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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자를 배우는 장편 영화

5 학년 500 자 작문에서 한자를 배우는 이야기.

한자는 매우 흥미롭고 신기하여 우리의 일상적인 교류의 좋은 조력자이다.

내가 네 살 때 엄마가 매일 세 단어를 읽도록 가르쳐 주신 것을 기억한다.

어느 화창한 날, 어머니는 늘 그렇듯이 문해서를 꺼내서 나에게 문해력을 가르쳐 주셨다. 우리 엄마는 "케이" 라는 글자를 가리키며 말했다. "이 글자는 카이로 읽는다." 어머니는 용지함을 꺼내서 열었다. 그가 말하길, "이거 아세요?" "개방하다" 는 말은 바로 이런 뜻이다. 엄마가 "와서 나와 몇 번 읽어라." 라고 말했다. 나는 이미' 케이' 의 발음을 완전히 파악했다. 그런 다음 어머니는 나에게' 마음' 이라는 글자를 가르쳐 주셨고, 어머니는 손으로 조금씩 가르쳐 주셨다. 나는 어머니의 입모양을 몇 번이고 바라보았다. 내가 이 두 단어를 읽을 수 있을 때, 나는 엄마가 나를 시험할 것이라는 것을 안다. 예상대로, 어머니는 주머니에서 유당을 꺼내서 말했다. "만약 당신이 아래의 문제를 맞히면, 이 유당은 당신에게 상을 줄 것입니다." " "행복" 의 반의어는 무엇입니까? 나는 며칠 전에' 끄기' 라는 단어를 배웠고,' 켜기-끄기' 가 한 쌍의 반의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나는 "이렇게 간단하다. 당연히 관심이다" 고 말했다. 우리 엄마는 단번에 몽롱하셨고, 나는 설명했다. "개방과 관문은 반의어이고, 행복의 반의어는 당연히 관심이다." 어머니는 웃으며 말했다: "작은 바보." 하지만 그는 나에게 그 수업의 사탕을 주었다.

지금 생각하면 정말 재미있다. 한자는 정말 신기하다.

고대 서예가가 한자를 배우는 이야기

통찰력이 있는

진나라 왕희지, 말이 적고 말이 적은 것은 세상에서 얻기 어려운 천재이다. 일곱 살 때 그는 서예를 잘한다. 열두 살 때 그는 아버지의 베개 밑에서 고대의' 필설' 을 보고 훔쳐갔다. 아버지는 물었다: "왜 내 비밀을 훔쳤습니까? 클릭합니다 왕 Xizhi 그냥 웃으면서 대답 하지 않습니다. 어머니는 "펜을 보고 반짝거린다" 고 말했다. 아버지는 그가 나이가 어리다는 것을 보고, 그가 비밀을 지킬 수 없을까 봐 걱정하셨다. 그는 왕희지에게 말했다. "네가 크면 내가 가르쳐 줄게." 왕 Xizhi 진심으로 아버지에게 물었다: "지금 나에게 줘. 내가 어른이 될 때까지 기다리면, 나는 내 어린 시절의 재능을 묻을까 봐 두렵다. " 아버지는 기뻐서 그에게 그것을 주셨다. 한 달도 안 되어 서예가 크게 진보했다. 위부인이 보고 나서 태상관원 왕책에 대해 말했다. "왕희지는 반드시' 필설' 을 읽었을 것이다. 최근 그는 자신의 서예를 읽고 성숙하고 듬직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 웨이 부인은 눈물을 흘리며 말했다. "이 아이는 분명 나보다 유명해질 거야." 그 당시, 진 문제는 북부 교외로 제사를 지내러 갔는데, 왕희지 () 에게 축사를 나무판자에 써 달라고 한 다음 노동자를 보내 조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조각사가 판자를 겹겹이 잘라서 왕희지의 서예 잉크가 이미 널빤지에 찍혀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바닥을 만지기 전에 3 분의 1 깊이로 자른다! 목공은 왕희지의 필력에 경탄하고, 그의 서예 기예는 난로가 푸르고, 그의 필력은 사람을 감탄하게 한다. 전설 자체는 다소 과장되어 있지만, 서예의 기초가 좋고 분석 문제가 투철하다는 것을 비유하는 것은 매우 적합하다!

사오싱시 서가 주걸사에 아모지가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왕희지가 붓을 씻는 곳이라고 한다.

왕 Xizhi 7 세 연습 단어, 근면 한 학습. 17 살 때 그는 아버지의 이전 서예 작품을 훔쳐 읽었다. 그가 성숙했을 때, 그는 글쓰기를 연습했다. 매일 그는 연못가에 앉아서 글쓰기를 연습하고 황혼을 보내고 여명 맞이를 한다. 그는 어느 정도 잉크를 다 썼고, 어느 정도 썩은 펜을 다 썼고, 매일 연못에서 펜을 씻고, 오랜 시간 동안 물 한 통을 잉크로 씻었다. 이것이 바로 오늘 사람들이 사오싱에서 본 전설의 먹통이다.

