. 베토벤은 운명과 싸워 결국 유명인이 되었다. 마찬가지로 열심히 공부하고 학업 성적이 우수한 좋은 학생이 되어야 한다. 베토벤은 동생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돈이 아니라 도덕뿐이다" 고 말했다.
로만? 롤랜드는 그들을' 영웅' 이라고 부르며 운명과 싸우는 숭고한 용기와 전 인류의 고난을 짊어지는 위대한 심정을 감동적인 필묵으로 적었다. 그래서, "유명 인사 기록" 은 우리에게 무엇을 줄 수 있습니까? 고난을 이겨낸 영웅의 비극만이 잔혹한 운명을 견디고 앞으로 나아가려고 노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게다가, 이 책의 저자인 로만? 롤랜드는 또한 우리에게 비극적인 운명과 고통스러운 시련이 일반인에게뿐만 아니라 위인들에게도 닥친다는 점도 알려 주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가 좌절을 겪을 때, 우리는 이러한 인내와 극복의 예를 생각하고 불평을 멈추고 신념을 굳게 해야 한다.
자천우에 대한 생각.
"자천우" 에 따르면 1905 년 청정부는 국내 엔지니어가 독립적으로 철도 간선' 경장철도' 를 건설할 것을 제안했다. 영국과 러시아 등 대다수 제국주의 국가의 위협 아래 자천우는 경장철도 건설의 어려운 임무를 의연하게 받아들였다.
조사 과정에서 자천우는 직원들을 자주 격려했다. "기술의 첫 번째 요구는 정확하고, 조금도 모호하거나 경솔해서는 안 된다. 대략' 과' 비슷' 과 같은 말은 엔지니어가 말할 수 없다. " 어려움에 부딪혔을 때, 그는 항상 중국인이 직접 지은 첫 번째 철도이니 반드시 수리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렇지 않으면 외국인을 웃게 할 뿐만 아니라 중국 엔지니어들도 자신감을 잃게 된다. 그는 항상 이 말을 전진의 동력으로 삼기 때문에 어려움에 부딪히면 늘 두려움이 없다. 이것은 나로 하여금 어쩔 수 없이 그를 탄복하게 했다.
거용관이 터널을 파다가 산이 높고 바위가 두꺼워 산꼭대기의 샘물이 터널로 스며들었다. 자천우가 앞장서서 물통을 들고 배수를 했다. 그는 늘 노동자들과 함께 먹고 함께 살며, 결코 공사장을 떠나지 않는다.
자천우는 일찍이 전체 공사에 대해 "돈이 적고, 품질이 좋고, 완공이 빠르다" 는 세 가지 요구를 한 적이 있다. 노동자들의 몇 차례의 투쟁을 거쳐 경장철도는 마침내 9 월 1909 에 개통되었다. 원래 6 년 동안 완공할 계획이었지만, 4 년 앞당겨 완공되었는데, 공사 비용은 그 제국주의 국가들의 평가의 5 분의 1 에 불과했다.
문장 속의 글과 단편은 자천우의 프로젝트에 대한 책임, 그의 돌격 함정의 정신, 그의 애국심을 충분히 표현했다.
우리 자신을 다시 생각해 보세요. 만약 우리가 학습생활에서 어려움에 부딪혔을 때도 자천우처럼 꾸준하고 움츠러들지 않는다면, 우리가 해낼 수 없는 또 다른 임무와 우리가 배울 수 없는 지식은 무엇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만약 우리가 자천우처럼 국가와 집단을 위해 모든 것을 한다면, 우리 곁에는 얼마나 많은 살아있는 뇌봉이 나타날까요? 우리가 공부하는 동안에도 자천우처럼 정확한 요구가 있다면 부주의로 실수를 하지 않을까요?
비록 우리는 자천우와 같은 위대한 업적을 가질 수는 없지만, 우리는 그의 정신과 우수한 자질을 배워서,' 중국 현대엔지니어의 아버지' 자천우의 위대한 사적과 그의 백절불굴, 선사병의 정신을 대대로 전해주어야 한다.
"오만과 편견" 에 대한 고찰
오스틴의' 오만과 편견' 은 그녀가 말했듯이 2 인치 상아에 조각한 걸작이다. 결혼 문제를 반영한 이 소설은 작가의 작품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소설이다.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작품이기도 하다. 그녀의 작품은 18 연말부터 19 초까지 보수적이고 폐쇄된 영국 마을의 생활과 사회 상황을 생생하게 반영했다. 그녀의 소설은 그림 같은 사회풍으로 당시 많은 독자들을 끌어들였을 뿐만 아니라 오늘날에도 여전히 독자들에게 독특한 예술적 즐거움을 주고 있다. 그녀는 일상생활에서 평범하고 선량한 소설가를 현실적으로 묘사한 최초의 소설가로 영국 소설사에서 계승 역할을 하고 있다.
작품 전체에는 기세도 없고 우여곡절도 없지만, 바로 이런 소박함과 정교함이 우리를 깊이 매료시키고 있다. 오스틴의 짧은 일생은 거의 모두 영국 시골에서 지냈는데, 아마도 주변의 단순하고 조용한 분위기가 그녀의 냉막 기질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일 것이다. 풍부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그녀는 자신의 분석 능력에 대해 의심을 품었다. 오만과 편견' 을 읽은 사람들은 모두 그녀의 섬세하고 예민한 감정에 깊은 인상을 받을 것이다. 그녀는 확실히 외부와 접촉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사상과 상상의 존재는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