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대전 - 성어 이야기는 자기 모순이다.

성어 이야기는 자기 모순이다.

성어 이야기는 자기 모순이다.

성어 이야기 1 의 자기 모순적 의미

모순된 zixi ng m 嗳 o d ü n

그의 언행은 자기 모순이다. 창: 고대에 공격에 사용된 무기; 방패: 고대에 자기 방어에 쓰였던 방패.

[언어] "슈 웨이 리앙 전기": "단어 용무; 모순. "

[정자법] 단계; 그것은 "Xi ya n n" 으로 읽을 수 없다.

창; 너는 "위" 나 "모" 를 쓸 수 없다.

부적절하다

[반의어] 자기 방어는 흠잡을 데가 없다

[용법] 에는 경멸적인 의미가 있다. 일반적으로 술어와 정어로 쓰인다.

주체-술어 유형.

[예] 한 편의 문장 관점은 일치해야 한다. 안돼 ~.

이율 역반

모순된 성어 이야기

초나라에는 무기를 파는 사람이 있다. 그는 시장에 가서 창과 방패를 판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왔기 때문에 그는 방패를 들어 모두에게 자랑했다. "내 방패는 세상에서 가장 강해서 아무리 날카롭고 날카로워도 뚫을 수 없다!" "

그런 다음 무기를 파는 사람은 또 다른 창을 들고 "내 창은 세상에서 가장 날카롭다" 고 자랑했다. 아무리 견고하고 튼튼해도 그것의 도장을 막을 수 없다. 만지기만 하면, 허허, 바로 뚫었다! 클릭합니다 그는 매우 득의양양하여 또 소리쳤다. "빨리 와 봐, 빨리 와, 어서 와, 세상에서 가장 견고한 방패와 가장 날카로운 창!" ""

이때 한 관중이 다가와서 창과 방패를 집어 들고 물었다. "이 창으로 이 방패를 찌르면?" " "이-"구경꾼들은 모두 먼저 멍해져서, 갑자기 웃음보를 터뜨리며 모두 흩어졌다.

무기를 파는 사람은 창과 방패를 메고 갔다.

모순은 우리에게 진상을 말해준다

모순문어문

추 사람들은 방패와 창을 가지고 있고, 입소문이 자자하다. "나는 방패가 강해서 침몰할 수 없다." 그리고 그 창을 짱, "내 창 의 이익, 모두 사물에 갇혀 있다. 클릭합니다 또는 (4): "방패에 갇힌 아이의 창을 들고 무엇을 기다리고 있습니까?" 그는 응답할 능력이 있다.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다'

성어는 창을 설명하고 적의 가시병기를 공격한다. 방패, 너의 방패를 지켜라. 한 사람이 말하는 전후가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하다.

① 시안 (유)--판매.

2 입소문-호평.

3 함정-돌파. 이것은 천공을 의미합니다.

④ 또는 말-어떤 사람들은 말한다.

모순 이야기의 번역

옛날에 추국 상인이 시장에서 자신의 창과 방패를 팔았다. 그는 먼저 방패를 들어 올려서 "내가 파는 방패는 가장 강하고 강해서 더 이상 강해질 수 없다" 고 자랑했다. 아무리 날카로운 창도 내 방패를 뚫으려 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잠시 멈추자, 그는 또 창을 들어 구경꾼들에게 자랑했다. "내가 만든 창은 가장 빠르고 날카롭다. 아무리 강한 방패라도 상대방은 막을 수 없다. 내 창은 가시만 찌르면 뚫린다! "

군중 속에서 누군가가 물었다. "만약 네가 너의 창으로 너의 방패를 찌르면, 그것은 뚫을 수 있을까?" " 추 상인 홍당무, 반나절 대답 할 수 없습니다.

모순된 이야기는 우리에게 무엇을 알려 줍니까?

언행은 반드시 실사구시를 해야 하고, 시종일관 일관되어야 하며, 일부러 과장하거나 과장해서는 안 된다. 동시에, 같은 관계에서 두 가지 상반된 주장이 서로 모순된다면, 그것은 모순으로 가득 차서 초상과 같은 반박을 견디지 못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 우화는 이미 인심을 깊이 파고들어,' 자기모순' 이 상용어가 되었다.

성어 이야기는 자기 모순이다. 고대에는 창과 방패가 모두 전투에서 사용된 무기였다. 창은 적을 죽이는 데 사용되고, 방패는 상대방의 창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데 사용된다.