어떤 것이 급우들과 한자를 나누는 이야기, 예를 들면 조개와 같은 이야기가 있습니까?

《북》은 이 이야기를 베꼈다

물에 사는 몇몇 동물들은 조개껍데기로 자신의 몸을 보호한다. 갑골문의' 조개' 라는 글자는 조개껍데기의 두 껍데기가 열리는 것을 묘사한다. 조개' 는 갑골문에서 처음 발견되는데, 그 본의는 굴, 조개 또는 기타 연체동물 중 복족류와 조개류의 총칭, 즉' 설문해자':' 조개도 일종의 해양 곤충이다. " 조개껍데기, 조개모양 패턴 등을 가리킨다. , 또한 고대에 조개껍데기나 조개껍데기로 만든 돈을 가리킨다.

고대에는 조개껍데기가 아름답고 소중하다고 생각했고, 조개껍데기를 장식품으로 가지고 다니기를 좋아했다. 그리고 조개껍데기는 휴대할 수 있고 쉽게 손상되지 않기 때문에 고대인들도 조개껍데기를 동전으로 여겼습니다. 따라서' 피' 를 부수로 하는 단어는 대부분 돈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면' 벌, 배상, 구매, 빈곤, 상품' 이다.

초등학교 4 학년 한자에 관한 이야기 (동화나 예언 모두 가능)

고대 한자의 계시.

이런 한자' 활어' 가 있고, 왼쪽은' 활', 오른쪽은' 물고기' 가 있다. "활어" 라는 단어는 흔하지 않지만, 한 가지 이해자, 즉 고대인들이 어떤 사건이나 어떤 장면을 근거로 이 단어를 만들었다는 뜻이다. 당시,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그들이 잘 아는 사건이었다. 하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활어' 라는 단어의 숨겨진 정보와 고대인들이 왜 이 단어를 만들어 냈는지는 천고의 수수께끼가 되었다.

이상하게도, 나는' 중국어 사전' 과' 사해' 를 뒤져도' 활어' 라는 단어를 찾을 수 없다. 활어' 는 산시 활어국 유적지에서 출토된 청동정과 청동판에 최초로 나타났다. 역사적으로,' 활어' 라는 단어는 다른 그릇에 나타나지 않았고, 그것은' 단순한' 한자였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조금도 힘들이지 않고 그 뒤의 이야기를 거슬러 올라갈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리가 이렇게' 활어' 라는 글자를 중시하는 이유는 그 뒤에 거의 알려지지 않은 고촉 역사가 있기 때문이다. 싼싱두이 금지팡이에는 활과 화살, 물고기 한 마리, 새 한 마리가 조각되어 있는데, 물고기는 활에 관통되었다. 같은 패턴이 금사의 금허리띠에도 나타납니다. 금은 고대에는 일종의 중무기였다. 고대인들이 금기에 도안을 조각한 것은 전쟁, 맹세, 이주 등 중대한 사건을 의미했을 것이다. 남서민족의 경우, 문자가 나오기 전에 이 민족은 부족의 중요한 사건을 기록하기 위해 몇 가지 기호를 사용할 수 있다. 그러면 활과 화살 한 자루와 물고기 한 마리에 어떤 비밀번호가 숨겨져 있을까요? 사실 한자로 표현하면' 활' 과' 물고기' 가 딱' 활어' 라는 단어를 구성한다. 한자는 청두 평원 금띠의 선사 금지팡이와 그림과 연결되어 있다. 산시 () 우우 () 국가 유적지 청동기 () 에 왜 고촉 () 이 표현하고 싶은 내용이 나타났는가? 싼싱두이, 금사 유적지, 활어국 유적지는 어떤 관계입니까?

갑작스러운 화재

활어 왕국 유적지는 싼싱두이, 금사 유적지의 그림자와 같다. 하지만 모든 문제가 궁어 왕국에서 해답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활어 왕국은 서주 시대에 싼싱두이 고국보다 수백 년 늦었다. 그들은 무슨 관계입니까? 활어 국가인 녹동인은 무덤에 앉아 있는데, 왜 청동거인은 제사 구덩이에 묻혔습니까? 아마도 모든 답은 예상치 못한 큰 불 속에 숨어 있을 것이다.

