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변론: 사랑받는 것이 사랑받는 것보다 더 행복하다. 세 가지 논점
변론: 사랑받는 것이 사랑받는 것보다 더 행복하다. 세 가지 논점
사랑과 사랑, 어느 것이 더 행복합니까?
찬성: 사랑은 사랑받는 것보다 더 행복하다 (중산대)
반대로: 사랑받는 것이 사랑받는 것보다 더 행복하다 (싱가포르 국립대학교)
★논점 진술 ★
긍정적인 진술을 하다.
장군: 사랑은 인류의 가장 기본적인 감정입니다. 애절한 사랑, 물보다 진한 애정, 서로의 우정, 단순하고 농축된 사랑을 포함합니다. 행복이란 무엇인가? 행복은 생활환경 개선의 즐거움일 수도 있고, 인간의 가치 실현의 만족일 수도 있지만, 상대적으로 후자가 더 본질적이고 더 깊은 행복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우리는 사랑이 사랑받는 것보다 더 행복하다고 말한다. 사랑은 사랑받는 것보다 행복을 더 많이 낳고 유지하기 때문이다. (마하트마 간디, 사랑명언)
우선, 사랑과 사랑받는 행복감에 비추어 볼 때, 사랑과 행복의 관계는 더욱 밀접하고, 사랑의 행복감은 주체의 주동적인 연애의 만족감이며, 자발적으로 형성된다. 사랑받는 기쁨은 주체가 타인이나 사회의 관심에 의해 가져오는 기쁨이다. 그것은 사랑에 의해 수동적으로 자극된다. 의도적으로 사랑받는 것을 추구한다면 허영심과 상실로 이어지기 쉽다. 이것이 행복의 반대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반면에 사랑의 행복은 더 풍부하다. 사랑받는 행복은 사랑받는 사람이 결정하거나 파악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연애에서 우리는 스스로 연애 대상과 연애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우리는 우리의 삶의 반려자를 사랑하고, 우리의 친지들을 사랑하고, 우리의 홀아비와 고독을 사랑하고, 우리나라와 민족을 사랑하고, 전방위적인 사랑을 하며, 더 광범위하고 풍부한 행복을 느끼게 한다. 플럼이 말했듯이 얻는 것보다 더 많은 즐거움을 주는 것은 주는 것이 희생이기 때문이 아니라 착한 인간성을 보여 주기 때문이다. 둘째, 사랑과 사랑을 통해 행복을 유지하는 관점에서 볼 때, 지속적인 행복은 인간관계를 통해서만 이루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한 사회가 사랑받는 것이 더 행복하다고 강조하고, 모든 사람이 사랑받는 것을 추구하고, 모든 사람이 자신의 행복을 생각한다면, 사회적 갈등과 갈등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그러나 사랑을 제창하면 더 행복해지고, 모든 사람이 타인과 사회를 배려할 줄 알면 조화로운 사회질서 수립에 더 유리하게 되어 더 긴 행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옛사람의 구름, 어진 사람의 애인. 현대인들도 남을 돕는 것이 행복의 기초라고 말하는데, 바로 이런 뜻이다. 반면에, 사랑은 우리로 하여금 더 깊고 본질적인 행복을 느끼게 한다. 행복의 참뜻은 인간의 가치 실현이 가져다주는 만족이고, 진정한 사랑은 획득과 수요를 전제로 하지 않는 헌신과 헌신이지만, 바로 이런 가치들이 행복을 헌신에 승화시켜 더 높은 수준의 행복을 얻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숭고한 모성애, 공동의 사랑, 서로의 우정이 행복의 원천이 되었다. 만델라, 나이팅게일, 라이더 수녀처럼, 이런 사심없는 사랑의 헌신은 행복을 영원히 허사가 되지 않게 한다. 그래서, 친구, 당신이 인생에서 처음으로 사랑받아서 행복할 때, 당신은 행복의 맛을 맛보게 됩니다. 하지만 인생에서 처음으로 사랑에 만족했을 때, 당신은 행복을 깨달았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상대방이 성명을 발표하다.