전설에 의하면 초국에는 무기를 파는 사람이 있어 시장에서 창과 방패를 팔았다고 한다. 사람들이 그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그는 먼저 자신의 방패를 들어 사람들에게 자랑했다. "봐라, 내 방패는 세상에서 가장 견고한 방패라, 어떤 날카로운 것도 그것을 뚫을 수 없다." 그리고 그는 창을 들고 사람들에게 자랑했다. "내 창을 다시 보세요. 극도로 날카롭고 무적이다. 아무리 단단한 방패라도 막을 수 없다. 나는 곧 입을 수 있다! "

방관자는 그의 말에 웃겼다. 군중들 중 누군가가 물었다. "당신의 말에 따르면, 당신의 방패는 아무리 단단하더라도, 당신의 창도 뚫을 수 있고, 당신의 창은 아무리 날카로워도, 당신의 방패는 뚫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창으로 당신의 방패를 찔러서 결과가 어떻게 되는지 보세요. ""

무기 를 판매하는 놀라움 은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모르겠고, 갈등을 안고 떠나야 했다.

성어 이야기는 자기 모순이다 3 자기 모순 [zixi ng m 嘇 o d d-n]

[해석] 한 사람의 언행이 다르고 앞뒤가 모순되는 것을 비유하며, 동료 간의 다툼이나 충돌을 가리킨다.

[출처] "슈 웨이 리앙 전기": "단어 용무; 모순. "

한 편의 문장 관점은 일치해야지 모순해서는 안 된다.

모순된 이야기:

초나라에서는 한 사람이 방패와 창을 동시에 판다.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그의 물건을 팔았는데, 그는 과장되고 과장된 목소리가 크다.

그는 먼저 방패를 들어 행인에게 자랑했다.

"신사 숙녀 여러분, 제 손에 있는 이 방패를 보세요. 좋은 재료로 단조한 좋은 방패로 질감이 특히 강합니다. 네가 어떤 날카로운 창을 사용하든 그것을 뚫을 수는 없다. "

이 말은 사람들로 하여금 에워싸고 자세히 살펴보게 했다.

그런 다음 트루먼은 벽에 기대어 있는 창을 집어 들고 더욱 뻔뻔스럽게 자랑했다.

"사랑하는 영웅들, 제 손에 있는 이 창을 다시 한 번 보세요. 아무리 좋은 창도 망치로 만든 것이다. 창끝이 유난히 날카롭다. 너의 방패가 아무리 강해도 내 창에 찔릴 것이다. 클릭합니다

이 큰소리만 치면 듣는 사람은 모두 어리석다.

잠시 후, 나는 한 사람이 군중 속에서 나서는 것을 보고 초인을 가리키며 물었다.

"네가 방금 말한 것을 들어봐, 너의 방패는 매우 견고하고, 어떤 창도 뚫을 수 있고, 너의 창은 매우 날카로워서, 어떤 방패도 막을 수 없다. 그리고 너의 창으로 너의 방패를 찔러라.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

창과 방패를 파는 초인은 듣자마자 말문이 막히고 얼굴이 붉어지며 재빨리 그의 창과 방패를 치웠다. 바로 이때, 구경하던 사람들 속에서 웃음소리가 터져 나오자, 추 사람들은 부끄러워서 시장을 빠져나갔다.

"창" 은 적을 공격하는 가시 무기입니다. "방패" 는 자신을 보호하는 방패이다. 그러므로, 바람이 통하지 않는 방패와 모든 것을 뚫을 수 있는 창은 동시에 존재할 수 없다. 앞뒤가 맞지 않으면 많은 갈등이 있을 것이다.

꼬마야, 우리가 오늘 배운 성어는 자기 모순이다. 한 사람의 언행이 다르고 앞뒤가 맞지 않으며, 동료 간의 다툼이나 충돌을 가리킨다.

성어 이야기는 자기 모순이다. 전국 시대에는 방패와 창을 파는 초인이 있었다. 우선, 그는 자신의 방패를 자랑하며 "내가 파는 방패는 매우 견고하여 어떤 것도 뚫을 수 없다" 고 말했다. 그는 또한 그의 창을 칭찬하며 말했다. "내가 파는 창은 매우 날카로워서 어떤 것도 그것에 찔릴 수 없다." 다른 사람들은 듣고, "당신의 창으로 당신의 방패를 찌르면 어떻게 될까요?" 라고 말할 수 없었습니다. 초인은 잠시 그의 질문에 대답할 수 없었다.

