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대전 - 한의사와 관련된 4 자 성어

한의사와 관련된 4 자 성어

1. 한의학 관련 성어 개가죽 고약

한의사는 개피 고약으로 붓기를 가라앉히고 통증을 진압한다. 남을 속이는 것을 비유하다.

출처: 유복 "(반농논문) 서수": "계속해, 그건 헛소리야. 묘회에서 개가죽 고약을 파는 것보다 못하다! "

여성의 월경은 지금일 것이고, 남성의 정기는 충만해야 한다

여자의 달을 가리키다. 요즘 남성 에센스는 충전하기에 적합합니다. 한의사는 인류의 성장과 발육 과정을 묘사하였다. 여자는 7 을 기율로 하고, 남자는 8 을 기율로 하여, 일곱 손가락의 여자, 여덟 손가락의 남자를 가리킨다.

한의학의 희망, 후각, 질문, 절개법 탐구

한의사가 바라보고, 냄새를 맡고, 묻고, 자르는 4 법의 별명.

출처: 경경, 신공: "희망은' 신', 지식은' 성', 지식은' 일', 맥박은' 우연' 이라고 부른다."

외감풍사로 인한 외감병

(1) 한약은 외감 사풍을 가리키며 울결로 인한 것이다. ② 내외의 핍박을 비유한다.

관찰

한의학 용어. 보세요, 참고하세요. 냄새, 조용히 듣고 있다; 묻다 문의 증상을 나타냅니다. 자르다 맥박을 느끼다. 합치면 4 진이라고 합니다.

자신을 위해 만든 것은 역시 자훈범뇌였다

뜸: 타는 것은 한의학에서 아이엽으로 몸의 한 부위를 태우는 의학적 방법을 말한다. 스스로 번거로움을 자초하거나 번거로움을 자초하는 것을 비유하다.

출처: "장자 도식식": "유씨는' 발바닥이 군의에 어긋나지 않는가?' 라고 말했다. 아들이 말했다:' 물론 가을 소위' 자체 베이킹 무병' 이다. ""

2. 한의학 관련 성어 1. 보고, 듣고, 묻다. 한의학 용어. 보세요, 참고하세요. 냄새, 조용히 듣고 있다; 묻다 문의 증상을 나타냅니다. 자르다 맥박을 느끼다. 합치면 4 진이라고 합니다.

2. 군신을 누르지 않는다. 한약의 처방은 군신의 결합을 원칙으로 한다. 군은 주약을 위주로 하고, 신하는 보조약이다. 군신을 따르지 않으면 약리 위반, 함부로 약을 쓰다. 독약을 사용하는 은어. 출처:' 수호전' 제 1 1 1 회백

개 피부 석고; 한의사는 개피 고약으로 붓기를 가라앉히고 통증을 진압한다. 남을 속이는 것을 비유하다. 출처: 유복 "(반농논문) 서수": "계속해, 그건 헛소리야. 묘회에서 개가죽 고약을 파는 것보다 못하다! "

7 가지 손실 8 가지 혜택; 여자의 달을 가리키다. 요즘 남성 에센스는 충전하기에 적합합니다. 한의사는 인류의 성장과 발육 과정을 묘사하였다. 여자는 7 을 기율로 하고, 남자는 8 을 기율로 하여, 일곱 손가락의 여자, 여덟 손가락의 남자를 가리킨다.

5. 신성한 공예 한의사가 바라보고, 냄새를 맡고, 묻고, 자르는 4 법의 별명. 출처: 경경, 신공: "희망은' 신', 지식은' 성', 지식은' 일', 맥박은' 우연' 이라고 부른다."

외감 내상; (1) 한약은 외감 사풍을 가리키며 울결로 인한 것이다. ② 내외의 핍박을 비유한다.