3000 여 년 전 어느 날 밤, 잠든 싼싱두이 사람들은 큰 불과 짙은 연기로 잠에서 깼다. 그들은 국가 사당이 이미 활활 타오르는 화재로 삼키는 것을 발견했다. 싼싱두이 사람들은 사당으로 돌진했지만, 불길이 너무 세서 사당에 접근할 수가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조급해했다. 우뚝 솟은 사당이 무너지고, 대들보와 자갈이 성안의 금, 구리, 옥기에 박히고, 사당에 걸린 수직가면이 무너지고, 청동 거인도 죽음을 피할 수 없어 들보에 의해 둘로 부서졌을 것이다.

싼싱두이 사람들이 다시 사당에 들어섰을 때, 그것은 이미 잔해와 부러진 벽에 매몰되어 국가 기초를 상징하는 사당이 이미 폐허가 되었다. 조상이 물려준 청동인물, 수직가면, 청동신나무는 모두 다양한 정도의 손상을 입어 옛 정신을 잃었다. 이 사당은 한때 싼싱두이 고국에서 가장 신성한 곳이었지만, 지금은 명예가 과거에 속한다. 싼싱두이 사람들은 골치 아픈 문제에 봉착했다.

역사가들은 싼싱두이 절이 전쟁이 아니라 화재로 파괴되었다고 추측한다. 왜냐하면 양국은 고대에 전쟁 상태에 있었기 때문이다. 당시 사찰을 불태우는 습관이 있었지만 사찰의 보물은 파괴되지 않고 전리품으로 중국으로 반송되어 승리를 과시했다. "묵자" 는 양국의 교전을 기록하며, "그 제물을 죽이고, 그 사당을 불태우고, 그 군중을 죽인다" 고 기록하는데, 사찰을 태우는 것은 왕왕 흔한 일이다. 그러나 과거에는 제나라가 제비를 벌목했을 때, 제선왕은 "사당을 파괴하고 중무기를 동원했다" 며 연국의 보물을 제나라로 돌려보냈다. 손중산은 또한 벌연 전투에 참가하여 연국에서 약탈한 상등동전을 이용하여 유명한 중산왕 구리 네모난 주전자를 주조했다. 싼싱두이 청동기와 옥기는 두 제사 구덩이에 숨어 있다. 분명히 적은 이렇게 인자하지 않을 것이다.

신령을 모시는 성물이 불에 타서 싼싱두이 사람들의 눈에는 완전히 실패했다. 고대 역사에서 많은 선사 시대 부족들은 종종 그들이 무효라고 생각하는 제물을 버렸다. 오스트리아 사람들이 사냥에 실패할 때, 그들은 신들을 물리칠 것이다. 싼싱두이 사람들은 이미 총애를 잃은 제사용품을 계속 사용할 생각이 없다. 그들은 마목 강에 두 개의 구덩이를 파서 실패한 성물을 영원히 지하에 묻었다. 싼싱두이 사람들은 분명히 이 일을 할 충분한 시간이 있다. 제사 구덩이는 평평하고 규칙적이다. 구덩이 바닥에는 작은 청동기, 옥형제, 옥장이 쌓여 있고, 가운데에는 대형 청동기가 있고, 윗부분에는 60 여 개의 상아가 쌓여 있어 후세 사람들이 어떤 서두르는 흔적도 알아차리지 못하게 한다. 변형된 청동기, 옥기, 금기가 먼지 속에 묻혔을 때, 싼싱두이 사람들이 몇 세기 동안 축적한 재산도 그 순간 사라지고 이주의 나팔이 울렸다.

한 무리의 분열된 고촉인.

무너진 사당은 결국 고대 국가의 안정을 빼앗았다. 대부분의 싼싱두이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그들을 키웠던 땅은 화재 후에 불길하게 변했다. 그러나, 그들은 어디로 이주해야 할지 모른다. 싼싱두이 고국 내부에서 격렬한 다툼과 대립이 벌어졌고, 거대한 고국은 이 순간에 분열과 분열을 일으켰다.

싼싱두이 고국은 상조 말년에 멸망했지만, 주대에는 청두 금사고국과 산시우국이 고촉문명의 새로운 희망을 잉태했다. 우리는 사당을 불태운 후 싼싱두이 사람들이 새로운 천국을 찾고 싶어한다고 추론할 수 있다. 그러나, 싼싱두이 사람들은 이주의 방향에 동의하지 않았다. 아마도 그들 중 일부는 청두 평원을 동경하고, 어떤 사람들은 북쪽으로 견지할 것이다. 이 두 싼싱두이 사람들 중 누구도 누구를 설득할 수 없었고, 성대하고 처량한 작별식이 있은 후 그들은 각각 여행을 떠났다. 손화는 그들 중 한 명이 청두 평원에 와서 금사에 싼싱두이 견줄 만한 나라를 재건했다고 생각한다. 섬서성 남부의 싼싱두이 사람들은 운명이 다분하다. 타국에서, 그들은 경작지, 강, 청동, 심지어 강력한 주나라의 신뢰를 다시 얻어야 한다. 웨이 강 (Weishui River) 에서는 이 완강한 싼싱두이 사람들이' 활어국' 을 세웠다. 후세 사람들의 눈에는' 활어국' 이 싼싱두이 () 에 대한 무한한 기억과 기억을 가진 왕국이며, 과거의 왕국이다.