나중에 이 이야기는' 자기 모순' 으로 농축되어 말이나 행동 사이의 불일치와 갈등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성어 이야기는 자기 모순이다.

모든 것이' 어려움' 을 잘못 했다

해명

창, 적의 가시 무기를 공격하십시오. 방패, 너의 방패를 지켜라. 네가 말하는 것과 일하는 것이 앞뒤가 맞지 않고 생각하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사용

주제 유형; 술어와 정어로 삼다. 비하적 의미를 띠다.

동의어

충돌 전후 갈등

반의어

완벽함은 자명하다.

성어 이야기

초나라에는 무기를 파는 사람이 있다. 그는 시장에 가서 창과 방패를 판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왔기 때문에 그는 방패를 들어 모두에게 자랑했다. "내 방패는 세상에서 가장 강해서 아무리 날카롭고 날카로워도 뚫을 수 없다!" "

그런 다음 무기를 파는 사람은 또 다른 창을 들고 "내 창은 세상에서 가장 날카롭다" 고 자랑했다. 아무리 견고하고 튼튼해도 그것의 도장을 막을 수 없다. 만지기만 하면, 허허, 바로 뚫었다! 클릭합니다 그는 매우 득의양양하여 또 소리쳤다. "빨리 와 봐, 빨리 와, 어서 와, 세상에서 가장 견고한 방패와 가장 날카로운 창!" ""

이때 한 관중이 다가와서 창과 방패를 집어 들고 물었다. "이 창으로 이 방패를 찌르면?" " "이-"구경꾼들은 모두 먼저 멍해져서, 갑자기 웃음보를 터뜨리며 모두 흩어졌다.

무기를 파는 사람은 창과 방패를 메고 갔다.

문장을 하나 만들다

1, 그렇지 않으면 올바른 이론과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부조화, 불일치, 심지어 갈등의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그의 논점이 몇 곳에서 약간 모순되는 것을 알아차렸다.

3. 운동과 변화의 관념 때문에 존재와 존재를 인정해야 한다는 것은 자기 모순이다.

4. 그 보도에서 나는 오노 한의사를 장려하는 사람들의 말이 모순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한편으로는 한의학의 정수가' 신증론론' 에 있다고 주장하고, 환자마다 다른 치료법을 채택하고, 또 특별히 지정된 한방측을 허용하고 보급할 것을 요구하는 것은 모순적이다.

이 반등은 모순에서 마비됩니다.

6. 마음속에 생각이 너무 많다. 나는 바로 공부하고 싶고, 곧 일하러 가고 싶다. 매우 모순적이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그가 방금 말한 앞뒤가 맞지 않아, 다른 사람도 어떻게 이해해야 할지 모르겠다.

8. 당신은 8 시에 도착했다고 말했지만, 지금은 이미 9 시입니다. 당신은 아직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모순이 아닙니까?

9, 아이고, 너 이따가 말해, 이따가 또 말해. 이것은 자기 모순이 아닌가?

10. 만약 당신이 이 요구를 위반하고, 같은 사고 과정에서 한 대상을 긍정하고 부정한다면, 당신은' 자기 모순' 의 잘못을 저질렀을 것이다. 보통 사람들이 말하는' 식언' 과' 자신의 입을 때린다' 는 것은 이런 잘못된 이미지 해석이다.

1 1. 데이비드는 장군에게 천장의 못을 보았는지 물었는데, 이는 그 자신도 보았다는 것을 암시했다. 장군은 긍정적인 대답을 하고, 또 알아차리지 못하고, 명백한 모순을 말했다.

12. 이 관대한 구두쇠의 말은 자기 모순이다.

13. 아침에 네가 어젯밤에 친구 집에 갔다고 했잖아, 오후에 네가 어젯밤에 거래처에 갔다고 했잖아. 이것은 모순이 아닙니까? 뭐 하는 거야?

