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대전 - 설득 중 키워드 배열

설득 중 키워드 배열

학습 감상을 설득하다

권학' 은 순자의 개편작으로서 학습의 의미를 논술하고 정확한 목적, 태도, 방법으로 공부하도록 권하는 단문이다. 이것은 매우 이성적인 글로, 통제가 잘 되지 않으면 쉽게 밋밋하다. 이 문장 이미지는 청신하고, 누구나 다 알고 있으며, 백 년 동안 낭송한다. 그 이유는 가장 중요한 것은 단순하고 적절한 비유에 깊은 이치를 담고 있고, 비유는 매우 유연하고 자연스럽며 생동감 있고 진부하지 않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문장 시작 부분에 "녹색, 파란색, 녹색, 파란색" 과 같은 다섯 가지 비유를 사용하여 다른 각도와 측면에서 "아무것도 배우지 못한다" 는 이치를 설명했다. 웅변의 귀재로, 입이 위태로워 웅변이 도도하여 강한 앞장서는 역할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웅변, 웅변, 웅변, 웅변, 웅변, 웅변)

형식상' 설득' 의 비유는 민첩하고 다양하며 자유롭게 운용된다. 관점을 설명하고, 이치를 논증하고, 또 몇 가지 긍정적인 비유가 있다. ("적토성산, 비바람이 번성한다."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지고 용이 탄생했습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자만하고, 성심은 준비가 되어 있다.), 그리고 반대의 비유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걷지 말라") 도 있다. 작은 흐름을 축적하지 않고, 강과 바다가 아니다 "); 어떤 은유는 단독으로 사용되고, 어떤 은유는 연속적으로 사용된다. 어떤 종류는 병행하고, 어떤 것은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대조를 이룬다. 어떤 사람은 비유로만 이치를 암시하고, 어떤 사람은 먼저 비유를 사용한 다음 말해야 할 이치를 끌어낸다. 요컨대 비단과 자수를 전파할 필요는 없다. 그래서 이 문장 비유는 많지만 정체와 경직된 느낌은 없다. 반면 은유의 끊임없는 전환과 충분한 발전에 따라 가지런하고 변화무쌍한 문장식이 형성되어 문장 모양이 엇갈리고 활기차게 보인다.

견자의 문장 () 는' 제자백가의 대성 ()' 으로 칭송되어 발전을 펼치고, 이치가 투철하다. 문필이 간결하고 간결하며 품위가 있다. 격언 경구가 많고 씹는 머리가 있다.

"동기 부여 학습" 수업 계획

일반어

나무는 밧줄에 곧게 뻗어 있어서 바퀴인 줄 알았다.

현을 지나 불로 나무를 구워 구부렸다.

폭력을 휘둘렀지만

"다시" 전달

자기가 아는 일을 하는 것은 잘못이 없다.

"지혜" 와 지혜를 전하다.

군자는 태어날 때부터 차이가 없다.

"성", "재능" 및 자격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

품사의 유연한 운용

나무는 밧줄에 곧게 뻗어 있어서 바퀴인 줄 알았다.

, 기술을 이용하다.

군자는 박학하지만, 하늘을 참으며 자신을 구할 수 있다.

일, 명사는 부사어로, 매일.

위의 흙을 먹고 아래의 노란 땅을 마시다.

상승, 상승; 아래로, 아래로; 명사를 부사어로 삼다.

말을 속이는 것은 충분하지 않다. 노를 젓는 척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수영을 할 것이다.

발, 명사가 동사가 되어 빨리 간다. 물, 명사는 동사, 수영을 한다.

고금의 다른 의미

1. 그래서 나무끈은 곧습니다.

고대 의미: 잉크 라인; 의미: 모든 밧줄을 나타냅니다.

2. 금은 수익성이 있습니다.

고대 의미: 금속 제품, 이 세대는 금속 칼 등을 의미합니다.

현대의 의미: 금.

3. 군자는 박학하고, 하늘을 찌르며 자신을 구한다.

고의: 확인; 현대의 의미: 탐구와 이해.