새로 온 활어인은 한때 매우 활발했고, 활어박은 그들의 새로운 수장이 되었다. 서양 기념일 기간 동안 활어 왕국은 아름다운 정치적 혼인을 맞이했다. 주조 황실의 중요한 관원인 정백의 딸 정희가 활어백과 결혼했다. 역사상 활어 왕국은 틈새에서 살아남기 위해 주조와 주변국, 즉 이빨국과 면국과의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결혼에 의지해야 했다. 하지만 결혼으로 인한 평화는 일시적이었고, 활어 왕국은 한때 치아와 면국과 불화를 겪었으며, 일련의 결혼으로도 활어 왕국의 쇠퇴를 막을 수 없었다.

서주무왕 시대에는 치국이 점점 강해져 관중 서부에서 가장 활발한 제후국 중 하나가 되었다. 위수 북쪽의 비옥한 토지가 점차 치아국의 손에 넘어갔고, 우우는 어쩔 수 없이 수남안의 여가장 지역으로 옮겨져, 위수의 천보험에 의지하여 치아국을 상대해야 했다. 활어국 유적지에서 밝혀진 정보를 보면, 후세 사람들은 활어인들이 고군분투하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여가장궁어묘에서 출토된 청동기는 많지만 부피는 작고 조잡하며 쇠퇴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서주 중기 이후 활어 왕국은 웨이 헤강 남안 여가장 청강 죽원구 일대의 활동 범위가 모호해졌다. 이때 활어 왕국은 이미 깨졌거나, 나는 그것이 어디로 이주했는지 모른다. BRM3 라는 무덤에서 비스듬한 장묘도를 따라 고고학자들은 이 왕실 무덤에 장례품이 없고 무덤 근처에 갈대로 싸인 골격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죽은 사람의 목에 흔적이 있었는데, 분명히 목 졸라 죽었다. 많은 학자들은 교수형을 당한 이 고대인이 궁어 왕국의 마지막 왕의 골격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화살국세에 막을 수 없는 대군에 직면하여 궁어 왕국은 결국 멸망하였다. 그 이후로 궁어 왕국에 관한 전설이 마침내 가라앉았다.

창호 조자의 전설

(1)

중국의 문자 전설은 창호 () 가 최초로 창조한 것으로, 문자가 있어야 인류가 진정으로 문명시대에 들어섰다. 창호 () 조자 () 가 중국 조자 () 를 개척한 선강은 중화문명의 발원지이다. 산현 성남 삼화리 창호 사원 안의 비석에는 창호 조자의 전설이 기록되어 있다.

고서중의 신화 전설에 따르면 창호는 헌원황제의 사관이다. 역사 기록에 의하면, 네 개의 눈이 있는 창호는 태어날 때부터 일종의 미덕을 가지고 태어났다. 그는 퀘이커의 굽은 추세를 자주 관찰하고, 새와 발굽의 흔적을 관찰하고, 유사성에 따라 첫 글자를 만들어 당시 매듭지은 추함을 없애고 문명의 기초를 만들었다. 그는' 문조의 창호' 로 칭송받았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말만 하고 글씨를 쓸 줄 모르기 때문에 일을 기록하기가 불편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창호의 어머니가 나가서 뽕나무를 따러 나갔고, 창아는 혼자 집에서 바구니를 만들었다. 갑자기 같은 해 한 친구가 와서 산 위의 호랑이 한 마리가 마을의 황소 한 마리를 물고 그것을 먹었다고 말했다. 창호는 매우 화가 나서, 그는 한 파트너와 해충을 죽이기로 약속했다. 그가 떠나기 전에, 그는 서벽에 호랑이 한 마리와 원 하나를 그렸는데, 원 안에 약간의 점이 있었다. 이는 그가 해가 질 때까지 기다려야 돌아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했다. 창호의 어머니가 돌아오실 때, 그녀는 벽에 호랑이 한 마리가 그려져 있는 것을 보았고, 호랑이 옆에는 우물이 하나 있었다. 그녀는 아들이 호랑이에게 쫓겨 우물을 뛰어내렸다고 착각하여 화가 나서 기절했다. 밤에 창호 사냥이 돌아왔을 때, 그는 어머니의 안색이 노랗고 숨이 멎는 것을 보았다. 그는 슬픔이 무엇인지 물었고, 그녀는 이유를 설명했다. 그녀는 놀라서 얼마 지나지 않아 죽었다. 창호는 아쉬움과 슬픔이다. 그 후로 그는 당나귀와 노새를 타고 집을 떠나 현지의 풍토와 인정을 관찰하고 방언과 방언을 기록하며 글을 만들기로 결심했다.

