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장시 사람들은 왜 사촌이라고 부릅니까?

장시 사람들은 왜 사촌이라고 부릅니까?

각 장소에는 열쇠, 제목, 몸짓 같이 친밀감을 표현 하는 일반적인 방법이 있어야 한다, 당신과 국부 적으로 사람들 사이 간격을 열 수 있다. 만약 당신이 강서에 있다면, 특히' 중주의 풍아한 기풍' 이 있는 감남에서는 현지인과 소통하는 비결이 있습니다. 다정하게 사촌형을 불러주세요! 이 촌스러워 보이는 제목을 얕보지 마라. 강서 낯선 사람 사이의 다리입니다. 친절한 주인이 손님 가족 특유의' 차 부수기' 를 맛볼 수 있도록 초대할 수도 있습니다! 강서인 자신도' 사촌' 대신' 동지',' 고향' 이라는 호칭을 써서 소박함에 약간의 친절을 더했다.

강서인의' 노표' 에 대한 선호는 유래가 오래되었고, 가장 오래된 설법은 토템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시험에 따르면,' 책상' 은 구시대의 나무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궁현 12 년':' 내일 목하 시체 수거' 와 같다. " 두주: "시계는 나무를 가리킨다." 하지만 청강무성 유적지의 발굴에 따르면 상대홍토 제단은 "크기가 다른 수백 개의 기둥 구멍이 분포되어 있으며, 대부분 줄지어 있거나 엇갈려 있다" 고 한다. 이것은 분명히 강화이 유역과 강남 확장 지역 동이족의 원시 물교 토템주 신앙이다. 상대 중기부터 전국 말기까지' 노표' 에는 글이 기재되어 있다. 그래서' 노표' 는 토템표 열의 백화설로 강서족 토템 인상의 기억 잔류물이다.

이러한 토템 추적은' 노표' 의 기원을 앞으로 밀어낼 수 있지만, 많은 고대 문헌과 역사 고증이 관련되어 있어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보통 사람들은 오늘날의 사고방식에 따라 사촌 형을 사촌으로 이해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결국 강서성의 사촌입니까, 아니면 강서와 이웃성의 사촌 관계입니까? 전설에는 두 송이의 꽃이 있는데, 각각 한 송이씩 있다.

[이 단락 편집] 1. 객가어에서 오다.

어떤 사람들은' 노표' 라는 호칭이 강서객가가 낯선 생활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발동한 것이라고 말한다. 진한 () 나라 이래 중원 () 지역의 한족 () 이 잇달아 비하하거나 주둔하거나, 새로운 생존공간을 찾고, 남천 () 은 대부분 관산 () 이 겹겹이 가로막힌 민강 () 산간 지역에 정착하였다. 원주민들은 자칭' 타호' 이고 객가 (즉 중원 한족) 는' 산호' 라고 부른다. 토인들이 다투어 산을 다투고, 두 호랑이는 매우 사납다. 민족, 성, 종족이 다른 객가는' 사촌' 이라는 호칭을 현명하게 활용해 다른 객가족과의 감정을 강화함으로써 단합, 동주, 환난, 공통의 목적을 달성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노표' 는 울연히 성풍이 되어 강서 객가가 우정을 증진하고 새로운 인간관계를 세우는 친절한 호칭이 되었다.

