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대전 - 소승초 성어 이야기 문어문.

소승초 성어 이야기 문어문.

1 .. 초등학교 때 쉽게 시험을 볼 수 있는 성어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각종은 모두 4 ~ 5 개를 준비해야 하는데, 단어는 너무 간단해서는 안 된다.

디지털 성어: 진지하고 한 마디도 하지 않는다.

동물 이름: 근시, 9 마리의 소 한 마리. 。

식물 이름: 류록복숭아색, 풀 한 포기 자라지 않는다.

AABC: 생생하고 예의 바르고 번창합니다.

ABAC: 인산인해로 흔적도 없이 생생하고 유연합니다.

ABCC: 우아함, 승리, 탈출.

동의어: 불면의 밤, 골목을 오가며 산을 넘고 물을 건너다.

반의어: 거꾸로, 길고 짧으며, 본말이 거꾸로 되어 있다.

우화 이야기: 어린 묘목을 격려하고, 다른 길을 걷고, 토끼를 기다리려고 합니다.

2. 긴급 20 10 제 9 회 중학생고시 낭송대회 중학교 문어문 (1-5) 1.

그의 아버지는 그것을 느끼고 그를 보게 했다. 술을 마시기 전에 먼저 경배하고, 경배하지 않으면 마신다.

그런 다음 우우에게 왜 경배하느냐고 묻자 우우가 말했다. "술은 예의니, 나는 감히 경배할 수가 없다." 그는 또 왜 경배하지 않느냐고 묻자 "도둑질은 음란하기 때문에 나는 경배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남조 유의경' 세설 신어' 주 931타: 가장한다. 2 와인은 선물입니다: 와인은 에티켓을 완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3 수면: 수면. 4 원인: 기회를 틈타.

5 시: 그때. 6 왜: 왜.

7 수면: 깨어나다. 8 값: 때.

시간.

⑨ 아직 남아 있다. 문어문 지식은' 잠' 위의' 아버지가 느낄 때' 의' 잠' 이' 발견' 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깨어나다' 는 뜻으로, 그들의 아버지가 그때 깨어났다는 것을 설명한다.

또한 문어문의' 잠' 은 잠을 자고 깨어난다는 뜻이다. 또' 한밤중에 도둑이 방에 들어왔는데 주인이 느끼지 못했다' 는 말은 도둑이 한밤중에 방에 들어와 주인이 깨어났다는 뜻이다.

울충 형제는 젊었을 때 아버지가 낮잠을 자실 때 기회를 틈타 약주를 훔쳤다. 그들의 아버지는 잠을 자고 깨어났고, 우리는 잠을 자는 척하며 그들이 무엇을 하려는지 보았다.

경례 후 술을 마시고, 시계는 경례하지 않고 술을 마신다. 나중에 그의 아버지는 유 종에게 왜 경례를 하느냐고 물었다. 유 종 (Yu zhong) 은 "와인은 선물이며 경례를 감히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벨에게 왜 경례를 하지 않느냐고 묻자 벨은 말했다. "물건을 훔치는 것은 예의가 아니기 때문에 나는 경례를 하지 않는다." 교육 읽기 1. 설명 ① 수면: 수면.

② 이유: 기회. ③ 언제: 그때.

왜: 왜? 2. 번역: 1. 우리 자자. 아버지는 잠든 척하며 그들을 보러 오실 것이다.

② 그런 다음 왜 유 숭배했는지 물어보십시오. 그런 다음 그의 아버지는 유 종 (Yu zhong) 에게 왜 경례를 하느냐고 물었다.

유 종 (Yu zhong) 과 종 후이 (zhong hui) 가 누가 더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니? 답: 벨의 말은 더 일리가 있을 것이다. 절도는 이미 예의에 붙지 않고, 재배하는 것은 예의에 대한 거짓 준수이기 때문이다. 2. 장양학은 원문을 찍는다. 장양은 ① 도살용 기둥에서 사격을 배운다.

용을 도살하는 주월이가 말했다. "사격경로 냄새를 맡고 싶다면?" -응? 초왕천 (3) 은 운몽 (4) 에서 사람을 위태롭게 하고 (5) 사격할 수 있는 새 (7), 새머리 (8), 사슴은 왕 왼쪽에서 오고, 엘크는 왕 오른쪽과 친구가 된다. 국왕이 활을 쏘자 새 한 마리가 왕전을 스쳐갔고, 그의 날개는 구름처럼 매달려 있었다.