성어 이야기는 자기 모순이다. 6 병음: zixi ng m 嗳 o d ü n

설명: 창: 적을 공격하는 가시 무기; 방패: 자신의 방패를 보호한다. 충돌 전후 말이나 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출처: 한비자이남: "갈등을 안고 있는 초인,' 나는 방패가 강해서 빠져들 수 없다' 는 명성이 있다. 또 창을 자랑하며' 내 창의 이익은 모두 사물에 갇혀 있다' 고 말했다 아니면' 만일 아이의 창이 아이의 방패에 끼었다면?' 사람들은 반응하지 않을 것이다. ""

이야기:

초나라에는 무기를 파는 사람이 있다. 그는 시장에 가서 창과 방패를 판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왔기 때문에 그는 방패를 들어 모두에게 자랑했다. "내 방패는 세상에서 가장 강해서 아무리 날카롭고 날카로워도 뚫을 수 없다!" "

그런 다음 무기를 파는 사람은 또 다른 창을 들고 "내 창은 세상에서 가장 날카롭다" 고 자랑했다. 아무리 견고하고 튼튼해도 그것의 도장을 막을 수 없다. 만지기만 하면, 허허, 바로 뚫었다! 클릭합니다 그는 매우 득의양양하여 또 소리쳤다. "빨리 와 봐, 빨리 와, 어서 와, 세상에서 가장 견고한 방패와 가장 날카로운 창!" ""

이때 한 관중이 다가와서 창과 방패를 집어 들고 물었다. "이 창으로 이 방패를 찌르면?" " "이-"구경꾼들은 모두 먼저 멍해져서, 갑자기 웃음보를 터뜨리며 모두 흩어졌다.

무기를 파는 사람은 한참 동안 머물렀지만 한 마디도 할 수 없었다. 결국 그는 창과 방패를 등에 업고 떠났다.

성어 이야기는 자기 모순이다. 그는 먼저 손에 든 방패를 들어 행인에게 자랑했다. "여러분, 제 손에 있는 이 방패를 보세요. 좋은 소재로 한 번에 단조하는 좋은 방패로 질감이 특히 강합니다. 아무리 날카로운 창도 뚫을 수 없다! " 이 말은 사람들로 하여금 에워싸고 자세히 살펴보게 했다.

이어 초인은 벽에 기대어 있는 창을 들고 더욱 거리낌 없이 자랑했다. "여러분 대협님, 제 손에 있는 이 창을 다시 한 번 보세요. 망치로 만든 좋은 창으로 예봉이 특히 날카롭다. 너의 방패가 아무리 강해도 내 창에 찔릴 것이다! 클릭합니다 이 큰소리만 치면 듣는 사람은 모두 어리석다.

잠시 후, 나는 한 사람이 군중 속에서 일어서는 것을 보고 추인을 가리키며 물었다. "방금 너의 방패가 매우 견고하고, 창을 뚫을 수 없다고 했잖아. 너의 창은 매우 날카로워서 방패가 없으면 저항할 수 있다. 그리고 묻는다: 내가 너의 창으로 너의 방패를 찌르면 어떻게 될까? 초인은 듣고 말문이 막혀서 얼굴이 붉어지고, 재빨리 자신의 창과 방패를 정리하고, 의기소침하게 시장을 빠져나갔다.

지금 너는 이 단어로 네가 말한 것을 증명할 수 없다. 예를 들어, "네가 방금 한 말은 앞뒤가 맞지 않아, 다른 사람도 어떻게 이해해야 할지 모르겠다."

성어 이야기는 자기 모순이다. 8 [병음]: zixi ng m 嘇 o d d-n

그의 언행은 자기 모순이다. 창: 고대에 공격에 사용된 무기; 방패: 고대에 자기 방어에 쓰였던 방패.

[언어] "슈 웨이 리앙 전기": "단어 용무; 모순. "

[정자법] 단계; 그것은 "Xi ya n n" 으로 읽을 수 없다.

창; 너는 "위" 나 "모" 를 쓸 수 없다.

부적절하다

[반의어] 자기 방어는 흠잡을 데가 없다

[용법] 에는 경멸적인 의미가 있다. 일반적으로 술어와 정어로 쓰인다.

주체-술어 유형.

[예] 한 편의 문장 관점은 일치해야 한다. 안돼 ~.

[성어 이야기]:

전국 시대에 초국에는 방패와 창을 파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그가 파는 방패가 매우 견고하여 아무것도 그들을 뚫을 수 없다고 자랑했다. 그는 또한 그가 파는 창이 매우 날카로워서 아무것도 뚫을 수 없다고 자랑했다. 길에서 누군가가 듣고 참지 못하고 말했다. "당신의 창으로 당신의 방패를 찌르면 어떻게 될까요?" " 초인은 갑자기 어리석어서 그의 질문에 대답할 수 없었다.