오팀: 회장님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내가 처음으로 사랑과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을 때, 내 머릿속에 맴도는 것은 항상 나의 아버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어렸을 때 겨울은 많이 추웠어요. 아버지는 항상 나를 도와 침대를 따뜻하게 해 주셨지만, 나는 추워서 떨었다. 잠이 들면 이불을 밀기를 좋아한다. 저녁에 아버지는 여러 번 일어나 이불을 덮도록 도와주셨다. 이 습관은 심지어 내가 자라서 유학을 갈 때까지 계속되었다. 그는 늘 꿈에서 깨어나 나의 빈 침대 앞에 멍하니 서 있다. 사실 아버지는 평범하시지만, 그의 진한 부성애는 정말 나를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으로 느끼게 한다. 사실 우리 각자는 서로 다른 사랑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우리가 사랑받을 때 더 행복할까요? 우선, 일반인으로서 사랑은 보답이 있다. 내가 한 남자를 사랑할 때, 나는 그가 언젠가는 나를 사랑하고, 나를 잘 돌보고, 나를 배려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기대를 가진 이런 사랑은 꿈이 이루어진다면 당연히 최고지만, 불행히도 이런 기대가 보답을 받지 못한다면, 사랑받는 사람에게는 여전히 사랑받고, 관심을 받고, 지지를 받고, 행복해질 것이고, 그 사랑을 주는 사람은 환멸을 느끼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는 어떻게 파멸의 희망에서 더 많은 행복을 찾을 수 있을까?
둘째, 우리가 보답을 기대하는 사랑 외에, 우리도 물론 위대한 짝사랑을 가지고 있지만, 이 사람들은 위대한 사랑을 베풀 때 자신의 행복을 다른 사람의 행복과 교환하는 것을 선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예를 들어, 라이더 수녀가 고아와 유랑자들을 비이기적으로 돌보았을 때, 그녀는 평온한 생활을 포기하고 가난하고 격동하는 캘커타에 와서 발이 장기간 과로로 인해 변형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예를 들어, 싱가포르에는 동반 어머니 그룹도 있습니다. 그들은 아이들을 돌보기 위해 고향의 우월한 근무 환경을 포기하고 타향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러 가는 것을 선호한다. 자신의 행복을 희생하고 사랑받는 사람들보다 더 행복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마지막으로, 오늘의 토론에서, 우리는 두 가지 특수한 상황을 비교해야 한다. 하나는 사랑받는 예외다. 사랑하지 않는 사람에게 사랑받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이때 우리는 이 사랑을 받아들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사랑받는 것에 깊은 만족을 느낄 수도 있다. 반대로, 당신이 사랑을 베풀고, 당신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을 사랑하게 되면, 실의와 실망이 있을 때 어떻게 행복할 수 있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연애를 하면 헤어나기 어렵다. 상대에게 버림받아도 구제 불능으로 계속 사랑해야 한다. 이럴 때, 당신은 사랑이 사랑받는 것보다 더 행복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요약하자면, 사랑받는 것이 더 행복하다. 보답을 기대하는 사랑이든 보답을 바라지 않는 사랑이든, 한 편의 희망적인 사랑이든 두 가지 정이 서로 기뻐하는 사랑이든.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언젠가 세상이 사랑으로 가득 차서 우리 각자가 사랑받는 행복을 느낄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심문하다
반대하는 쪽은 긍정적인 쪽에 의문을 제기한다.
진국곤 (정): 상대에게 한 가지 질문을 하겠습니다. 당신이 정말로 누군가를 사랑할 때, 당신은 그가 당신보다 잘 지내기를 바랍니까?
마웨이웨이: 당연히 희망하지만, 만약 그가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면, 다른 세 가지 주장처럼, 나는 그를 내가 사랑하는 우리 안에 가두지 않을 것이다. 그가 사랑하는 사람을 용감하게 사랑하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받는다고 행복을 사랑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나는 당신을 더 행복한 곳으로 날아가게 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진국곤: 또 다른 변론가의 견해에 따르면 사랑은 사랑받는 것보다 더 행복하지만, 그는 상대방이 너보다 잘 살기를 바란다. 사랑이 사랑받는 것보다 더 행복하기 때문에, 당신의 소망은 영원히 실현되지 않을 것이며, 당신은 더 행복합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마웨이웨이: 이것은 사랑받는 한계로 인한 것이기 때문에 그 노래는 "네가 나보다 잘 지내는 한" 이라고 말했다. 너는 나보다 더 나은 삶을 살고 싶어, 나는 이렇게 너를 내 곁에 가두어서는 안 된다. 만약 당신이 단지 나에게 사랑받는 것에 만족한다면, 언젠가는 당신이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찾게 될 것이고, 당신은 더 만족하고 행복해질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당신을 가게 하고 싶습니다. 이것이 바로 사랑의 위대함이다. 이것이 사랑이 사랑받는 것보다 더 행복한 이유이다.
