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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맹용 소개
조맹홍 (1254- 1322), 자앙, 왕의 아들. 네 번째 조상, 이름 보 비싼, 남송효종의 형, 호주를 주었다. 그 이후로, 그들의 후손들은 호주인이 되었다. 무송은 한때 은퇴한 적이 있었는데, 원세조가 조조 24 년을 알고 연병의사, 병부 의사, 한림학사, 영록 의사로 일했다. 사후에 위국공을 쫓다.
예술에서 조맹은 복고를 책과 그림의 혁신으로 삼았다. 송인이 개인주의와 서정적성을 강조한 후, 그는 또 진당의 필법을 회복하려고 시도하여 복고적이고 혁신적이었다. 그는 복고적인 인물이다. 그는 많은 것을 배웠고, 도리나 선을 가리지 않고 풀을 그렸고, 고대 서예에서 모든 것을 배워서 그 장점을 흡수했다. 그는 위진 이래 규칙과 규정을 추구할 뿐만 아니라, 송인 금석학, 부흥인, 관장, 조장을 물려받았다. 특히 조창의 필법은 송대 이후에는 절대 실전이 없었지만, 그의 제창 하에 비로소 부흥할 수 있었다. 명초 송영 () 에 따르면 조맹기 () 는 초창기에 서예를 모사하고, 중년은 종희 (), 왕희지 (), 희지 (), 대아들 (), 만년에 이영필법을 공부했다고 한다. 이 여정에서 볼 때, 그는 여전히 초창기에 국한되어 있으며, 송인의 범위를 벗어나지 않았다. 중년이 되어서야 그는 종과 왕으로 거슬러 올라가 김인의 증언을 받았다. 만년에 점차 복고풍에 녹아들어 새로운 면모를 추구하고, 이영필법의 길이를 취하여, 더 이상 종과 왕의 고법에 얽매이지 않고, 변화를 추구한다. 그러나 그가 필법에 능숙하기 때문에 후세의 그에 대한 비판은 주로' 숙달' 에 집중되어 있다. 그의 글을 비판하는' 자태가 매혹적이다',' 때로는 필법이 저속하다' 는 것이다. 그러나 서예사에서 고대부터 복고까지 그의 중요한 위치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커플 서예가
조맹대의 아내 관도생도 유명한 서예가로, 고대 여성 서예가 중 왕희지에 버금가는 선생님 위부인이다. 관도생, 본명 종아, 본명 요길, 장쑤 청포 (오늘 상해) 사람. 남송정경 3 년 (1262) 에서 태어났습니다. 젊은이는 서화를 배우고 부처를 믿는다. 수십 권의' 금강경' 을 써서 명산사에 증정하였다. 원대의 유명한 서예가 조맹과 결혼하여 오부인이라고 불리며 인칭한다. 관도생의 행서는 조맹과 상당히 유사하며,' 현적도시' 필법이 정교하다. 시사에 능하다. 특히 묵죽매화를 잘 그린다. 맑은 날 대나무가 첫 번째다. 원연우 6 년 (13 19) 사망. 살아남은' 수죽도' 등 권본은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숨겨져 있다. 대만 고궁박물원 장죽석도 1 틀.
소개하다
조맹구 [정F] (1254-1322), 오흥 (현재 저장저우), 본적 송설에서 태어났다.
그는 손자이자 진왕 조의 직계 후예이다.
