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대전 - 성어 접룡은 역시 이모티콘이다
성어 접룡은 역시 이모티콘이다
1, 집합
드럼 해석: 드럼 비트의 첫 번째 측면; 일: 응원해라. 제나라: 사기. 전투에서 처음으로 북을 치면 병사의 정신을 진작시킬 수 있다. 자신이 충분히 강한 상황에서 즉시 일을 잘 해나가는 것을 비유한다.
언어' 좌전'? 주앙 공 10 년: "남편 전쟁; 용기 도; 큰 힘을 쓰다. 다시 쇠퇴하다. 세 명이 기진맥진하다. ""
(계서) (일명, 매화 읽기) 와 조연 (회족). 생졸년이 불분명하다. 춘추시대에는 노국 박사 (현재 산둥 성 동평현인) 가 유명한 군사 이론가이다. 10 년, 루 zhuanggong 함께 루 를 공격 하고, 사람들의 신뢰를 추구 한 다음 싸웠다. 싸울 때 그는 지휘에 따라 그의 스승을 물리쳤다. 이것은 사기가 높은 준칙이다.
전쟁 후, 장공은 조에게 왜 제군이 세 번째로 북을 칠 때 공격을 명령했는지 물었다. 조규는 "전쟁은 주로 사기에 의지하고,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는 것은 사기를 북돋우는 것" 이라고 말했다. 첫 번째 드럼 공격, 높은 사기; 두 번째 드럼 공격, 사기가 떨어졌습니다; 세 번째 드럼을 칠 때 사기는 이미 사라졌다. 우리 군대는 용기와 박력이 충만해서 당연히 상대를 물리쳤다. "
2, 황금 단어 한 마디
손실 증가라는 단어를 설명하십시오. 천 달러를 장려하다. 언어가 섬세하다. 변경할 수 없습니다.
남북조에서 나왔나요? 종룽, "시? 고대시: "웬 빙 리 이순신; 의미는 슬프고 멀다. 짜릿하다 거의 한 글자라고 할 수 있다. ""
전국 말기에 진나라는 여부웨이 (위국양인, 원적 양채, 이 하남 우주) 라는 상인이 있었는데, 수하에는 삼천 명이 있었다. 그의 싱크탱크로서, 그는 그의 정권을 공고히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냈다. 이 식객들은 각양각색이다. 그들은 자신의 견해와 경력을 26 권 160 편의 문장, 제목은' 루춘추' 로 썼다. 뤼부웨이는 전문을 베껴 진나라 수도 함양의 성문에 붙이라고 명령하고, "책에 하나를 더하거나 빼거나, 심지어 한 글자를 바꿀 수 있는 사람은 천냥금 (금 한 근에 해당함)" 이라는 공고문을 발표했다.
3. 한 단어의 선생님
오자를 바로잡거나 글의 어떤 단어가 적절하지 않은 선생님을 지적하다.
위송청치 시인 비듬에서: "정곡은 원주에 있고, 시를 가지고 있다. 조매' 에는' 심설전 마을, 어젯밤에 몇 가지가 열렸다' 라는 시가 있다. 구 는 말했다:' 몇 가지' 는 일찍 도 아니고' 한 가지' 도 아니다. 척적 들은 고개를 숙이고 싶지 않다. 학자들은 자연스럽게 계곡을' 자사' 로 본다. ""
당나라 말년에 시인 정곡이 고향 강서 이춘으로 돌아왔다. 스님은 기꺼이 시를 짓는다. 어느 날 척적 (WHO) 가 시' 조매' 를 썼는데, 시 중 두 마디가 있었다.' 진설전 마을, 어젯밤 몇 가지가 열렸다.' " 정곡은 매화가 늦었다고 생각했는데, 이미 몇 번 열렸기 때문이다. 그래서 마지막 문장의' 수' 가' 하나' 로 바뀌었다. 척적 () 는 추앙을 받고 후세 학자들은 정곡을' 일언당의 사단' 이라고 부른다.
4, 금 한 끼
해석비유는 자신을 잘 대하는 사람들에게 무거운 보답을 한다.