무병 자가 치유; 뜸: 타는 것은 한의학에서 아이엽으로 몸의 한 부위를 태우는 의학적 방법을 말한다. 스스로 번거로움을 자초하거나 번거로움을 자초하는 것을 비유하다. 출처: "장자 도식식": "유씨는' 발바닥이 군의에 어긋나지 않는가?' 라고 말했다. 아들이 말했다:' 물론 가을 소위' 자체 베이킹 무병' 이다. ""

8. 독으로 독을 공격하다. 공격: 통치. 한의학에서는 독약 등 악성질환 치료를 말한다. 나쁜 일의 모순으로 나쁜 일을 반대하거나 악인으로 악인을 상대하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밍따오 종이' 중퇴경록' 권 29: "뼈에 코뿔소가 가득하고 뱀의 뿔도 독이 있지만 해독을 할 수 있고 독을 덮어서 항독할 수 있다."

9.

3. 한의사를 찬양하는 4 자 성어는 회춘, 약, 병 제거, 봄으로 자라기 시작하고, 잘 보살펴서 다시 살아나게 하는 것이다.

묘수 회춘

설명: 회춘: 봄을 되찾는 것은 죽어가는 사람을 구하는 것을 비유한다. 의사의 기술.

에서: 리 칭 Jiabao "의식 공식 기록" 제 20 회: "하지만 약국 문 플러그 20 ~ 30 플라크: 무슨' 홍운 머리',' 편작 부활',' 묘수 회춘' .."

둘째, 질병 [yyya o d a o b ng ch ú] 에 약

설명: 약을 먹으면 좋겠어요. 약의 효과가 매우 좋다고 묘사하다.

에서: 장송석춘' 서의학열정': "약이 북효처럼 효과가 있다."

약은 병을 제거하고, 효과는 전고와 같다.

셋째, 봄이 되기 시작한다

설명: 시작: 시작. 처음부터 봄이 되었어요. 시의 본의는 자연스럽고 신선하다. 의술의 비유를 거쳐 나는 처음부터 병세가 호전되었다.

에서: 돈 도토 "자연" 시: "당신은 사방을 찾을 수 있지만, 당신의 이웃을 데리고 가지 않습니다. 너는 바른 길로 가야 하고, 출발해서 봄이 되어야 한다. 모든 꽃이 피는 것은 새해를 고대하는 것과 같다. 클릭합니다

생활 속에는 곳곳에 시가 있다. 깊이 따질 필요가 없다. 너는 도리에 따라 쓰고 봄이 되기 시작해야 한다. 외삼촌이 꽃이 필 때마다 사계절이 업데이트되는 것 같아요.

넷째, 자신을 잘 보살펴라

설명: 나는 무엇이든 신경 쓴다.

출처: 현대 유백우' 천해기 대기업가': "재상은 항상 사려 깊습니다."

동사 (verb 의 약자) 가 회생하다

설명: 죽어가는 사람들을 구하십시오. 의술을 묘사하다. 희망이 없는 것을 구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에서: "루운곡전": "의사는 스승이 아니라 고대를 공격하지 않고 매번 회생할 때마다 강도제가 있다."

박사님, 스승이 아니라, 대대로 물려받는 것이 아니라, 매번 윽박지르며 유인하여 회생하는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스승, 스승, 스승, 스승)

4. 한자가 있는 4 자 성어가 있습니까? 억지부회라고 해도 매우 총명하다.

그 녀석은 나를 업고 그가 나를 업고 허튼소리를 했다고 말했다. 정사 소설은 야사 소설이고, 거리 담합은 골목이다.

쓸데없는 말은 터무니없고 근거가 없는 말을 가리킨다. 발표하지 않는 것은 정확하고 바꿀 수 없는 언론을 가리킨다.

나눌 수 없다: 변호, 설명. 아무도 논쟁하고 설명할 수 없다.

낮에는 꿈을 꾸고 낮에는 잠꼬대를 한다. 말이 근거가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논점은 부차적인 것이다: 문장 쓰기. 궤변으로 문장 쓰기.

무책임: 그건 그렇고, 들어 봐; 변군: 변호, 해석. 아무도 논쟁하고 설명할 수 없다.

