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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신 고향 교안의 교수 설계.

고향' 은 192 1 지난 30 년, 특히 신해혁명 이후 10 년 동안 중국 농촌 경제 불황, 농민 생활이 나날이 빈곤해지는 역사를 깊이 요약했다. 다음은 노신 《고향》이 여러분에게 준 교안 디자인입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고향" 수업 계획 디자인의 첫 번째 부분은 교육 목표입니다.

1. 이 문장 정확하고 유창하며 감성적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2. 간결한 언어로 주요 이야기를 요약할 수 있습니다.

3. 반복 읽기를 통해 소설 속 의논문 문장의 의미와 역할을 말할 수 있다.

4. 앞뒤 인물의 운명의 대비를 통해 인물의 운명의 근본 원인을 알 수 있다.

교육 준비

1. 본문을 두 번 읽고 사전을 찾아 읽을 수 없는 단어를 해결한다.

2. 자료를 조사하여 192 1 전후 사회 상황을 반영하는 글과 사진을 수집합니다.

교육 과정

제 1 종

먼저, 그 시대로 돌아가

학생들이 자신이 수집한 글과 사진을 교환하도록 조직하고, 선생님은 이 글의 작문 배경을 소개하였다.

글쓰기 배경: 신해혁명 이후 봉건 왕조의 독재 정권이 전복되어 지주 계급의 군벌 관료 통치로 대체되었다. 제국주의는 중국의 금융과 경제의 명맥을 조종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의 정치와 군사력도 조종했다. 이런 이중 억압으로 인해 중국의 많은 인민, 특히 농민들이 나날이 가난해지고,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생활을 하며, 정치적 권리가 없다. 소설은 192 1 1 에 기록되어 나중에 저자가 그의 소설집' 외침' 에 편입되었다. 그것의 대부분의 스토리와 주요 인물들은 모두 현실 생활에서 취재한 것이다. 19 19 65438+2 월 초 노신은 베이징에서 고향 사오싱으로 돌아가 어머니를 마중하였다. 그는 고향의 허름함과 농민 생활의 빈곤을 직접 보고 만감이 교차하며 수많은 생각을 하고 있다. 1 년 후, 그는 이 경험에 근거하여 소설' 고향' 을 썼다.

둘째, 전체적인 인식

본문을 빨리 읽고 간결한 언어로 주요 이야기를 요약하다.

한겨울 어느 날, 나? 고향으로 돌아가 집을 팔고 이사를 하다가 양이의 형수와 윤토를 만나 농촌 경제가 하락하고 농민 생활이 점점 가난해지는 것을 느꼈다. 마침내 고향을 떠나자, 홍아의 말은 나의 희망을 걸었다.

셋째, 맛? 장면을 바꾸시겠습니까? 변경:

이 문장 속 주인공은 20 년 만에 고향으로 돌아왔다. 이때 그의 고향은 어떤 모습일까? 장면? 무엇을 사용합니까? 사람? 분명 약간의 변화가 있을 것이다. 본문을 다시 한 번 자세히 읽고, 먼저 경물의 변화를 찾아내십시오.

1. 조직학생들은 색깔, 모양, 온도 등의 관점에서 본 주인공의 마음 속 고향 풍경의 특징을 분석하고, 마음 속 풍경에 이름을 붙입니다 (예? 기묘한 사진? ,? 달빛 아래 녹색 모래사장? 등) 을 참조하십시오. 동시에, 학생들을 조직하여 정련된 단어로 이런 풍경에 대한 느낌을 요약한다 (예? 놀랍고 보기 좋습니까? 등) 을 참조하십시오.

2. 학생들이 색깔, 모양, 온도 등의 각도에서 본문 주인공이 20 년 후에 본 고향 풍경의 특징을 분석하고 풍경에 이름을 붙이도록 조직한다 (예? 황촌? ,? 오래된 집 구석? 등) 을 참조하십시오. 동시에, 학생들을 조직하여 정련된 단어로 이런 풍경에 대한 느낌을 요약한다 (예? 답답해서 죽었어요? 등) 을 참조하십시오.