서한이 나왔어요? 사마천 \ "사기 \"? "후회음열전": "편지가 대문 앞에서 잡혔고, 뭇사람이 떠다니고 있었다. 한 어머니는 편지가 배고픈 것을 보고 편지를 먹었지만, 편지는 며칠 동안 표류했다. 그리고: "신국, 어머니를 떠난다면 천 원을 주세요. ""
한신 (장쑤 회안 사람) 은 실의에 빠졌을 때 대문 앞에서 낚시를 자주 하지만 늘 배가 고프다. 한 xinshen 의 경험 에 매우 동정하는 piaomu (실크 솜 또는 오래된 옷 헝겊 을 청소 늙은 여자) 가, 끊임없이 그에게 구호와 음식을 주었다. 나중에 한신은 한왕을 위해 한마 공로를 세워 제왕으로 봉쇄되었다. 그는 이전에 떠돌아다니던 어머니의 은혜를 떠올렸고, 그녀에게 먹을 것을 선물하고, 책상을 선물하고, 심지어 그녀에게 천냥의 금을 주어 감사하게 했다.
5. 컴백
정년퇴직 후 재취업이나 실세 후 재집권하다.
말한 돈? 두보의' 만추' 는 ... 스와의 전투':' 수많은 장군이 서디다; 일찌감치 승상이라면 동산은 반드시 일어날 것이다. "
사안은 양하진군 (오늘 하남 태강) 사람이다. 그는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젊었을 때 왕희지와 좋은 친구였다. 그는 늘 동산 유산에서 물놀이를 하며 시를 읊고 문장 이야기를 한다. 그는 당시 문인 계층에서 매우 유명해서 모두들 그가 매우 재능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그는 오히려 동산에 은거하고 벼슬을 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마흔이 넘도록 다시 벼슬을 하러 나왔다. 셰안은 장기간 은둔한 동산으로, 나중에는' 동산재기' 라고 불리며 다시 나와서 벼슬을 했다.
6, 절망적으로 보다
비유를 해석하면 결국 사물의 진상이나 원래 목적을 드러낸다. 차이: 소진; 비수: 비수 단검
언어 "전국 정책? Yan zui iii: "나는 사진을 찍었다. 그림을 보내다 화면이 나빠서 비수를 보았다. ""
캐릭터 징 진 (애국 남자, 이 허난 학벽, 신향 지역) 진 (Qin) 의 요청에 따라, 진 무양 (Qin Wuyang) 의 손에 지도가 들어 있는 상자를 받아 즉석에서 열고 지도를 꺼내 두 손을 진 (Qin) 앞에 들고 있다. 진 왕은 천천히 두루마리 지도를 펼쳐 자세히 살펴보았다. 전시회의 마지막에 갑자기 비수 한 자루가 나타났다. 가시나무는 비수를 보자 왼손으로 진왕 소매를 잡고 오른손으로 찔렀다.
7. 종이에 담병하는 전략가
종이 이야기 군인의 해석 (군인: 전투; 용병). 실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공론을 비유하다.
언어가 명확합니까? 카오 Xueqin "red mansions 의 꿈": "여기에는 그런 시인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매일 종이에 가서 병사들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클릭합니다
전국 시대, 조 장군 조 그녀 (허베이 한단 사람들), 진 을 침공 한 조 혜문왕 을 물리치고 상경으로 발탁됐다. 아들 조괄 () 이 어려서부터 병법을 잘 읽고 군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했다. 사람들은 늘 그가 아니라고 말한다. 기원전 259 년에 다시 공격하자 조는 장평 (현재 산시 고평현 부근) 에서 항적을 견지했다. 염파는 진군이 이길 수 없도록 군대 전체를 지휘할 책임이 있다. 진나라는 이중간첩을 이용해 조국에 사람을 보내' 진군이 가장 두려워하는 조사치의 아들 조곽 장군' 이라는 소식을 퍼뜨렸다. 자오 는 리안 대신 자오 쿠오 를 보내, 속았다. 조괄은' 손자병법' 의 사수를 통해 염파적인 작전 계획을 완전히 바꾸었다. 그 결과 40 여만 명의 조군이 전멸했고, 그 자신도 진군에게 사살되었다.
8. 겸손하게 사과하다
부정적인 해석: 운반; 정: 정조; 고대에 죄수를 구타하는 형구. 가시덤불 뒤에서 서로 고백하다. 다른 사람들에게 사과하기 위해 주도권을 쥐고 싶다고 말하십시오. 처벌을 청구하다.
