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대전 - 15 가지 성어
15 가지 성어
1: 번거로운 예절-공식적인 관례나 공허한 진부한 상투적인 표현을 비유한다.
2. 뒤를 돌아보세요. 남의 목과 등을 볼 수 있어요. 따라잡을 수 있는 능력이 있음을 비유하다
3: "독특함-더 이상 찾을 수 없다, 극히 드물다"
4. 많은 사람들이 앞다투어 쫓고 미련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비하적 의미를 띠다.
5. 뜻이 일치하다-뜻이 일치하고 관점이 일치한다. 야심: 야심. 타오: 방향
6: 약간 좋아요-칩. 하나의 칩보다 약간 높습니다. 2 상, 약간 강하다.
믿을 수 없다-산적: 정상. 보통 사람이 상상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8. 마음가짐-마음가짐, 마음가짐. 독창적으로 교묘한 생각을 사용하는 것을 묘사하다. 문예 창작 구상을 많이 가리킨다
9. 터치 바이 패스 터치: 접촉. 통: 친숙해요. 만약 당신이 어떤 사물의 법칙이나 지식을 습득한다면, 비유를 통해 같은 종류의 다른 것들을 이해할 수 있다.
10: 남몰래 숨어서-애매모호하고 공명정대하지 않다.
1 1: 세 사람이 호랑이 한 마리를 만들었다. 도시에는 호랑이가 없지만, 세 사람이 거짓말을 하면 호랑이가 있다고 생각한다. 헛소문이 사람을 미혹시키고 사람을 미혹시키는 것을 비유하다.
12: 성공 상실-실패: 접근, 곧. 일이 곧 성공할 때 실패했다. 유감스럽게도
13: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세요. 지식이나 지위가 자신보다 나쁘고 이력이 낮은 사람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세요.
14: 도광은 어둡다-도: 피하라. 빛: 빛, 가장자리가 날카롭다. 어두운: 어두운 흔적, 즉 숨겨진 흔적. 노출을 피하기 위해 자신의 재능과 능력을 숨기는 것을 가리킨다.
15: 지존고-견권:' 상' 을 통하고 추구가 있다. 너무 높은 목표를 비현실적으로 추구하는 것을 가리킨다.
16: 인기가 많아요. 다들 잘게 썰어 놓은 바비큐를 좋아해요. 예를 들어, 좋은 시는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움이라고 부른다.
17: "쇠귀에 거문고를 연주하는 것-옛날에는 인재가 부족하다고 했다. 여기서 어떤 사람들은 좋은 일이 나쁜 사람의 손에 넘어간다고 말한다. 클릭합니다
18: 지시 -H: 아가미. 참조: 명령. 치: 보세요. 권고자: 권고자입니다. 얼굴 표정과 발설로 손짓을 해서 다른 사람을 지도한다. 권세가 있는 사람이 오만하다고 묘사하다.
19: 노출-노출: 오염. 무의식적으로 자주 듣고 보는 영향을 받는다.
20: "기발한 생각, 색다른 스타일"
2 1: 깨진 단어-한 단어: 한 단어. 조준: 화살표 대상. 한 마디로 문제의 본질을 말하다.
22: 앞으로 나아가지 않는다-앞으로 나아가지 않는다: 앞으로 나아가지 않는다. 전선이 없다: 전선을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용감하게 전진하는 방법을 묘사하다
23. 귀진귀화-푸: 간결함. 돌아가기: 돌아갑니다. 진실: 무고하다. 외적인 장식을 제거하고 순수하고 순진한 상태로 돌아가다.
24: 큰 소리로 부르세요. 목을 벌리고 큰 소리로 부르세요.
25: "호랑이를 위해-호랑이를 위해 길을 인도하는 귀신. 나쁜 사람의 공범자가 되어 나쁜 사람을 위해 봉사하는 것을 비유한다. "
26: "길의 푸른 가닥-장작차를 몰고 낡은 옷을 입고 산을 열고 숲을 여는 것. 창업의 어려움을 묘사하다. 도로: 장작, 푸른 가닥: 넝마. 클릭합니다
27: 눈코 뜰 새 없이-레저: 레저. O: 연락. 눈이 미처 보지 못하다. 매력적인 음식이 많지만 나는 볼 수 없다.
28: "인간의 생명을 무시하는 것-칸: 들풀". 살인은 제초처럼 마음대로 사람을 죽인다. "라고 말했습니다
29. 관례를 고수하다-관례를 고수하는 것을 비유하고, 기변에 능하지 못하다.
30: "물불을 가리지 않고, 고난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모든 것을 돌보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3 1: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일: 할 일, 조치를 말합니다. 일: 효능. 노력을 묘사하면 효과가 작다.
32: 선반 파빌리온: 물건을 넣는 선반. 물건을 묶어서 높은 선반 위에 놓다. 은유는 버려졌다
33: 적은 노력으로-일: 해야 할 일 참고조치. 일: 효능. 노력이 적고 효과가 크다고 묘사하다.
34: "변질-변질은 곤충이 껍질을 벗긴 후 외관이 자주 변하는 것을 의미한다. 변질은 사물의 본질이 원본과 달라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타락은 사람의 사상이 부식되고 질적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비유한다. "
35: "별을 걸치고 달을 걸치다. 일찍 나가고 늦게 돌아오거나 밤낮으로 뛰어다니며 고생하는 것을 묘사하다. "
36: 두려울 것이 없다. 기댈 것이 있기 때문에 공포와 거리낌이 없다. 비하적
37: 자신의 관점을 표현하라-자신의 관점과 견해를 표현하라.
38: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대중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부정: 저버리지 않다
39: 통합-통합: 통합. 통과: 포괄적이고 투철한 이해. 각 방면의 지식과 이치를 종합하여 사물에 대한 전면적이고 투철한 인식과 깨달음을 얻는 것을 가리킨다.
40: "지루함-아무것도 지루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4 1: 죽제인과 진주를 사세요-죽제인: 나무상자. 반환: 반환. 비유는 안목이 없고, 물건을 모르고, 부적절한 선택을 한다.
42: "솜 속에 숨어 있는 바늘은 겉모습은 부드럽고 연약하지만 속마음은 악독하고 강인함을 비유한다."
43: 고된 분투-고된 분투.
44: 숲 가장자리 물고기 찾기-숲 가장자리: 나무 등반. 비유의 방향과 방법이 틀리면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
45: 열심히 생각-열심히 생각
46: 일로영일-일을 한 번 잘하면 노력할 필요가 없다. 쉬운: 위로.
47: 많은 학생-많은 학생
48. 일침피-비유용어와 문장 간결함으로 문제의 본질을 말할 수 있다.
49: "책임감—신중함, 근면함, 책임감을 묘사한다."
50: "빛이 대기에서 굴절되는 자연 현상. 그것은 보통 사막 지역과 해변에서 발생하는데, 굴절된 빛은 공중이나 지면에 먼 곳의 풍경을 드러내어 기이한 환각을 형성한다. 옛사람들은 주꾸미 () 로 오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