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대전 - 문예의 4 자 성어와 그 의미

문예의 4 자 성어와 그 의미

1. 문예에는 어떤 4 자 성어가 있습니까? 1.t-ng w é n d y: 다재다능하고 지식이 풍부하다. 서유기' 의 첫 번째 회: "우리 늙은 스님은 통사람이지만 너무 자비롭다."

2. 참새 귀구 (q í w n gu ρ j ρ): 미문 한 편. "후전 원사": "기험, 기언."

다재다능함 (두나두): 많은 재능과 기술이 있습니다. "김탱" 이라는 책에서 "인자한 자는 다재다능할 수 있다."

4. d é y ü Shu ng x ρ n: 덕행과 예술 (기교) 방면에서 좋은 명성을 가진 사람을 묘사한다. 예술에 종사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국어 주유": "그 덕은 그 향을 드러내기에 충분하다."

5. sey Shu Shu ng ju é: 여성의 아름다움과 기교는 독특하고 훌륭합니다. 송구명' 이세돌 전' 에서' 황자를 위한 자, 용계색 예술이 모두 절묘하고, 황자가 화려하다' 고 말했다.

2. 관광지로 사람을 끌어들이는 문예 4 자 성어는 어떤 것이 있는가: 승리: 관광지. 사람을 좋은 곳으로 데려오다. 지금은 특히 매력적인 풍경이나 문학 작품을 가리키는 데 자주 쓰인다.

하늘과 땅을 느끼고, 귀신을 울다: 느낌: 이동; 울다: 울다. 천지를 감동시켜 귀신을 위해 눈물을 흘리게 하다. 감동적인 사적이나 문학 작품을 묘사하다.

허실: 허실상생, 허실상생. 군사 계략을 가리키며 상대방을 미혹시키는 데 능하다. 문예 작품 속의 상상작문과 실제 작문의 결합을 뜻하며, 표현방식은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하고, 기억에 남는다.

매미: 매미: 추운 날씨 속의 매미. 날씨가 추울 때 매미는 슬프고 낮은 소리를 낸다. 문예 작품은 늘 슬픈 분위기와 분위기를 부각시키는 데 쓰인다.

양아사로: 양아와 사로는 모두 고곡으로 춘추시대의 중급 노래입니다. 은유는 더 많은 사람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문학 작품이다.

황종와: 문예작품은 예술성이 높고 예술성이 낮다는 것을 비유한다.

경물 교감: 문예작품에서 환경에 대한 묘사, 분위기에 대한 렌더링, 인물사상 감정의 표현과 밀접하게 결합된 것을 말한다.

매혹적인: 승리: 관광지. 사람을 좋은 곳으로 데려오다. 지금은 특히 매력적인 풍경이나 문학 작품을 가리키는 데 자주 쓰인다.

문장 절창: 절창: 문학예술 창작에서 유례없는 조예를 말한다. 문예 작품이 훌륭하다고 묘사하다.

사방을 돌아다니다: 풍경에 대한 미련. 한 곳에 머무르면서 시간을 끌다. 문예 작품의 주제나 문자의 역사가 로맨틱한 밤으로 제한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피와 살이 있다: 생명력과 생명으로 가득 찬 내용을 비유한다. 문학 작품 속 생동감 있는 인물을 묘사하는데 자주 쓰인다.

무병 * * *: * * * *: 아플 때 흥얼거린다. 나는 아프지 않다, 나는 콧노래를 부르고 있다. 한숨을 비유하며 슬퍼할 것이 없다고 느끼다. 문예 작품에 진실한 감정이 없다는 것을 비유하고, 거드름을 피운다.

웃기지 마라: 특별한 기분이나 취미로 사물을 묘사한다 (특히 문학 작품).

3. 문예 4 자 성어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T not t-ng w é n d y: 다재다능하고 지식이 풍부하다.

서유기' 의 첫 번째 회: "우리 늙은 스님은 통사람이지만 너무 자비롭다." 예쁜 문장 한 편.

"후전 원사": "기험, 기언." 다재다능함 (두나두): 많은 재능과 기술이 있습니다.

"김탱" 이라는 책에서 "인자한 자는 다재다능할 수 있다." Dé y ü Shu ng x ρ n: 덕행과 예술 (기교) 방면에서 좋은 명성을 가진 사람을 묘사한다.

예술에 종사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국어 주유": "그 덕은 그 향을 드러내기에 충분하다."

Sey Shu Shu ng ju é: 여성의 아름다움과 기교는 모두 독특하고 훌륭합니다. 송구명' 이세돌 전' 에서' 황자를 위한 자, 용계색 예술이 모두 절묘하고, 황자가 화려하다' 고 말했다.

4. 4 자 성어와 그 의미는 분명히 이해할 수 있다.

법정에 나가 재판을 받다. 귀로 목격하다: 형용이 많이 보고, 많이 듣고, 무형중에 영향을 받는다.