언론의 오류는 잘못된 언론을 가리킨다. 바보 같은 꿈 바보: 숙박, 바보.

꿈속에서 바보와 이야기하고 바보도 믿는다는 뜻이다. 망상을 통해 믿을 수 없거나 불가능한 일을 말하는 것을 비유하다.

긴 이야기를 짧게하기 위해, 할 말이 많은데, 잠시 분명하게 말할 수 없다. 나는 단지 몇 마디 말로 주요 뜻을 표현한다. 어디서부터 시작할까요? 어디서부터 말할까.

먼저 듣기 싫은 말을 하고 충돌을 피하다. 바보: 바보.

원래 의도는 바보에게 잠꼬대를 하는 것이었고, 어리석은 편지는 진짜라고 믿었다. 상상력이 터무니없는 쓸데없는 말을 비유하다.

네가 한 일을 말하지 마라: 설명. 원래 의도는 일이 이미 끝났으니, 더 이상 설명하지 마라. 이후 일이 이미 지나갔다는 것을 설명하니 더 이상 설명하지 마세요.

자신이 한 일을 말하지 않고, 말하지 않는다: 연설; 이 봐: 전체; 간언: 권고하다. 무엇을 했는지 설명할 필요도 없고, 무엇을 했는지 설득할 필요도 없다.

이것은 과거를 과거로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도동은 서방은 서쪽을 가리키고, 서쪽을 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타오 시 (Tao Xi) 와 함께 동쪽 (dong Xi) 을 말하다. 창문을 열고, 솔직히 말하면, 솔직하고 분명하게 말하는 것이다.

솔직히 말해 봐. 은유는 회피할 필요가 없고 공개 해석이 필요하다. 남을 위해 좋은 말을 하다.

돈실은 이돈후: 돈후라고 합니다. 시: 《시경》

"시" 를 열심히 배우고, "의식" 을 힘써 말하다. 구시대에 통치계급은' 시경' 의 부드러운 정신과 고대 예절의 규정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고 밝혔다.

길에서 들려요. 길은 전설이에요. 올바른 표기법은' 귀담아 듣다',' 귀담아 듣다',' 도' 가 되어야 한다.

길에서 들은 말, 길에서 퍼지는 말. 근거 없는 헛소문을 일컫는 말이다.

동서에 대해 이야기하니 얼굴이 넓다. 남을 위해 좋은 말을 하다.

타오는 동쪽은 주인을, 서쪽은 그것을 말한다. 말을 무심코 하는 것을 묘사하다.

별말 안 해요. 즉각적인 행동을 일컫는 말.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간단한 행동을 취하는 것이다. 흐름 이론 척도: 척도 참조.

널리 인용되어 대량으로 이야기하다. 떠 다니는 단어 떠 다니는 노래: 거짓 떠 다니는 거짓; 굴곡: 왜곡.

거짓된 글, 왜곡된 언론. 여러분을 만나 세 글자를 말하다: 만나다.

사람이 서로 속이고, 실제 상황이나 자신의 속마음을 말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모든 사람과 3 분 동안 이야기하지만, 너는 내 마음속의 모든 것을 버릴 수 없다.

사람이 서로 속이고, 실제 상황이나 자신의 속마음을 말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누구에게나 당대의 시인 항스를 가리킨다.

네가 다른 사람을 만났을 때 항스를 찬양하라. 아무나 어떤 일을 자랑하고 좋은 말을 하는 것을 비유한다.

나는 모두에게 세 글자만 말했다: 만나다. 사람이 서로 속이고, 실제 상황이나 자신의 속마음을 말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이론을 힐끗 보다: 파이프에서 사물을 보다. 비유가 제한적이고 편파적이며 피상적이다.

눈썹 비유를 보고 생트집을 잡으며 왈가왈부한다. 말만 하고 연습하지 않으면, 단지 말만 하고 실사는 하지 않는다.

대중은 공평하고, 시부는 시부가 이치에 맞다고 말한다. 시아버지 말이 맞아, 시어머니 말이 맞아. 쌍방이 다투고 제각기 옳다고 말하는 것을 비유하다.