언어 "사기? \ "리안 파 전기 \" 와 \ "린 같은 기록 \"; 조 장군 리안 파 (lianpao) 와 고위 관리 린 (Lin) 은 서로 다르다. 린 (Lin) 은 국익을 위해 곳곳에서 양보한다. 클릭합니다 리안 은 꽤 들었다; 고기는 맨손이다. 문처럼 찾아온 손님에게 사과하다. 고 말했다:' 비열한 사람들; 나는 장군이 얼마나 넓은지 모르겠다. ""
전국 시대, 린 (이 허베이 quyang 사람들, 산서 Linfen 사람들) 때문에 "절벽 귀국" 칸 말 신용, mianchi 에서 진, 조 를 충족, 조 존엄 을 유지, shangqing 으로 승진, 리안 Pingyao 순위 (산서 타이 위엔 사람들, 산서 Pingyao 사람들 염분이 이에 불복하다. 린 이 발견 된 후, 의도적으로 리안 과의 만남을 거부했다. 다른 사람들은 린 리안 은 리안 을 두려워 하지만, 리안 은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 "나는 어디에서 리안 장군 을 두려워 할 것인가? 그러나 지금 진나라는 우리 조국을 조금 두려워하는데, 주로 나와 염 장군이 있기 때문이다. 만약 내가 그와 서로 공격한다면, 그것은 진 씨에게 유리할 뿐이다. 내가 염 장군을 피하는 것은 국가 대사를 중시하고 개인의 원한을 한쪽에 두는 것이다! " 서로 닮은 말이 염파한 귀에 전해졌다. 염분이 매우 감동하여, 린 () 이 집에 가서 죄를 고소하고, 웃통을 벗고 출전하여 지팡이를 들고 있다. 그는 부끄러워서 상상상에게 말했다. "나는 정말 바보다. 네가 이렇게 대범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 "두 사람은 결국 생사를 맹세하는 친구가 되었다.
9. 빵을 먹고 용기를 맛보세요
임금 해석: 장작. 땔나무 위에서 자다. 항상 쓴 담력을 맛보아야 한다. 은유는 자신을 격려하기가 어렵습니다. 복수의 굳은 의지.
송나라부터? 수시 "준 손권 카오 카오": "자기 종 머리; 현실에 안주하다 해와 달을 애도하고 공명을 탄식하다. "
인물 군웅 (Dayu 후손, 성사, 명사, 오늘 절강 사오싱인) 이 귀국한 후 복수를 결정했다. 국치를 잊지 않기 위해, 그는 땔나무 위에서 자고, 누운 곳에 지렁이를 달고, 국치를 잊지 않고 국난을 잊지 않음을 표시했다. 10 년의 축적 끝에 월국은 마침내 약국에서 강대국으로 바뀌었고, 결국 오국을 물리치고 오국은 부끄럽게 자살했다.
10, 일어나
해석: lift 장대: 대나무 장대, 깃발을 가리킨다. 깃대를 깃발로 들어 올려 반항하다. 인민 봉기를 일컫는 말이다.
중국어를 할 줄 아세요? 지아 이순신 "진 이론": "수백 명; 대신 진 공격; 병사들을 위해 나무를 베다. 막대기를 깃발로 드러내다. 클릭합니다
수백 명의 사람들이 갑자기 첸 sheng (이 허난 Fangcheng 카운티 동쪽 멩 wa 마을 사람들), guangwu (이 허난 Taikang 사람들) 와 함께 일하고, 목숨을 바칠 의사가 있음을 표명했다. 모두들 나무를 무기로 대나무 장대를 기치로 높이 들고, 하늘에 맹세하며, 한마음 한뜻으로 진 2 세 (성씨, 이름 호해, 일명 시황 2 세, 진시황 제 18 자) 를 전복하고, 초국의 항연 (항우의 할아버지) 을 위해 복수했다. 모두들 또 진승과 광무를 우두머리로 추천하여 즉시 대택향 (현재 안후이성 숙주시 남칠현 유촌) 을 점령했다. 대택향의 농민들은 진승과 광무가 일어나 진나라의 폭정에 반항한다는 말을 듣자마자 어린 아이는 괭이, 쇠갈퀴, 멜대, 몽둥이를 가지고 캠프로 와서 군대에 입대했다.
1 1, 코티지 관심
유비를 세 번이나 제갈량의 초당에 가서 제갈량에게 나와서 그가 천하를 때리도록 도와달라고 해설하다. 정성을 비유하고, 전문성이 있는 선현을 여러 차례 초청하고 방문한다.
