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회화 심리학-이미지의 위치와 크기의 상징적 의미

회화 심리학-이미지의 위치와 크기의 상징적 의미

첫째, 이미지 위치

이미지 위치는 정신적으로 부상당한 어린이들과 같은 환경의 반영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과도한 불안으로 인해 자신을 통제 할 수 없으며 화면의 물체가 종이에 흩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정신적 외상을 입은 아이들은 이미 강박적인 방어 심리를 형성했다. 그들은 자신의 내면의 고통을 통제할 수 없고, 그들이 묘사한 선과 물체를 적절한 위치에 정확하게 놓을 수 없다.

인물이 종이 중간에 놓이는 것은 정상이다. 이는 화가가 적당한 안정감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런 그림은 그림 개인이' 자기관리' 와' 자기중심' 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미지가 용지 중심선 위에 배치되면 비현실적인 대상이 됩니다.

나는 그림의 한 쪽에 이미지를 그리는 것에 익숙해서 화가의 개인적인 태도를 생각나게 한다.

종이 오른쪽에 그려진 사람들은 이성, 자기통제, 환경 지향적 행동을 암시하며 사실 원칙의 강력한 규범을 받고 있다. 그들은 현재가 아니라 미래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만약 물체가 왼쪽에 그려져 있다면, 그것은 충동적인 개성, 자기미련, 과거에 집중하는 것을 암시하는 것일 수 있다.

둘째, 그래픽 크기

시트에 있는 이미지의 크기도 중요합니다.

이미지 크기는 배치 위치와 마찬가지로 의식에 의해 덜 제어됩니다.

사이즈의 가장 큰 의미는 화가의 자의식에 있다. 예를 들어, 5 세 이상의 어린이가 A4 크기의 화지 (성인 남성의 손바닥 크기와 동일) 에 22cm 가 넘는 단일 그래픽을 그리는 경우 유치함, 과장, 보상성 방어 또는 무력감과 무효감을 느끼는 감정 위장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행동하는 사람은 더 공격적이고 위협적일 수 있다.

반면 이미지가 5cm (성인 남성 검지손가락의 길이에 해당) 미만이면 화가가 강한 부적절, 열등감, 낮은 자존감, 자아감이 있을 수 있다고 추측할 수 있다.

어린이나 성인은 방어하거나 반항할 수 없지만, 일단 자의식이 깨지고 들어오면 불안과 우울증이 나타난다.

셋째, 디테일

도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도면 분석을 수행할 때의 또 다른 검사로, 개인의 세계에 대한 인식과 외국의 흥미를 반영한다.

불완전한 세부 묘사는 내면의 공허함, 활력 저하, 우울증, 내성적인 성격을 암시한다.

너무 많은 세부 묘사는 매우 강한 건축 환경에 대한 수요를 보여준다.

정상적인 아이들은 그림 주제에 대한 세부 사항을 보여주지만 불필요한 세부 사항을 추가하거나 중요한 부분을 삭제하지 않습니다.

넷째, 닦아주세요

측의 그림을 분석할 때 회화 작품의 닦기 문제도 고려해야 한다.

1. 정상적이고 적절한 수정과 닦기, 유연한 반응과 자신의 작품에 대한 비판력.

2. 닦기 동작이 그림의 질을 떨어뜨릴 때 화가가 모순에 빠졌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3. 지나친 닦기는 망설임, 불확실성, 자신에 대한 보편적인 불만을 나타낸다.

4. 외상 아동에게 자주 발생하는 닦기 횟수가 너무 많으면 자신감없는 발전과 자존감의 흔들림이 생길 수 있다.

동사 (verb 의 약어) 선과 획의 특징

수준 운동에 대한 강조는 연약함, 두려움, 자기보호 또는 여성성을 암시한다.

첫째, 필기 방향 특성:

1, 수직운동에 대한 강조는 남성의 자신감, 결심, 다동성의 가능성을 암시한다.

2. 곡선에 대한 강조는 건강한 인격을 의미하며 전통에 대한 혐오감을 의미할 수도 있다.

3. 강성선에 대한 강조는 강성이나 공격의 경향을 암시한다.

4. 선의 방향을 끊임없이 바꾸는 것은 불안감을 암시한다. 불안, 불확실성, 우울증, 소심함.

5. 고정적이고 결정적인 특징은 안전하고 확고하며 야심찬 개인을 의미한다.

B: 획의 특징

1, 고정적이고 단호한 특징은 안전하고 확고하며 야심찬 개인을 암시한다.

2. 우유부단한 방향, 흐릿한 선, 중단된 획은 불안함과 우유부단한 경향을 암시한다.

3. 연속적인 직선획은 과감한 사람과 관련이 있다.

4, 연속 곡선 스트로크 (1) 지각하고 망설이는 사람.

-응? ② 의존성과 정서적 경향

-응? ③ 여성과 순종

C: 획 길이:

1, 긴 선은 통제된 행동을 나타내며, 때로는 억압적인 현상도 있다.

2. 짧고 불연속적인 획은 충동과 흥분의 경향을 암시한다.

3. 매우 짧은 곡선과 스케치는 불안, 불확실성, 좌절, 소심함을 암시한다.

여섯째, 종이 한쪽으로

용지 가장자리를 향해 기울이면 안전하지 않은 개념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 한 가지 사례를 소개하고 그림을 통해 아이의 마음을 보자.

배경 이야기 소개:

8 살짜리 소년과 아이가 그저께 한 문구점에서 게임카드 한 장 (그림의 검은색 다이아몬드 카드, 가치 100 원) 을 가져갔는데, 그의 어머니는 매우 조급해했다.

첫째, 2 학년 아이들이 남의 물건을 가져가는 것은 흔히 볼 수 있는 행동이며, 절도로 정의할 수 없고, 전 도덕 단계에 있으며, 절도의 개념이 모호하기 때문에 행동을 바로잡을 수 있다.

요컨대, 아이는 철이 없어, 무엇을 할 수 없는지, 왜 할 수 없는지 말해 준다.

게다가, 이것은 또한 아이들이 많은 내적 수요가 충족되지 않아 외부화 행동을 하는 표현이기도 하다.

행간을 보면, 유창한 글씨는 아이가 더 유연하고 유순하며 감정 상태가 비교적 안정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몸통 모양에서 볼 때: 몸통은 팔자형으로 되어 있는데, 이는 아이가 감정 교류를 중시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집 지붕에는 선이 하나 없어 (지붕은 일반적으로 삼각형, 수평선이 있음) 가족 지원이 부족해서 감정 교류, 소통, 상호 작용 등 적절한 내적 요구를 충족시켜야 한다는 것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