[이 단락 편집] 둘째, 장시 주변 형제 성의 별명

또 다른 설법은 이주에 관한 것이지만, 강서로 이주하는 것이 아니라 강서에서 이주하는 것이다. "노표" 는 이웃 성이 강서 선조에게 지어 준 별명이다. 역사적 이유는 강서가 일찍이 전국 정치판에 포함되지 않았기 때문인 것 같다. 진나라 이후 광저우 푸젠 등의 성이 포함돼 지리적 위치가 점차 드러나고 있다. 그러나 농업은 여전히 주요 산업이다. 인구가 너무 일찍 포화되기 때문에, 강서인들은 대부분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경작재배를 하며 대부분 복부에 있다. 복건 사람들은 그들만이 강서를' 옛 사촌' 이라고 부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 광둥 사람들은 또한 장시 사람들과 사촌이라고 생각합니다. 후베이에는 당시 후베이 사람들이 살해됐다가 강서 삼형제에게 전해지고, 지금도 사당이 이 세 형제를 기념하고 있다는 전설이 있다. 더 많은 사람들이 호남에서 계산해야 한다. 조화항선생의' 호남족보' 에서 그는 이렇게 말했다. "호남으로 이주한 조상은 대부분 강서에서 왔다. 호남의 족보에서 기원을 묘사할 때 60% 가 넘는 족보는 조상이 송원명 시절 강서에서 이주했다고 주장했다. 특히 강서지안 출신의 태화, 루릉, 길수, 남창의 풍성, 남창 등 현에서 왔다. 원말명 초년의 연년 전란으로 호남 대부분 지역의 농촌이 황량하고, 노사는 폐허가 되어 많은 기존 주민들이 흩어졌다. 이어 장쑤, 절강, 안후이, 푸젠, 강서, 특히 강서인들이 호남으로 대거 쏟아져 들어왔는데. 민요는' 강서충호' 라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지금 호남 사람들은 강서인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왕왕 강서 사촌이라고 부른다. 저자는 그것들이 무슨 뜻인지 모른다. 호남인의 역사적 연원을 감안해 볼 때, 그들은 사촌, 즉 아버지 자매와 어머니, 형제자매가 낳은 아이를 모두 사촌이라고 잘못 해석했다. 조상도 부른다. 사촌' 은 조상의 사촌이고,' 강서 사촌' 은 강서 (), 호남 () 두 성의 조상의 사촌 관계를 가리키며, 호남인 () 이 강서인 () 에 대한 별칭이다. ""

[이 단락 편집] 셋째, 또한,

대중의 인정을 받지 못한다는 주장도 있지만, 흥미롭기도 하다. 아래에 한두 개를 독자에게 들어 주세요.

감남은 풍수 문화의 발상지로, 감남 객가가 풍수를 신봉하며, 방지에도 "풍수 의혹에 대해 이야기하면 청명절에 매장하는 사람이 많다" 고 기록되어 있다. "민간에서는 풍수가 매장된 지 10 여 년이 지난 뒤 스스로 눈을 뜨고 혈운을 시험해 보는 경우가 많다." 당말에 양동송은 감남으로 피난하여 풍수' 형세파' 를 창설했다. 어떤 사람들은 이러한 역사적 사실에 근거하여 강서의 선민들이 풍수를 믿는다고 판단한다. 한편, 이주하는 동안 방향을 쉽게 파악하기 위해 강서인들은 손목시계, 즉 고대 나침반을 휴대하는 것을 좋아해서 외지인들에게' 노표' 라고 불린다.

장 Tianshi 와 관련된 더 신비한 진술이 있습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장천사는 선을 긋는 것, 즉 선을 긋고 장식하는 데 능하다. 그는 일찍이 천하를 점령한 지 37 년이 되었지만, 백성들은 다재다능하다. 왕황제가 명령을 내렸고, 삼원 삼품 삼관의 황제가 내려와 인간의 선악을 보고, 좋은 전승과 다른 사람과 함께 재난을 피했다. 한 가족의 재난을 피하기 위해 하나를 복제하는 경우, 10 개 가족의 재난을 피하기 위해 10 개를 복제하는 것입니다. 그의 부표는 황제의 인정을 받았고, 민간에서는' 강서 노표' 가 전해지다가 나중에는' 노표' 로 이화되었다.

[이 단락 편집] 넷째, "오래된 테이블" 은 주원장 시대에서 유래했다

원나라 말년 (13 세기 중엽), 몽골 봉건 통치자들은 각 민족의 반발을 약화시키기 위해 원나라의 특권을 지키기 위해 민족차별과 민족압박 정책을 완고하게 추진했다. 이런 폭정의 산물은 각종 반원투쟁의 봉기이다. 농민봉기 지도자 주원장은 강서양호와 한구를 점령하여 한왕으로 삼은 의군 수장 진우양해 작전 18 년이다. 진우량은 어민 출신으로 형제가 많다. 그는 무예가 뛰어난 전사로 수상 작전에 능하다. 여건현지에 따르면 서기 1363 년 진우량은 수십 척의 거대한 배를 파견했고, 60 만 수병은 주변 홍도 (오늘 남창) 로 들어갔다. 이 전투에서 장정변, 진군의 노장이 주원장을 거의 소멸시켰다. 주원장은 잔병 패장을 데리고 필사적으로 홍콩으로 도피했다.