넷째, 방과 후 숙제

이 문장 반영의 가장 큰 변화는 무엇입니까? 사람? 본문을 읽으면서 느끼나요? 사람? 잔돈.

(2) 청소년과 중년층이 남긴 인상에 대해 학생들을 조직한다.

(3) 학생 역할 분담 낭독을 조직하다. 28 자연 세그먼트, 55? 72 자연 구간. 낭독을 통해 메자닌 토양의 변화에 대한 느낌을 깊어지게 한다.

(4) 학생들을 조직하여 각각 중년의 윤토가 남긴 인상을 이야기하고, 정련된 단어나 구로 중년의 윤토의 특징을 요약한다. (젊은 윤토: 똑똑하고 영리한 중년의 윤토: 단순, 착함, 둔감, 무감각)

2, 양 두 형수

(1) 학생들이 3952 자연단락을 읽도록 조직하고, 제 45 자연단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고, 양둘째 처제의 언어, 동작, 외모를 묘사하는 문장을 동그라미하고, 윤곽을 그려 양둘째 처제의 변화를 느낀다.

(2) 양 2 형수의 심리활동을 헤아려 양 2 형수의 사상적 성격을 분석하다.

(3) 각기 다른 역할에서 3952 항을 읽으면 형수양 2 의 역할을 하기 어렵고, 선생님은 이 역할을 맡을 수 있다.

내용 요약: 소설은 고향과 윤토, 양이형수의 변화를 묘사함으로써 사람들에게 무엇을 알리고 싶습니까?

소설은 고향, 윤토, 양이형수에 대한 변화 묘사를 통해 신해혁명 전후의 농촌 파산, 농민의 비참한 생활의 사회현실을 반영하기를 희망한다. 동시에 봉건 전통이 인민 대중 정신에 대한 속박과 영향을 깊이 드러내고, 사람과 사람 사이의 냉막, 간극은 현실에 대한 작가의 강한 불만과 새로운 생활에 대한 열렬한 희망을 깊이 표현했다.

둘째, 저자와 함께 탐구할까요? 길?

1,? 나는 누워서 배 밑의 귀뚜라미 소리를 듣고, 내가 자신의 길을 걷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응? 작가가 특별히 쓴 거야? 나는 내 길을 간다.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네. 이 말은 이중적인 의미가 있다. 1 층은 집을 떠나 외국에 나가 생계를 꾸리는 것에 관한 것이다. 2 층, 사고와 아래 연결, 여기? 길? 확실히 이렇다. 내 생각 엔? 그게 내용인가요? 희망? 。 그래서 이 말은 구조적으로 다음 세 단락을 주도하고 내용에 아래를 제시했다.

2,? 나는 생각한다: 나는 아무것도 아니길 바란다, 아무것도 아니다. 이것은 지상의 길과 같습니다. 사실 땅에는 길이 없어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응? 이 말은 어떻게 이해합니까?

이 말은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빈 희망이 있으면 연습하지 않아도 상관없다. 희망과 실천이 있으면 이런 희망은 아무 것도 아니다. 길은 사람이 나왔으니 노력을 통해서만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 이 비유는 표현했습니까? 나? 새로운 생활을 추구하는 확고한 신념.

셋째, 수업 후 숙제

"고향" 에서 노신은 대비법으로 고향의 20 년 동안의 사람과 일의 변화를 써서 깊은 사회 주제를 표현했다. 지난 20 년 동안, 너의 고향에 많은 변화가 있었음에 틀림없다. 자료를 찾고 인물을 인터뷰함으로써 이런 변화를 이해하고 변화의 원인과 그 실제적 의미를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600 자 안팎의 자신의 이해와 탐구 결과를 쓰고 교실 교류를 준비하다.

고향 2 1 교안 디자인. 교육 목표:

작가와 작문 배경을 이해하다.

본문에서 어려운 단어의 발음, 모양 및 의미를 파악하십시오.

3. 소설 실마리와 스토리라인을 빗어낸다.

둘. 교육 과정:

1. 새 클래스 가져오기:

두 명의 학생이 12 항과 2 항 시작 부분의 풍경 설명을 읽게 하다.