왕은 활 [13] 에 집중해서 무엇을 쏘고 있는지 모른다. 김양 삼촌은 "나는 100 보 밖에서 나뭇잎 한 장을 쏠 수 있고 10 총에서 10 개를 명중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만약 네가 열 개의 잎을 만들었다면, 너는 내가 놓칠 수 있는 것을 놓칠 것이다! "우 이온" 주석 ① 유: 항목. 2 길: 진실.

(3) 전: 사냥. 4 운몽: 고호택의 이름은 춘추전국시대 초왕의 사냥구역을 가리킨다.

5 제조: 제조. 가이드: 당겨.

⑥ 우 (Y 이순신) 사람: 고대에 산택을 관장했던 소관. ⑦ 일어나: 일어나.

8 모: 다 떨어졌어요. 9 교차: 인터레이스.

━ (h): 백조. ⑵ (zh n): 붉은 물고기의 크랭크 깃발.

⑶ 매달려 구름: 떨어지는 구름. [13] 활에 초점을 맞추다: 활을 활에 올려놓다.

주의, 첨부. [14] 양숙: 양, 초국의 총잡이.

⑵ 넣어: 넣어. 주학으로 화살을 쏘다.

도살자 주씨는 "양궁의 진실을 알고 싶으세요? 추 yunmeng 사냥 에서, 산택을 담당하는 관원을 보내 동물을 동축시켜 사살했다. 동물들이 뛰쳐나오자 사슴은 왕의 왼쪽에 나타나고 사슴은 왕의 오른쪽에 나타났다. 국왕은 활을 당겨 화살을 쏘았고, 백조 한 마리가 날개를 활짝 펴고, 국왕의 붉은 깃발을 날아갔다.

국왕은 화살 한 자루를 활 위에 올려놓았는데, 누구를 쏘아야 할지 모르겠다. 양 할아버지는 놀다가' 나는 화살을 쏘면서 나뭇잎 하나를 백보 밖에 놓고 화살을 쏘았다' 고 말했다. 열 화살이 열 개를 명중하다.

나뭇잎 열 개를 넣으면 맞힐 수 있는지 말하기는 어렵다! 독해력 1. 해설: ① 유: 항목. 2 길: 진실.

③ 는' 새' 라는 뜻이다. 4 샷: 양궁할 때.

번역: ① 백 걸음 떨어진 곳에서 잎을 한 장 찍는다. 나뭇잎 하나를 백보 밖에 놓고 화살을 쏘다.

(2) 만약 네가 열 개의 잎을 만들었다면, 너는 내가 놓칠 수 있는 것을 놓칠 것이다! 10 개의 잎을 그 위에 놓으면 맞힐 수 있는지 말하기는 어렵다! 이 이야기는 어떤 일을 하든 반드시 하나의 주요 목표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딴마음을 품고 두리번거리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3. 만약 네가 초점을 두 번 죽인다면, 너는 이로 인해 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은 또한 강으로 넘어갔고, 중류에 관해서는 배 주위에 만두 두 개가 있었다.

두 번째로 뱃사공이 말했다. ⑥: "배 두 마리가 배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것을 보면 누가 살 수 있을까?" " 뱃사공이 말했다. "잘 모르겠어요." 두 번째로, 그는 옷을 벗고 칼을 뽑아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강의 썩은 고기와 뼈는 모두 썩었다! 칼을 버리고 자신을 위해, 나는 너를 사랑한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는 강에게 가서 물만두를 찔러 죽이고 배로 돌아갔다.

선상에있는 모든 사람들이 살아 있습니다. ("여씨 춘추" 권 12 "지분" 에서 선택) 주 ① J NG (J ρNG): 구초국의 별명.

② 물: 장쑤 우현 북서부에 있는 지명. ③ 반대: "또한", 또한.

④ 중류: 강의 중심. ⑤ 주꾸미: 전설에 의하면 주꾸미는 용띠로 물속에서 사나운 동물이다.

6 뱃사공: 뱃사공, 선원. 다음은' 뱃사공' 과 동의어이다.