진국곤: 그래서 또 다른 변론가가 "네가 나보다 잘 지내는 한" 이라고 대답했는데, 네가 나를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니? 너는 나를 사랑한다. 만큼 당신이 사랑 하는 만큼, 사랑은 사랑 보다 더 행복, 당신은 더 행복 하 게 될 것인가?
마리웨이: 사랑은 이기적이지 않습니다. 난 당신이 누군가를 사랑 하 고 싶지, 하지만 어쩌면 내가 아니에요.
진국곤: 네, 또 다른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오늘날 부모들은 자녀를 매우 사랑할 것이며, 그도 그들을 사랑할 것입니다. 아마도 많은 어린이들이 한가롭게 텔레비전을 보고 있을 것이다. 어느 것이 더 행복합니까?
마웨이: 저는 부모님이 이맘때가 더 행복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아이들이 부모님만큼 행복하기를 원한다면, 그들은 정말 우리 부모님이 어깨를 두드리고 설거지를 하도록 도와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진국곤: 네, 또 다른 변론가가 설거지가 더 즐겁다고 했어요. 그럼 엄마한테 설거지가 이렇게 즐겁다고 말했나요? 왜 고통스럽게 혼자 여기서 텔레비전을 보게 했어요? 그렇습니까?
마웨이웨이: 문제는 우리 엄마가 설거지를 하는 즐거움은 우리에 대한 그들의 사랑에서 비롯된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만약 우리가 정말로 우리 어머니를 사랑한다면, 우리도 설거지를 해야 한다.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진국곤: 또 다른 변론가는 사랑이 사랑받는 것보다 더 행복하다고 생각합니다. 부모님께 행복을 주고 싶다면, 부모님, 어머니, 나를 좀 더 사랑하라고 말하지 마세요. 당신이 나를 사랑하면 할수록 더 행복해집니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작성자: 거리 _ 미국 2007- 1-8 18:37 이 발언에 응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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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답변: ◤ 논점 41★ → → → 사랑과 사랑 중 어느 것이 더 행복합니까?
상대방을 심문하다
황뢰: 비교 명제에는 비교 기준이 있어야 합니다. 행복의 기준은 무엇인가?
오팀: 저는 오늘 우리가 특히 공평하고 객관적인 기준을 찾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행복은 결국 인간의 주관적인 느낌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자신의 경험과 모두가 공감하는 느낌을 통해 어느 것이 더 행복한지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사람이 사랑하고 사랑받을 때 누가 더 행복한지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같은 사랑에 직면했을 때, 사랑하는 사람이 행복한지, 사랑받는 사람이 행복한지 볼 수 있습니다.
황뢰: 아쉽게도 이 문제는 무자비하게 회피되었습니다. 사실, 당신이 인용 한 두 가지 예에 따르면, 하나는 아버지가 이불을 덮고, 다른 하나는 아이들이 설거지를 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만족감과 더 나은 외적 즐거움, 즉 더 행복할까요?
오팀: 더 행복한 것 같아요. 아버지가 이불을 덮어 주셨을 때 아빠의 사랑의 따뜻함을 느꼈기 때문이죠. 왜 나는 아버지가 행복하지 않은가?
황뢰: 사람은 외부 조건이 우월해서 더 행복합니까? 이치대로 말하면 아파트는 평초집보다 행복해야 한다! 산해진미는 간단한 식사보다 더 행복해야 합니다! 자장면 한 그릇이 자장면 반 그릇보다 행복합니까?
오팀: 상대방 토론자가 많은 질문을 했지만, 제 생각에는 이불을 덮는 사람이 우리 아버지인 것 같아요. 그는 단지 나에게 이불을 덮어주는 것이 아니다. 그는 이불을 덮을 때 아버지의 사랑의 모든 애틋함을 담았다. 내가 그에게 덮여 있을 때, 나는 그의 부성애의 따뜻함을 느꼈다. 이런 따뜻함은 단지 오리털 이불이 아니었다.
황뢰: 사실, 이 논리에 따르면, 여성의 가장 행복한 일은 백만장자와 결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녀는 그에게 보양될지도 모르지만, 먹고 마시는 것도 다 먹을 수 없다. 이렇게 하면 더 즐겁다. 이것이 우리의 상식과 일치합니까?
오팀: 내가 더 행복하다고 말하지 않았을 때 내가 가장 많은 돈을 받았을 때? 진정으로 나를 사랑하는 사람이 있고, 사심없이 나를 사랑하며, 내가 그보다 더 잘 지내길 바라면 나는 더 행복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때 나는 정말 가장 행복했을 것이다.
