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면에서 볼 때, 조산 지역의 선사 시대 원시인들은 남방의 원시인과 같다. 춘추후기에 오멸과 월국을 진흥시키고 강동을 제패하기 때문에 남만인은 통칭하여' 베트남' 이라고 불리기 시작했다. 이후 월족은 월족, 동월족, 민월족, 악양족, 남월족, 로월족으로 나뉜다. 조산은 남월 () 에 속해야 한다. 진나라 이래로 대규모 남방 이민이 있었다. 끊임없는 한화로 베트남인의 대부분의 부족은 점차 통일된 중화민족과 화목하게 지낸다. 조산인의 중견력은 푸젠에서 이주한 이른바' 복인' 으로, 그 중 푸다국적이 가장 많고, 조산의 또 다른 중견력은 산서하남에서 직접 이주한' 하인' 이다. 그래서 조산인은 복족과 객가의 혼거이지만, 복군이 대다수를 차지한다. 조산 지방문화는 중화민족문화의 구성 요소이다. 그것은 매우 특색 있고, 매우 풍부하고 다양하다. 조산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원 문화를 계승하고 싶어한다. 당대 이래 저명한 학자와 대신들이 잇달아 조산에 와서 현지 문화교육 사업과 경제 발전에 기여했으며, 조산은' 성성이 흥성하고 사슴잔치' 의 왕성한 광경을 보였다. 당시 사람들이 모여서 유명인들이 배출되어' 해변 조루' 라고 불렸다. 사상, 언어, 행동면에서 모든 조류자들은 항상 현지 문화의 특징과 영향을 드러낸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따라서, 그들 자신의 이주와 함께, 조류인들이 현지 문화를 전파하는 것은 불가피하고 명백하다. 차오족은 국문을 나서는데, 가장 먼저 데리고 나온 것은 언어와 문화이다. 조산 말은 가장 널리 전해지고 있다. 바닷물이 있는 곳에는 조수인, 조수인이 있는 곳이 있는데, 의심할 여지 없이 조산어의 존재와 전승이 있다. 해외 조류인이 존재하는 한, 그들은 조상의 국적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조산어는 조인의 특징 중 하나로 퍼질 것이라는 점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조산 문화의 심층 표현은 조주 사람들의 문화 심리, 즉 조주 사람들의 사고방식, 인체 관념, 행동 규범이다. 이것은 좋은 경영으로 유명한 조상정신에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한편, 인구 유입의 문화심리상태는 많은 외국인들이 주의를 끄는 고도의 응집력이다. 해외 조인 동아리의 설립과 발전은 조인의 높은 응집력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해외 조인들은 같은 문화심리를 정신적 핵심으로 친연 지정학 업연 물연을 유대로 창립한 동향회 종친회 행회 등 사회조직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조주 국제 연례 회의는 2 년마다 번갈아 열리는데, 지금까지 세계에서 유일한 친목 연도이다. 외국인 거주자로부터 온 조단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는데, 그 응집력은 조인들이 조조 문화를 전파하는 기치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외국인, 외국인, 외국인, 외국인, 외국인) 보고 들을 수 있는 문화 전파는 조극과 조석 음악의 전파이다. 약 100 년 전, 조류극은 조수인의 발걸음에 따라 동남아시아 국가로 전파되었다. 국내 조극은 해외에서 공부하여 조극의 무대를 활기차게 한다. 조 수 음악은 해외 조 수 사람들에 의해, 조 수 드라마 처럼 확산 되 고, 그 악기가 많기 때문에, 특별 한 음색과 멜로디를가지고, 멜로디, 리듬, 특히 징과 드럼, 가죽 드럼 및 기타 타악기는 모든 당사자에 의해 더 인기가 있습니다. 조주차와 공부차는 특색이 풍부하여, 조수인이 도착하는 곳에서도 인기가 있다. 특히 남양지역에서는 조수를 따라 출국한다. 공부차 한 잔이 많은 해외 나그네들의 고향 꿈을 이루었고, 많은 조산인의 고향 정서도 이루었다. 농후한 공부차 한 잔에 얼마나 아름답고 감동적인 이야기가 양조되었는가. 비록 술은 아니지만, 그것은 술보다 더 좋으며, 많은 사람들이 그 속에 도취되어 있다. 시인 이서광은 큰 소리로 노래를 불렀다. "이것은 오래된 가요입니다. 순박한 시골 사람들이 당신을 떠받들고 있습니다./당신의 삶에 대한 정성과 사랑을 떠받들며/당신의 해외 아들을 떠받들며/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떠받들며/공부차 한 잔을 마셔요." 공부차 한 잔은 조산인의 겸손한 예의의 미덕을 구현했다. 공부차 한 잔도 조산인의 사랑을 반영할 수 있다. 