광대한 포양호는 길이가 800 리이고, 하늘은 물과 연결되어 있고, 물은 하늘과 연결되어 있다. 주원장은 어쩔 수 없이 하늘을 우러러보며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내가 이 지경에 이르면 하늘이 절대 내 목숨을 앗아가지 않겠는가?" 며칠 동안 그들은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며 맹목적으로 표류하며 계속 패배하여 마침내 반도 육지에 접근하였다. 문의를 통해 이곳의 이름은 강랑산이며, 여건현에 속한다. 마을 사람들은 호수 위에 몇 척의 배가 떠 있는 것을 발견하고 앞으로 나가 물었다. 원래 그들은 방금 "토비들을 쓸어버리고 인민의 고난을 풀었다. 주원장의 군대는 인의의 기치를 내걸고 부귀를 탐내지 않는다. 사람들은 그들을 해안으로 구해 주고, 그들을 안정시켜 휴양을 치료하고, 집집마다 식량과 돼지고기, 채소를 보내 친족처럼 돌보아 주었다. 주홍 Yuanzhang 몸 몇 화살표, 중상을 입었다. 마을 사람들은 그를 동굴에 숨겨 주원장을 매우 감동시켰다. 의사에게 와서 매일 그에게 화살 요독을 투여해 주고 약을 먹여 주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지혜명언) 주원장은 그들에게 성이 무엇이냐고 물었고, 마을 사람들은 우리 마을 전체가 진이라고 말했다. 주원장은 매우 기뻤다. 내 봉양 고향의 외삼촌도 진이다. 어쩌면 500 년 전에 너희들은 여전히 가족이었을지도 모른다. 그래서, 너와 나는 여전히 사촌이다! 이후 양측은 다정하게 서로를' 사촌' 이라고 불렀다.

일정 기간 휴식과 마을 사람들의 보살핌 끝에 주원장은 회복될 수 있었다. 그는 이를 거점으로 구군을 수용하고, 병사들을 모집하고, 호다주에서 땅을 개간하여 마을 사람들이 생산을 발전시키고, 부대를 위해 보급품을 늘리는 것을 도왔다. 2 년여 후 주원장은 그의 군사력을 재편했고, 20 만 해군은 강랑산에 줄을 섰다. 주원장은 현지인의 지지를 받아 갈대와 초민으로 대량의 어선을 묶어 연료와 화약을 숨기고 동풍으로 진영을 습격했다. 35 일간 계속된 물전, 진우량은 흐르는 화살에 머리를 맞았다. 이번 전역은 주원장의 국면을 바꾸고 전국을 통일하며 명나라를 건립하기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주원장은 강랑산 인민의 지지와 도움에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그는 마을을 떠날 때 고향 사람들에게 말했다. "만약 내가 주원장이 천하를 얻었다면 무슨 일이 있으면 나를 찾아와라. 내가 강서에서 온 늙은 사촌이라고 하면, 나는 너희들의 은혜에 보답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1368 년 주원장은 응천부 (남경) 에서 즉위했고, 만 명이 빼곡히 포위되어 명나라 개국 황제의 왕좌에 올랐다. 요 몇 년 동안, 강서 수한재해와 맞닥뜨리고, 재해가 끊이지 않아, 국민들은 굶주림과 추위에 허덕이고 있다. 지방 관청의 탐관은 토지세를 받고, 민재를 받아야 하며, 백성들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이때, 어떤 사람이 갑자기 주원장 황제가 마을에서 나왔을 때 한 말이 생각났다. 어쩌면 그는 정말로 마음을 열 수 있을지도 모른다. 그래서 마을에서 담력과 식견이 있는 세 사람을 골라 그를 찾아갔다.