황뢰: 그보다 더 잘 생각한 적이 있어요. 사랑받는 것이 더 행복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을까요? 나는 엄마에게 사랑받고 있다. 나를 사랑하는 우리 엄마가 더 행복하길 바란다. 엄마가 나를 더 사랑한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증명하는 것이 더 행복합니까?
오팀: 그래서 사랑과 사랑을 더하는 것이 가장 행복합니다. 그래서 희망의 논점으로 상대방의 변론을 증명할 수는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상반된 관점을 반박하여 자신의 관점을 해석하다
상대방이 긍정을 반박하다.
조휘 (반대): 오늘, 사랑의 이름으로, 또 다른 변론자가 우리에게 몇 가지 귀여운 논점을 던졌습니다. 불행히도 진리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오류로 변했다. 먼저 다른 학생들이 취한 이 걸음을 살펴보자. 그것은 어디에 있습니까? 오늘날, 다른 급우들은 우리에게 어떻게 즐거움을 얻음으로써 더 행복해질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들이 뭐라고 했나요? 그들은 사랑의 행복은 내가 주동적으로 추구하는 행복이라고 말한다. 사랑받는 행복은 내가 보호받고 얻은 행복이다. 내가 수동적으로 얻은 행복이다. 그래서 사랑은 사랑받는 것보다 더 행복하다. 하지만 문제는, 왜 내가 자발적으로 추구하는 행복이 내가 수동적으로 얻은 행복보다 더 행복해야 하는가 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행복명언) 오늘 나는 자발적으로 돈을 벌 수도 있고, 수동적으로 갑자기 많은 유산을 받아들일 수도 있다. 너는 내가 자발적으로 번 것이 수동적으로 얻은 것보다 더 많다고 말할 수 있니? 오늘 나는 주동적으로 파이를 구울 수 있지만, 하늘에서 갑자기 다음 파이가 내 앞에 떨어질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는다. 그럼 왜 내가 자발적으로 구운 파이가 내가 수동적으로 얻은 것보다 더 크고 맛있을까? 이것이 첫 번째입니다.
둘째, 또 다른 학생은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이 행복의 기초라고 우리에게 말했다. 그래서 내가 누군가를 사랑할 때, 나는 무조건 행복할 것이다. 나이팅게일이나 라이더 수녀처럼, 그것이 사실인지 아닌지는 말할 것도 없다. 오늘 누군가가 나를 사랑한다면, 그는 나에게 물 한 잔을 따라주면, 그의 마음은 매우 행복할 것이다. 그럼 내가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누군가 나에게 물 한 잔을 따라주면 나는 더 행복할 것인가? 그리고 또 다른 동창은 사회의 가치 제창에 대해 이야기했다. 만약 우리가 사랑보다 더 행복하다고 주장한다면, 아무도 다른 사람을 사랑하지 않을 것이다. 모두가 다른 사람이 사랑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모두들 생각해 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우리가 누군가를 사랑할 때 우리는 어떻게 생각합니까? 우리는 우리 자신의 사랑을 통해 이 사람을 더 행복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우리는 네가 나보다 잘 살면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부정적인 면을 정면으로 반박하다
황뢰 (긍정적): 감사합니다, 부인 대통령. 상대방은 당신이 진리를 초월하는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우리에게 말했지만, 우리는 행복이 추구해야 할 과정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상대방이 제자리걸음만 한다면 행복은 영원히 너를 찾지 못할 것이다.