언어는 마치원 (ma Zhiyuan) 의 "추천비" 에서 나왔다. "나는 반 초가집을 믿는다. 누가 초당을 보든지 간에. "
한 왕조 말, 조조 는 법원 에 앉아, 손권 우 동 모집 말 을 구입, 한 종실 유비 (오늘 하북성 여주시 사람) 제갈량 (현재 산둥 린이시 이난 현군 사람) 이 매우 학문이 있다고 들었다. 관우, 장비 와 선물을 가지고 와룡 (오늘 하남 남양시 서쪽, 후베이 양양시 남서쪽) 제갈량 을 초청했다 그날 마침 제갈량이 문을 나서자 유비는 실망하여 되돌아갈 수밖에 없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유비 관우 장비는 눈보라를 무릅쓰고 두 번째로 그들을 초대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제갈량은 또 나가서 어슬렁거렸다. 그들은 세 번째로 제갈량을 방문했다. 이때 제갈량은 자고 있다. 유비는 감히 그를 방해하지 못했다. 그는 제갈량이 깨어날 때까지 서서 앉아서 서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제갈량은 유비가 나라를 위해 일을 하려고 하는 것을 보고 성심성의로 그에게 도움을 청했고, 유비가 한서왕조를 세우는 것을 돕기 위해 나왔다.
12, 말을 잘 듣는 아이가 가르칠 수 있다
정의는 젊은이들이 배양할 수 있다는 뜻이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의 "역사 기록 서한 류후 가족" 에서 "아버지는 웃으며 떠나셨다. 양서는 놀라서 눈으로 그것을 바라보았다. 우리 아버지는 학교에 가서 돌아와서' 좋은 아이가 가르칠 줄 안다' 고 말씀하셨다. ""
글자 장량, 자방. 그는 원래 고려의 아들, 성희, 잉천성 (이 허난성 보풍현 이장향고성촌) 의 아버지였다. 진시황 암살 시도 로 인해, xiayong (이 장쑤 성 Suining 카운티) 숨어, 장량 이름을 바꿨다.
어느 날 장량 다리 위를 걷다가 그는 갈색 옷을 입은 노인 (황석공, 은둔자) 을 만났다. 노인의 신발 한 짝이 다리 아래로 떨어졌는데, 그가 장량 오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소리쳤다. "가서 신발을 주워 주세요!" " "장량 다리 아래로 내려와 그의 신발을 주웠다. 노인은 장량 에게 말했다: "어서! 착용하세요! " 노인을 위해 장량 공손하게 신발을 신었다. 노인은 일어서서 감사의 말 한마디도 하지 않고 돌아섰다.
장량 (WHO) 는 잠시 기다리다가 노인의 뒷모습을 바라보며 이 노인이 많은 역사를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과연, 노인은 뒷길로 돌아와서 말했다. "당신은 유망한 청년이니, 제가 지적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나중에 노인은 장량 손자병법 한 권을 건네주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책을 열심히 공부해야 합니다. 철저한 학습을 통해 나는 앞으로 황제의 선생님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나중에 장량 공부병법은 매우 효과적이어서 한무제 유방의 중요한 모사가 되어 유방을 위해 한나라 건립에 한마 공로를 세웠다.
13, 포위됨
연역한 것은 모두 초인의 노래이다. 나중에 사방이 적을 받는다는 것을 비유했다. 고립무원.
양계초 () 에서 나온' 중국 의회제 사론': "거의 사면초가에 빠졌다. 나는 내 말을 보장하기 위해이 조항들을 설명 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인물 항우 (오늘 장쑤 숙천인) 와 류방 (이 장쑤 풍현인) 은 원래 협동, 협서 (하남 영현 자루강 경내) 를 경계로 서로 침범하지 않기로 약속했다. 나중에, 유방은 장량 () 와 진평 () 의 건의를 따랐는데, 항우가 허약할 때 그를 없애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런 다음 그는 한신, 펑월, 유가와 함께 항우의 군대를 추격하여 동쪽으로 펑성 (오늘 장쑤 서주) 을 쫓아갔다. 마지막으로 몇 층의 병력이 항우 (안후이성 영비현 동남) 를 단단히 포위하도록 안배하였다. 이때 세레나데, 항우, 식량이 부족하다. 저녁에 그는 주변 군대가 모두 초나라의 민요를 부르고 있는 것을 들었다. "유방이 초국을 얻었나요?" " 왜 그의 군대에는 그렇게 많은 초인이 있습니까? 투지를 잃고 그는 800 기병만 남은 말을 타고 남쪽에서 도망쳤다. 도망가서 싸우고 우강가에서 자살하다.