세 마을 사람들이 함께 걸으며 밤낮으로 여행을 하며 온갖 어려움을 겪다가 마침내 남경에 왔다. 시골 사람들이 베이징에 도착했을 때, 왕궁 대원이 지키고, 좌측으로 사정하고, 오른쪽으로 절을 하고, 선물을 주머니에 넣었지만, 황제를 본 적이 없다는 것을 알았다. 어쩔 수 없이 그들은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궁전 앞의 종고를 두드려야 했다. 종고는 황제를 놀라게 했다. 그가 물었습니다. "누가 감히 운전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내시는 "강서인 세 명이 성가의 오랜 사촌이라고 해서 항상 차를 타야 한다" 고 답했다. 주원장은 이 말을 듣고 갑자기 강랑산이 초라할 때의 정경이 생각났다. 그는 손을 흔들며 말했다. "하늘의 문이 곧 열릴 것이다. 그를 맞이하는 것은 큰 선물이다. 주원장은 이전에 강서에서 온 이' 사촌' 을 만나 연유를 묻고 예의 바르게 서로 위로하며 좋은 술로 대하고, 즉시 대량의 돈, 식량, 풀을 뽑아 강서 이재민을 구제하라는 명령을 내렸고, 강랑산은 시종 식량세를 면제하고 각 주, 주, 현에 신문을 보냈다.

그 이후로' 강서노밥상' 이 전국에 퍼졌다.

[이 단락 편집] 이야기: 내 사촌은 유명한 열정이다.

국내외에 명성을 떨친 진의원수는 강동 변두리에서 유격전을 견지하고, 간남의 사촌 동생과 잊을 수 없는 깊은 우정을 맺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전국이 승리한 후 진의는 원수와 부총리가 되었다. 그해 그와 함께 장시 () 산간 () 에서 자고 있던 유격대원 주찬진 () 이 북경에 가서 진 선생님을 뵈러 갔다. 알 수 없는 호출자의 id 는 통보되지 않습니다. 주찬은 정말 고집이 세서 화가 나서 소리쳤다. "네가 감히! 내가 신풍의 주노표라고 해! " 진의는 듣자마자 급히 비서에게 차를 보내 그를 데리러 오라고 명령했다. 두 사람이 만나자마자 주찬진의 눈에는 눈물이 글썽이며 손을 들어 진의를 한 대 때렸다. 그는 그의 친척에게 말했다. "나는 네가 우리가 선배라는 것을 잊은 줄 알았어!" 첸이 (Chen yi) 는 그의 어깨를 껴안고 말했다: "돈이 있으면 서로를 잊지 마라. 사촌, 내가 진의라고 생각하니? 감남 사촌 형과 진의가 형제처럼 친해서 부모님께 감사드립니다. 내가 어떻게 감히 잊을 수 있겠어! " 1960 년대 초, 당시 강서성 위원회 부서기였던 유준수가 북경에 가서 업무를 보고했다. 주 총리는 모 주석에게 "강서의 사촌 류준수입니다." 라고 소개했다. 마오쩌둥은 허허 웃으며 말했다. "희객! 오, 강서의 사촌 형이 유명해요. "

강서인들은 자신을' 노사촌' 이라고 부르는 것을 좋아하고, 외지인들도' 노사촌' 으로 강서인에 대한 호감과 환영을 표현한다. 그래서 강서인들은 천성적으로 사촌에 대한 무의식적인 애착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삼촌에 대한 존경에서는 외지인이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사실, 일찍이 원시 사회모계 씨족 제도와 부계 씨족 제도의 초기에는 백조카 관계 사이에 성관계의 혼란으로 인해 천연의 권리와 의무가 있었다. 외삼촌은 조카의 가장 가까운 남성 어른으로서 언니와 함께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책임을 지고 있다. 내가 늙으면 조카가 나를 키울 것이다. 나의 직위 (족장, 목사 등). ) 개인 재산도 조카가 상속받을 것입니다. 많은 곳에서' 천뢰공 지하삼촌' 이라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모계 씨족 제도의 잔재지만 강서에는 이런' 경숙' 의 전통을 보존하는 의식이 많다.

감주 결혼식을 예로 들다. 제 조카는 결혼했고 삼촌은 주빈입니다. 결혼식 날 외삼촌은 홀이 눈에 띄는 곳에 나무 간판 (지금은 유리거울로 바뀜) 을 걸어 조카의 이름과 상서로운 말을 쓴다. 끊을 때, 외삼촌은 여전히 상서로운 축복어를 끊임없이 읽어야 한다. 이 의식을 등록 카드라고 합니다.