4. 가짜 기수

고의: 에덕; 현대의 의미: 위선은 사실이 아니다.

지렁이는 발톱에 이점이 없습니다.

고대 의미: 발톱 이빨; 현대의 의미: 조력자, 앞잡이.

게는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쪼그리고 앉는다.

고대 의미: 다리, 게 다리;

오늘의 의미: 두 다리를 구부리고 한 두 무릎을 땅에 대고 무릎을 꿇는다.

기능어

뭐?

녹색, 바구니에서 가져 가라, 녹색은 파란색이다.

에, 개사. 전자는 행동의 장소를 소개하고 "노예" 발언을 한다. 후자는 비교된 대상을 소개하고 비교한다.

또: 폭정은 호랑이보다 맹렬하다.

군자의 목숨은 다르지 않고, 일을 잘 한다.

개사, 동작 대상 (예: "끝", "끝") 을 소개합니다.

사람

배인 척하는 사람은 수영을 할 줄 모르지만, 그는 수영을 할 줄 모른다.

인칭 대명사. 명사를 구성하는' 저작구조' 는' 착인' 이다.

또; 장씨 있는 사람;

위기는 있지만 더 이상 나서지 않는 사람은 그것을 자연스럽게 만들 것이다.

작가, 보조사, 일시 중지, 아래에서 말해야 할 이유를 제시하다.

또한, 오십리 에 사는 안릉인, 단 한 남편;

하지만

물론, 그 일을 하는 것은 잘못이 없다.

접속사, 표가 나란히 있어 번역이 아니다.

또: 당신은 슬픔으로 태어날 것입니다.

나는 하루 종일 생각하려고 노력했다.

접속사, 수식은 "토지" 로 번역될 수 있다.

또: 수영장 남서쪽을 바라보다.

말을 속이는 자는 선을 행하기에 충분하지 않고 천리로 이어진다. 배인 척하는 사람은 수영을 할 줄 모르지만, 그는 수영을 할 줄 모른다.

접속사는 "그러나" 와 "그러나" 에 해당하는 전환점을 나타냅니다.

또: 배는 해냈고 칼은 할 수 없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상속을 나타내는 접속사는' JIU' 와' 동반' 에 해당한다.

또 다른: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쇠퇴하고, 결국 고갈된다.

신사는 지식이 있지만, 그는 하루를 참여함으로써 자신을 구했다.

군대는 충격적이고 나쁘다 (비유)

순자 (기원전 3 13-238 년경), 명경, 전국말기 조인, 선진유가의 마지막 대표 인물. 그는 제나라에서 강의한 후 진나라를 여행하고, 만년에 추란릉 사령관을 맡았다.

순자는 중국 고대의 사상가이자 교육자로, 선진시대 유가사상과 소박한 유물주의의 집대성자이다. 그는 천명귀신의 미신을 반대하며 자연의 법칙이 인간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하며' 운명을 장악하고 운명을 이용하는 사람' 이 자연을 정복할 생각을 제시했다. 그는 교육과 예의의 역할을 강조하며 세계를 다스리는 것은' 법제' 뿐만 아니라 교육과 예의도 병행해야 하며,' 지식' 에 대한' 행' 의 필요성과 후천적 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후천적인 환경과 교육이 인간성을 바꿀 수 있다고 주장했다.

\ "견자 \" 는 20 권이 있는데, 견자와 그의 제자가 쓴 것이다. 이 책은' 논어',' 맹자' 의 인용어에서 제목 논문으로 발전하여 고대 추리의 진일보한 성숙을 상징한다. 산문 추리가 투철하고, 언어가 간결하며, 배비가 풍부하고, 비유성이 좋다. 설득' 은 견자의 첫 문장. 이 글은 원문의 처음 몇 단락에서 발췌한 것이다.

