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문예 창작에서 시는 "운" 을 중시한다. 실례합니다: "운" 이란 무엇입니까?

문예 창작에서 시는 "운" 을 중시한다. 실례합니다: "운" 이란 무엇입니까?

한자의 발음은 한어병음으로 설명하는데, 성모와 운모 두 음으로 이루어져 있다. 예를 들어, "ren" 이라는 단어의 발음은 첫 글자 R 과 마지막 en 으로 구성됩니다. 압운이란 바로 두 문장이고, 마지막 글자의 병음 모음은 같다. 예를 들어 사람 (r-en) 과 진리 (zh-en) 와 봄 (ch-un) 이 있습니다. 여기 춘자의 운un 은 사실 uen 의 약자 사양입니다. 여기서 en 은 운미입니다. 운치가 일치하면 운율이 맞춰집니다.

평성은 한어 발음의 성조, 평성, 과거에는 평성 평화성으로 나뉘어 오늘의 병음 성조 중 한 소리와 두 소리에 해당한다. 과거에는 상승, 이동, 입성의 세 가지 성조가 있었다. 상성은 오늘 병음 성조의 세 성조에 해당하며, 하강조는 오늘 병음 성조의 네 성조에 해당한다. 입성 이런 성조는 오늘날의 표준 표준어에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과거에는 입성자가 오늘의 다른 네 가지 성조에 할당되었는데, 그 중 대부분은 평성으로 분류되었다.

시사가부와 마찬가지로 장르가 다르기 때문에 운율 방법도 약간 다르다. 우리는 고시 중의 오언, 칠언의 장르가 두 개의 오언 혹은 칠언의 문장이 하나의 대련이라고 불리는 하나의 완전한 문장으로 결합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각 대련의 끝은 모두 압운되어 있다. 게다가, 압운자의 성조는 반드시 일치해야 한다. 즉, 평성과 평성이 조화를 이루고, 제성과 제성이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평정은 운을 맞추어서는 안 된다. 그러나, 어떤 특수한 경우, 한 쌍의 대련의 두 문장은 운을 맞춰야 한다. 장시 (길이가 짧은 시, 중간에 극히 드물다) 가 운을 맞추는 곳, 그리고 운율을 바꾸는 대련은 첫 번째 문장에는 새로운 운율이 있어야 하고, 두 번째 문장에는 새로운 운율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각 대련마다 새로운 운율이 있어야 한다. 둘째, 그것은 한 편의 시의 첫 번째 연련의 첫 문장으로, 보통 선택적이며, 주로 첫 번째 문장의 마지막 글자의 어조에 달려 있다. 첫 번째 문장의 마지막 단어의 성조가 시 전체의 성조와 일치하면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운을 맞출 필요가 없다. 이것이 바로 너의 문제의 예이다. 왜 한두 문장이 운을 맞추는지-첫 번째 문장이 평성으로 끝나므로, 그것은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한다. 세 번째 문장은 세 번째 문장과 네 번째 문장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세 번째 문장을 걸지 마라. 그리고 율율시의 상련과 하련의 평정은 상응해야 하고, 세 번째 문장의 마지막 글자는 평정이어야 하며, 평정과 운율을 맞추어서는 안 된다.

현대시 장르의 운율은 훨씬 넓다. 보통 압운자의 성조를 고려할 필요가 없다. 즉 성조조차도 운을 맞출 수 있다. 완전한 문장 사이의 압운이기도 하다. 하나의 완전한 문장이 몇 개의 단문으로 이루어져 있는지는 명확한 제한이 없지만, 많음은 적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율시의 규칙만큼 엄격하지 않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완전한 문장을 구성하는 단문은 너무 길어서는 안 된다.

단어도 일종의 특수한 시 장르이다. 그것의 평정 형식과 압운은 오언율시와 칠언율시와 같지만 구체적인 용법에는 차이가 있다. 첫째, 문장의 길이는 경구와 곡패의 제약을 받으며, 각 경구나 곡패는 그 특별한 음악 곡조를 대표하기 때문에 평정조와 운율 형식에는 모두 특별한 규격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예를 들어, 어떤 조례는 라쿤시샤와 같이 평정운만을 쓰는 규정도 있고, 옥루춘과 같은 평정운만을 쓰는 규정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떤 사람들은 "농담 명령" 과 같이 평평해야 하고, 어떤 사람들은 "감란" 과 같은 운율을 바꿔야 한다.

게다가, 장르마다 시가 서로 다른 운율 기준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이야기한 고대 시는 크게 세 가지 장르로 나눌 수 있다. 고체시라는 부류는 당대 이전의 각종 시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시경' 의 야시, 한대의 악부시, 양진 남북조의 사언시, 오언시, 칠언시 등이다. 이런 시의 압운은 당시 사람들의 사투리 발음에 따라 운을 맞추는 경우가 많으며, 통일된 기준은 없다. 그래서 이 시들 중 일부는 오늘날 우리가 보기에 운을 맞추지 않는 것 같다.

또 다른 시는 근체시라고 하는데, 당대의 성숙한 율율시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오언절구, 칠언절구, 율시, 잡시와 같은 것이다. 그들의 압운은 우리 현대 한어병음의 발음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 일종의 음성 시스템인 평수운에 기반을 두고 있는데, 이것은 수대에서 제정되고 발전한 것이다. 이것은 중국 시와 산문의 운율을 통일하고 규범하는 최초의 음운 표준으로, 신중국 설립 초기의 중국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율율시를 창작할 때 여전히 이런 음운 기준을 사용하는 것에 익숙하다.

또 다른 범주는 사곡으로 불리는데, 당대에서 흥성하여 송대에 번영한 시 장르이다. 그것의 음운은 기본적으로 평수운의 음운 규범을 이어갔고, 이를 바탕으로 평수운의 운에 대해 대량의 합병과 단순화를 진행했다. 굴은 송사를 기초로 원대 희곡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민간에서 유행하는 시 장르이다. 그 음운은 북방 방언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중원 음운 기준을 채택하고 입성의 성조를 취소한다. 오직 네 개의 성조만이 평평하다 (음양). 이는 오늘날의 표준어 한어병음의 성조와 비슷하다.

오늘 우리가 시를 쓸 때, 우리는 한어병음을 운율 기준으로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고시의 장르에 대해서도 당시의 음운 기준에 대해 조금은 알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