그때는 종이가 없어서 창호는 수집한 나무껍질과 갈대잎에 대한 데이터를 기록했다. 당나귀와 노새는 과부하가 걸려 산현 창호묘촌에 도착했을 때 이미 기진맥진했다. 창호는 계속 전진할 수 없었기 때문에 초가집을 찾아 묵었는데, 그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글쓰기와 회화에 바빴다. 당시 그는' 출' 과' 중' 이라는 두 단어를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 두 단어는 산의' 중' 과 천리 떨어진 여행의' 출' 이 되어야 하는데, 개구리의 소음으로 인해 그의 생각이 뒤바뀌었다. 화가 나자 그는 짙은 먹으로 가득 차서 옆에 있는 연못에 악랄하게 던졌다. 잉크의 생각이 모든 개구리의 입에 인쇄되어 개구리가 울음소리를 멈췄다. 지금까지 이곳의 개구리 입은 모두 검은색이었고, 한 시는 이렇게 말했다. "창호 () 는 글씨가 짙고, 작은 개구리는 깔깔거리며 멈추지 않고, 신필은 잉크로 입을 다물고, 영원히 침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창호는 이곳에서 많은 인물을 창조했다고 하는데, 민간에는 시가 있다. "창호는 돌 한 방울의 양귀비를 만들고, 공자는 일곱 말을 읽고, 나머지 두 말은 쓸모없고, 이웃 나라를 흩어 외국인을 증여한다."

창호 () 와 창호 () 의 글씨는 많은 사전과 법규에서 논술되었다. 창호는' 여씨 춘추' 한 권을 썼다. "화이난자" 는 "진시황은 천성적으로 글씨를 쓸 줄 안다." "설문해자" 순서: "황제의 역사 창호, 선견지명, 짐승 발굽, 지금과는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책요를 구성하다. "황제의 기록자 창호는 새와 동물의 흔적을 보고, 그들의 본질과 외부 표현으로 서로 다른 것을 구별하는 방법을 알고, 글을 창조하기 시작했다.

(2)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판수하 (현재 남락현 양촌 오촌 북쪽) 라는 강이 있었는데, 한 부족이 강가에 살고 있었다. 그들은 농업을 재배하고 물고기와 새우를 잡아서 부자가 되었다. 부족의 수장인 창호는 한 쌍의 눈과 큰 눈을 가지고 있어서 모두를 놀라게 했다.

십 대 때 창호는 매우 총명하여 그림을 잘 그린다. 어느 날 창호와 그의 동료들이 수많은 강가에서 놀다가 갑자기 거북이 한 마리가 강에서 헤엄쳐 나왔다. 그의 동반자가 그것을 보았을 때, 그들은 당황하여 떠났고, 창호 혼자만 모래사장에 거대한 거북 모양을 그렸다. 이 거북이는 천지의 영기와 일월의 정수를 받아들여 영적인 것이 되었다. 그는 자세히 들여다보니 창호두연턱이 태어났고, 해와 달이 비스듬히 솟아올라 코가 꼭대기에서 튀어나오고, 귀가 어깨에 드리워져 있고, 눈이 번개처럼 무겁다는 것을 발견하고, 그의 마음은 매우 기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가 말하길, "당신은 태어날 때부터 비싸기 때문에, 당신은 반드시 중임으로 임명되어야 합니다. 오늘 황제라는 성왕이 있는데, 그는 흙을 덕으로 삼고 있다. 너는 앞으로 그를 찾아가서 대단한 경력을 쌓을 수 있을 것이다. " 그 후 거북이는 점점 멀어졌다.

나중에, 많은 강이 범람하여 부족민들이 살 수 없게 되어 모든 방향으로 도망쳤다. 창수는 황제에게 투항했다. 황제는 그가 묘사에 능하고 영리하다는 것을 알고, 그를 역사학자로 임명하여 매듭과 기록을 책임졌다. 창호는 밧줄에 큰 매듭을 짓고, 작은 일에 대한 총결산을 하고, 특별한 일에 대해 특별한 매듭을 짓고, 모든 일이 서로 연결되어 있을 때 연쇄를 만들어 매우 섬세하다.