다른 말을 하고도 고개를 돌려 다른 말을 했다. 다른 화제에 대해 얘기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감히 생각하고, 감히 말하고, 감히 몇 가지 제약을 돌파하여 생각을 하고, 관점을 표현한다. 허위 진술은 허위 진술을 가리킨다.

긴 이야기를 짧게 하고, 다른 사람의 좋고 나쁨에 대해 논평하다. 말을 할 줄 알고, 묘사하고, 말을 할 줄 안다.

"언변이 좋다" 로 말하다. 함부로 말하든지 함부로 말하든지.

근거나 이유가 없는 쓸데없는 말. 허튼소리는 근거가 없고, 비현실적인 허튼소리를 하거나, 쓸데없는 말을 하는 것을 가리킨다.

근거나 이유 없이 헛소리를 하다. 좋든 나쁘든 여러 가지 이유나 방법으로 물어보거나 설득하는 것을 묘사한다.

쓸데없는 말, 쓸데없는 말, 쓸데없는 말. 꽃은 거짓과 아름다운 말을 해서 사람을 속이는 것을 묘사한다.

바다가 말하기를, 신은 목적 없이 말하신다. 횡종론은 다방면론을 가리키며 비유를 반복한다.

얼굴과 이야기를 나누며 상냥하고 친절하다고 묘사하다. "행복" 을 사용하십시오.

횡설수설, 함부로 횡설수설. 집집마다 집집마다 다 알고 있다고 한다.

설교는 종교 경전을 선포하고, 종교 교리를 선양하다. 인용과 토론이라고도 합니다.

사람을 보면 말을 하고, 사람이 말하는 것을 보면 일을 하면 허튼소리를 한다. 말을 잘하는 사람을 묘사하다.

말은 판단이 아니다. 입에서 나오는 대로 지껄이는 것을 묘사하다.

골목을 말하는 것은 바로 사람들이 골목길에 대해 논평하는 것이다. 여론을 가리킨다.

"거리" 와 이야기를 나누다. 가족 간의 대화는 모든 가정에 전파되고, 모두가 알고 있다.

변론가: 가구. 구두 변론과 방문 설득.

인공호흡. 귀는 단지 입이 말하는 것을 들었을 뿐이다. 남이 듣지 않는 말을 하는 것은 시간 낭비이다.

미친 광기: 오만; 너: 눈이 멀었어. 어리석고 무지한 발언을 일컫는 말.

과거에는 이 말이 자조로 자주 사용되었다. 공론은 말만 하고 하지 않거나 말만 하고 실제 행동을 하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공론은 말만 하고 하지 않거나 말만 하고 실제 행동을 하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과장이 말했다: 네.

자신의 능력과 기교를 자랑하다. 사람을 보고 말하는 것은 규칙을 지키지 않는 것이고, 처리 문제는 사람마다 다르다.

말로는 근거가 없고, 말로는 근거가 없다. 광언: 야생의 제멋대로다. 너: 눈이 멀었어.

오만하고 무지하며 허튼소리를 하다. 사람이 오만하고 무지하며 허튼소리를 하는 것을 묘사하다.

허튼소리는 거짓말을 하고, 허튼소리를 하는 것을 가리킨다. 방문 이론은 집집마다 선전하여 해설한다.

똑똑한 사람은 어두운 말을 하지 않는다: 공명정대하다. 공명정대한 사람은 진실을 말하고 빙빙 돌지 않는다.

맹인이 코끼리를 더듬어 비유하여 일방적으로 문제를 보다. 말문이 막히는 뜻은 잘못이 없다는 것이다.

또는 이것은 문제가 아니며 선언 할 필요가 없습니다. 터무니없는 이론은 터무니없다: 터무니없고 터무니없다.

터무니없는 발언. 꿈은 원래 불어이었고 환각에 대한 비유였다.

나중에도 헛소리를 비유했다. 나약함은 터무니없는 것을 가리킨다.