익숙함: 여러 번 들어봤어요. 자세히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익숙해요. 윗사람의 간곡한 가르침을 표명하다. 동행에 쓰이지 않고, 비하하는 의미로 쓰이지 않는다. 형벌: 형벌은 범죄 행위와 어울리지 않아 형벌이 과중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섹스: 변덕스럽거나 속임수를 쓰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번잡한 예절: 다른 번거롭고 불필요한 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번잡한 예절이라고도 한다.

의심이 많고 자기 공황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방측의 끌은 비군을 방흥 미아로 묘사했다. 일이 발전하고 있어 1 시 30 분에 끝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늘을 거슬러 들끓다: 시끄러운 혼란을 묘사하다. 초조한 금액: 열심히 공부하거나 밤낮없이 열심히 일하는 것을 묘사한다.

블랙핑크 데뷔: 차림과 연기. 지금은 정치 무대에 오른 것 같다.

번개처럼 빠르다. 어떤 말이나 사물을 기준으로 하다. 특별히 좋은가요? 나쁜 일이 끝나면 좋은 일이 올 것이다.

놀라서 힐끗 보았다: 비유가 인상적이지 않아 수면의 빛과 스쳐 지나가는 그림자처럼 순식간에 사라졌다. 큰소리 치다: 큰소리치는 것은 왕왕 경멸을 띠고 있다.

부츠 사이에 뺨을 긁는 것은 말하는 점과 무관하며, 문제의 관건을 파악하지 못했다.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는 것이다. 씁쓸함: 항상 무언가를 기억하고 원한을 묘사한다.

(무언가에 대한 불만을 가리킨다) fail: 성공에 가까워질 때 실패한다. 개 꼬리는 밍크를 계속한다: 일반적으로 선과 악의 지속을 가리키며 앞뒤가 비례하지 않고 문학 작품을 많이 가리킨다.

너의 모든 돈을 다 걸고, 결국 이기려고 노력하라.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비상시에는 모든 힘을 다 꺼내 위험을 무릅쓰는 것을 비유한다.

과전 이하는 과전을 지나도 허리를 굽히지 않고 신발을 들어 올리지 않는다. 사람들이 참외를 따기를 싫어하지 않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매실나무 아래를 걸어도 손을 들어 모자를 정리하지 마라, 사람들이 네가 자두를 따는 것을 싫어하지 않도록. 비유는 의심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새로운 시각으로 그것을 바라보다. 누락: 설명 목록이 불완전하고 누락이 많습니다.

추측: 대나무 통으로 하늘을 보고 바가지로 바닷물을 재어 시야가 좁고 식견이 짧다는 것을 비유한다. 햇빛: 모든 사람이 잘 볼 수 있는 곳을 비유한다.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다: 기예의 정교함을 묘사하는 것은 비인간적인 힘이 따라올 수 있는 것 같다. (인공 기교의 정교함을 묘사하다) 시의 요점과 정신에 대한 추측과 이해를 비유하다.

대량의 책을 묘사하였다. 땀을 흘리는 소, 소가 지쳐서 땀을 흘리다.

집안은 모두 빈경이다: 백두, 백두, 학경: 장기 축적, 돌발. 눈길을 끈다: 탐욕스럽고 치열한 응시를 묘사한다.

뼈저린 마음: 계속 악행을 저지르고 회개하려 하지 않는다. 해산: 나쁜 느낌과 오해를 제거하십시오.

터무니없다: 불규칙하고 비정상이다. 거짓이 기괴하여 이치에 맞지 않는다.

꿈: 네가 이루고 싶은 아름다운 것을 비유한다. 황당한 꿈, 황당무계한 베개, 밤을 불 속에 단단히 숨기는 것, 즉 위험을 무릅쓰고 다른 사람을 위해 공헌하는 것을 비유한 결과 속아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는 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화는 한 벽에서 분리되어 있다: 재난은 집에서 발생하며, 내부 재난을 비유한다. 누적 중량을 반환하기가 어렵습니다. 오랫동안 형성된 나쁜 풍속 습관이 쉽게 바뀌지 않는다는 뜻이다. 여우의 겨드랑이 피부는 매우 적지만 함께 꿰매어 가죽 가운을 만들 수 있다.

비유가 적을수록 많이 쌓인다. 하루 계산: 일 계산 진도를 계산하고, 일 계산 진도를 설명하고, 짧은 시간 내에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한자리에 모이다: 재능 있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것을 묘사한다. 머리카락 한 가닥을 담을 수 없다: 중간에 머리카락 한 가닥을 담을 수 없다. 재난에 매우 가깝고 상황이 매우 위급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의견이 분분하다: 사람마다 서로 다른 각도에서 같은 문제에 대해 서로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다. 슬기: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가식: 묘사가 너무 가식적이면 부자연스럽다. 과도하게 빗나가는 황금률은 다소 과도하다. 그것은 바꿀 수 없는 신조나 법조문에 대한 은유이다.

침묵: 침묵하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감사합니다. 민감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거절합니다. 무감각하고 무능하다.

어떤 일을 하기를 거절하는 사람을 예의 바르게 거절하다. 다른 사람의 요구를 거절하는 것은 옳지 않다. 장기 휴가는 갚지 않고, 장기 빌리는 것은 좋은 것이 아니다. 공부하면 수확이 있다.