어느 해 치우는 풍보와 우사를 초청하여 황제를 공격하여 그를 가두고 많은 소와 양과 백성을 데리고 갔다. 황제는 받아들이기를 거절하고, 창호의 결혼과 도리를 요구했다. 치우는 매우 교활해서 그가 소와 양과 사람을 데려갔다는 것을 부인했다. 창호는 매듭을 꺼내 그의 이론을 제시했지만, 치우는 사람의 이름과 소와 양의 색깔을 말할 수 있다면 즉시 돌려보낼 것이라고 말했다. 매듭이 간단하고 기억하기 쉽기 때문에 이렇게 상세하게 기억할 수는 없다. 결국 황제와 창수는 실패했다. 그때부터 창호는 상세한 노트를 기록할 방법을 찾기로 결심했다.

한번은 창호가 양정산에 가서 강물이 동쪽으로 굴러가는 것을 보았다. 갑자기, 그는 단서를 등에 업고 있는 큰 거북이 한 마리를 보고, 창호는 앞으로 나아가 절을 하며, 그것이 바로 그가 황제를 만나도록 영감을 준 영거북임을 알아보았다. 창호는 상세한 노트를 만드는 방식에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계령은 창호' 단서' 를 주었다. 단서는 전부 붉은색으로 썼기 때문에 단서라고 합니다. 너무 심오하여 일반인이 읽을 수 없습니다. 창호는 댄의 책을 다 읽은 후 침식을 잊고 밤낮으로 공부하며, 하늘에서 휘어진 퀘이커 추세를 늘 바라보며 산천 이미지를 내려다보며 새와 짐승어충의 종적, 식물과 동물의 모양, 묘사와 글쓰기를 관찰하며 여러 가지 상황을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동물명언) 9999 일 후, 다 썼어요. 글쓰기의 밤, 광풍이 휙휙 불고, 귀신이 휙휙 소리를 낸다.

나중에 황제가 문자의 발생을 알게 되자, 그는 창호를 불러 물었다. "나는 네가 영거북의 성서를 빌려 글을 썼다고 들었다. 당신은 성서를 좀 볼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창호는 단서를 증정하였다. 오랫동안 보고 난 후 황제는 무엇을 쓰는지 이해하지 못하여, 그는 창호에게 왜 그런지 설명하라고 했다. 창호 (cangjie) 는 "이것은 6 자 글꼴이다. 하나는 상형 문자인데, 이것은 사물의 모양을 모방하여 글자를 만드는 방법이다. 태양이 붉은 날과 같다면 달은 초승달과 같다. 두 번째는 빌리는 것이다. 그것은 단어를 빌려 소리를 표현하는 방법이다. 셋째, 사물은 기호로 사물의 특징을 표시하는 것이다. 네 번째는 형성자인데, 이것은 손가락과 음표로 새로운 단어를 구성하는 방법이다. 예를 들어, "상" 자, "조개" 는 이 글자의 의미가 돈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상" 은 음표이며, 이 글자의 발음을 나타낸다. 다섯 번째는 회의 글자인데, 이것은 단어를 결합하여 뜻을 표현하는 조자 방법이다. 예를 들어 명나라는 태양과 달의 밝은 빛이 "밝다" 를 의미하는 두 상형 문자 "일" 과 "월" 의 조합이다. 여섯 번째는 전환이다. 편측부수가 같거나, 소리가 같거나, 의미가 비슷하며, 서로 해석할 수 있는 산거어이다. 예를 들어, "오래된" 은 "테스트" 로 훈련될 수 있습니다. 천하의 예의는 말에 속하고, 말은 반드시 6 서에 속한다. 황제는 듣고 기뻐하며 말했다. "당신은 6 권의 책을 더 자세히 설명하고 세상을 가르칠 것입니다. 사람이 글자를 얻는 것은, 예를 들면 눈이 밝고, 이것도 세계의 일이다. ""

(3)

고대에는 글이 없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밧줄 하나를 묶어서 물건을 기록할 수 밖에 없었다. 이것은 번거롭고 복잡한 것을 기록할 수 없었다. 당시 복희의 대신과 역사학자 창호는 종종 필기를 기록하는 좋은 방법을 찾고 싶었다. 성 허우, 이름 지아. 그는 진이기 때문에 나중에 사람들이 그를 불렀다. 사람마다 단계가 다르다. 역대 신선경' 에 따르면 창호는 용의 얼굴, 큰 입, 네 눈에 번개가 번쩍이는 것처럼 보인다. 창호는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고, 거북이 한 마리를 키워 거북이 등 위의 선을 뚫어지게 쳐다봤다.

그날 창호는 로닝현 흥화향의 양유강에 와서 해변에 앉아 휴식을 취했다. 그는 가는 김에 그의 거북이를 꺼내서 모래사장에 놓고 기어다니고 그 둥지를 뚫었다. 거북이가 지나갈 때, 일부 가로방향 통증과 보금자리가 해변을 따라 흘러내리는데, 그중에는 강을 따라 새의 발톱이 섞여 있다. 창호는 거북 도안의 새흔적을 보고, 그의 마음이 갑자기 흔들렸다.