문에 들어갈 때마다 주인은 즉시 공부차 한 잔, 향긋한 공부차 한 잔, 따뜻한 말 몇 잔을 끓여 피로를 몰아내고 따뜻함을 가져다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송나라 시인 du Xiaoshan 은 말했다: "추운 밤 손님은 와인으로 차에 온다. 클릭합니다 정판교는 "시원한 저녁 리셉션과 파인애플을 담그는 새 차 한 주전자를 좋아한다" 고 덧붙였다. 차는 향기가 넘치고, 향기가 온 세상에 가득하며, 인정이 온화하고 윤기가 넘친다고 할 수 있다. 조산공부차 한 잔을 마시며 많은 따뜻한 인정을 즐기니, 기억에 남는다. 더하여, 학교, 신문, 서 점, 극장, 음악, 스포츠 및 다른 예술 그룹은 더 넓은 문화적인 승진 및 교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었다, 그러나 호스트 국가 문화에 그들의 영향은 감화 된다. 강한 본토 관념 때문에 많은 해외 조류인들이 의식적으로 고향의 식습관을 유지하고, 아이들에게 집에서 조주말을 하도록 요구하였다. 모든 종친은 신당을 건설하여 조상의 영령을 모시고, 어떤 가문은 신, 불, 보살 등을 모시는데, 이것도 일종의 개인 문화 교류이다. 차오 문화가 차오인 국가, 특히 동남아시아 국가에 미치는 영향은 사람들의 어휘, 음식, 풍습, 건축 디자인, 예술 취미에서도 볼 수 있다. 조산 전통 건축의 유형과 분포는 조산인의 풍속 습관, 사회 형태, 문화적 자질을 반영하며 다음과 같은 중요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예제를 강화하는 것이다. 명청 시대에는 봉건예제가 이미 조산 지역 사회의 모든 방면에 스며들었고, 건축에서는 먼저 도시와 농촌 일족 종사의 무분별한 건설로 나타났다. 대량의 남방 이민자들이 유입된 후 그들은 정착과 창업을 위해 생활했다. 종사는 민중 종교 활동을 연결시키는 장소와 종교력을 측정하는 창구가 되었다. 이 때문에 전국 각지에서 온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거액의 자금을 들여 종사를 건설해야 했다. 또 다른 사당은 명현사로, 가문의 성현과 조수의 명현에게 제사를 지내며 봉건예교의 요오드 모방 인물을 제사함으로써 미덕을 발양하고 후대를 교육한다. 도시와 농촌에 세워진 대량의 패루는 통치자가 주입한 봉건 예절이 국민의 각 부분, 특히 조주시라는 지역 봉건 통치의 중심에 스며든다는 것을 보여준다. 방앗간 수가 많고 분포가 밀집되어 있는 것은 국내에서 보기 드물다. 방앗간의 질서 정연한 배열은 봉건예교를 선전하는 긴 복도를 구축했다. 모든 간판 건물 중에서 정절 광장이 가장 크다. 조주 여성의 전통 관념은 특히 강한 것 같다. 외부인의 관점에서 볼 때, 조주 여성은 특히 현숙하고 섬세하며 순결을 중시한다. 그 이유는 사람이 너무 적기 때문이다. 남자는 외출하여 장사를 하거나 매우 제한된 경작지에서 경작하여 생계를 유지하는 반면, 여자의 활동은 가정의 작은 세계로 제한되기 때문이다. 부계 가문의 통치 질서를 지키기 위해 봉건의 여성에 대한 속박도 매우 엄격하다. 둘째, 풍수에 주의하세요. 풍수학은 중원에서 시작되었고, 송대 이후 영남에 진입하여 매우 활발하다. 건축물이 풍수를 중시하는 것은 미신적인 설이지만, 자연 환경에 적응하고, 양생학을 중시하며,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합리적인 요소가 있다는 것을 부인할 수는 없다. 영남 기후가 습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병에 걸리기 쉽고, 고월요술이 성행하고, 상품경제가 활발하고, 기회가 많고, 위험이 많으며, 각종 객관적 요인이 더해져 풍수 연구가 성행하고, 조수지도 예외가 아니다. 셋째, 문화가 쌓이다. 종교 문화에서는, Chaoshan 지역에 있는 크고 작은 사원은 Chaoshan 지역에 있는 불교의 장기 퍼짐을 기술 한다. 사람들의 감정과 풍습 방면에서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풍수와 사당을 중시하는 것은 모두 조류사회와 민간의식의 반영이다. 문예 방면에서 건축상의 정교하고 우아한 목조각, 석조, 도자기 상감, 진흙 플라스틱 등은 모두 민간 예술 창작의 명품이다. 위에서 언급한 조산 건축의 특색은 전통적 특색을 가리킨다. 사회 발전과 문화 교류의 가속화와 확대에 따라 건축의 개성이 점차 사라지거나 변하고 있다. 조산인은 한 가지 중요한 면에서 다른 많은 곳의 사람들과 다르다. 그들은 환상의 현실정신을 완전히 포기하고, 하늘이나 땅이 아니라 전적으로 자신에게 의지한다. 만약 당신이 직업을 찾고 싶다면, 시장 대신 시장을 찾아라. 계획경제시대 특유의' 기다림' 이라는 관념은 그들과 관계가 크지 않다. 