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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정견 초서의 백화문 해석.

\ "근세 사대부는 고법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펜으로 감아, 그래서 초서라고 부른다. 올챙이, 물범, 관리들이 같은 방법에 동의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수백 년 동안 장창사, 영주광승회소, 나머지 세 사람만이 이 법을 깨달았다. "

-노란 계곡

(수백 년 동안 진 () 이후 황곡겸은 감히' 이왕' 을 뛰어넘지 못했다. 황곡의 날뛰기는 초서에서 검증을 받았다. 노란 계곡 이후 떨리는 펜은 없었다. 그리고 이 말은 황정견 시대까지 후세 사람 (왕호, 서위 등) 은 포함되지 않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황 tingjing, 단어 루 직선, 번호 계곡; 전성기의 강서시파 창립자, 두보, 진 (일조 두보) 세 가지 경우, 첸과 황 두 가지. ) 라는; 그들은, 조, 진관과 함께 수시 문하에 재학하여, 함께 "수문사학사" 라고 불렀다. 생전에 수시와 함께 이름을 지었고, 세계는 "수황" 이라고 불렀다. 서예는 초서로 길고, 독보적이며,' 송사집' 중의 하나이다. 바로 이 제목입니다. 위의 이 말에서 계곡의 미치광이는 결코 쌀보다 손색이 없다.

오늘날 변쇼와 애서인들은 황고모의 초서를 감상하고 황고모의 초서를 언급하면서' 화살통 펜' 이라는 글자를 가지고 가야 한다. (이전 문장 참조: 황정견은 서예에서 중국의 붓 기법을 완벽하게 활용했지만, 감히 사용할 수 있습니까? 이렇게 말하자, 내가 초창기에 서예를 배웠을 때 변쇼는 황고모의 서예를 정말 이해하지 못했다. 황고모 대사인 수시가 조롱한' 죽은 뱀 매달림 나무' 와 같은 그의 작품이 무뚝뚝하고 생기가 없고 감히 이렇게 미칠 것 같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지금 돌이켜 보면, 변쇼 이전에 나는 황고모의 작품을 감상하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변쇼의 감상 능력이 부족하다고 탓할 수는 없다. 황달의 초기 서예 작품은 확실히 무뚝뚝하고 서투른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변쇼는 황고모의 초서를 감상하려면 먼저 그의 말을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올챙이, 도장, 관원이 일치하는지 모르겠다." 수백 년 동안 장창사, 영주 광승회소, 여삼만이 이 방법을 깨달았다. "그렇다면 황고모초서의 성숙한 대표작품을 감상하기 시작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의' 떨림' 기교는 말할 것도 없고, 황골짜기의 서예를 이해하기가 정말 어렵다.

"올챙이, 물범, 관리들이 같은 법에 동의하는지 모르겠다." 통속적인 이해, 펜의 의경은 올챙이가 물 속에서 헤엄치는 것처럼 가볍고 가벼우며 자연스럽지만, 방향 없이 헤엄쳐 다니지만, 의경이 또렷하여 원하는 데로 헤엄쳐 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우들은 이 장면을 상상할 수 있다. 우리는 황고모의 성숙한 초서 작품에서 체득한다.

황고모초서의 성숙한 대표작' 염파상여열전' 은 필이 풍부해 필의 기원을 고찰하고 당대의 장욱 () 과 회소 () 용 펜의 정수를 계승하는 데 쓸 수 있다.

그림과 같이 전형적인 당나라 초서 스타일이다.

황고모의 독창적인 비브라토펜, 황고모의 초기 서예 작품은 죽은 뱀 한 마리가 나무 한 그루를 걸어놓는 방식으로 표현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후기 성숙 작품에서 비브라토펜의 표현은 완벽하고 영동으로 가득 차 있다. 올챙이, 물범, 관리들의 견해가 일치하는지 모르겠다. " 황계곡을 지나도 떨지 않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명대 주윤명은 비록 학곡이 있지만, 그 초서에는 다른 법이 있지만, 비브라토펜의 운용은 황고모보다 못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