-응? 그 순간, 기적적인 장면이 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갔고, 금빛 바퀴가 짙은 남색 하늘에 걸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보름달, 아래는 해변의 모래로 끝없는 녹색 수박이 자라고 있나요?

-응? 겨울철이라 고향에 다다랐을 때, 날씨가 또 어두웠고, 찬바람이 선실로 불어와 윙윙거리는 소리가 났다.

수관 틈새를 들여다보니 노란 세계에 황량한 마을이 몇 개 있는데, 멀리 가깝고 생기가 없다.

내 마음은 슬픔을 금할 수 없다. -응?

이것은 노신의 소설' 고향' 에서 두 장면을 묘사한 것이다. 전자는 그렇게 분명하고, 아름답고, 매혹적이다.

열정; 후자가 얼마나 어두운지, 우울하고, 슬프다. 전자는 소설 속 내 머릿속에서 상상한 것이다.

20 년 전 고향의 사진; 후자는 내 고향의 20 년 후의 실제 광경이다.

지난 20 년 동안 우리 고향의 경치는 작가의 눈에 이렇게 큰 변화가 일어났다. 저자는 왜 생각하니?

이거 어때요? 나는 작품에서 어떤 느낌이 들까? 글쓰기의 배경에 대해 더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본문을 자세히 읽고 답을 찾다.

2. 쓰기 배경 소개:

신해혁명 이후 봉건 왕조의 독재 정권은 전복되었지만 지주 계급이 대신했다.

계급 군벌 관료 통치. 제국주의는 중국의 금융과 경제의 명맥을 조종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의 정치와 군사력도 조종했다. 이런 이중 억압으로 인해, 중국의 많은 인민, 특히

그들은 농민으로, 나날이 가난해지고,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생활을 하며, 정치적 권리가 없다.

소설은 192 1 1 에 적혀 있는데, 나중에 작가가 그것을 그의 소설집' 외침' 으로 편성한 것이 바로 이런 이유다.

대부분의 명절과 주요 인물들은 모두 실생활에 근거하여 각색한 것이다. 19 19 65438+ 2 월 초 노신은 북경에서 왔다.

고향 사오싱으로 돌아가 어머니를 만나 고향의 허름함과 농민 생활의 빈곤을 직접 보고 만감이 교차했다.

나는 생각이 만만치 않다. 1 년 후, 이 경험에 근거하여 소설' 고향' 을 썼다. 이 소설은 묘사에 중점을 두고 있다

당시 사회에 의해 착취당한 근면한 농민의 이미지를 포착했다. 비약 토지의 비참한 경험을 통해

묘사는 당시의 사회 면모를 생동감 있게 반영하였으며, 구사회 농민들의 체격에서 정교한 면모까지 깊이 폭로했다.

신의 무거운 상처' 는 작가가 구사회를 개조하고 새로운 생활을 창조하려는 강한 소망과 확고한 신념을 표현했다.

3. 작가 및 작품 소개:

노신은 중국 현대의 위대한 문학가 사상가 혁명가이다. 본명은 주수인, 자육재, 노신의 필명, 저장사오싱인이다.

"외침" (소설집) 에서 나왔다. ("파라쿼트 가든" 은 산문집 "아침 꽃 저녁 픽업" 에서 뽑혔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슬라이드를 재생하고 단어 미리 보기를 확인합니다.

그늘 (혜택) 잔물결 (차가운) 엉덩이 (자랑) 노을 오소리 (기쁨) 바 (벽곡) 골짜기.

거위 (bo)(gu) 콧수염 (bi) 조롱 (chi) 웃음 (Xu) 노래 (se)

쪼그리고 앉다 (주먹) 움츠리다 (금) 접다 (집) (자) (이삭) 아 (우) 착용 (다이) 회색 (e) 은 오행 (교수형) 이다.

5. 녹음을 듣고 본문을 익히다.

6. 본문의 단락을 토론하다.

소설은 시간순으로 고향으로 돌아가는 보고 들은 것을 단서로 이야기를 전개한다. 전문은 클릭하실 수 있습니다.

-응? 집이 점점 가까워지고, 집을 떠나 집에 있습니까? 이 세 가지 측면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하나 (시작? 내가 음식을 찾는 다른 곳으로 이사갈까? ):? 나? 내가 나의 고향에 접근했을 때, 나는 폐허를 보았다.