"설득" 번역 (발췌)

군자는 말했다: 학습은 멈출 수 없다. 남색은 난초에서 추출한 것이지만, 난초보다 색이 짙다. 얼음은 물이 응결되어 만들어진 것이지만, 그것은 수냉보다 낫다. 나무는 직선에 맞게 충분히 곧다. 그려진 공예로 바퀴를 만들면 곡률이 나침반 (그려진 원) 과 일치합니다. 바람에 햇볕에 말라도 더 이상 곧게 할 수 없다. 솜씨 때문이다. 따라서 잉크 실로 나무를 재면 나무가 곧고, 칼이 맷돌 위에 닳으면 날카로워진다. 군자는 뭇사람을 박채하고, 매일 자신을 많이 점검해야 슬기롭고 박학하며, 행동은 잘못이 없다.

예전에는 하루 종일 꿈을 꾸었는데, 내가 아주 짧은 시간에 배운 것만 못하다. 나는 까치발을 하고 멀리 바라보았었다. 높이 오르는 것보다 넓게 보는 것이 낫다. 높이 오르고, 손을 흔들고, 팔은 길지 않지만, 먼 사람은 볼 수 있다. 바람을 타고 소리치면 소리는 커지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똑똑히 들을 수 있다. 말을 타는 사람은 빨리 가지 못하지만, 천리 밖에 도착할 수 있다. 배와 노를 사용하는 사람은 수영을 할 수 없지만 강을 건널 수 있다. 군자의 천부적인 재능은 보통 사람과 다르지 않고, 단지 외물을 잘 이용한다.

적토성산, 비바람이 여기서부터 시작된다. 물은 깊은 못이 되고, 용은 그곳에서 자란다. 선행을 쌓고, 고상한 도덕을 배양하고, 정신을 제고하여 성인의 심경을 갖추다. 그래서 한 걸음 내딛지 않고, 만리길을 걸을 수 없다. 모이는 시냇물이 없으면 강이나 바다가 될 수 없다. 천리마는 한 번에 10 보를 뛸 수 없다. 나쁜 말 한 마리가 열흘 연속 걸었는데, 그것의 성공은 멈추지 않는 데 있다. 조각한 후에 포기하고,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조각을 멈추지 않으면 석두 조각도 할 수 있다. 지렁이는 날카로운 발톱과 강한 뼈가 없지만, 위의 흙을 먹고 아래의 지하 샘물을 마실 수 있다. 한마음 한뜻으로 게는 여섯 발과 턱이 있지만 뱀과 장어 구멍이 없으면 피할 곳이 없기 때문이다. 이것은 머리가 경솔하고, 한결같지 않기 때문이다.

특수 문장 패턴

판결

(1)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온 녹색, 녹색은 파란색입니다. 얼음, 물은 수냉보다 낫다.

(2) 위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이상 참지 않고 그냥 내버려 두어라.

(3) 크롤링 트릭, 팔이 길어지지 않습니다.

(4) 군자는 태어날 때부터 다르고, 일을 잘 한다.

고정형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이 될 수 없다.

"방법이 없다 ..." 는 뜻은 "방법이 없다 ..." 입니다. 아래의 "사물은 유류로 모이고, 사람은 군분한다" 는 것도 마찬가지다.

정어 후위

지렁이는 졸개들의 장점은 없지만, 근골이 강건하여 후성의 상징이다.

전치사 구조 뒤

(1) 당신 몸에 비친 것이 파란색보다 더 푸르고 (2) 얼음은 물이지만 물보다 더 춥다.

권고편' 의 시작은 사람들에게' 공부는 충분하지 않다' 고 분명히 경고했다. 공부는 꾸준히 해야지 중도에 포기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그는 "녹색은 파란색에서, 녹색은 파란색이다. 얼음과 물은

그것은 물보다 더 춥다. "청색 염료는 청색 염료에서 추출되었지만 파란색보다 더 깊다는 뜻입니다. 물이 차가울 때 얼음이 응결되지만 물보다 더 춥다. 합격이다

선인이 축적한 지식을 배우고, 식견과 사상이 있고, 총결하여 정련하면 반드시 선인을 능가할 수 있을 것이다. 그는 이렇게 덧붙였다. "나는 이미 하루 종일 생각했으니, 내가 배운 것을 한순간에 배울 수 있는 것이 가장 좋다."