⑦ 맛: 한 번. ⑧1

9 여애안: 내가 왜 인색해? 초나라에는 자비라는 용사가 있다.

그는 일할 때 칼 한 자루를 샀다. 집으로 가는 길에 그는 목선을 타고 강을 건넜다.

목선이 강 중앙에 도착하자마자 강에는 두 마리의 악단이 나타나 좌우 양쪽에서 목선을 에워쌌다. 사비는 뱃사공에게 물었다. "두 마리의 용이 배 주위를 돌고 있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 뱃사공이 대답했다. "못 봤어요."

셰비는 옷을 들어 올리고 팔을 뻗어 칼을 뽑아 말했다. "이것은 강에 썩은 뼈다귀 한 무더기에 지나지 않는다! 만약 내가 내 생명을 구하기 위해 내 검을 희생한다면, 내가 왜 이 검을 용서해야 하는가? " 그래서 그는 파도에 뛰어들어 악귀와 필사적으로 싸워 악귀뚜라미를 죽이고 배로 돌아갔다. 배 위의 모든 사람들이 목숨을 건졌다.

독해력 1. 해석: ① 에서: 에서; ② 반대: "뒤로", 뒤로, 뒤로; ③ 모두: 저장; 4 대답: 또 왔어요. 2. 번역: ① 배 주변에 만두 두 개가 있는 것을 보면 누가 살 수 있을까? 너는 만두 두 마리가 한 척의 목선에 얽혀 있는 것을 본 적이 있는데, 배 위의 사람이 아직 살 수 있을까? ② 이 강의 썩은 고기 썩은 뼈도 썩는다! 이것은 강에 썩은 고기와 뼈 더미일 뿐이다! 3. 전선인의 생명을 구할 수 있을지는 A: 용감하게 투쟁하는 용기와 자기희생의 본질에 달려 있다.

3. 초등학교 국어에 자주 쓰이는 성어가 나눔에 따라 바리족이 앞장서고,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손님을 존귀하게 여기고, 항장무검에 대해 이야기한다. 페이공이 발을 깎아서 신발에 맞추는 지 이미 오래되었다. 이것은 큰일이다. 자질구레한 일을 크게 하는 것은 수치스러운 것이다. 조심스럽게 웃고, 칼을 마음속에 숨기고, 어깨를 두드리며 웃다.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하다. 그러나 나는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이 무럭무럭 자라고 있으며, 기뻐하겠다고 맹세했다. 그는 곧 죽을 것이다, 그는 곧 죽을 것이다. 도난 벨 비행 제비, 양 호랑이 피부 봄 눈 노래 급증, 사람들은 호랑이 고통을 냄새 맡는다. 예 gongshan 용, 야랑 오만, 실패, 전군이 전멸했다. 두 차례의 봄꿈을 거쳐 1 1% 의 여정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 한 세대의 모델 천리, 밥 한 끼, 천 원, 많은 돈, 한 나라, 삼공 일한 마리, 여우 한 마리의 겨드랑이가 손을 흔들고, 돌 한 마리, 새 한 마리, 발톱으로 충분하다. 소리를 내기 어렵고 나무 한 그루를 지탱하기도 어렵다. 어느 날 닭견은 승천하고, 어느 날 삼추신은 백전을 거쳐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그의 모든 문답은 조금도 빈틈이 없고, 한 번 잘못하면 게 한 마리, 한 번 훈증, 한 번 치료하는 것보다 못하다. 한 마디로 한 눈을 뜨고 한 눈을 감다. 태산이 보이지 않고, 일대의 물이 있는데, 나는 황토 선생님이다.

4. 1 학년 ~ 6 학년 초등학생들의 성어 이야기와 그 의미: 토끼를 기다리는 것: 기다리는 것은 기다리는 것,' 식물' 은 바닥에 노출된 나무의 뿌리와 줄기를 말한다. 이 성어는 나무 옆에서 기다리며 맞아 죽은 토끼를 줍기를 기다리고 있다는 뜻이다. 적극적으로 노력하지 않고, 요행을 품고, 의외의 수확을 얻기를 바란다는 뜻이다.