상대방의 논점은 우리에게 4 점을 알려준다. 우리 하나하나 생각해 봅시다. 우선 그는 그의 아버지가 그의 아이를 비호했다고 예를 들었다. 사실 나는 그의 아버지에게 가려졌다. 나는 매우 행복하다고 생각하지만, 여기에 어떤 비교가 있습니까? 사랑받는 것과 사랑받지 않는 행복의 대비입니다. 왜 내가 더 행복할까? 왜냐하면 아버지가 나에게 이불을 덮지 않으면 나는 매우 괴로워할 것이기 때문이다. 이때 누군가가 이불을 덮었다. 이것은 사랑받는 것이 사랑받지 않는 것보다 더 행복한 것이다. 생각해 봅시다. 오늘의 사랑과 사랑의 논리에 따르면, 이 예는 어떻게 들어야 합니까? 우리는 이것을 예로 들었다. 오늘 아버지는 나에게 이불을 덮어 주셨다. 어느 날, 나는 아버지가 될 것이고, 나는 내 아이에게 이불을 덮을 것이다. 이럴 때 내가 더 행복할까? 이것은 오늘 예시의 정확한 대비 방법이다. 두 번째 요점은 또 다른 변론자가 우리에게 말한다. 사랑은 항상 보답을 기대하기 때문이다. 보답을 받을 때, 너는 네가 사랑하는 사람이 거꾸로 너를 사랑하기를 바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나는 사랑이 이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사랑은 확실히 보답이 필요하지만, 상대방이 시키는 대로 하는 것은 아니다. 뭐랄까, 예를 들면 잘 이해된다. 오늘 우리 선생님은 수고하셨습니다. 그는 보답을 바라지 않는다. 그는 희망하지만, 이런 보답은 학생의 큰 가방이 아니라 도처에서 자신의 학생을 보고 싶어한다. 모성애는 보답이 필요한가? 필요, 아이가 자신에게 돌려주어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엄마가 아이가 상대방의 친구처럼 자신의 분야에서 날개를 펼칠 수 있다는 것을 보는 것이 사랑의 보답이다. 셋째로, 또 다른 변론자는 위대한 사람들에게 그들이 희생되고, 고상하고, 불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간단한 예를 들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공융이 배를 배에게 주는 것은 항상 즐겁지 않지만, 행복은 이럴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주는 과정은 정말 행복한 경험이다. 또 다른 변론자는 일하지 않고 얻은 만족감이 가장 행복하다고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이게 합리적입니까?
대일
설악 (정): 엄마가 더 행복하길 바란다고 해서 아이가 사랑받을 때 더 행복해요. 아이들이 엄마에게 사랑받을 때, 그들도 그들의 어머니를 더 행복하게 사랑하길 바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진소환 (반대): 그럴지도 몰라요. 하지만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아까 또 다른 변론자가 부자의 예를 말하는 것은 상당히 잘못된 것입니다. 그는 우리 아들이 사랑받을 때와 사랑받지 않을 때의 즐거움을 비교했고, 우리는 그의 아버지가 사랑받을 때의 즐거움과 그의 아이가 사랑받을 때의 기쁨을 비교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또 다른 변론자에게 아들을 사랑하는 아버지와 사랑받는 아들 중 어느 것이 더 행복한지 설명해 주세요.
Xue le: 내가 너에게 뭔가 말해 줄께. 물론, 아버지가 그에게 이불을 덮어 주었을 때, 아이는 행복했다. 만약 어느 날 우리가 커서 연로한 아버지에게 이불을 덮어줄 수 있다면, 우리는 더 행복하지 않을까요?
진소환: 더 행복할 것 같아요. 하지만 우리 아빠는 자기가 키운 아들 자신의 이불이 더 행복할 것 같아요?
Xue le: 토론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아버지가 우리를 사랑할 때 우리는 행복하다고 말하지만, 우리가 아버지를 사랑하고 이불을 덮을 때 우리는 더 행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는 네가 계속 나의 질문에 대답하기를 바란다. 만약 어머니가 그녀의 아이가 더 행복하기를 바란다면, 그녀는 그녀가 더 행복하다고 주장할 수 있다. 오늘 아이들은 정말로 그들의 어머니가 그들 자신보다 더 행복하기를 바란다. 그러면 그들이 우리의 입장을 논쟁할 수 있을까?
진소환: 죄송합니다! "희망" 은 상대방의 변론자가 귀결한 것이지만, 만약 내가 오늘 터무니없는 것으로 귀결되지 않는다면, 나는 상대방이 사랑이 주동적이고 사랑받는 것이 수동적이라고 말하는 것을 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우리가 방금 반박했을 때 이미 주동적인 사랑이 수동적인 사랑보다 많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설악: 또 다른 변론가, 아큐가 오엄마를 사랑할 때, 그녀는 사랑받나요? 사랑받을 때, 그녀가 어떻게 당신이 말한 것처럼 만족하고 행복한지 말해 주세요. 만약 그녀가 그렇게 만족한다면, 그렇게 행복하면, 왜 아큐를 쳐야 합니까?
첸 xiaohuan: 아 q 사랑 우 엄마, 우 엄마가 그를 때렸다. 당신은 AQ 가 오 엄마보다 행복하다고 생각합니까?
설악: 상대방이 변명하니까 오엄마가 아Q 를 칠 때 아Q 보다 행복하다고 말해 줄 수 있어요?