[문장]:

1, 우리가 말하고 문장 쓸 때 가끔 갈등이 생기는데, 이것은 논리가 혼란스러운 표현이다.

2. 그가 쓴 문장 허점은 수두룩하고 자기 모순이다. 좋은 문장 라고 할 수 있을까요?

3. 한 편의 문장 관점은 일치해야지, 모순해서는 안 된다.

4. 언행에 주의하고, 절대 자기 모순이 되어서는 안 된다. 남에게 탈 수 있는 기회를 주지 않도록.

5. 그는 말을 할 때 머리말이 맞지 않아 자기 모순이다.

6. 당신은 8 시에 도착했다고 말했지만, 지금은 이미 9 시입니다. 당신은 아직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모순이 아닙니까?

7. 네가 항상 행복하다고 말하는 것은 정사각형이 원주 운동을 하는 것처럼 모순된다.

8. 무엇을 하든, 무슨 말을 하든, 여지를 남겨야지, 서로 모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9. 이 반등은 갈등 속에서 마비된다.

10, 상황을 복원하면 오만하고 모순되는 실수를 피할 수 있다.

1 1. 모순이라면 믿을 수 없다.

12, 조용히 춤 출까요? 이것은 모순이 아닙니까?

성어 이야기는 자기 모순이다. 9 개의 전고.

초나라에는 무기를 파는 사람이 있다. 그는 시장에 가서 창과 방패를 판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왔기 때문에 그는 방패를 들어 모두에게 자랑했다. "내 방패는 세상에서 가장 강해서 아무리 날카롭고 날카로워도 뚫을 수 없다!" "

그런 다음 무기를 파는 사람은 또 다른 창을 들고 "내 창은 세상에서 가장 날카롭다" 고 자랑했다. 아무리 견고하고 튼튼해도 그것의 도장을 막을 수 없다. 만지기만 하면, 허허, 바로 뚫었다! 클릭합니다 그는 매우 득의양양하여 또 소리쳤다. "빨리 와 봐, 빨리 와, 어서 와, 세상에서 가장 견고한 방패와 가장 날카로운 창!" ""

이때 한 관중이 다가와서 창과 방패를 집어 들고 물었다. "이 창으로 이 방패를 찌르면?" " "이-"구경꾼들은 모두 먼저 멍해져서, 갑자기 웃음보를 터뜨리며 모두 흩어졌다.

무기를 파는 사람은 창과 방패를 메고 갔다.

출처

모든 것이 잘못되어 처지가 어렵다

방패에 집착하는 손님들은 그 견고함을 칭찬했다. "모든 것이 빠져들 수 있다." " 그들은 또한 그의 창을 칭찬하면서 "모든 것이 내 창의 장점에 갇혔다" 고 말했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해야 합니다. "창과 갇힌 방패는?" " 그는 응답할 능력이 있다.

고대 작품을 연구하고 해석하다

"창" 은 고대 무기로, 긴 손잡이와 금속 예봉을 가지고 있어 적을 암살하는 데 쓰인다. 방패는 고대에 자신을 보호하고 적의 암살을 막는 무기였다. 나중에 자기 모순은 언어와 행동이 일치하지 않거나 모순되는 것을 비유한다.

성어 이야기는 자기 모순이다. 10 의 교육 목표:

1. 이 문장 단어를 배우고, 이 문장 단어를 이해하고, 생활과 연계해' 자기모순' 을 이해하다.

2. 이야기를 정확하고 유창하게 읽고 자신의 총결산과 함께 작은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3.' 자기 모순' 을 읽고 이야기 디자인의' 급커브' 기교를 알 수 있다.

4. 성어 이야기를 읽는 흥미를 기르다.

수업 5 분 전에 읽기:

1 .. 3 자 성어: 만트라, 도망가, 철수탉.

2. 4 자 성어: 몇 자를 모아서 서로 모순된다.

3. 5 자 성어: 한 가지 물건을 떨어뜨리면 만물에 영이 있다.

4. 6 자 성어: 오관이 6 장을 참으면 천둥이 귀를 가릴 수 없다.

5. 칠언성어: 아내이온은 조오에 흩어져 있고, 병사는 한한에게 패한다.