소삭의 장면과 당시의 느낌은 귀가의 시간, 장소, 원인, 심정을 보여준다.

둘째 (부터? 다음날 아침? 도착? 다 없어졌어? ):? 나? 나는 고향에서 보고 들은 것이다.

감정은 윤토와 양이의 형수 등의 인물을 부각시켜 농촌의 파산과 농민의 빈곤을 드러낸다.

졸음의 사회적 근원은 소설의 주요 부분이다.

1 층 (가? 참, 내가 바지에 우리 엄마의 장갑 한 켤레를 쑤셔 넣고 나갔어? ) 을 참조하십시오

써요? 나? 내가 집에 돌아온 후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소년에 대한 흙으로 도약한 추억은 순진하고, 두려움이 없고, 우정이 깊다. 양이의 형수는 일반인의 습관보다 더 심하다

2 층 (가? 그는 물을 가지고 돌아왔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써요? 나? 중년 윤토를 만나다. (전체 텍스트 초점)

외모에서 정신으로의 엄청난 변화 (사회적 뿌리)

3 층 (가? 다 없어졌어? ) 을 참조하십시오

써요? 나? 비약적인 땅과 고향에 작별을 고하다.

셋 (부터? 우리 배가 전진하고 있어? 끝):? 나? 고향을 떠날 때 나는 만감이 교차하고 갈등이 심하다.

그것은 작가가 현실 사회에 대한 거대한 원한을 표현하여 작가가 구사회를 개조하여 새로운 생활을 창조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강한 소망과 확고한 자신감.

7. 서식 완료: 변경

젊은 윤토 중년의 윤토

나타나다

액션 사운드

그렇죠? 나? 태도

생활태도

고향 3 1 교안 디자인. 교육 목표:

1. 인물을 분석하고 대화 묘사와 외모 묘사의 역할을 이해하다.

2. 인물을 통해 중심 사상을 부각시키는 방법을 이해한다.

둘. 교육 과정:

1. 이전 강좌를 복습하고 새 강좌를 소개합니다.

지난 수업에서 우리는 소설의 단서와 줄거리를 정리하고 본문을 익혔다. 이제 우리는

윤토의 형상을 논하다.

2. 윤토 인물 분석:

(12 항 읽기? 30 자연 세그먼트; 55 항)

"고향" 은 윤토를 쓰기 전과 후의 대비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작품은 어떤 방면에서 비교합니까? 대비가 무엇을 부각시켰는가?

지우기:

(1) 외모 대비: 소년 윤토:' 열두 살 소년',' 보라색 둥근 얼굴, 머리에 작은 펠트 모자를 쓰고 목에 밝은 은색 목걸이를 달고 있다' 는 순수하고 순진하고 사랑스럽다.

중년 윤토:' 이전의 보라색 동그란 얼굴은 이미 잿빛으로 변해 깊은 주름을 더했다. 아버지처럼, 눈은 빨갛고, 사방은 부어있다',' 머리에 낡은 펠트 모자를 쓰고, 몸에는 아주 얇은 솜옷만 입고, 몸에는 가는 끈이 씌워져 있다',' 내 기억으로는 붉고 동그란 손이 아니라 소나무 껍질처럼 굵고 멍청하고 갈라져 있다' 고 말했다. 생활의 고초, 운명이 비참하다.

(2) 행동과 대화의 비교:

소년 윤토: 눈 속에서 새를 잡고, 달빛 아래에서 찌르며,' 마음속에 셀 수 없이 많은 기물' 이 똑똑하고 용감하고 활발하고 명랑하다.

네 개의 줄임표 (5 단 대화) 는 윤토의 마음속에 끝없는 이상한 일이 있음을 보여준다.

중년 윤토: 말하기 전 표정은' 기쁨-슬픔-존중' 이다. 그는 일곱 마디를 했고, 처음 여섯 마디는 간간이 자신의 감정과 겸손을 표현했고, 마지막 한 마디는 간간이 자신의 고난을 하소연했다. 말을 한 후의 표정은' 그냥 고개를 저었다. 얼굴에 주름이 많이 새겨져 있지만 전혀 움직이지 않고 석상 같다' 는 것이다. 망설이고 무감각하여, 고통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9 개의 줄임표 (5 단 대화) 는 윤토 속으로는 말할 수 없는 고통이 있음을 나타낸다.