"광장 시간이야"
진소환: 오 엄마가 더 행복하다고 말하지 않았지만, 생각해 보세요. 누군가를 사랑할 때, 상대방의 논거는 네가 너의 행복을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네가 거절당했을 때, 너는 너의 행복을 파악할 수 있니? 아니, 네가 받아들여질 때, 그런 기쁨은 너의 것이 아니라 상대방의 것이다. 따라서 상대방의 논점은 성립될 수 없다.
토론 2
진소환 (반대): 실례합니다. 오늘 제 옆에 아화라는 여자가 있다면, 제가 7 박 7 일 동안 종이학을 만들어 줬는데, 그녀는 폐지를 재활용하러 가져갔는데, 내 마음이 행복할 수 있을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마웨이웨이 (양성): 당연히 고통스럽죠. 사랑받기를 기대하니까요. 이것이 바로 사랑받기를 기대하는 고통, 즉 사랑받는 것이 더 행복하다는 것을 강조하는 고통이기 때문에 상대방은 사랑을 기다리는 남자가 되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진소환: 그런데 제가 그 여자를 사랑하지 않는다면, 제가 왜 사랑받기를 기대해야 하나요? 만약 내가 그 여자를 사랑하지 않는다면, 나는 왜 7 일 7 박 동안 그 종이학을 접어서 결국 휴지 재활용으로 변해야 하는가?
마웨이: 만약 우리가 사랑이 고통을 가져올까 봐 사랑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어쩔 수 없이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다른 변론자들은 사랑이 보답이 있다고 말씀해 주세요. 그렇다면, 타이타닉이 침몰했을 때, 잭은 로스에게 "나를 사랑하느냐 안 사랑하느냐?" 라고 말해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나는 그녀에게 "너는 잘 살아야 한다" 고 말하는 대신, 즉시 판자를 타고 너를 밀어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첸 xiaohuan: 하지만 여기 여자들은 그것에 대해 생각합니다. 한 남자가 당신을 위해 목숨을 희생하려 한다면, 당신은 가장 행복합니까? 또 다른 변론자에게 한 가지 질문을 더 하다. 만약 내가 오늘도 집착한다면, 나는 꽃으로 그녀에게 사랑을 고백할 것이다. 하지만 그녀는 내 뺨을 한 대 때렸고, 나는 너를 사랑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내 마음이 행복합니까?
마리웨이: 물론 매우 고통스러울 겁니다. 우리는 사랑이 고통을 가져오지 않는다고 말한 적이 없다. 마치 사랑받으면 고통을 가져오는 것처럼, 아큐와 오 엄마의 예처럼. 하지만 당신은 아픔을 두려워해서 사랑하지 않거나 사랑받지 않는 건가요?
진소환: 오엄마 사건이든 내 사건이든 상대방 변론가가 따귀를 맞았다는 게 즐겁지 않아요?
마웨이웨이: 우리가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나요? 네가 우리에게 고상한 사랑은 행복하지 않고, 행복한 사랑은 고상하지 않다고 말해라. 그렇다면 나는 세상의 어느 부분이 고상한 불행에 책임을 져야 하는지, 어느 부분이 행복에 책임을 져야 하는지 묻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진소환: 누구나 다른 사람에게 행복을 주어야 해요. 또 다른 변론자는 오늘 우리가 행복을 추구해야 하기 때문에 사랑이 사랑받는 것보다 더 행복하다고 계속 우리에게 말했다. 하지만 우리는 다른 각도에서 생각할 수 없을까요?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더 큰 행복을 주고, 사랑받는 것보다 사랑받는 것이 더 행복하다. 그래서 우리가 사랑할 때 그렇게 위대하다고 생각할 수는 없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마웨이웨이: 당신이 얼마나 많은 각도에서 상대방을 생각하든 간에, 당신은 세상을 두 가지 범주로 나누어 그들의 고귀하고 행복한 권리를 박탈할 수 없습니다.
"광장 시간이야"
진소환: 오늘 상대방의 이론점은 당신이 행복을 추구해야 하기 때문에, 사랑이 사랑받는 것보다 더 행복하기 때문에, 당신에게 얼마나 많은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지, 좋은 점이 많기 때문에, 당신은 사랑하지만, 우리의 사랑은 이렇습니까?
손님에게 질문하다
질문 게스트인 왕위칭: 저는 두 명의 변론한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질문을 하고 싶습니다.
황뢰 (긍정): 네, 감사합니다.