그의 아버지 조 (일명 조) 는 송 () 나라 재무부 시랑 () 으로 절서 () 를 출사했다. 송나라가 멸망한 후 그는 고향으로 돌아가 은거했다. 원나라 지원 23 년 (1286), 진차대신 성회복은 "편지를 보내 강남으로 도피한다" 며 원세조는 그의 재능과 용모를 높이 평가했다. 2 년 후 그는 4 종 직학사로 임명되었다. 지원 29 년 (1292), 제남로 사장을 맡다. 원정원년 (1295), 제남도 주정 때 세조 사망으로 성종은' 세조 실록' 을 편성해야 했지만 조맹은 베이징으로 소환됐다. 그러나 원나라 조정의 내부 갈등은 무겁다. 그래서 자각이 있는 조몽이 질병에 도움을 청했다. 대덕 3 년 (1299), 조맹영은 강소강 일대에서 유학을 공부하는 수재로 임명되었다. 3 년차 (13 10) 에 조맹의 운명이 달라졌다. 왕세자는 발리 이바타를 매우 좋아해서 그에게 관심이 많다. 3 년 후 (13 16), 관저는 일품으로 천하를 유명하게 했다. ""
대서예가 조맹은 복잡하고 어색한 일생을 겪었다. 남송유민으로서 그는 사서에 많은 논란을 남겼다. 조맹서 풍조를 폄하하는 근본 원인은 조맹을 볼 수 없다는 것이다. 조맹은 많은 책을 읽고, 시문, 경제, 서예, 정화, 선금석학, 음률이 유창하고 감상에 능하다. 특히 서예와 그림은 원대에서 가장 높은 성과를 거두며 새로운 화풍을 개척하여' 원인의 왕관' 이라고 불린다. 다섯 살 때부터 조맹은 서예를 배우기 시작했고, 그는 죽을 때까지 계속 읽기와 쓰기를 고집했다. 서예에 대한 그의 사랑은 정이 독특하다는 점에 도달했다고 할 수 있다. 전서, 예서, 진적, 서예, 초서, 특히 해서체, 행서가 뛰어나다. 그 서예 스타일은 우아하고 조리가 분명하며 기교가 능숙하여 국제적으로' 조체' 라고 불린다. 안진경, 류공권, 구양문의와 함께 해서체로' 네 사람' 이라고 불렀다.
조맹의 전세 서적은' 천자문',' 로신부',' 단바비',' 귀환시',' 란정 13 발록',' 홍담송',' 도덕경',' 추아 묘비 명' 이 많다 대서주',' 송설재문집' (12) 이 있습니다.
서예 업적
케슈다의 집
조맹의 서예는 숙련되어 풍속이 있는데, 이것은 동치창의 평가이다. 그러나 입문 기준 훈련으로 좋다.
조맹과 그의 아내 관도생은 모두 중봉명본 스님 (1263- 1323) 의 제자이다. 음악에 정통하고, 고기물을 감별하는 데 능하며, 시문은 청려하고 우아하며, 서화는 특히 명상을 잘한다. 그의 서예와 서예는 모두 초서로 볼 수 있는데, 해서체와 행서의 조예가 가장 깊고 영향이 가장 넓다. 조맹은 원초에 상당히 영향력이 있는 서예가로 추앙을 받고 있다. 학자인 송영에 따르면 조서예는 초창기에' 팔식' 영릉서를 배웠고, 중년에는' 종 () 과 선 ()' 을 배웠으며, 만년에는 책을 배웠다고 한다. 왕세무는 "문민이의 책은 대부분 이왕 () 에서 나왔다" 고 말했다. 근처 는 youjun 승리; 만약 당신의 태도가 우아하다면, 당신은 큰 주문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이 서예비는 매우 멋지다. 이북해의' 악루' 와' 라로' 를 모방했다. " 또한 그는 원위 시대의 딩기원 기념비, 당우석암, 추 수량 등을 참관했다. 전서에서 그는 석고문을 연구하여 주온을 저주했다. 후진타오, 종 친구; 초서와 제사를 배우면 전통을 계승하기 위해 노력할 수 있다. 문가가 말했듯이, "위웨이의 서예는 고대인보다 우월하여 모두 모방한 것이다. 우길은 그에게 "개발은' 로신푸' 를 이기고 입찰을 받았다" 고 말했다. 행서관 \ "성교서 \" 는 그 방으로 들어갔다. 초서에 관해서는, 나는' 십칠첩' 으로 가득 차서 그 모양을 재었다. "그는 진당 서예를 한 몸에 모은 성취한 서예가이다. 당대 서예가는 그를 극찬했고, 후세 사람들은 그를 해서체' 안, 유, 오, 조' 네 사람 중 한 명으로 꼽았다. 명대 서예가 동치창은 자신의 서예가 직접 진인을 마주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장점을 흡수하다.