14, 노익장
비록 나는 늙었지만, 나는 더 야심적이고, 몸도 더 강하다.
언어 "후한서 마원전": "남편이 뜻을 이루다. 가난해야 하고, 강해야 한다. 늙어서 익장하다. "
마원, 동한 유명 명장은 부풍무릉 (현재 산시 () 성 흥평시 두마촌 () 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부터 야심차서 변방에 가서 축산업을 발전시키려고 한다. 마원조가 자라서 부풍현의 두우가 되었다. 한번은 현 지사가 그를 장안으로 보내 포로를 보냈다. 도중에 그는 범인이 불쌍해서 차마 벌을 받지 못하고 그를 놓아주었다. 그래서 그는 관직을 잃고 북조로 도피하여 축산과 농업생산을 시작하여 대목업주와 지주가 되어 자신이 축적한 재산과 소와 양을 형제 친구에게 나누어 주었다. 그는 늘 "군자가 되려면 영원히' 가난하면 강하고, 늙으면 강하다' 고 말한다. 즉, 당신이 가난할수록, 당신의 야망은 더욱 확고해집니다. 나이가 들수록 야망이 커진다. 그 후, 마원조는 유명한 동한 장군이 되었고, 개국공신 중 한 명이 되어 광무제를 위해 많은 공훈을 세웠다.
15, 군대 가입
해석은 학자들이 문화 사업을 포기하고 군대에 투신하는 것을 의미한다.
반초전이 나왔다.
반초는 동한 유명한 장군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열심히 노력해서 미래에 대한 이상이 충만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는 서류를 베껴 쓰다가 갑자기 지루함을 느끼며 이렇게 썼습니다. "군자는 푸개자, 장건 같은 전쟁터에서 공을 세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그가 어떻게 필사 글씨와 같은 사소한 일에 생명을 낭비할 수 있단 말인가! "
나중에 관리가 되어 흉노에 대한 전쟁에서 이겼다. 그런 다음 그는 흉노에 공동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서방 국가들과 교제할 것을 건의했다. 조정은 그의 건의를 받아들여 그를 수십 명을 데리고 서역에 갔다. 서역 30 여 년 동안 그는 지혜와 용기로 각종 위기를 이겨냈다. 반초는 평생 50 여 개국을 방문하여 이들 나라와 평화를 유지하면서 한나라의 국위를 선전하였다.
16, 물건을 헤프게 쓰다
최초의 정의는 각종 생물의 파괴를 가리킨다. 그리고 나서 제가 신경 쓰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함부로 파괴하고 짓밟다.
언어 "샹 우청": "이 상인 왕은 길이 없다; 폭력에 탐닉하다. 백성을 해치고 백성을 학대하다. "
세 가지 역할 (바오 차이, 리 쿠이, 탐춘) 은 서로 조롱하고 웃으며 본론으로 들어갔다. 담춘은은 계속해서 말했다. "우리 정원은 그들의 절반밖에 안 된다. 만약 우리가 두 배로 늘린다면, 우리는 매년 400 은의 이자를 받을 것이다. 이때 우리도 생머리 돈을 빼면 우리 가족의 일이 아니다. 두 명의 확실한 사람을 보내면 값나가는 물건이 많아 함부로 망가질 것 같다. 정원에서 정원을 성실하게 이해할 수 있는 노모 몇 명을 골라서 청소를 시키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그들이 집세를 내고 세금을 낼 필요는 없고, 그들에게 일 년 동안 효도할 수 있는 것을 물어본다. " (제 56 회 홍루몽)
17, 진창 입고
정면에서 적을 미혹시키고 측면에서 기습하는 전략을 설명하다. 간통죄의 은유이기도 하다. 은밀히 활동을 하는 것을 많이 비유하다. 늘' 명수잔도' 와 함께 쓰인다.
삼국연의' 인물 제 69 회: "제갈량이 이번에 한신이 진창에 잠입하도록 돕기로 결정했습니다."