나는 사지의 백해를 맛보고, 손꼽아 기다리며, 참고해도 무방하다. 높은 이동, 긴 팔, 하지만 멀리 사람을 볼 수 없습니다; 바람과 함께 부르고, 소리는 병에 걸리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오히려 두드러진다. 말을 속이는 것은 충분하지 않다.

네. 천 마일 가짜 배에서 고개를 숙인 사람들은 수영을 할 줄 모르지만, 영원히 강변에 도착할 수 없다. "지식이 있어야 높이 설 수 있고, 멀리 볼 수 있다는 뜻입니다. 마치 수레를 타고 만리길을 걷고 노를 타고 강을 건너는 것과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식명언)

Xunzi 는 학습의 효과는 노력의 축적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믿습니다. \ "축적 된 토양 chengshan, 바람과 비 번영; 물방울이 합쳐져 바다가 되고 용이 탄생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너는 한 번에 열 걸음을 뛸 수는 없지만, 어쩔 수 없다. 쐐기는 아쉬워하지 않고,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쐐기는 조각할 수 없다. " 흙이 쌓여 산이 되어야 비바람이 거기서 솟아오를 수 있다.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져야 모기 용이 자랄 수 있다. 선을 쌓아야 스스로 만족할 수 있고, 비로소 신성한 마음을 가질 수 있다. 그래서 한 걸음 한 걸음 걸어야만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다. 졸졸 흐르는 물줄기만이 수많은 파도를 이룰 수 있다. 척적 같은 좋은 말은 10 보를 뛸 수 없고, 효과는 말이 10 보를 벗어나면 포기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칼로 새기는 것을 멈추고,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꾸준히 조각하면 단단한 금속과 옥석이라도 조각할 수 있다.

견자는 공부는 흡수해야지 성급하게 성취를 추구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그는 예를 들어 "지렁이는 노예의 우세가 없고 근골이 강하다. 그들은 일심으로 땅을 먹고 노란 물을 마신다. 클릭합니다 게는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찔렀다. 뱀의 둥지에 기탁이 없는 것도 아니고 초조한 것도 아니다. "지렁이는 발톱, 치아, 힘줄, 뼈가 없지만, 한결같아서 흙을 먹고 노란 물을 마실 수 있다. 게는 다리가 여덟 개, 집게 두 개가 있지만 조급해서 뱀의 구멍에 살 수밖에 없다. 군웅자는 마침내 이렇게 지적했다. "다른 마음을 가진 사람은 밝은 미래가 없다. "증오가 없는 사람은 가치가 없다." 침묵과 성실, 노력 없이는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없고, 휘황찬란함과 우수한 성적은 없을 것이다.

순자도 배운 것을 적용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듣지 않으면 냄새를 맡을 필요가 없다. 냄새, 아니; 봐, 나도 몰라; 알아, 하지 않으면 하는 법을 배웠어. "

학습 자체의 내포가 매우 넓어서' 듣기',' 보기',' 지식',' 행' 의 네 가지 요령이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배워서 적용해서 실천에 옮겨야만 학습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견권

아들은 또한 특히 "친민 배우기", "장례", "좋은 스승과 좋은 친구, 청렴성, 도덕적 수양을 중시하고," 권력은 기울일 수 없고, 대중은 움직일 수 없고, 세상은 흔들릴 수 없다 "고 강조했다. 전본질과 전본질의 도덕만이 고귀한 사람을 만들 수 있다.

순자의' 설득' 은 공부에 관한 명편이다. 이 문장 는 학습 의 중요성, 학습 목적, 학습 태도, 학습 방법, 학습 을 강조 하는 것 은 사람 의 사고 와 인식 이다.

사물을 이해하는 중요한 조건은 학습을 통해서만 재능을 키우고, 자신을 향상시키고, 전임자를 능가하고, 헥터의 업적을 달성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인내' 와' 무적한 걸음걸이' 책,

"아무것도 삼보전에 오르지 않는다" 와 진화한' 청출은 파랑보다 낫다' 는 말이 후세 사람들의 좌우명이 되었다.