남의 시비를 말하다. 지금부터 지금까지의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모든 것에 대해 논평하다.

네.

5. 한의사 4 자 성어는 음허화왕성, 허화, 음허화왕성, 허화항성, 음허양 항진, 심란불면증, 입 건조, 식은땀 유정, 다동 * * 이라고도 하는 한의사의 증상이다.

음분의 발병 요인과 발병 메커니즘의 주요 기능은 내장과 조직을 자양하고 자양할 뿐만 아니라 양기를 제한하여 양기 노출을 피한다. 양은 뜨겁고, 움직이고, 높고, 음은 차갑고, 조용하고, 우울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만약 음기가 부족하여 양기를 제약할 수 없다면, 인체는 허열 상태가 되어 양기가 과성할 것이다. 이른바 음허내열. 내경: "40 대, 은기반."

나이가 들면서, 열이 나고 나서, 혹은 음행 후에 진음을 쉽게 없앨 수 있다. 음허불은 허화에 속하며, 대부분 정혈부족, 음상진 부상, 음허양 항진으로 인해 발생하므로 허열과 허화는 내생이다.

일반적으로 음허내열은 전신허열의 일반 징후에서 흔히 볼 수 있다. 그러나 음허화왕성한 임상 징후는 종종 신체의 어느 부위에 집중되어 있다.

치통, 인후통, 입입술 건조, 뼈 찜질열, 광대뼈 빨강, 대변 건조, 소변의 짧은 빨강 등이 있다. 허화로 인한 것이다. 음허불이 왕성한 임상증상 () 는 왕왕 비교적 느리고, 병세가 길다. 그 주요 임상 특징은 5 가지 짜증, 광대뼈 빨강, 불면증 도한 땀, 입이 마르고 목이 마르고, 현기증이 나고, 혀가 빨갛고 이끼가 적고, 맥수가 적다는 것이다.

음허화왕성증은 각기 다른 내장을 겨냥할 수 있으며, 임상 증상은 심장, 폐, 간, 신장 위주이다. 주요 증상은 목이 마르고, 짜증이 나고, 혀에 금이 가고, 이끼가 없거나 이끼가 적고, 맥수가 적다는 것이다. 불면증, 다몽, 심계항진, 소변, 단적등 심화의 징조; 두통, 얼굴 빨강, 목적통, 입고생, 맥과 같은 간화 증상도 있습니다. 또는 마른 객담 덜, 가래 혈액; 또는 뼈 찜통열, 홍광대뼈 상승, 현기증, 허리신약력 등이 동반된다. , 남자 정자, 연양이, 여자 몽크 등 신장화 증상.

더러운 불은 서로 교차할 수 있다. 변증론: 오후의 습기열, 또는 야간의 발열, 열이 옷, 손발 발열, 뼈 찜질열, 불면증 다몽, 광대뼈 홍도한 땀, 체온이 정상치보다 높다. 입이 마르고, 대변이 건조하고, 소변이 짧고, 혀가 빨갛거나 갈라지고, 이끼가 없거나 이끼가 적고, 맥수가 적다.

재발성 구강궤양, 통증, 현기증, 허리신, 무기력을 동반합니다. 치료: 자음하여 불을 내리다.

주방: 황련아교탕. 처방전: 황련, 황달, 아교 (녹고 깨끗이 씻음), 백초, 생우계.

물구이, 갑옷 제거, 젤라틴 가는 것, 흑닭볶음, 세 번, 하루에 한 제. 심장 화재 너무 모리, 혀 종기, 연꽃 씨앗 심장, 대나무 잎, 심지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음허자는 생지, 맥동, 여정자에 가입할 수 있다. 기허자는 황기, 태자삼, 서양삼재찜을 할 수 있고, 소변이 짧은 사람은 백모근, 차전 풀을 첨가할 수 있다. 위음이 부족한 사람은 Dendrobium, Polygonum, 물 밤나무 주스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불면증 환자에게는 원지와 아카시아 꽃을 첨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