조 () 의 서예상의 성공은 그가 다른 사람의 장형을 참고할 수 있는 것과 불가분의 관계이다. 무엇보다 송원 시대의 서예가들은 대부분 선과 초서체에만 능했지만 조맹은 각종 체식을 연구할 수 있었다. 후세에 많은 사람들이 조맹의 서예를 공부했고, 조맹의 글씨는 한국 일본에서 매우 유행했다.
이 책은 이론이 깊다
조맹은 중국 서예 예술사에서 중요한 지위와 깊은 영향을 가지고 있다. 서예에 대한 그의 공헌은 그의 서예 작품뿐만 아니라 그의 서학 이론에도 있다. 그는 서예에 대해 많은 독창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책을 배우는 데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필법, 다른 하나는 글리프이다. 필법이 탈속적이지만, 선해도 악합니다. 모양은 기묘하지만, 아직 익었지만요. 책을 배우면 이것을 해결할 수 있고, 그러면 책을 말할 수 있다. " "고서를 궁리하면서 책을 배우면서 펜으로 무슨 뜻인지 아는 것이 좋다." 그는 고대 서예 게시물을 쓸 때 매우 의미 있는 사실을 지적했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고대에 몇 줄을 새겼는데, 열심히 공부하면 유명해질 수 있었다. 곤란정은 우군의 득의양양한 작품으로, 그는 많은 것을 배웠다. 왜 다른 사람을 괴롭히지 않는가? " 이것들은 모두 우리에게 중요한 계시를 줄 수 있다.
그의 문장 시대에 뒤떨어져서 불도 연구를 우회했다. 그의 그림, 풍경 동 위안, 이성; 인물, 안마 선생님, 리와 당인; 대나무, 화조화는 모두 둥글고 단아한 필법으로 길고, 비백화석으로, 서예로 대나무를 쓴다. 그는 남송의 정원 풍격을 바꾸라고 강력히 권했다. "그림은 고의가 있고, 고의가 없다면, 공은 쓸모가 없다" 고 주장했다. 그는 멀리서 5 대 북송의 법도를 쫓았고, 해설자는 말했다. "당나라 누군가가 그것을 실신하게 했다. 북송 영웅 한 명이 갔다. " 원대 회화의 새로운 풍격을 창조하였다. 그는 많은 친구를 사귀었고, 고, 돈, 이염, 곽지 등에서 공부했다. 진린, 당디, 주덕윤, 코, 황, 왕몽 등. 시를 쓸 수 있고, 격조가 있고, 매너가 있다. 파트 타임 인감 조각, "둥근 Zhu Wen"
전세 서적
전해 내려오는 책이 많다.' 낙신부',' 도덕경',' 단바비',' 현전 삼기 재건',' 황림정경',' 란정 11 후기',' 사체 천자문' 등이 있다. 전세에는 대덕 7 년 (1303) 이' 겹강 겹침' 권으로, 원직 (1295) 은' 궐화 가을색' 권으로' 고궁명화 300 종' 에 실려 있다 황경원년 (13 12) 이 쓴' 추교 마시는 말' 은 현재 고궁박물원을 소장하고 있다. 《송학재문집》 10 권이 있다.
강유위는 "조동의 빈둥빈둥 놀지 마라" 고 말한 적이 있다. 이는 개인적인 편견이다. 강인은 조위제를 경멸하고, 원원에 입관하여, 그 서예를 크게 폄하하였다. 세상은 조의 글이 완곡하고 유창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것이 단지 외적인 아름다움일 뿐이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 60 세가 지났을 때, 그들의 작품은 더욱 늙고 두터웠고, 부드럽고 매력적인 기운이 없었다. 친한 친구 마종화' 서림노트' 는 "위안은 서예를 제일 먼저 썼는데, 하루에 만 자를 쓸 수 있어 천하에 유명하다" 고 말했다. 천추 수만 명의 승려가 그 책을 찾아 귀국하여 소중히 간직하다. 클릭합니다
일생
조맹은 송원의 변화를 겪었는데, 그는 관원이자 은둔자이다. 비록 그는 귀족이지만, 그는 때를 만나지 못한다. 소년 시절 남송은 곧 멸망할 예정이어서, 그는 험난한 세월을 보냈다.