왕위칭: 당신은 방금 행복을 가치의 실현으로 정의해서 사회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 만약 당신이 연애의 출발점이 틀렸다면, 사회의 인정을 받지 못하고, 사회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더 행복할 수 있습니까?
황뢰: 질문하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우리는 인간의 행복이 욕망의 만족에서 비롯된다고 말했다. 사람은 두 가지 욕망이 있다. 한편으로는 상대방이 말했듯이 외부 환경과 외부 물질 조건에 만족한다. 한편으로, 우리는 삶의 가치를 실현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후자가 전자보다 더 심오하다고 생각한다. 아마도 당신의 개인적 가치 실현은 사회적으로 인정받지 못할 것입니다. 이 점에서, 우리는 일부 개인의 가치가 이미 실현되었다는 것을 솔직하게 인정하며, 일부 마약 중독자나 밀수업자들에 비해 그들의 가치는 인정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사랑이 고통을 가져올 수도 있고 인정받지 못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사실, 같은 상황에서, 상대방에 의해 사랑받는 것도 불신과 고통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쌍방이 더 행복할 때, 더 많은 행복과 행복의 대비가 아니라, 누가 더 고통스러울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렇지 않으면 상대방이 비교만 할 수 있고, 사랑이 주는 고통과 사랑받는 기쁨, 하나의 고통이 하나의 행복보다 낫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같은 논리로, 우리는 또한 사랑이 가져다주는 행복과 사랑받는 고통을 비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런 식으로, 이 논쟁은 의미를 잃는다.
질문 게스트 레이우: 공평한 관점에서 나도 상대의 두 번째 변론가 진소환에게 부탁한다.
진소환 (상대): 감사합니다.
레이우: 당신의 논점에서 당신은 짝사랑이 있다고 언급했는데, 이런 짝사랑은 사랑보다 사랑받는 것이 더 행복합니다. 예를 들어 나이팅게일은 더 많은 사람들의 행복을 위해 자신의 행복을 희생했지만, 자세히 분석해 보면 나이팅게일이 사랑을 베풀면서 자기가치를 실현하고 백의천사의 상징이 되는 것이 인간의 자기가치의 실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매슬로우의 수요 수준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제가 묻고 싶은 질문은, 최고 수준의 자기가치 만족과 낮은 수준의 생리적 욕구 만족이 다른가요? 차이가 있다면 어느 것이 더 행복할까?
진소환: 질문 감사합니다. 나는 이런 높은 수준의 사랑과 낮은 수준의 사랑이 다르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논증할 때 말했듯이, 하나는 보답을 기대하는 것이고, 하나는 보답을 기대하지 않는 것이다. 그리고 방금 게스트가 물어본 질문은 모두 보답을 기대하지 않는 고위층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행복을 희생하면서 개인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도 실현했다. 제 생각에 제 대답은 그들도 행복하다는 것입니다. 왜요 오늘 우리는 사랑이 행복하다는 것을 결코 부인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점에 있어서 우리는 이견이 없다. 우리의 뜻은 사랑받는 것이 사랑보다 더 행복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 위인이 자신의 행복을 희생할 때, 그의 개인적 가치는 실현되지만, 그가 사랑하는 그렇게 위대한 사람들은 그들의 행복이 더 커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것이 우리의 관점입니다. 만족하시길 바랍니다.
질문 게스트인 장창건: 저는 세 번째 변론자에게 정면으로 물었습니다. 제가 이 논쟁을 받았을 때, 제 친구 중 한 명이 이 문제가 우리 집에서 발생했다고 하더군요. 아주 간단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는 그의 아내를 사랑한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이 사랑하는 동기가 사랑보다 더 행복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그의 사랑을 바쳤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의 이해가 당신의 입장을 뒤엎었나요?
