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대전 - 어린이 이야기의 4 자 성어

어린이 이야기의 4 자 성어

1. 동화에 관한 네 글자의 현재 위치: 동화 >; 성어 이야기 > 배불리 먹지 못하고, 무너지고, 사랑에 빠지고, 물 15 통, 상하, 꽃처럼 옥처럼, 우연히 만나 넋을 잃었다. 사람은 꽃과 달이 없어서는 안 된다. 재능이 넘치는 사람은 부끄러움과 분노를 느낀다. 숙련하면 교묘할 수 있다. 그것은 전 세계의 호랑이 심장을 망라한다. 안식처가 위태롭다. 나는 아침저녁으로 감히 뒤돌아보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나는 몰래 실망을 탐구할 수 없다. 나는 초조해서 국민들이 행복하지 않다. 나는 열정이 불같다, 나는 용감하고 두려움이 없다. 범죄를 저지를 정도로 비천한 사람 뒤에는 칼, 회춘, 불안, 과묵함, 사고, 비인간, 절망, 자급자족, 자신감, 자각, 지칠 줄 모르는, 백절불굴 삼성 () 의 개 떠우 () 가 상심하여, 왕후 () 가 백홍관 () 을 더욱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아서 문다가 포기하고 출세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개명언)

2. 아동성어 이야기 대전 4 자성어 대전은 대추가 배를 밀게 한다

랑 조 툴리 (배우)

아동식품의 전고를 설명하다. 손발의 정을 비유하다.

출처: "남사 왕대전": "내가 몇 살 때 할머니는 손주들을 모아 침대에 흩어 놓으셨다. 군웅은 사슴을 쫓고, 태독은 취하지 않는다. " 후한서' 공융전' 은' 용씨 가전' 을 인용했다. "내가 네 살 때 형들과 배를 먹을 때마다 그들로부터 경을 받았다."

구조 조립품

사용법 조합 정어와 목적어로 사용하다. 찬양을 포함하다

동의어가 배로 대추를 밀게 하다.

예를 들어, "양서무릉왕전": "형제 살찐 형제는 여위고, 대대의 시기는 없다. 대추가 배를 밀며 행복한 나날을 보내게 하다. "

제안 날짜 및 배 영어 번역 거부

성어 이야기 남북조 시대에 왕태가 어렸을 때 할머니는 대추와 밤을 먹였다. 그는 시합에 참가하지 않고, 그들이 남은 것을 다 먹을 때까지 기다렸다. 한나라 공융은 네 살 때 형들에게 큰 배를 꺾지 않고 어른들에게 먹였다. 그의 가족은 그가 철이 들었다고 칭찬했다.

3. 4 자 성어 작은 이야기 진상 전집 성어 작은 이야기-이웃이 도끼를 훔쳤다고 의심하기 전에 한 시골 사람이 도끼 한 자루를 잃어버렸다.

그는 이웃집 아들이 훔친 줄 알고, 그 사람의 말과 행동을 도처에서 살피며, 보면 볼수록 그 사람이 도끼를 훔친 도둑처럼 느껴졌다. 나중에 도끼를 잃어버린 사람이 도끼를 찾았다. 원래 그는 며칠 전에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다가 실수로 계곡에서 길을 잃었다.

도끼를 찾은 후 그는 또 이웃의 아들을 만났다. 그를 다시 보세요. 그는 도둑처럼 보이지 않는다. 이웃의 도끼를 의심하다: 사실을 중시하지 않고, 일에 대해 의심을 품다.

2. 춘추시대에는 송나라에 농부가 있었다. 그는 항상 밭의 농작물이 너무 느리게 자라고 있다고 생각한다. 오늘 보러 갔는데, 내일은 또 묘목이 영원히 키가 크지 않은 것 같다. 그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무엇이 그들을 더 높고 빨리 자라게 할 수 있을까? 어느 날 그는 밭에 와서 한 그루씩 모종을 뽑았다.

한 그루 한 그루 한 그루씩 대량의 모종을 뽑아 큰 힘을 썼다. 그가 묘목을 뽑은 후, 그는 기진맥진했지만, 그는 매우 기뻤다. 집에 돌아오자 나는 자랑했다. "오늘 피곤해 죽겠어요. 나는 묘목이 몇 인치 자라도록 도왔다! 클릭합니다 "이 말을 듣고 그의 아들이 밭으로 뛰어들어 밭의 모종이 모두 죽은 것을 발견했다. 주조에는 구제할 수 없는 학자가 있는데, 이름은 부판 () 이다.