6. 팔자 성어: 주먹은 떠나지 않고, 입은 떠나지 않고, 원수는 만나 특히 부러워한다.

7. 9 자 성어: 로마는 하루 만에 지은 것이 아니라 강태공이 낚시를 하고 싶으면 낚아챘다.

교육 과정:

우선, 새로운 수업을 도입하여 "성어" 를 이해하다

1. 우리가 방금 읽은 것은 성어이다. 뭐 찾았 니?

2. 성어는 비교적 고정된 어구나 문장으로, 일부는

(1) 역사 이야기.

② 우화.

(3) 신화 또는 기타 전설.

④ 고전 문학 작품.

우리는 몇 개의 4 자 성어를 더 보고, 도형을 결합하여 그 출처를 좀 더 보자.

(1) 매실을 바라보며 갈증을 가라앉히다

뱀을 그려 발을 더하다

(3) 창아가 달로 달려가다

영원히 공부에 지치지 마라

3. 책을 펴서 오늘 우리가 배워야 할 세 가지 성어가 모두 ... 우리는 꽃을 배우고 우화에 특징이 있다는 것을 알고, 보통 이야기로 우리에게 이치를 알려준다.

이러한 유사성 때문에, 이 세 가지 이야기는 하나의 수업인 성어 이야기로 안배되었다.

둘째, 처음으로 이야기를 보고 내용을 인식한다.

1 .. 이야기를 열심히 읽고, 정확하게 유창하게 읽고, 이해하지 못하는 단어를 표시한다. 다 읽은 후에 네가 가장 좋아하는 이야기를 골라서 짝꿍에게 읽어라. 짝꿍 심판은 반드시 잘 들어야 한다.

2. 읽고 단어를 배웁니다.

이야기, 이야기는 "물건" 을 중심으로 합니다. 너는 한 마디로 네가 좋아하는 이야기를 할 수 있니?

4. 봐라, 우리는 작은 우화를 더 작게 읽고 많은 단어를 알게 되었다. 그래서, 다음 문장을 정확하게 읽을 수 있습니까?

초국에는 창과 방패를 모두 파는 개인이 있다. 그는 너무 많이 자랑했기 때문에 부대로 끌려갔다.

우습게도 볼이 불룩하고 목소리가 들리는 남곽이 속아 붙잡힐까 봐 도망갈 수밖에 없었다.

화가 장승우가 벽에 용을 그려 생기처럼 생동감 있게 그렸고, 약간의 운치가 없어졌다.

읽은 후에, 너는 이 문장들이 본 수업의 새 단어뿐만 아니라.

셋째, 이야기를 읽고 줄거리를 잡는다.

1 .. 이야기가 아무리 짧아도 줄거리가 필요하다. 이 이야기는 구두로 말하기에 적합하다. 섬세한 심리적 묘사, 복잡한 경물 묘사는 없을 수 있지만, 반드시 유창한 줄거리가 있어야 한다. 우화에서 나온 성어 이야기라도 줄거리 돌연변이가 있어 우리에게 이치를 알려준다. 먼저' 자기모순' 이라는 이야기를 보고 묵묵히 읽으며, 글의 키워드로 이 이야기는 () 부터 시작한다. () 이야기가 우여곡절이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

2. 교류를 조직하고 이해를 깊게합니다.

"자랑" 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초인 말 중 어떤 단어가 과장되어 있습니까?

낭독을 지도하다.

구경꾼들이 무엇을 물었습니까? 교사와 학생 간의 대화, 그 의미를 이해합니까? 초인의 말을 수정하다.

넷째, 이야기를 하고, 도리를 따지다.

1. 이 이야기를 잘 하는 것은 줄거리를 잡는 데 있다. 줄거리를 회상하다.

만약 이 이야기를 너보다 나이가 많은 선배에게 들려주면, 너는 이 이야기를 누구에게 들려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니?

만약 이 이야기를 3 학년 학생에게 들려주면, 너는 무엇을 주의해야 한다고 생각하니?

다섯째, 수업 요약, 숙제 배치.

1. 방금 우리는 함께 이야기의 시작과 갑작스러운 전환을 읽고 이야기의 진상을 읽었다. 너는 스스로' 빈 칸 채우기' 와' 화룡점정' 을 읽고 이야기를 찾아 이치를 생각할 수 있니?