책을 열고, 책을 열고, 보고. 작업 질서 준수: 규칙과 규정을 엄격히 준수하십시오.

공혈: 동굴이 있어야 바람이 들어온다. 뉴스와 전설의 비유도 완전히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근면: 전심전력으로 공부하거나 관리한다.

외롭고, 다른 사람은 손이 닿지 않는다. (중립) 늑대가 달렸다: 늑대와 돼지가 뛰어다녔다.

한 무리의 나쁜 사람들이 뛰어다니는 것을 비유하다. 한 집단에는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있고, 자질에 중점을 둔다.

그것을 등급, 성취 등에 바꾸지 마라. 임원 선생의 비유는 단지 욕망일 뿐, 만약 네가 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아무 소용이 없을 것이다. 말도 안 돼: 말도 안 돼, 머리카락이 곤두섰어. 너 화난다고. 다른 시각으로 누군가를 바라보다: 다른 시각으로 누군가를 바라본다.

대문 앞에 그물을 놓아 새를 잡을 수 있는데, 손님이 적어 매우 춥다고 묘사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서로 의사 소통합니다.

면목이 완전히 다른 물건의 출현은 매우 나쁘고 비하적이다. 설명이 이미 엉망이 되었다. 기예가 매우 능숙한 정도에 이르렀다. 모자로 원숭이를 목욕시키고 성인으로 가장하다.

인물처럼 차려입었지만, 저녁 북아침 시계처럼 보이지 않는 것을 비유하다. 비유는 사람을 깨어나게 한다. 그것은 행동과 목적이 반대라는 것을 묘사한다: 나는 남쪽으로 가고 싶지만 차는 북쪽으로 간다. 은유는 행동과 목적의 반대이다.

진흙과 모래는 서로 다른 품질의 사람이나 물건을 한데 섞어 옥석을 끌어들이는 것이다. 자기겸손의 말로 상대나 제 3 자를 빛나게 해서는 안 된다. 겸손의 말은 당신이 영광이라는 뜻입니다. 왜냐하면 다른 사람이 자기 집에 오거나 다른 사람이 보내준 서화를 걸어주기 때문입니다. 간담력: 솔직하고 성실하다는 것을 비유하고, 더할 나위 없이 충성스럽다는 것을 비유한다.

모래에서 금을 캐다: 많은 것들 중에서 정수를 고르는 것을 비유한다. 예기치 않은 만남: 만난 적이 없는 사람을 비유하다.

마지막으로 쑥이 말을 더듬는다. 나약함, 망설임, 기타 기우로 이해되지 않는 걱정: 불필요한 걱정을 비유한다. 전일은 잊지 않는다. 사후의 스승은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기억하는 것을 의미하며, 미래의 본보기로 삼을 수 있다. 유일한 수를 이미 다 썼다는 것을 비유한다. 대나무를 다 쓰면 다 쓰기가 어렵다는 것을 비유한다.

은유가 많은 사실 (죄) 은 끝내기가 어렵습니다. 완벽한 책망: 다른 사람을 비판하고 완벽을 요구한다.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미리 조치를 취하는 것을 비유한다. 사람은 고대인만큼 성실하지 않다.

5. 4 자 성어와 그 의미: 온 하늘에 별이 가득하고 푸른 하늘이 고요하다.

당립중' 잠강상': "한밤중에 바람이 불고, 하루 별이 춥다." "수호전" 52: "잠시 후에 비가 구름층을 통과할 것이고, 우리는 또 별을 볼 것이다."

문장 화려한 비유. 위안。 관한경' 옥경대' 1: "만리천둥이 몰아치니, 언젠가는 별들이 반짝인다."

하나는 군중을 왜곡하지 않는다: 왜곡: 불복종. 사람은 대중을 굴복시킬 수 없다.

「자녀 영웅전」 23: "곰곰이 생각해 보면, 이 일은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합리적이다. 나는 군중을 비틀고 싶지 않아 고개를 끄덕여야 했다. 클릭합니다 귀수: 사람이 덕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뜻으로, 흐르는 물처럼 바다로 돌아간다는 뜻이다.

\ "\" 연 닫아 봄과 가을. \ ". "내부 문제": "통치자에게 도덕 수업을 추가하십시오. 인자함과 이익은 국민에게 주는 것이다. 그래서 바다는 물과 같다. "

귀정 수구: 고향을 잊지 않고 고리에서 죽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전설에 의하면 여우와 성홍은 다른 곳에서 죽어서 머리가 태어난 동굴 방향을 향하고 있다고 한다.

"예기. 담담 활': "예절자, 뿌리를 잊지 마라. 옛날에는 구름이 있었다: 여우는 산꼭대기에서 죽고, 어진 사람이다. 클릭합니다

구멍 "영달스파": "이 산은 여우혈의 뿌리다. 비록 엉망진창으로 죽었지만, 나는 여전히 이 산에 오르고 싶다. " "쓴 사회" 25: "그 이후로 고향은 먼 달이다. 이 상황을 보면, 첫 번째 언덕으로 돌아가는 날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