그의 아버지가 높고, 관직에서 건설부의 시랑까지, 절서까지 출사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시를 잘하고 장서가 풍부해서 조맹에게 좋은 문화적 영향을 주었다. 그러나 조맹은 열한 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집안 형편은 갈수록 나빠졌다.
송나라가 멸망한 후 그는 고향으로 돌아가 은거했다. 위안 23 년 (1286), 진차대신 성회복과 조맹은 원세조에서 쿠빌라이에게 추천되었다. 조맹이 막 베이징에 도착했을 때, 즉시 원세조의 접대를 받았고, 원세조는 그의 재능과 외모를 높이 평가했다. 2 년 후, 4 품에서 지현 학사로 임명되었다. 29 년 (1292) 까지 제남도 사장으로 재직했습니다. 원정원년 (1295), 진안도 사장을 맡았을 때 원세조 사망으로 원성종은' 세조실록' 을 편성해야 했지만 조맹은 경으로 소환됐다.
그러나 위안 법원 내부 갈등은 무겁다. 따라서, 지현 직학사로 임명된 자지명 조맹이 병 때문에 도움을 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지명, 자지명, 자명, 자명, 자명)
대덕 3 년 (1299), 조맹은 지현 직학사로 임명되어 강소절유학사로 승진했다.
3 년차 (13 10) 조맹의 운명이 달라졌다. 태자와 왕악의 영향으로 그에게 관심이 생겼다.
연우 3 년 (13 16), 여름은' 화서' 에서 그를' 휘황찬란한 왕조, 천하' 라고 칭찬했다. Zhao mengyu 는 원나라에서 가장 뛰어난 학자입니다.
쓰기
조맹의 전세 서적은' 천자문',' 로신부',' 급암전',' 단바비',' 귀환시',' 난정 13 발록',' 적벽시',' 도덕경' 이 많다 대서주',' 송설재문집' (12) 이 있습니다.
맹추의 저서에는' 상서 진원 악원 노트' 등이 있어' 율루' 가 미묘하게 전해지지 않는다. 시사 산문은 청려하고 흥미진진하여 사람들이 먼지를 날리려고 한다. 인감, 브러시, 분, 예리, 참, 행, 초서는 모두 고금의 왕관이므로 천하라고 불린다. 천축에는 스님이 있고, 만리가 와서 그 책을 구하는 것은 나라의 진귀한 보물이다. 그가 그린 산천, 목석, 화죽, 말은 특히 정교하고 아름답다. 전 역사학자 양재에 따르면 맹근의 재능은 서화에 숨겨져 있고, 그의 서화를 아는 사람은 그의 문장, 그의 문장 아는 사람은 그의 경제학을 모른다고 한다. 사람들은 그들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자옹, 이순신은 서화로 유명하다.
\ "황종인 원옥아 \" 멩 후아 \ "요정 계향 생옥, 이름은 청청청이다. 천천히 노래하고, 코끼리판을 두드리고, 시골을 사랑하게 된다. 언제가 지나고, 빨간 치마, 녹색 소매, 얼마나 한가한가. 나는 여전히 여전하다고 생각한다. 춘산은 조용하고 가을물은 영영영이다. "
맹기' 선로 * * * 꽃'' 청계 일엽주, 부용 양안의 가을빛. 채링 처녀는 누구고, 노래는 황혼을 부른다. 나는 구름, 바람과 비, 연꽃 잎을 입고 집에 간다. 클릭합니다
의 산수, 동원, 이성의 법, 인물, 안마 대사, 당 () 의 법, 또한 묵주 (), 화조 () 도 모두 비백화석 () 으로 서예 필법으로 대나무를 쓰는 데 능하다. 그것은 남송화원을 돌파하여 마샤강산의' 통일' 국면을 깨뜨렸다. 그가 그린 화조는 미래의 모범이 되었다. 그의 그림은' 대만성 유적',' 송쌍평원' (미국),' 까치 화추색' (대만성),' 추교 마투' (고궁박물원 소장),' 붉은 나한' (랴오닝 성) 그의' 승마'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