부판 들은 시 방면에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국가 사무를 잘 관리한다. 나중에 그는 주려왕 옆에서 국가 사무를 처리하는 것을 도왔다.

그러나 주려왕은 오만하고 법을 곡해한다. 간신은 온갖 수단을 다 써서 비위를 맞추려고 한다.

부판 는 퉁명스럽게 그에게 충고하고, 국가 대사의 폐단을 나란히 열거했지만, 이 간신은 주려왕의 귓가에 그의 험담을 했다. Zhou Liwang 은 매우 부판 피곤 합니다. 그 이후로 간신이 들락날락하며 부판 무시를 했다.

부판 () 는 매우 화가 나서 시 한 수를 썼는데, 나중에 시경 () 에 수록되었다. 시에서 간신을 비난하며 말했다. "악행은 구제할 수 없다!" " "구제 불능": 병이 골병에 걸려서 약을 구할 수 없다.

후자의 비유는 일이 구제 불능이 될 정도로 나쁘다. 4. 남북조 때 송국에는 종기명이라는 장군이 있었다. 그는 어려서부터 용감하고 야심이 있었다.

어느 날 종이의 삼촌이 그의 야망이 무엇인지 묻자 종이가 대답했다.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싶다." 내가 모든 장애물을 뚫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뜻이다.

각고의 공부와 열심히 일한 끝에 종이는 마침내 선전할 수 있는 장군이 되었다. 나중에 사람들은'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쳐' 라는 말로 어려움에 맞서는 정신을 묘사하였다. 남북조 시대에는 북방의 북주와 남방의 진국이 장강을 경계로 삼았다.

수나라 황제, 북주 총리, 폐주 경제, 자립 황제, 수나라 건립. 그는 진국을 멸하기로 결심하고, "나는 전국민의 부모님이다. 허리띠처럼 좁은 장강이 있기 때문에, 나는 남방 사람들이 고생하는 것을 보고 그들을 구하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나중에 사람들은' 일대의 물' 을 사용하여 두 곳이 서로 가깝고 좁은 수역이 하나밖에 없다는 것을 묘사하였다.

6. 춘추시대에는 유백아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음율에 능통하고 피아노 기교가 뛰어나다. 그때 그는 유명한 피아니스트였다. 유백아가 젊었을 때, 그는 매우 총명하고 공부하기를 갈망했다. 그는 일찍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운 적이 있고 피아노 기술도 수준에 이르렀다. 그러나 그는 항상 자신이 모든 것에 대한 감정을 뛰어난 방식으로 표현할 수 없다고 느꼈다.

보아의 선생님은 그의 생각을 알고 배를 타고 동해의 봉래도로 갔다. 그래서 그는 자연의 경치를 감상하고 바다의 파도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보아는 고개를 들어 파도가 세차게 일고 물보라가 튀는 것을 보았다. 바닷새가 울부짖으며 노래하고 있다. 숲 속의 나무들이 울창하여 마치 선경에 들어가는 것 같다.

자연의 조화되고 아름다운 음악이 내 귓가에 솟아오르는 것처럼 묘한 느낌이 저절로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는 어쩔 수 없이 피아노를 연주하고, 소리는 마음대로 돌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거문고 소리에 녹여, 보아는 전례 없는 경지를 체험했다.

선생님은 그에게 "너는 배웠다. 클릭합니다 어느 날 밤 보아에서 배를 저었다.

청풍명월을 맞으며, 그는 생각이 만만치 않아, 다시 한 번 거문고를 연주했고, 거문고 소리가 은은히 울려 퍼지며 점점 가경으로 접어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갑자기 나는 누군가가 해안에서 비명을 지르는 것을 들었다.

보아가 소리를 들었을 때, 그는 배에서 나와 한 나무꾼이 해안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이 사람이 지음이라는 것을 알고, 즉시 나무꾼을 배에 초대하여 흥겹게 그를 위해 연주했다. 보아가 산을 찬양하는 곡을 연주하자 나무꾼이 말했다. "얼마나 좋을까! 웅장하고 장엄하며, 태산처럼 하늘을 찌를 듯이 우뚝 솟아 있다! " 그가 급증하는 파도를 연주할 때 나무꾼이 말했다. "얼마나 좋을까! 끝없이 넓게 펼쳐져, 마치 세차게 흐르는 물, 끝없는 바다를 보는 것 같다! " 보아는 흥분해서 흥분해서 "지음! 클릭합니다 너는 정말 나의 지기이다. ""

이 나무꾼은 바로 종자기이다. 그 이후로 두 사람은 아주 친한 친구가 되었다.