한단 연구 단계: 이야기는 "Zhuangzi" 가을 물에서 나온 것입니다. 단학보' 라는 성어는 다른 사람의 장점을 배울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강점과 재주도 잃어버렸다는 것을 비유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걸음마: 기계적으로 다른 사람을 모방하는 것을 비유하면 다른 사람의 장점을 배울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강점과 능력도 잃는다.

스미스: 여우는 호랑이의 힘으로 남을 괴롭힙니다.

정확하게 화살을 쏘거나 화살을 쏘면 매번 목표물에 명중해야 한다. 그것은 또한 어떤 일에 대해 완전히 자신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바람을 잡고 그림자를 잡는다: 바람도 잡을 수 없고 그림자도 잡을 수 없다. 비유는 전혀 사실적 근거가 없다.

위태로운 말: 제나라 혼자 하늘이 무너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불필요하거나 근거 없는 걱정과 걱정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우물 안 개구리: 우물 안 개구리는 우물만큼 큰 하늘만 볼 수 있다.

망매 갈증: 원래 의도는 매실이 시큼하다는 것이었는데, 사람이 매실을 먹고 싶으면 군침을 흘려 갈증을 풀었다. 나중에는 자신의 소망이 실현되지 못하고 환상으로 자신을 위로한다는 것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활 뱀 그림자 한 잔: 유리에 비친 활 그림자를 뱀으로 오인했다. 이것은 편집증으로 인한 두려움의 은유이다.

정인은 신발을 산다: 교조만 믿고 현실을 돌보지 않는 사람을 풍자하는 데 쓰인다.

구식: 시대의 필요와 양립 할 수 없다.

토끼 한 마리를 기다리다: 그것은 노력하지 않고 성공을 시도하는 운을 뜻하는 비유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지금도 편협한 경험을 고수하는 것을 비유하여 어떻게 바꿔야 할지 모르겠다.

어리석은 사람이 산을 옮긴다: 자연을 개조하고 굳건히 싸우는 것을 비유한다.

우회하여 가다: 굴뚝을 커브길로 바꾸고 난로 옆에 있는 땔나무를 옮겨라. 재난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를 미리 취하는 것은 비유다.

벽돌을 던져 옥을 유인하다: 벽돌을 던져서 옥을 유인하다. 자신의 미성숙한 관점이나 작품으로 다른 사람의 더 좋은 관점이나 좋은 작품을 끌어들이는 비유를 한다.

자기 모순: 말하는 것과 일하는 것이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과만: 능력도 없고 능력도 있어야 하고, 불량품은 좋은 것으로 가장해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배를 새기고 검을 구하다: 사물의 발전 변화를 이해하지 못하고 여전히 정적으로 문제를 바라보는 것을 비유한다.

예공 용호: 예를 들어, 그는 어떤 것을 좋아하지만, 그는 정말 좋아하지 않는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에는 늦지 않다. 시각적으로 말하면, 문제를 바로잡는 방법을 찾으면 더 이상의 손실을 막을 수 있다.

뱀 발 추가: 뱀을 그릴 때 뱀에게 발을 더합니다. 비유는 무익하지만 오히려 적절하지 않다.

시계 훔치기: 시계를 훔치고, 귀를 막고, 다른 사람이 들을까 봐 두렵다. 예를 들어, 너 자신을 속이고 있으니, 너는 네가 모르는 것을 감추려고 노력해야 한다.

보석 상자 구입, 진주 반환: 나는 보석 상자, 진주를 샀다. 비유를 하나 하자면, 나는 안목이 좋지 않아 잘못 선택했다.

5. 소승초 4 대 고전소설 속 성어의 분류와 소승초 고시 중 성어의 분류 (1) (1) 서유기의 성어는 틀림없이 길에서 맞았을 것이다. 김청은 울부짖었다. (2)' 삼국연의' 에서 나온 성어는 자신을 한 걸음씩 긁적거리며 단도직입적으로 회의에 참석했다. 한나라는 만사가 다 갖추어져 있어 동풍만 빚졌다. (3)' 수호전' 에서 나온 사자성어가 병멸종을 일으켜 병사를 파견하여 빈곤을 구제할 것이다. 불이 나기 전에 닭을 훔쳐 개를 만지는 사례는 매우 놀랍다. 양병천일 동안 싸우지 않는 데 쓰인다. (4)' 홍루몽' 의 성어는 몰래 만지작거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