이렇게 많은 공업과 토지가 없는 곳 (조산 지역의 1 인당 토지는 오랫동안 3 점밖에 되지 않았으나 지금은 더 적을 것 같다), 내 생각에는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길고 엄중한 시기를 지탱할 수 있는 것은 이미 기적이다 (조산 지역은 중국 인구 밀도가 가장 높은 지역 중 하나이며, 조양시는 중국 인구가 가장 많은 현, 200 여만 명의 현급 소도시). 조산인의 완강한 생존 능력은 그들의 유연성과 기회를 얻는 능력을 보여준다. 그들은 기회를 발견하고, 기회를 포착하고, 기회를 창출하는 능력은 타고난 것과 같다. 거의 모든 조산인에게는 강한 생명의식이 있다. 개방방면에서, 두두는 중국 최초의 장소 중 하나로 열거될 수 있다. 일찍이 186 1 년, 서구 열강의 압력으로 중국 최초의 4 개 대외무역항 중 하나가 되었다. 가장 유행하는 인용어는 엥겔스가 한 편의 문장 중 한 편에서' 극동에서 몇 안 되는 상업도시 중 하나' 로 등재한 적이 있다는 것이다. 그 이후로, 산 터우의 문은 세계에 열려 있지만, 해협 양안의 정세가 크게 변한 후에야 상황이 달라졌다. 중국의 국가 정책이 다시 격변했을 때, 두두는 가장 운이 좋은 대외 개방 도시이자 중국 최초의 특구 중 하나였다. 개방 정책 방면에서 산 터우가 앞장서고 있다. 도시로서 산두처럼 도시가 설립되기 전에 항구를 개방한 다음 개방된 햇빛 속에서 목욕하는 것은 전국적으로 보기 드문 일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가장 개방적인 도시였던 중국에서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불균형적인 현상이 나타났다: 극도의 폐쇄. 여기에 역사적 배경이 있다. 산 터우 () 는 조산평원 () 에 위치해 있고,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한편으로는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산 터우와 내지의 연계를 막았다. 오랫동안 이곳의 교통은 매우 불편했다. 1990 년대 이전에는 단 하나의 도로만이 성도시와 연결되어 광저우로 차를 몰고 가는 데 10 여 시간이 걸렸다. 육지는 봉쇄되었지만 바다는 막힘이 없었다. 노해에서 생계를 꾸리는 것은 산두인의 정상적인 생활 방식이기 때문에, 해금 개방 후 남양에 가는 것은 산두인의 정상적인 생활 방식이다. 또한 일부 인신매매업자들은 대량의 조산인을 약탈하여 동남아시아에 노동자로 판매하여, 전 세계 곳곳에 꽃이 피게 하여 주로 동남아시아에 집중되었다. 불완전한 설법은 해외 조산인과 국내 조산인의 수가 비슷하다는 것이다. 조산어는 태국의 수도 방콕에서 매우 유행하는 언어라고 하는데, 이는 방콕에 많은 조산인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산 터우에서는 거의 모든 가정에 한두 명의 해외 친척이 있다. 특수한 지리적 환경으로 인해 조산 지역은 오랫동안 광대한 내륙 지역과 거의 단절된 상태였다. 비록
교통이 불편하기 때문에, 같은 성의 다른 지역과의 교류는 왕왕 매우 드물다. 오랜 고립으로 인해 여기에는 소수민족도 없고 다른 인종도 없지만, 그들은 모두 한족이며, 중국어를 사용하며, 조산 지역은 언어, 풍습, 심지어 사고방식까지 한족의 다른 지역과 크게 다르다. 이것은 거의 독특한 민족을 구성한다. 일부 언어학 및 민속학 전문가들은 조산의 인문학을 연구한 후 당송 시대 중원 지역 중국 문화가 가장 완벽하게 보존된 곳이라고 외친 적이 있다. 이곳의 조산 방언은 당송 시대 중원의 고음을 보존하고 있으며, 일부 현대 중국어에서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고한어는 여전히 조산 방언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습기의 독특한 음악, 연극, 풍속은 모두 두터운 고대의 매력을 드러낸다. 고증에 따르면, 조산인의 조상은 하남 산시 등지에서 최초로 장쑤, 절강, 푸젠을 거쳐 현재 소재지에 정착한 것으로 밝혀졌다. 지리는 조산의 폐쇄를 초래하여, 조수만의 특색을 갖게 하여, 결국 조산인을 독립된 집단으로 중국과 세계에 두각을 나타내게 하였다. 그들은 강한 자기 정체성을 가지고 있다. 두 조산인은 후각을 통해 서로를 구별할 수 있다고 한다. 좋은 자연 조건과 전쟁에서 멀리 떨어진 환경은 조산 인민들이 오랫동안 비교적 편안한 생활을 하게 했다. 이것은 조산 지역의 인구 재생산이 다른 지역보다 훨씬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조산인의 근면한 천성도 많은 해외 재계의 유명 인물을 만들었다. 이것들은 모두 조산인들이 자신의 독특성을 고수하기 위한 견고한 심리적 토대를 마련했다. 조산인의 우월감과 자부심은 내가 장강을 건널 때만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