첫째, 발음

Zhong 로프

폭력 (p)

막 맷돌 (리)

인삼성

잠시 (y)

막 (q √)

유 (아바타)

샛강

Xìng 는 별다른 차이가 없다.

쿨 스텝

척적

수레를 모는 사람 열 명의 말.

포기해라.

금석 조각 가능 (루 u)

Ao (오호)

둘째, 단어의 의미

1, 이미: 중지

군자: 이것은 학문이 있고 수양이 있는 사람을 뜻합니다.

3, 파란색에서 녹색: 인디고, 푸른 잔디에서. 청색, 남색, 일종의 염료. 블루, 블루. 파랑색: 줄기 붉은 보라색, 잎이 긴 타원형, 건조할 때 진한 파란색을 띤다. 꽃은 연한 빨강, 이삭 모양의 화서, 마른 과일, 어두운 갈색이다. 잎에는 파란색 즙이 함유되어 있어 파란색 염료로 쓸 수 있다.

4. 파랑보다 더 파랗다: 파란보다 더 깊다.

5, 중간 로프: (나무) 직선 잉크 라인과 일치합니다. 목수가 직묵선으로 곧게 펴다.

6. 가오: 메신저 "가오" "불로 나무를 말리고 구부려라.

게이지: 컴퍼스, 원을 측정하는 도구.

8.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바람에 의해 햇볕을 쬐어도 말라 버린다. 네,' 더' 를 전해주세요. 건조, 건조. 폭력은' 노출' 으로 한다. 그것은 맹렬하고 건조하다.

9, 아주: 직선.

10. 줄바꿈: 잉크 측정.

1 1, 금: 금속검 등을 말합니다.

12, 방금 날카롭게 갈았다: 맷돌을 가져가라. 맷돌, 이 석두 한 조각을 갈아라. 다만 동사, 접근, 접근.

13, 지방 내 참여: 자체 검사 자체 수정. 참여, 시찰, 검사. 성, 성 검사. 후, 개사, 유.

14, 순간: 순간.

15, 방금: 발꿈치를 들어 올립니다.

16, 보감: 넓게 보고 넓게 보세요.

17, 보이는 사람이 먼 곳에 있다: 먼 사람도 볼 수 있음을 나타낸다.

18, 병: 빨리, 빨리, 여기서' 큰 소리' 로 확대돼 큰 소리를 의미한다.

19, 거짓: 사용, 사용.

20. 헤이: 차.

2 1, 리족: 빠른 리듬.

22, 끝: 도달.

물: 수영을 의미합니다. 명사. 동사로 쓰다.

24, 절대: 횡단.

25. 인생은 다르다: 본질적으로 차이가 없다. 건강, 보통' 성' 재능, 자질.

26. 사물: 외물은 각종 객관적 조건을 가리킨다.

27. 흥: 흥, 일어나.

28, 깊이: 물이 깊습니다.

초점: 용의 일종.

30.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자만하고, 성심은 준비한다: 적선덕은 지극히 높은 경지에 이르고, 마음은 밝다. 가자.

3 1, 이순신: 고대 반보. 고대에는 한 발을 "밟다", 두 발을 "밟다" 고 불렀다.

32. 없음: 없음 (방법) ...

33 세의 척적: 좋은 말.

34. 마욱 10 마부: 나쁜 말 한 마리가 큰 차 한 대를 10 일 동안 끌 수 있고, 멀리 갈 수 있다. ) 나쁜 말 한 마리. 프레임, 마차 한 대가 하루 안에 달리는 거리를' 1 차' 라고 한다.

35, 일은 포기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의) 성공은 끊임없이 걷는 것이다. 포기, 중지 합니다.

쐐기: 조각.

조각: 조각.

38. 한마음: (이것은) 한마음이기 때문이다. 사용, 왜냐하면.

39, 6 웅 크 려: 6 다리, 게는 실제로 8 다리입니다. 무릎 꿇어, 게발. 한편 게 뒤의 두 다리는 물만 젓고 걷거나 몸을 방어하는 데 쓸 수 없기 때문에' 무릎 꿇기' 라고 할 수 없다.