2. 단어를 씁니다. 형식: 모씨, 모순된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왜냐하면. 그래서 저는 여러분이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성어 이야기는 자기 모순이다: 1 1 전국시대에 초국에는 창과 방패를 파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먼저 자신의 방패가 매우 단단하다고 자랑하며 말했다. "아무것도 그것을 파괴할 수 없다!" " 그런 다음 그는 그의 창이 날카롭다고 자랑하며 이렇게 말했다. "그것은 모든 것을 파괴할 수 있다! "시장의 인질이 그에게 물었다." 만약 네가 너의 창으로 너의 방패를 찔렀다면, 그들은 어떻게 되었을까? " 그 사람은 대답할 수 없다.

사람들은 그를 비웃었다. 입을 수 없는 방패와 입을 수 없는 창은 공존할 수 없다. 이 사람은 답이 없다. 나중에 그는 묘사에 따라 행동하거나 언행이 다르다. 일관되지 않은 성격이나 감정도 가리킨다. 언어 "한비자이남": "초인은 방패와 창을 가지고 있다.' 내 방패가 강해 침몰할 수 없다. 또 창을 자랑하며' 내 창의 이익은 모두 사물에 갇혀 있다' 고 말했다 아니면' 한 아이의 창과 갇힌 아이의 방패는 어때?' 그는 응답할 능력이 있다. 무적의 방패와 무적의 창은 병행할 수 없다. \ "풍자 후 말과 행동이 다른 사람, 앞뒤가 다른 사람.

진상을 폭로하다.

세상에 깨지지 않는 방패도 없고 무적의 창도 있을 수 없다. 초인은 창과 방패의 역할을 일방적으로 과장하여 스스로 말할 수 없는 국면을 만들었다. 말이나 일이 앞뒤가 맞지 않아 스스로 정당화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너는 어떤 일을 하거나 어떤 말을 하기 전에 심사숙고해야 한다.

성어 이야기는 자기 모순이다.

무엇이든 잘못하고 어려운 말을 하다

해명

창, 적의 가시 무기를 공격하십시오. 방패, 너의 방패를 지켜라. 네가 말하는 것과 일하는 것이 앞뒤가 맞지 않고 생각하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남편: 문장 첫머리의 어조는 논평을 하겠다고 했어요.

자기 모순: 한 사람의 언행이 다르고 앞뒤가 모순되는 것을 가리킨다.

이야기 내용

초나라에는 무기를 파는 사람이 있다. 그는 시장에 가서 창과 방패를 판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왔기 때문에 그는 방패를 들어 모두에게 자랑했다. "내 방패는 세상에서 가장 강해서 아무리 날카롭고 날카로워도 뚫을 수 없다!" "

그런 다음 무기를 파는 사람은 또 다른 창을 들고 "내 창은 세상에서 가장 날카롭다" 고 자랑했다. 아무리 견고하고 튼튼해도 그것의 도장을 막을 수 없다. 만지기만 하면, 허허, 바로 뚫었다! 클릭합니다 그는 매우 득의양양하여 또 소리쳤다. "빨리 와 봐, 빨리 와, 어서 와, 세상에서 가장 견고한 방패와 가장 날카로운 창!" ""

이때 한 관중이 다가와서 창과 방패를 집어 들고 물었다. "이 창으로 이 방패를 찌르면?" " "이-"구경꾼들은 모두 먼저 멍해져서, 갑자기 웃음보를 터뜨리며 모두 흩어졌다.

무기를 파는 사람은 창과 방패를 메고 갔다.

해설을 분석하다

한 사람이 같은 판단에서 같은 문제에 대해 정반대의 판단을 내릴 수는 없다. 만약 네가 이렇게 한다면, 너는 논리적 잘못을 저질렀을 것이다. 모순은 사물의 보편적인 형태이며, 어떤 사물이든 모순이 있다. 물질의 객관적 세계든 사고의 주관적 세계든 모순이 있다. 모순이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다. 갈등이 있어야 사물이 진보하고 발전할 수 있다. 관건은 모순을 인식하고, 모순을 분석하고, 모순을 연구하고, 모순을 해결하는 것이다. 그래야만 일이 발전할 수 있다.

진상을 폭로하다

세상에는 난공불락의 방패도 없고, 난공불락의 창도 없다. 초인은 창과 방패의 역할을 일방적으로 과장하여 자기 주장을 정당화하기 어려운 국면을 만들었다. 말이나 일이 앞뒤가 맞지 않아 스스로 정당화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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