-응? 훈형? 이름을 바꾸시겠습니까? 주인? 윤토를 쓰는 것은 굶주림과 추위에 핍박할 뿐만 아니라 봉건 등급 관념에 얽매여 있다.

-응? 두꺼운 장벽? 소위? 신분? ,? 지위? 사람과 사람 사이의 정신적 장벽.

(3) 윤토 전후의' 나' 와 삶에 대한 태도:

나를 위해:

젊은 윤토: "그냥 나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우리는 반나절도 안 되어 알게 되었다." 진심으로 친밀하다.

중년 윤토: 공손하게' 스승' 이라고 부르며 물속에서' 스승에게 절을 하다' 고 생각하고' 형이 청년기에' 철이 없다' 고 부르는 것은' 규칙' 이 아니다. 봉건예교에 단단히 속박되다.

삶을 위하여:

소년은 흙으로 뛰어들었다: 새 잡기, 관박, 게 줍기, 껍질 줍기, 관조 순진하고 활발하며 생활에 대한 열정과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중년 윤토: 나는 향로와 촛대 한 쌍을 골랐다. 신령에게 희망을 걸다.

(4) 요약:

잔혹한 계급 억압과 민족 억압, 다자, 기근, 세금, 병사, 산적, 관우, 신사가 활발한 소년을 비참한 사람으로 괴롭혔다.

이 인물에 대한 비교에서 노신은 경제적, 정치적 윤토의 고통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윤토의 고통을 정신적으로 드러냈다. 봉건사상은 그에게 정신적 멍에를 씌웠고, 존비 관념은 순박한 농민을 우롱했다. 안녕히 계세요? 나? 그때 나는 순간적으로 번쩍이는 진지한 우정의 불을 끄도록 강요했다. 그들이 만났을 때, 일련의 정신적 변화는 열등관념이 윤토 영혼의 깊숙한 곳에 남긴 상처를 상세히 묘사했다. 향로와 촛대의 세부 묘사는 그의 내면 세계를 더욱 드러낸다. 그는 신의 가호를 진심으로 갈망하며 가난과 고난에서 벗어났다. 이 설명에서 윤토는 고난의 근원에 대해 직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지만, 그는 이해하지 못한다. 나는 현상 유지를 바꾸고 싶지만 어쩔 수 없다. 그는 미래를 동경하지만, 막연한 신불호우에게 희망을 걸고 있다.

대조적으로, 반식민지 반봉건 암흑제도 하에서 윤토 국민이 당한 경제적 착취, 정치적 억압, 정신적 파괴를 드러내고, 그들의 비참한 운명의 깊은 사회적 원인은 다자, 기근, 세금, 병사, 산적, 관신, 신사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은 구 중국 빈농의 전형이다.

3. 양 둘째 처제의 이미지 (외모, 대화, 동작 설명):

(39 항을 소리내어 읽습니까? 52 자연 세그먼트)

양둘째 형수의 묘사에 대하여 우리는 먼저 그녀의 목소리를 들은 후에 그녀를 보아야 한다.

외모는' 광대뼈가 튀어나오고 입술이 얇은 50 대 여자',' 그림계기 속 가는 발 컴퍼스처럼' 를 묘사한다.

대화 설명

동작 설명

그녀의 말과 행동은 일반 시민들에 대한 신랄함, 탐욕, 도발 습관, 그리고 점점 가난해지는 삶을 보여준다.

양둘째 아주머니는 당시 모욕과 피해를 입고 사적 관념의 지배를 받은 향진 소민간 형상의 대표였다. 그녀의 이미지 형성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그녀의 이기심과 비열함으로 윤토의 단순함과 선함을 부각시키는 것이다. 둘째, 그녀의 변화로 도시 일반 시민의 빈곤화를 설명하면서 당시 농촌 경제의 몰락과 사회의 폐단을 반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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