게 집게.

4 1, 조울증: 경솔하고 주의력이 집중되지 않는다.

텍스트 분석

이 글의 첫 문장은 전체 논문의 중심 논점을 제시한다: 공부는 충분하지 않다. 그런 다음 이 중심 논점을 둘러싸고 세 단락으로 나누어 세 가지 다른 각도에서 논술한다.

1 항: 학습의 의미는 자신을 높이고 바꾸는 것이다. 두 번째 단락: 토론 학습은 부족한 역할을 보완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단락: 토론 학습은 점차 축적되고, 견지하고, 흡수해야 한다.

작가는 1 항에서 다섯 가지 은유를 사용했다. 첫 번째 비유는' 너를 비춘다' 이며 학생이 선생님을 뛰어넘는 비유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그것이 성어로서의 새로운 뜻이다. 이 비유와 글의' 얼음비 수냉' 은 일이 어느 정도 변하면 개선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곧은 나무를 바퀴로 삼는다' 는 것은 사물이 일정한 변화를 거쳐 원래의 상태를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식으로, 세 가지 비유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저자는 이를' 리' 로 요약하고' 나무 밧줄이 있으면 곧다' 와' 이칙 금측예' 라는 두 가지 비유를 예로 들어, 사람이 배우고 참고해야' 알고, 알고, 행하고, 틀리지 않는'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고 추론한다. 마지막 두 가지 비유는 나란히 있다: 노력하면 성과가 있다. 그들은 다음과 같은 추론을 강력하게 증명했다. 요약하자면, 이 단락은 통식 학습의 중요성의 관점에서 중심 논점을 논술하였다.

두 번째 단락에서 저자는 다섯 가지 은유를 사용했다. 저자는 처음에' 하루 종일 생각하다' 와' 한순간 배우는 것보다 못하다' 는 비유로 설명하고,' 앞을 보다' 와' 공부보다 못하다' 는 비유로 설명하면' 학습' 과' 사고' 의 관계를 잘 조정해야만 학습이 뚜렷한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진실을 더 철저히 설명하기 위해 저자는' 등정',' 바람과 함께 숨쉬기',' 가짜 말',' 가짜 배' 의 네 가지 비유를 사용하여, 시각, 듣기, 땅, 물 등에서 실생활에서 이용과 외부 조건에 의존하는 중요한 역할을 설명하여 사람들이 학습을 통해 자신을 보완할 수 있음을 보여 주었다 결국 군자가 일반인을 능가할 수 있는 것은 그의 타고난 자질이 일반인과 다른 것이 아니라 후천적인 공부에 능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요약하자면, 이 단락은 학습의 중요한 역할의 관점에서 중심 논점을 토론했다.

세 번째 단락에서 저자는 10 개의 은유를 사용한다. 저자는 먼저' 적토',' 고인 물' 에서 인류의' 적덕' 에 이르는 두 가지 비유를 사용하여, 학습의 성적이 끊임없이 축적되고 있음을 정면으로 논술하였다. 그런 다음' 누적되지 않음' 과' 세류 없는 축적' 이라는 두 가지 비유를 사용하여, 이면에서 축적하지 않으면 위대한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것은 본 단락의 첫 번째 수준이며, 학습이 누적되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다음 두 층으로 나누어 어떻게 축적할 수 있는지 설명하겠습니다. 저자는 네 가지 비유를 비교했다. 첫째,' 돈기' 와' 마욱' 을 비교함으로써 주관적 조건이 학습의 결정 요인이 아니라는 것을 설명한다. 끈기가 공부의 관건이다. "항심" 과 "끈기" 의 비교는 항심과 끈기만이 성취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은이 단락의 두 번째 수준이며 축적을 고수해야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마지막 수준에서 저자는 지렁이와 게의 비유로 축적이 한결같아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후자의 두 가지 차원에서 설명한다: 축적된 두 가지 보장, 하나는 없어서는 안 된다. 요약하자면, 저자는 이 단락에서 세 단계로 나뉘어 학습 방법과 태도의 관점에서 중심 논점을 논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