또한 객가가 딸과 결혼하는 것은 모두 보내는 풍습이 있다. 결혼한 사람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외삼촌, 신부의 동생 (보통 막내 동생) 과 결혼하는 것이다. 이는 필수 인물이다. 동생이 없다면 가장 가까운 사촌 동생과 함께 가세요. 기혼 아저씨를 보내는 임무는 여동생에게 돈주머니 (이전에는 돈상자) 를 주는 것이다. 결혼하기 전에 신부는 부모와 친지들에게 울며 우는 돈을 이 돈봉투에 넣어야 한다. 객가의 규정에 따르면 신부는 결혼할 때 집 돈을 가지고 외출할 수 없기 때문에 동생에게 돈주머니를 들고 다니게 할 수밖에 없다. 우리 삼촌은 손님 중의 손님이고 귀빈 중의 귀빈입니다. 신랑은 그를 특별히 존중하고 열정적으로 대해야지,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외삼촌을 보내는 것은 여동생과 동시에 남자 집에 들어가지 않을 것이다. 신랑 신부가 천지를 경배한 후, 신랑집은 문을 나서서 맞이하고, 동시에 그에게 큰 빨간 봉투를 줄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장난이 심하거나 빨간 봉투를 많이 들고 싶어서 항상 밖에서 오랫동안 배회한다. 신랑집은 내가 결혼한 아저씨가 들어오는 것을 보고 바로 그에게 반찬 한 그릇을 가득 갖다 줘야 한다. 또한 신랑이 돈봉투를 받으려면 빨간 봉투 몇 개를 싸야 한다. 연회를 베풀 때 남자 집은 객석에 앉는 예절이 있어야 한다. 결혼식 아저씨는 나이에 상관없이 연회석에 앉아야 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Anxi 도 퉁소를 불어서 폭죽을 터뜨릴 것이고, 그의 결혼식 삼촌들도 이때 숨을 것이다. 신랑은 주위를 둘러보고 찾은 후에야 빨간 봉투를 싸야 자리에 앉을 수 있다. 동방에 어려움이 있을 때 외삼촌은 보통 여동생과 동행한다. 동방에서 소란을 피우는 사람이 밤이 깊어 사람이 조용할 때 흩어진 후, 결혼한 삼촌, 특히 젊은 사람들은 그곳에 남아서 언니와 자고 싶다고 말했다. 이때 신랑은 큰 힘, 부드러움, 부드러움을 모두 써서 빨간 봉투로 삼촌을 유인해야 한다. 이때 신랑과 남자 가족은 아무리 귀찮아도 참아야 한다. 강서인의 삼촌에 대한 태도가 감히 모호하지 않다는 것을 충분히 설명하다.

그리고 연회가 있을 때마다 삼촌이 있는 한 팔선의 모든 탁자는 반드시 자리에 앉아야 한다. 이런 사촌 관계는 전 사회가 인정한 것이다.

강서인들은 이런 귀여운' 사촌' 을 정말 좋아하고, 남북으로 오는 손님을 따뜻하게 맞아 전국민의' 사촌' 역할을 한다!

--

[이 단락 편집] 사전 정의:

사촌 형제.

(2)' 방' 은 비슷한 나이의 남자와 낯선 사람에 대한 예의바른 호칭이다.

보충: 윈난 () 지방의 호칭은 호칭하는 사람이 비교적 촌스럽고 비하적인 의미를 지녔으며, 친구 간의 우호적인 호칭으로도 쓰였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구명언)

(3)' 늙은 사촌' 도 비하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오늘날,' 노표' 라는 단어는 강서성의 일부 지역에서는 여전히 경멸적인 의미가 있다. 강서성에서는 이 단어를 사용하는 사람이 점점 적어지고 도시에서도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그러나 아래의 일부 마을에서는 이 단어의 사용 빈도가 여전히 매우 높다. 그중에는' 농민' 과' 촌스러운' 의미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지금까지, 이 단어는 새로운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오히려 비하어가 되었다. 그러나 비하어의 뜻은 많은 외성 사람들이 알지 못하지만, 본성 사람들은 알고 있다. 그래서 때로는 외지인이 강서노표형이라고 하는데, 강서인은 별로 기뻐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매우 열정적이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