그는 강변의 높은 무대에 올라 강의 바람이 손님의 머리를 식히게 한 다음 눈썹을 비틀어 묵상했다. 그는 갑자기 이런 거북무늬의 새자취가 밧줄을 묶고 세로로 그리는 것보다 조금씩 원을 그리는 것이 훨씬 복잡하지 않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나는 앉아서 작은 나뭇가지로 바닥에 그림을 그렸는데, 이것은 오늘의 글과 일치한다.

창호의 작품이 사람들 사이에서 보급된 후, 사람들은 자신의 생각을 기억하고 표현하는 것이 더 이상 어렵지 않다. 이 위대한 발명을 기념하기 위해 강변의 플랫폼은' 창호 조자대' 라고 불린다.

학우들과 한자 이야기를 나누다.

양은 십이지띠 중 여덟 번째다. 그것은 12 지지에 속하기 때문에 매일 12 시의' 시기적절하지 않다'-오후 1 시부터 3 시까지는' 양시간' 이라고도 불린다. 이괘는 "양을 교환하다" 고 한다. 오행 중 양은 불에 속하기 때문에 불동물이다.

중국 민간 전설에서 양은 그리스 신화 속 프로메테우스만큼 위대한 인물이다. 프로메테우스는 세상에서 천화를 훔쳐서 무대로 보내졌고, 양은 세상에서 곡물 다섯 알과 씨앗을 훔쳐 목숨을 바쳤다.

공황의 고대에는 지구상에 곡물이 없었다. 사람들은 채소와 잡초로 생계를 이어가고, 심각한 영양실조로 얼굴이 누렇게 변하고, 배고프고, 수척해 보인다.

어느 가을, 신양 한 마리가 천궁에서 인간으로 왔을 때, 인간의 안색이 창백하고 우울해 보였다. 이유를 물었을 때, 나는 인간이 음식을 재배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고, 나는 심지어 음식이 무엇인지도 몰랐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신양은 매우 착해서, 그는 즉시 사람들에게 다음에 그들에게 곡물 씨앗을 좀 가져오라고 말했다. 원래 당시 천궁과 어전만이 영양이 풍부한 식량을 재배했다. 인색한 옥제는 인간과 맛있는 음식을 나누고 싶지 않다. 신양이 천궁으로 돌아온 후, 신들을 지키며 잠을 자다가 한밤중에 황궁에 잠입해 곡물 (쌀, 좁쌀, 밀, 콩, 마류) 을 따다가 입에 넣고 새벽이 되기 전에 세상으로 미끄러졌다. 신양이 인류에게 곡물 씨앗을 가져왔다는 말을 듣고 인간은 매우 궁금했다. 신양은 씨앗을 인류에게 주었고, 그들에게 곡물을 재배하는 방법을 알려주고는 조용히 천궁으로 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류가 다섯 가지 곡물의 씨앗을 뿌렸을 때, 그들은 바로 그 해에 농작물을 심었다. 인류가 수확할 때 보는 것은 밀 이삭이고, 밀 이삭은 양두양 꼬리와 같다. 수확한 곡물은 향기롭고 달콤하며 수확한 대마초로 만든 옷은 가볍고 따뜻하다. 가을이 겨울철에 소장된 후 사람들은 성대한 제사식을 거행하여, 양이 씨를 보내준 은혜에 감사드린다. 추수동장 때 거행된 농민 제조식은 일부 농촌 지역에서 여전히 거행되고 있다.

화제양의 의식은 옥제를 놀라게 했고, 옥제는 인간 오곡의 모습을 떠올렸다. 나는 즉시 구거를 세상에 데려온 신양을 생각했다. 상황을 발견한 후 옥제는 신양에게 화가 나서 천궁에게 세상에서 양을 잡으라고 명령하고 사람들에게 양고기를 먹으라고 요구했다.

이듬해, 이상한 일이 발생했다. 양이 지나가는 곳에서 먼저 풀이 자라난 다음에 어린 양이 자란다. 그 이후로 양은 대대로 이어져 풀을 먹고 생계를 꾸려 나갔으며, 그들의 고기와 젖을 인간에게 비이기적으로 바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양 희생에 대한 감사에서 인류는 매년 랍제를 거행한다.

옥황대왕이 12 종의 동물을 인류의 십이 띠로 선택하여 신에게 바치고 싶다는 말을 들었을 때, 사람들은 만장일치로 양을 이런 십이 띠로 추천했다. 옥제는 양이 계곡을 훔치는 것에 대해 불안했지만, 모든 사람과 동의하지 않는 것은 어려웠고, 그는 양이 십이띠가 되는 것에 동의할 수밖에 없었다.