장량 () 가 유방을 보중 () 에 파견하다. 사면은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길을 따라 모두 절벽이고, 머리 위에는 잔도만 있어 행인이 통행할 수 있도록, 다른 길은 없다. 장량 (WHO) 는 지형을 살펴보고, 유방이 한군 이후 촉나라에 들어가는 잔도를 모두 불태워 동으로 볼 의향이 없다는 것을 보여 항우의 의심을 없애고 다른 사람의 공격을 대비할 것을 제안했다. 유방이 입주 한중 () 에 들어간 후, 정성을 다해 치료하고, 적극적으로 휴양하며 생활하였다. 같은 해 8 월, 유방은 장군 한신의 계책을 이용하여 왕용 장한의 정면 수비를 피해 낡은 길 (현재 산시 바오지) 에서' 진창' 으로 잠입할 기회를 잡았고, 측면에서 의외로 왕용 장한 (), 왕사 사마신 (), 이왕 동우 () 를 꺾어 일거에 삼진을 평정하여 관중의 보물을 빼앗았다. 한 편의' 명수', 한 편의' 비밀 교차', 장과 한은 손잡고, 천작의 합으로 역사의 좋은 말이 되었다.
18, 과거 음식
정의는 자선을 모욕하는 것을 가리킨다.
언어 "의식 탄 활 아래": "제나라 기아; 돈 아오 는 길에서 먹는다; 배고픈 사람을 위해 먹다. 배고픈 사람들; 멩 메이 컴파일; 무역이 몰려오다. 돈 아오 음식을 제공 하기 위해 머물렀다; 오른손 음주; 고 말했다:' 오! 와서 먹고, 눈을 들어 보세요. 왕위:' 나는 내가 온 음식을 먹지 않는다. 생각까지 하다. ""
춘추전국시대에 제나라에 심각한 기근이 발생하였다. 돈 아오 (Chan O) 라는 귀족 노예 주인은 길가에 음식을 놓고 배고픈 가난한 사람들이 지나가기를 기다리며 그들에게 자선을 베풀었다. 굶어 죽어 가는 한 사람이 소매로 얼굴을 가리고 낡은 신발 한 켤레를 끌고 있다. 돈오가 보자마자 왼손은 음식을 들고 오른손은 국을 들고 의기양양하게 소리쳤다. "이봐! 어서 와서 먹어! " 배고픈 사람은 고개를 들어 경멸스럽게 그를 노려보며 말했다. "나는 배가 고파요. 왜냐하면 저는 이런 음식을 먹지 않기 때문입니다." "돈오도 자신이 너무 지나쳤다고 느껴서 배고픈 사람에게 사과했지만, 배고픈 사람은 먹지 않고 길가에서 굶어 죽었다.
19, 볼륨 절대 놓지 않음
책을 해석하여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을 묘사하다.
"삼국지" 에서 배송지는 "강표 열전" 을 인용했다. "광무당병마의 일; 나는 음량을 낮출 수 없다. "
삼국 때 몽로는 오국의 장군이었다. 여몽은 작전은 용감하지만 평소에는 공부를 거부한다. 손권은 이렇게 권고했다. "너는 역사와 병법을 좀 읽어야 더 잘 용병할 수 있다." 손권은 "한무제 전생은 군대에서 태어났지만 책을 놓을 수 없었다" 고 말했다. 그 후, 루몽은 열심히 독학하여 많은 유익을 얻었다.
20. 변두리가 우뚝 솟아 있다
대나무 제인의 가죽 끈이 세 번 부러졌다. 책을 열심히 읽는 것을 비유하다.
사마천' 사기 공자 세가에서': "읽기는 쉽고, 위는 삼절이다."
캐릭터 공자, 자구, 본명, 춘추시대 노국 (현재 산둥 성 곡부시 남신진) 사람, 조상은 송국 (현재 허난성 상구시 하읍현) 귀족이다.
공자는 <역경> 읽기에 많은 정력을 들여 그 내용을 기본적으로 이해했다. 나는 빨리 두 번 읽고 그것의 기본 요점을 파악했다. 그리고 나서 그는 다시 세 번 읽었고, 그 정신의 본질에 대해 투철한 이해를 했다. 이후 이 책을 깊이 연구하기 위해 제자에게 설명하기 위해 여러 번 읽었다. 이렇게 보고 연재죽제인의 소가죽 끈이 여러 번 닳아 새것으로 바꿔 여러 번 재사용해야 했다.
이것들을 읽어도 공자는 겸손하게 말했다. "내가 몇 년을 더 살게 하면, 나는 <역경> 글과 질을 완전히 장악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