마웨이웨이 (정): 사실, 우리 각자가 비이기적으로 사랑을 주는 사람은 결코 어떤 입장도 뒤엎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누군가를 사랑할 때 당연히 그가 자신보다 행복하길 바랬기 때문입니다. 상대방의 변론자가 말했듯이, 이것은 단지 희망일 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왜 현실이 될 수 없습니까? 이것은 아마도 모든 사람의 마음속의 의문일 것이다. 사실 이것은 사랑받는 한계 때문이다. 인간의 행복 수요는 사실 두 가지 수준이 있기 때문이다. 첫 번째는 낮은 수준, 즉 생활환경 개선으로 인한 만족감이다. 두 번째 수준, 즉 인간의 자아가치 실현이 가져다주는 만족감. 하지만 사람이 사랑받을 때,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이 당신을 위해 무엇을 하든, 당신 주위의 환경만 개선할 수 있고, 자신의 가치를 실현할 수 없기 때문에, 점점 더 깊은 만족을 이룰 수 없기 때문에,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보다 더 행복할 수는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그래서 우리가 모든 사람을 사랑할 때, 어머니가 그녀의 아이를 사랑하든, 우리가 우리의 애인을 사랑하든, 우리는 모두 그가 사랑하는 것을 사랑하기를 바란다. 그래서 모든 어머니가 아이를 교육할 때, 너는 사랑을 배워야 한다고 말하는 것이다.
질문 게스트인 노일명: 상대로서 나도 상대의 세 번째 변론자에게 물어본다.
오팀 (반대): 감사합니다.
노일명: 우리는 사랑이나 사랑이 지속적인 과정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사랑을 확대한다. 우리가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 도움을 받는 사람들, 그들은 사랑을 받아들이고, 그들도 사랑받는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그렇다면 나이팅게일의 관점에서 볼 때, 그의 생활 상태와 그가 도와준 아프리카의 배고픈 사람들은 누가 더 행복할까? !
오팀: 이런 생활 상태에서 누가 더 행복합니까? 생존 상태만 보면 배고픈 사람들이 행복하지 않을 수도 있다. 결국 나이팅게일은 여전히 간호사이다. 그녀는 더 우아한 방에서 살 수도 있고, 적어도 그는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을 수도 있다. 그러나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행복은 생활 상태의 높낮이가 아니라, 아까의 다른 변론자가 언급한 가치의 실현, 혹은 일종의 감정적 위안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아프리카의 배고픈 사람들에게는 이렇게 그들을 사랑한 적이 없고, 아무도 진정으로 그들을 배려한 적이 없고, 그들을 감상하고, 그들에게 진정한 인간의 존엄성을 준 적이 없기 때문이다. 그럼 나이팅게일 같은 천사가 그들에게 이런 사랑을 줄 때, 나는 배고픈 사람들이 나이팅게일보다 더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자유토론
장군: 다른 변론가에게 물어보고 싶어요. 보답을 기대하지 않는 사랑이 더 행복할까요?
오팀: 보답을 기대하지 않는 사랑은 보답을 기대하는 사랑보다 더 행복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사랑과 사랑의 비교일 뿐입니다. 보답을 기대하는 사람들은 더 행복할 것이다.
설악: 남정겔은 자신의 행복을 희생하여 다른 사람의 행복을 바꾸었다고 상대방이 우리에게 말했다. 상대방은 나이팅게일이 매우 행복하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한 사람이 어떻게 자신의 행복을 희생함으로써 자신의 행복을 실현할 수 있는지 시범을 보여 주십시오.
진국곤: 사랑 자체가 행복이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오늘 상대방이 우리에게 주동이 행복이라고 말했다. 상대방 변론자가 이 관점에 따라 나에게 돈을 좀 주었으면 좋겠다.
마웨이: 주는 사람이 얻지 못한 사람이 행복하다면 노벨평화상은 노벨자선기금으로 이름을 바꿔야 합니다.
오팀: 하지만 노벨상을 받은 사람들은 상을 받을 때 행복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왜 그들은 행복하다고 말합니까? 상을 수상한 것 외에도 그의 가족은 그를 극진히 배려했고, 그도 사랑받는 즐거움을 누렸기 때문이다. 나는 상대방을 청해서 너와 논쟁하고 싶다. 만약 당신이 자발적으로 더 행복해진다면, 왜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이 더 행복합니까?
황뢰: 상대방은 당신이 줄 때 행복을 희생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여기있는 모든 사람들은 따뜻한 박수를 보냈습니다. 내가 너에게 사랑받는 것 같아. 당신은 행복을 희생했습니까?
진소환: 우리는 어떤 경우에는 자신의 행복을 희생하고 다른 사람에게 행복을 준다는 뜻입니다. 생각해 봅시다. 만약 네가 자신의 행복을 희생한다면, 너는 더 큰 행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희생이냐 투자냐?
설악: 내 상대, 행복은 공융리의 배가 아니야. 만약 네가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준다면, 너는 그것을 잃게 될 것이다. 행복이 희생될 수 있다면, 사스에 맞서 싸우는 의료진은 왜 가족의 사랑과 사심 없이 바쳐야 하는가?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