65438+ 오후 0-3 시 (즉' 시기적절하지 않다') 이때 양 배뇨가 가장 빈번하고 뿌려진 소변이 자신의 놀라움을 치유할 수 있기 때문에 양이 시기적절하지 않다고 한다.

루' 는 한자의 이야기를 모아 급우들과 교류하고 자신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했다.

글쓰기 사고:' 집' 이라는 한자를 쓸 수 있다.' 집' 이라는 글자의 유래에서 자신의 감정과 경험을 통합하면 센터로 돌아가면 명확해진다.

본문: 답.

집, 현대 중국어에서 흔히 쓰이는 단어는 JI 로 읽혀지며, 가장 먼저 갑골문에서 볼 수 있다. 그것의 본의는 집과 거처이다. "사기 악이 열전": "양락이 죽은 후 영수에 묻혔고, 자손은 그 민족을 걱정한다." 정착과 정착으로 확장되었고, 홈은 가족의 주택, 사무실, 부대의 거주지 등으로 확장될 수 있다.

상대 갑골문에서' 집' 은 두 가지 표기법이 있다. 하나는' 개' (집의 상형문자) 의 테이퍼는 수컷 (복부에 눈에 띄는 남성 생식기) 이고, 다른 하나는 성별을 강조하지 않고 남성 생식기를 강조하는 테이퍼는' 개' 의 상형문자여야 한다. 음조가 강하지 않은' 맥' 들, 조형은 모두 매우 절약된다.

금주의 작품에서' 집' 자는 주로 무성조로 쓰여졌는데, 이는 후세의 이런 방식으로 발전한 것이다. 상대 갑골문에서' 집' 의' 맥' 은 대부분 돼지의 윤곽을 그렸고, 어떤 것은 돼지의 선만 그렸다. 주대금문의' 집' 은 바로 이런 간단한 문자에서 진화한 것이다.

갑골문에는 앞발 등 획을 생략하는 표기법이 등장했지만, 주대 김문은 갑골문의 전체 표기법에서 진화한 것이다. 또한 금주의 서예에서 돼지의 뒷발굽과 돼지의 꼬리의 획은 연결되어 있다. 이는 서한예서에서 두 획으로 나뉘어 동한 예서에서 세 획으로 나뉘어 글쓰기를 더욱 편리하게 한다.

너는 이번 학기 학습에서 한자에 관한 어떤 이야기를 수집했니? 아래에 간략하게 설명해 주세요.

새로 임명된 치안 판사는 산둥 출신이다. 그는 주인에게 "대나무 장대 두 개 사주세요. 클릭합니다

스승은 산둥 사투리판' 대나무 장대' 를' 돼지 간' 으로 듣자마자 즉시 승낙했다. 그는 급히 정육점으로 달려가 가게 주인에게 말했다. "신현 할아버지는 돼지 간 두 마리를 사고 싶어 하신다. 당신은 더 잘 알고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가게 주인은 총명한 사람이라, 그는 즉시 돼지 간 두 개를 잘라서 돼지 귀 한 쌍을 증정했다.

정육점을 떠나자 주인은 생각했다. "나의 주인이 나에게 돼지 간을 사라고 했는데, 이 돼지 귀는 당연히 내 것이다." 그래서 그는 사냥귀를 주머니에 쑤셔 넣었다. 현아로 돌아온 후, 그는 현령에게 보고했다. "할아버지께 돌아가라, 나는 돼지간을 샀다!" "

현령은 주인이 돼지 간을 사는 것을 보고 화가 나서 말했다. "귀는요!" " 대사는 듣자마자 놀라서 얼굴이 하얗게 질려서 재빨리 대답했다. "귀. 귀. 여기. 내 주머니에!"

한자를 배우는 이야기에서 만나는 것이 늦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나는 "오래 전에 그녀를 만났지만, 우리가 헤어진 이후로 시간이 더 길었다" 고 생각한다.

극도의 자기애에서 온 깊은 탄식이 산산더미에서 이별의 고통을 부각시켰다. "어려움" 이라는 두 단어는 서로 다른 의미를 담고 있다. 전자의' 어려움' 은 그들이 함께 모이는 것이 얼마나 어려웠는지, 얼마나 많은 사상을 추구했는지 쓰는 것이다. 마지막' 어려움' 은 이별과 이별 후 양측의 감정적 고통을 묘사한다. 이는 연인의 사랑 생활이 얼마나 어렵고 씁쓸한지를 보여준다.

이 짧은 글은 한자를 배우는 이야기에서 중심 문장이 무엇입니까? 이 일 표현의 중심은 무엇입니까?

늘 남을 배려한다' 는 것은 우리 중화민족의 미덕이며 한자를 쓰는 것도 마찬가지다.

우리 엄마는 나에게 당대의 시인 이상은의 무제 시 한 수를 베껴 쓰라고 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