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대전 - 너는 반드시 이 8 개의 가장 오용되기 쉬운 성어를 사용했을 것이다.

너는 반드시 이 8 개의 가장 오용되기 쉬운 성어를 사용했을 것이다.

성어는 중국 문화생활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지만 생활에서는 항상 일부 성어가 오용되고 있다. 다음은 인생에서 가장 오용되기 쉬운 여덟 가지 성어이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좀 더 실용적인 자료에 주목해 주세요.

1 월과 7 월 필라 리아 증.

원래 의도는 "날씨가 추워진다" 였다. 후세 사람들은 사실 문학의 의미를 기대하고 있다. "한여름, 하늘에는 불이 있다." "

이 성어는' 시경' 에서 유래한 것으로, "7 월에 불을 피우고 9 월에 옷을 준다" 고 말했다. "7 월" 은 여름 달력의 7 월을 의미합니다. "흐름" 은 움직이고 떨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불" 은 별의 이름인 "화성" 을 가리킨다. 대화성' 은 유명한 붉은 거성으로, 불붉은 빛을 발할 수 있다. 그것은 남방에 위치해 있으며, 여름력으로 매년 5 월의 저녁 위치가 가장 높다. 여름력 7 월의 저녁, 화성은 중천에서 서쪽으로 점차 내려가며, "여름이 가을로 오는 것을 안다." " 사람들은 이런 현상을' 7 월 불난' 이라고 부른다. 이로써' 7 월 불' 의 진정한 의미는 여름력의 7 월에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황혼 무렵 큰 화성이 서쪽에서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바람소리' 에서 이 두 문장은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으니 솜옷을 만들어야 한다" 고 말했다

둘째, 여성의 세계

불교 용어는 종종 생생하게' 시보세계' 로 바뀐다.

불교는 사람이 사는' 무량세계' 를' 여자의 세계' 라고 부르며 창시자는 석가모니버다. 와포' 는 산스크리트어의 음역이며' 소화',' 갈화' 로 번역되어' 은둔' 을 의미한다. * * *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째,' 여자 부부 세계' 의 중생들은 모두 죄악을 깊이 느끼고 각종 고민과 고통을 참아야 하기 때문에' 여자 부부 세계' 도' 은인 대지' 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오탁세계' 는' 극락세계' 와' 극락세계' 입니다 그래서 이곳은 각종 죄악을 일으키기 쉽다. 또 다른 의미는 석가모니 등 부처가 매우 근로로 더러운' 후궁 세계' 에서 중생을 부지런히 교육하며 큰 지혜, 자비, 용기를 나타내는 정신을 지칠 줄 모른다는 뜻이다.

셋째, 근거가 없다

원래 의도는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는 일을 가리키는데, 결과는 바람을 잡고 그림자를 잡는 뜻으로 조작되었다.

이 성어는 초나라 송옥이 쓴' 봉부' 에서 나왔다. 이 성어에는' 오렌지 문장이 둥지에 와서 증거가 없다' 는 말이 있다. 송옥은 그의 선생님 굴원의 말을 인용했다. 쓴 귤나무가 휘어져서 새가 그 가지에 둥지를 짓도록 끌어들이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구멍이 있기 때문에, 바람을 끌어들인다. 백거이는 시에서 이 말을 정확하게 사용했다. "썩은 그루는 피할 수 없고, 구멍은 바람을 얻기 쉽다." " 썩은 나무는 반드시 벌레가 물어뜯을 것이고, 텅 빈 동굴은 쉽게 바람을 끌어들일 수 있다고 한다. 이 설명에 따르면,' 구멍' 과' 바람' 은 인과이다. 만약 우리가 비유를 하나 한다면, 진술을 하는 것보다 근거와 이유가 있어야 한다. 그러므로 존재하지 않고 그림자가 없는 것을' 공혈' 으로 비유해서는 안 된다. 일이 생기면 원인이 있고, 물건의 가치가 있는 것이 비교적 적당하다.

넷째, 침대의 프라이버시

매트리스는 매력적인 눈을 가진 조끼로 침대로 오해받기 쉽다. 많이 닮았지만 후자는 전혀 중국인이 아니다.

침대, 좋은 설명; "침대 위의 죽석" 을 의미하는 "아들" 을 읽다. "침대" 도 침대입니다. 부부 간의 언어나 성교로 확장하다. 하지만 잠자리에 든 조끼를 입으면' 말' 은 없을 것이다.

동사 (verb 의 약자) 내일의 노란 꽃

원래는 "시대에 뒤떨어진 것" 을 가리킨다. 어떤 사람들은' 내일' 이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어제" 는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다! 그래서 당연히' 어제 노란 꽃' 으로 변조되었다.

이 성어의 출처는 수시의 시' 9 일 왕공' 에서 나온 것이다. "상봉은 집에 갈 필요가 없다. 황나비는 내일 근심한다." 황화, 즉 국화는 원래 중양절 이후 점차 시들어가는 국화를 가리킨다. 후자는 시대에 뒤떨어진 물건이나 뉴스를 가리킨다.

여섯째, 예쁘다

원래는 건축의 아름다움을 형용했을 뿐, 지금은 모든 것을 남용하고 있다.

이 성어는' 예기 담궁 아래' 에서 나왔다. 진아야코 집은 새로 짓고, 진국의사 장은 늙어서 축하한다. "아름다운 라운드! 정말 아름다운 라운드! 클릭합니다 스리랑카에서 노래하고, 스리랑카에서 울고, 스리랑카에서 민족을 모으세요! "옛날 바퀴는 둥글고 높은 헛간이었다. 이 성어는 크고 화려한 건물을 전문적으로 묘사하는 큰 뜻을 가리킨다. 하지만 지금은 노래와 춤, 술, 밥 먹는 것조차' 아름답다' 고 말했다. 우리는 어디에서 논쟁할 수 있습니까?

일곱, 충격.

원래 의도는 목소리가 커서 경각심을 불러일으켰다. 나는 둔한 귀머거리처럼 청력 손실로 오인되었다.

이 성어의 출처는 청대 학자 원자재인데, 그는' 인연시 보보' 한 편을 썼다. 제 1 권에는 "이 말들은 고무적이다. 나는 그때 반드시 현학적 유생들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유교 경전으로 시를 이야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지혜명언). " 디스프로슘, 청각 장애. 귀청이 터질 것 같은 소리를 내는 것은 귀머거리도 들을 수 있도록 큰 소리를 내는 것이다. 말로 막막한 사람을 깨우는 것을 비유하다.

여덟, 발기인

원래 나쁜 일을 하고 나쁜 태도를 가진' 첫 사람' 이었는데 지금은' 게를 처음 먹는 영웅' 이나' 선례를 여는 첫 사람' 이 됐다.

이 성어는' 맹자 혜량상' 에서 유래했다.' 중니는' 창작자는 미래가 없다' 고 말했다. ♫ 그것은 또한 사람처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고대 인제용 나무나 도자기로 만든 작은 조각상. 공자가 말한' 시조자는 이것과 무관한 사람' 에 따르면 후세 사람들은' 시조자' 를 성어라고 부르는데, 천연적인' 비하어'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