이 이야기는 열자 당원에서 온 것이다. 고산 흐르는 물' 이라는 성어는 지음과 아름다운 음악을 비유한다.

7. 단어 선생님은 문장 중 매우 중요한 단어를 시정하는 선생님을 가리킨다. 이 언어는 송대 도악' 오대사 보보' 에서 나왔다.

당대는 중국 봉건 사회 발전에서 매우 번영한 시기이며, 문학예술도 매우 발달했는데, 그중에서도 시가 가장 대표적이다. 당시에는 시인이 많았을 뿐만 아니라 시가도 많았고, 예술과 콘텐츠 수준도 높았습니다.

당시 수많은 시인 중 척적 시인이 있었다. 어느 겨울, 그는 대설 후 원야에서 매화가 자랑스럽게 피는 것을 보고, 초겨울에 만개한 매화를 읊기 위해 시' 조매' 를 한 편 썼다. 이 시에는 두 줄의 시가 있다. 눈이 오기 전 마을에는 어젯밤에 몇 개의 지점이 문을 열었다.

글을 다 쓴 후 그는 매우 만족했다. 정곡이라는 사람이 척적 이 쓴 이 시를 보고 이 시의 의의가 아직 소진되지 않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반복적인 사고와 퇴고를 거쳐, 그는 이 두 구절의 시를 바꾸었다. 깊은 눈의 옛 마을에서 어젯밤에 지점을 열었다. 그는 매화 몇 송이를 피운 이상 조매라고 할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정곡의 변경은 숫자를 한 글자로 바꾸고 한 글자만 고쳤지만,' 아침매' 의 주제를 더욱 적절하고 시의 경지를 더욱 완벽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곡에 대한 이런 변화는 상당히 칭찬을 받았는데, 당시 정곡을 자신의 사사라고 불렀다.

4. 우화 속의 네 글자는 산을 옮기고 뱀을 그려 귀를 가리고 귀를 가리고 종을 훔치고, 죽은 후에 신발을 수선하고, 구슬을 돌려 간음하고, 자식이 늙어서 아이를 돌려주는 우공을 포함한다.

그루터기를 지키며 토끼가 두루마리를 펴면 유익하고, 무익하며, 절망에 빠지게 된다.

공손하고 공손하며, 만감이 교차하고, 병사는 매우 빠르고, 활뱀은 그림자가 제대로 보이지 않아 탈선하여 무죄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한기, 시대에 뒤떨어지고, 제멋대로이며, 병행하여 저축하고, 잘못, 지각하고, 긴급하고, 개방하고, 성실하다

지난 일을 돌이켜보면 너무 많다. 희망이 없다. 좀 더, 좀 더 큰 배, 좀 더 사심이 없는 게 낫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기심명언) 당국은 미혹되었다

불륜과 같은 것은 빙산에게 도끼를 가르칠 수 있지만, 많은 돈으로 뱀을 치고 벌레를 제거하는 것은 어렵다.

백면 선비의 존엄성은 값어치가 없어, 돈을 가지고 묘목을 뽑아 조장하고, 일시에 일어났다.

인내, 그것을 추구 할 수 없습니다, ​​부활 육체, 질병, 식물 군인, 긴 드라이브 직선.

마지막 역은 중도에 그만두고, 재물을 탐내지 않고, 머리는 처음처럼 온전하다. 인재가 구제하는 도시 여우 사회 쥐가 물건을 바꿔 인명을 무시했다.

땔나무를 들고 불을 끄는 것은 전통에 맞지 않고, 학문도 없고, 무지한 것이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깨진 컵은 차갑게 구워지고, 초선은 바람과 파도를 타고 화살을 휘둘렀다.

별천지, 여력, 백절불굴, 가정생활이 있다.

한 나라 삼공, 한 나라 일치, 운남의 한 몫, 아무것도, 망설이지 않고, 잘못을 저지르고 전전긍긍긍긍긍긍하고 있다.

손을 흔들자, 그것은 이미 호랑이 가죽을 걸치고 튀어나왔고, 봄에는 아직 발이 하나 있다. 어느 날, 삼추는 규칙을 지키지 않았다.

계란으로 돌을 치고, 이웃을 골짜기로 삼다. 야랑은 교만하고 횡포하여 무일푼이다. 아무것도 얻을 가치가 없다.

한 번 울리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외모로 사람을 판단하기 어렵다. 그는 명목상으로는 결코 부유하지 않지만, 그는 이것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